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20% (2표)
0% (0표)
80% (8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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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0
포우기준 최소 mmr 1700이상만 아지르하세요(수정1)

- 아지르장인(2019-02-11, 조회수: 42859)

아지르공략 써놓은걸 다 봤는데 핵심적인 내용이 잘 안들어있어서 그 부분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게요.
우선 mmr 1700 밑으로는 아지르 쓰지말고 다른 챔프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뇌지컬 챔프로 올라오신분들도 아지르
별로 추천안드립니다. 왜냐하면 아지르는 어느정도 실력이 갖춰져도 그 성능을 제대로 활용하기가 어렵고 수많은 너프로
인해서 그 성능을 많이 활용하지않으면 같은 손가락으로 다른 챔피언을 하는것보다 결과가 안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아지르 잘하는 손가락으로 아칼리, 이렐 , 르블랑을 팠으면 지금 계신 현재티어보다 더 높게 올라갈수있었을거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6 (+3.5) 115.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보편적으로 이렇게 들고 유성을 맞추기힘든 이렐이나 야스오가 나왔을땐 감전을 
들면 됩니다. 감전 피의맛 시야수집 굶주린사냥꾼 >>> 절대집중 주문 작열 

무조건 콩콩이입니다. 제가 수많이 해봤는데 유성보다 콩콩이가 더 좋습니다 왜냐하면 유성은 우선 쿨도 길고
확실하게 맞추는건 wq평 밖에없습니다. 하지만 콩콩이는 미니언사이w평에도 터지고 쿨이 매우짧기때문에 전체적으로 딜이 더 잘나옵니다. 후반가야 데미지차이가 좀 느껴질텐데 어짜피 시간지나면 마법룬은 난입아니면 별로 의미가 없고, 아지르는 초반 성장이 중요하기때문에 콩콩이를 가야합니다. 그리고 공속10퍼도 잇느냐 없느냐가 매우큽니다.
(제라스, 벨코즈)가 나오면 유성도 괜찮긴합니다
아지르가 생각보다 견제도 쌔고 초반 2:2에서 약한편이 아니라서 (사거리를 이용해 나는 거의 풀피이고 
상대방은 피가 조금 빠진상태라고 가정) 바위게 싸움에 더 도움을 줄 수 있는 점화를 들어줍니다. 제드, 이렐리아라고
쫄지말고 탈진,보호막을 드는것보다 점화를 드는게 훨씬 더 좋습니다.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45(레벨에 따라) (+50/65/80/95/110)(+0.40/0.45/0.50/0.55/0.6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아지르를 할때에는 항상 라인관리가 제일 중요합니다. 만약에 6렙이 찍어지지않은 상황에서 미는 라인이 형성되면 그걸로 라인전은 끝난다고 보면됩니다. 항상 적미니언보다 1~2개 정도 적은상
미드 하프라인보다 살짝 밑부분에 라인이 형성되게 해서 wq평 견제보다 w로 평타를 툭툭치는 견제를 많이 해야됩니다. 왜냐하면 wq평을 자주쓰면 내 마나는 바닥나는데 적은 체력이 바닥나진 않습니다. 그러면 결국 그게 라인전을 지는것이고 스노볼링이 정글한테나 다른라인한테 굴려질 여지가 있기 때문에 라인관리하는 노력이 중요하고 아지르는 미니언 어그로에 있어서 사거리가 길기때문에 라인관리가 솔직히 다른챔피언보다 훨씬 수월한편입니다. 그래서 그거를 잘 이용해서 상대cs보다 1~2마리 적은상태로 유지하다가 교전이 일어나서 끝나고 나중에 미드로 오게되면 상대cs는 많이타버리고 내 cs는 남아있을 경우가 더 많기때문에 그런 사소한 이득하나하나 챙겨가야지만 아지르가 성장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지르는 파이트형식으로 크는게아니라 도파가 플레이 하는것처럼 조그마한 이득을 하나하나 굴려서 크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다른챔피언하는거 보다 조금 더 복잡하고 귀찮은 면도 있고 어렵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활용을 할려면 최소 100판정도는 일반게임에서 버린다 생각하고 연습하고 랭겜을 하시길바랍니다.


