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을 드리고자 공략을 써보려고 합니다.ㅎㅎ
티어는 높진 않지만, 단지 라이즈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써 공략을 쓰는 것이니,
너무 심한 비판이나 욕들은 하지 말아주세요ㅎㅎ;; 가벼운 마음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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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실 뿐더러, 라이즈에 대해 더 잘 아시는 분들도 계시는 건 당연히 알고 인정하고 있습니다.
제가 공략을 쓰는 목적은 라이즈를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들이나,
초보자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 라는 좋은(?) 마음에서 공략을 쓰려고 합니다^^;;
수정, 보완해야될 점이나 좋은 팁 같은것도 댓글로 써주시면 감사하겠으며
추후 인게임을 할 때 참고하도록 하며, 수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비판 의견 충고 부탁드립니다! 저도 아직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궁금하신 점에 대해선 댓글이나 '석처니' 친추해주셔서 귓 남겨주시면 최대한 세세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공략은 최대한 유저분들이 보기 쉽게, 간결하고 심플하게 작성할 생각입니다.
아래 티어 분들에겐 조금이나마 라이즈 플레이 하는데 도움을...!
윗 티어 분들에겐 '아~ 이 사람은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구나...!' 정도로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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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룬 / 스펠 / 아이템트리는 본인 취향입니다.
전 이렇게 쓴다는 것만 참고해주시고
플레이 해보시면서 본인 취향에 맞게 맞춰나가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그럼 본론인 공략을 써내려가 보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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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124) | 2753 | 마나 | 300 (+50.0) | 115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2.11%) | 0.894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22 (+4.2) | 93.4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 각 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기재하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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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 효과 및 설명을 읽어보신 분들이면 많이 보셨던 단어 적응형...
저도 처음에 궁금하여서 찾아보았고,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까봐 모르시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적응형 = '챔피언 유형에 따라...' ← 이 뜻 입니다만, 라이엇에서 조금 더 간결하게 설명하기 위해서
적응형이라고 표현했다고 합니다.
ex) 마법 빌드 - 절대 집중 : 체력이 70% 이상일 경우 레벨에 따라 적응형으로
추가 공격력 최대 24 또는 추가 주문력 최대 40의 효과를 얻음.
└ '또는' 이니까 한개의 효과만 얻을 수 있습니다.
└ 공격력과 주문력을 두개다 얻지 못하는거죠.
공격력과 주문력을 부여하는 룬은 보유한 아이템이
주는 공격력과 주문력 중, 더 많은 쪽의 효과를 준답니다.
ex) 라이즈는 주문력템을 올림→ 자동으로 주문력 효과만 ↑
제드는 공격력템을 올림 → 자동으로 공격력 효과만 ↑
이해가 되셨을 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궁금해서 알아보다가 좋은 정보인 것 같아서 기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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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핵심 룬 : 마법 -
'봉풀주' 룬 변경으로 인해서 난입을 들어줍시다!
② 마법 하위 룬
1)
마나가 많이 필요한 라이즈이기에 '마나순환 팔찌'를 들어줍시다 !
※ 1렙 때 'W(룬 감옥)' 을 찍어 마나순환 팔찌 효과를 쿨타임 돌때마다 발동해줍시다. ※
└ 1레벨 'W' 딜교환에서 손해를 보는 상대이면 'E(주문 전이)' 를 올려줍시다.
2)
유틸성이 중요한 라이즈이기에 '기민함' 을 선택해줍시다 !
3)
전 초반 라인전과 정글싸움 개입시 조금이나마 힘을 실고 싶어서 '주문 작열'을 선택하였습니다.
중후반에 힘을 실고 싶으시다면 '폭풍의 결집'을 들어주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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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 룬 : 지배 -
1)
2) (고정)
주문 흡혈 개념인 룬 입니다.
피해량의 2.5% + 현상금사냥꾼 중첩 1회당 2.5% (중첩은 한 챔피언 당 1회씩만 가능 → 최대 5번 중첩가능)
└ 각 적 챔피언을 처치하는데 관여할 때마다 현상금 사냥꾼 중첩 됨.
