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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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Malphite, The Shard of the Monoli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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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거] 장인최초 장인랭킹 1,2,3등을 먹어버린 집공말파 공략입니다(9.14 패치 업뎃)

- 제로거(2019-07-19, 조회수: 402341)

안녕하세요 제로거입니다

이번에 말파가 리워크 아니 버프를 먹었습니다

스킬셋이 많이 바뀐게 아니라서 적응하는데는 어렵지 않을겁니다.

가장 큰 변경점은 W평캔과 방어력을 올릴시에 덩치가 커진다는 건데

첫번째 변경점은 버프이고 2번째 변경점은 너프입니다.

덩치가 커지면 논타겟 CC기를 피하기 어렵고 상대방의 표적이 되게 너무 쉽습니다.

덩치가 커진다고 해서 E와 R같은 범위스킬의 범위가 늘어나는 것도 아니라서 너프라고 봐야합니다

W 평캔은 써보니깐 확실한 버프가 맞습니다.

예전에 콤보때는 살짝 부족한 딜이 W 평캔이 추가 되므로써 레벨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데미지 60정도를 콤보 사이에 더 섞을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절대 밀리지 않는 라인전을 보고 싶으시다면 유튜브에 제로거 치시면 됩니다

생방송도 자주 진행하오니 궁금하시면 언제든지 들려주세요




제로거 유튜브 <<<-- 유튜브 주소 입니다

말파이트 초심자를 위한 팁입니다



제가 요즘 쓰고 있는 집공말파 QnA입니다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5 (+104) 2433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32 (+0.55) 16.67
방어력 37 (+4.95) 121.15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최근에 공격속도도 좋지만 상대방에 CC기가 많은 조합이 나올때가 많으므로

강인함도 추천드립니다 집공말파로 미드가실때는 왠만하면 강인함 드셔주는게 제일 좋습니다

헤르메스와 강인함(풀스택)이면 강인함이 51퍼라 CC기가 2초짜리도 1초면 풀려버립니다

안정적인 탱킹이 가능하고 생존력이 뛰어나 집니다

공속은 마최로 어느정도 보완 가능하기 때문에 민첩함대신 강인함 찍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집중공격을 드는 이유는 정밀에 전설 민첩함을 찍으면 기본 공속3퍼에 

능력치 선택으로 공속 10%를 선택하여 초반에 13%의 공속으로 라인전을 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3회 공격하면 약점이 노출되는데 약점이 노출되는 6초동안

8%~12%의 추가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말파의 딜이 더 많이 들어갑니다

정밀에서 침착을 드는 이유는 하나 입니다. 제가 가는 템트리로는 

쿨감이 적기 때문에 최대한 궁극기를 라인전과 한타에서 빨리 돌리기 위해 듭니다.

그리고 라인전에서 솔킬을 따면 보통 마나를 거의 소모한 상태에서 킬을 내기 때문에

마나 없이 라인을 밀기가 쉽지 않아 라인 미니언을 손해볼 상황이 생기는데

침착은 전체마나에서 20%를 채워주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상당히 쏠쏠합니다.

그리고 부룬으로 다른 룬이 아닌 마법을 드는 이유는

AD상대로는 태불망을 먼저 올리기 때문에 전체적인 마나통이 부족하기 때문에 마순팔을 들고

말파는 스킬깡딜이 쎄기 대문에 Q로 주문작열을 자주 터칠 수 있기 때문에

주문작열을 들어줍니다

말파가 집공을 들면 보통 상대방이 마방을 가지 않게 되는데 스킬 깡딜이 고대로 박히기 때문에

오히려 AP딜이 더 많이 들어갑니다.

정복자를 안쓰고 왜 집중공격을 쓰는지 물어보는 분들이 계시는데 

정복자는 예열하기 위한 시간이 4초나 걸리기 때문에 쓰지 않습니다.

한타를 하기전에 먼저 정복자를 예열시키기도 어렵기도 하거니와 정복자를 예열시킨다 한들

말파는 처 맞는 역할을 거의 대부분 담당하기 때문에 평타를 많이 치지 못해서 효과를 보기 힘듭니다.

보통 말파 궁 콤보에는 기본적으로 평타 3방이상이 섞여서 들어갑니다

한타때 딜러에게 순간적으로 궁콤보를 넣어서 집공을 터트리면 죽거나 빈사상태가 되어 

우리편이 딜러를 쉽게 자를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딜러를 물기 힘든 상황일땐 앞 라인을 자를때 집공을 터트려 빨리 앞라인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콤보를 빨리 넣기 위해 전설-민첩함으로 공속 18%를 확보하고 

능력치선택으로 공속 10%를 보강해 총 28%의 공속을 공속템 하나 없이 

셋팅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W까지 키게 되면 말파의 평타 데미지는 생각보다 훨씬 강력합니다.