라인전하는 요령   라인전을 할때 항상 생각해야되는것이 마나200밑으로는 왠만해선 내려가면 안됩니다. 그리고 wq평이 만약 빗나가면 리스크가 생각보다 매우 크기때문에 함부러 막쓰면안되고 확실한것만 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w평견제할때는 한대치고 뒤로 바로빠져서 미니언 어그로를 풀어줘야됩니다. 미니언이 생각보다 아프기때문에 맞으면서 싸운다는 생각을 하면 안되고 '나는 때리고 나는 안맞는다'라는 마인드로 라인전을 하셔야됩니다. 그리고 라인전이 끝나고 난다음은 mmr1700이상이시면 다들 그 정도는 알아서 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일단 시작은 무조건 도란2포로 시작하고 집가면 양피지를 첫템으로 올려야됩니다. 만약 
돈이 1300원이 안모여서 애매하면 신발과 증폭의고서를 사면됩니다. 절대로 마나수정을 먼저
사면 안됩니다. 그리고 양피지를 올리고 루덴은 가지않습니다. 왜냐하면 1900원을 더 주고 업글을 시켜야되는데 
1900원 더줘서 주문력 50 , 쿨감 10% 마나통 300 액티브 <
2000원으로 악마의 마법서, 쐐기검 주문력 35, 쿨감 20%, 공속35%<<
후자가 낫습니다. 마나통은 어짜피 양피지 고유지속효과 옵션이 있기떄문에 마순팔까지들어서 
모자랄일이 거의 없고 공속 35퍼가 생각보다 엄청 큽니다. 그렇기때문에 루덴은 제가 생각했을때는 비효율적이라고
생각을해서 가지않습니다. 나중에 풀템다 뜨고 돈이남으면 양피지를 팔고 밴시, 모렐로를 가는게 훨씬 좋습니다.
마관신, 양피지, 내셔는 고정입니다. 저 세개가 나오고 아트록스나 이렐리아, 제드, 탈론 같은경우에는 팔목보호대를
올려줍니다. 쫄아가지고 먼저 팔목보호대를 가면 딜로스가 엄청크고 교전이 벌어지면 딜차이가 심해서 그게 스노볼링으로 이어집니다. 컨트롤로 버티시고 그게 자신이 없으면 아지르를 하지말고 다른챔프를 하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르블랑은 아지르할거면 밴고정입니다
아칼리
아칼리는 피흡이 있어서 조금 귀찮고 라인전을 하면할수록 뭔가 손해보는느낌이 있는데 최대한 버티면서 때린다는 느낌으로 참으면서 하다가 1코어가 뜨면 그때부터는 60:40으로 아지르가 유리해집니다
제라스
얘는 게임 끝날때까지 고통입니다. 그냥 무빙으로 쟤 스킬을 많이피하고 내 스킬은 많이 넣는다는 마인드로 하시고 얘는 뚜벅이기때문에 q포킹할라다가 생각보다 배달각을 잘주기 때문에 드리프트 궁으로 넘겨서 정글러랑 함께 킬따는식으로 말리게 되면 알아서 그냥 말리게 됩니다. 대신에 얘한테 실수로 솔킬을 따이거나 정글러가 와서 1킬을 헌납하는순간 지옥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가나오면 숨도 못쉬게 압박을 해줘야됩니다. 반반갈라그러면 로밍 각을 너무잘주게되서 다른라인터집니다. w 빨강카드 미니언평타 견제를 조심해주시고 미니언 먹을때 견제만 툭툭치면서 라인전 하다보면 cs가 벌어집니다. 그리고 6렙을 찍으면 탑과 봇 중에 로밍 갈것같은 라인쪽에 핑와를 박아서 없어지면 핑을 바로 찍어줘야됩니다.
리산드라
리산드라는 생각보다 라인전이 쉽습니다. 견제스킬이 q말고는 e로 들어와야되는데 아지르 we랑 쿨이 비슷해서 거의 일방적으로 패는 구도가 나옵니다
파이크
파이크는 진짜 아지르한테 너무너무 쉽습니다. 라클도 느리고 미니언 사이에 껴잇으면 견제스킬이 1개도 없기때문에 그냥 쳐맞다가 라인전 끝납니다
르블랑은 아지르할거면 밴고정입니다. 이렐리아와 아칼리는 어느정도 무빙이되시면 할만합니다.
그리고 트페가나오면 숨도 못쉬게 압박을 해줘야됩니다. 반반갈라그러면 로밍 각을 너무잘주게되서 다른라인터집니다.
리산드라는 생각보다 라인전이 쉽습니다. 견제스킬이 q말고는 e로 들어와야되는데 아지르 we랑 쿨이 비슷해서 거의 일방적으로 패는 구도가 나옵니다. 파이크는 진짜 아지르한테 너무너무 쉽습니다. 라클도 느리고 미니언 사이에 껴잇으면 견제스킬이 1개도 없기때문에 그냥 쳐맞다가 라인전 끝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기본은 안다고 생각하고 적은겁니다. 몇번해보면 쉽다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그걸 높은클라스로 활용하기는 어려운 챔피언이기때문에 자신없는사람은 그냥 손도 대지않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아지르를 파서 티어를 올리겠다는 생각은 하지말고 그냥 즐겜용으로 하는걸 추천합니다. 다른챔프파는게 티어가 훨씬 더 많이올라갑니다(제가 봤을땐 아지르는 양학용챔프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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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표)
80% (8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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