└ 본인이 킬을 하여도 사냥꾼 중첩이 됩니다.
광역 스킬의 경우에는 회복량이 1/3로 된다고 설명되어 있네요.
아마도 표식이 퍼져서 광역딜이 발생하면 1/3만 회복이 될 것 같습니다.
스킬쿨이 빨리도는 라이즈에겐 엄청 좋은 룬 인 것 같네요 !
룬 쿨타임 제한도 없고 스킬 꽂힐때 마다 피회복이 되니까요~
1. (탈진)
1) 상대 미드 라이너가 강력한 AD일 시.
2) 상대 누커(폭딜) 챔피언 있을 시.
3) 딜 감당하기 힘든 챔피언이 있을 시.
- ,,, (AD 챔피언) 등등.. : 몇판 상대해보시고 수월하다 싶으시면 계속 드시고,
,, 힘들다 느끼시면 무리하지말고 들어줍시다.
(신드라 궁 쓸 타이밍에 쓰시면 효율적입니다.)
2. (정화)
1) 상대 챔피언 중에 하드CC기 / 광역 하드CC기가 많을 시.
2) 상대 맞 라이너와 정글이 하드CC기 보유시.
3) 논타겟 하드CC기를 무빙으로 피하기 힘드실 때.
※ 정화로 제압(말자하 궁 등등...) CC기는 풀리지 않습니다! (수은으로는 제압 CC기 풀림)
① ,,,,,,,,,,,
(논타겟 하드CC기 / 타겟팅 하드CC기 챔피언 등등...)
: 상대가 위 챔피언일 시, 이 또한 몇판 만나보시고 무빙이 안되겠다 싶고, 라인전이 힘들다 생각되시면
과감히 버리고 들어주세요^^
② 상대 미드라이너가 위에 포함한 챔피언이고
상대 정글이 ,,,(하드 CC기 보유 챔피언)일 땐, 고민말고 들어줍시다!
③ : 궁 못 피하시겠으면 -
등 잘 돌릴 자신 있으시면 -
※ 무빙에 정말 자신 있으시면 안 드셔도 됩니다.
하지만 타겟팅 하드CC기 / 광역 하드CC기 챔피언이 많으면 무빙에 자신 있더라도
드시는 쪽으로 추천해드립니다.
(순간이동) : 탑은 무조건 텔을 들어줍시다.
※ 확실히 리메이크 되고나선 탑보단 미드에 맞는 챔피언 인 것 같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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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 참으세요! 인내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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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대 AD (3 AD 이상일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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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대 AP (3 AP 이상일 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스킬 피하기도 힘들어서 딜교환 자체가 힘듭니다.
라인전만 버티면 되니,
아지르가 라인 당기지 않길 기도하면서, 라인전시 오는 CS 받아 먹으면서
① 갱을 기다리거나
② 텔 로밍
③ 정글싸움 시 빠른 개입으로 이득을 취합시다 !
카사딘 구체 사거리가 라이즈 스킬 사거리와 비슷하고,
AP 배리어로 딜을 씹기 때문에 까다롭다기보단 신경이 쓰이는 챔피언입니다.
① 표식을 퍼트려서 딜교환 (구체 사거리 안닿게 하기 위함입니다.)
② AP 배리어가 빠지고 나서 딜교환을 해줍시다 !
첫 공략 작성이라 부족한 점이 많네요...
최대한 쉽게 설명하고 간결하게 쓴다고 썻는데,
설명을 하다보니 조금 길어진 것 같습니다ㅠㅠ
라이즈는 숙련도가 필요한 챔피언이여서 처음하실 때 어려울 수 있으십니다.
어렵고 힘들더라도 조금만 버티시면서 숙련도 쌓으시면 그만큼의 매리트가
있는 챔피언입니다.
라이즈를 많이 하쎳으면 하는, 라이즈 사용하는 사람으로써의 바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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