집공말파는 

무조건 텔포 점멸이 좋습니다 첫 귀환전에는 마순팔 스탯을 다 쌓는다는 생각으로 라인전 하세요
화강암 방패 (Granite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말파이트는 10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때마다 바위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바위 방패는 최대 체력의 1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훔칩니다. (사정거리: 625)
천둥소리 (Thunderclap)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가 방어력의 10/15/20/25/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화강암 방패가 발동 중일 경우, 추가 방어력은 세 배가 됩니다.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강타 (Ground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4방어력)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범위: 400)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말파이트는 돌진 중 받는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머 다 아시죠? 궁 평e평q평

스킬 활용 팁

w는 4랩에 찍는게 가장 좋습니다


2랩때 w는 e보다 효율이 구릴뿐더러 q평w평 보다 q평e평이 더 쎕니다


어짜피 그 이상은 상대가 맞아 주질 않습니다.


보통 궁 콤보를 넣으실때 e평q평w평이 가장 이상적인 콤보입니다


궁을 쓰고 q평e평을 하면 상대방이 도주기를 쓸 경우 Q가 4초에서 3초에서 슬로우가 짧아 졌기 때문에


더 때리기 어렵기 때문에 e평q평w평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이론상으론 e평w평q평이 상대방을 쫓아가면서 많이 때릴수 있지만 


상대방이 도주기가 있거나 점멸이 있는 경우라면 e평w평을 넣기도 전에 도망갈 겁니다


전체적인 라인 운영법을 비슷하게 가져 가지만 말파는 일단 무조건 Q선마입니다


W선마나 E선마는 Q선마 말파보다 상당히 안좋습니다 티어가 엄청 낮지 않은이상 그걸 다 맞아주는


혹우는 거의 없을겁니다.


이번에 Q 모션이 전체적으로 깔끔해지고 상대방에게 투사체가 빨리 날라가므로 


예전처럼 말파가 모션만 취하고 Q가 안나가는 불상사는 많이 사라지게 될겁입니다.


미드로도 쓸만한게 미드에서 말파를 압도할 수 있는 챔피언이 요즘 잘 나오지 않고


강인함과 갱킹으로 충분히 극복 가능한 챔피언들이 미드에 보통 나오기 때문에 미드로도


좋습니다. 탑에 가실때는 일라오이 벤 추천드리고 미드 가실때는 사일러스 벤 추천드립니다


사일러스 정글이 생각보다 미드말파에게 치명적이라 미드에 가실땐 벤 추천드립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탑일때는

다리우스 아트록스 탐켄치 케넨 요릭 오른 올라피오라 등은 선 신발을 무조건 가셔야 합니다.

템으로 탱킹력을 높인다라는 생각보다 안맞아야 된다 라고 생각하시고 플레이하셔야 얘내들 상대로

라인전을 이길 수 있습니다.

돈 남으면 요부 한개는 무조건 사주세요 라인전에서 125원이상 가치를 하는 템입니다

체력 회복을 하는 요릭이나 다리우스 아트록스같은 애들은 2티어 신발 이후에 덤불조끼를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AP 상대로는 마최를 빠르게 올려주시거나 상황이 좀 망했다 싶으면 720원짜리 음전자 망토까지만 사고

망갑을 올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데 같은 경우에는 선 신발이후에 요부 한개 올려주고 선 수은 가시면 변수 방지에도 좋고

라인전도 수월합니다

카밀은 좀 특수한데 선 존야 올리시면 라인전을 무조건 이길수 있고 존야로 인해 카밀궁 궁 연계 갱킹을

쉽게 흘리실 수 있습니다.

블라디는 마최를 선으로 올리지 마시고 그냥 바미 선으로 올리셔서 라인 밀어버리고 로밍가는 형식으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제이스 잭스 가렌등 같은 상대에겐

선바미가 효율이 좋고

이렐이나 피오라같은 정복자나 피회복이 있는 브루저들은 

덤불조끼를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그 이후에 템은 빠른 로밍과 한타각을 잡기 위한 망자의갑옷이 좋고

마최를 올린 후에 망자의갑옷을 올리셔도 됩니다

좀 망한 상황이면 720원짜리 음잔저망토까지만 사고 망갑을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덤불조끼와 바미는 절대 상위템으로 업그레이드 하지 않습니다

극 후반 상황이면 바미는 팔고 덤불조끼는 가갑으로 업그레이드 하셔도 무방합니다

AP방템은 마최 까지만 올리고 그 이후엔 워모그를 통해 체력을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 내가 궁쓰러 들어가면 바로 죽을 것 같다 -> 존야

내가 바로 죽진 않는데 전투가 계속 지속되는 조합과의 싸움이다 -> 워모그

정도로 보실수 있겠습니다

그 이외에 템은 공템은 마최나 트포 둘중에 한개만 있어도 충분하니 

탱킹력이 되는 템을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미드에서는 라인 밀고 빠른 로밍을 위해 바미를 무조건 올려주시는게 좋고

그 이후에 템은 위와 동일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까다로운 챔피언은 많지만 다 할만하다는 마인드 입니다.

쫄지마세요 집공 태불망 트포 말파이트는 상성도 뒤집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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