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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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2표)
★심심해서 써본 AP마이 서폿★ (즐겜용)
두둥★
- 평,
- 큐,
- 명상,
- 이,
- 궁
: ㅈ까
!
: 알리야! 선물이야
★
: 이놈시키들 



!
: 좋아 마이 킬각! 


!
: ㅈ까
!
: ㅇ? 왜 안죽지
: 가랏! 제드!
: 제듯제듯! 

!
: ㅅㅂ
은 '채널링' 스킬이라서 속박에 걸려도 끊기지 않음!
덕분에 그나마 낫지만 이것도 초반 뿐이고 나중 가면 딜이 1도 없음!
에 ap계수가 붙은것도 아니라서
도 대미지는 그닥.
이걸 가면
- 일단 이 녀석은 평타 사거리가 조또 길기 때문에 프리딜 넣기가 쉬움!
이건 관통이라 상대방 맞추기도 좋고 마이가 어그로 끌때
이거
- 위랑 비슷함!
이거 쓰면 걸리기 쉬움!
- 위에 동영상에 나온 것 처럼
이걸로 속박!
- 바텀에서 어그로 끌때 상대 원딜, 서폿이 대부분 서로 가까이에 있어서
,
,
이것들을 맞추기가 쉬움!
- 어그로 끌때
(
),
이케하면 완ㅡ벽
- 아무래도
이게 관통이 안되서 다른 원딜보단 프리딜이 힘들 수 있음!
이거가 최근에 바껴서 그나마 나은 편!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
★8.17 패치에 마이가 버프★
W - 명상
재사용 대기시간: : 35초 > 28
피해량 감소: : 50 / 55 / 60 / 65 / 70% > 60 / 62.5 / 65 / 67.5 / 70%
크 완전 좋다
여튼 ㄱㄱ
PC 기준으로 만든 거라서 모바일로
봤을 때 줄이 이상 할 수도 있음!
이 글은 공략글이 아닌 일반 게임에서 노는 목적 만든 것이니
랭겜에서 하다가 욕만 먹을 수 있으니 알아두세요.
스킬 읽는 법





먼저 AP마이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자.
장점1 어그로
ap마이서폿은 평범한 서포터와 달리 활용법이 매우 특이한데
먼저, 초반에는 상대한테
로 들어가고 


하면서 톡톡 치다가





딸피일 때
을 쓰는데, 이때 상대방은 딸피에 유혹되서 마이를 때릴 확률이 큼!

그때 아군(원딜)이 프리딜을 넣고,
이 풀리면 다시 평ㅡ온하게 다시 라인전★

상대가 멍청하거나 아군이 잘하면 이길 가능성이 큼!
나처럼 티어가 낮을수록 어그로가 잘 끌려서 부계정으로 놀 때 좋음!
예시 1
예시 2
예시 3
예시 4
예시 5
이 짓을 할 땐 자신이 들어간다는 것을 알리고 들어가야지 최대한 이득을 봄!
상대가 멍청하면 이렇게 솔킬도 가능!
적
: 마이 저시키한테 꿍꽝하고 니가 프리딜 넣으면 죽겠다. 나 들어감

적
: ㅇㅋㅇㅋ

적
: 
!





적
: 

미친 마이 왤캐 피 안다냐












적
: 아오 샹 (죽음)















장점2 자힐
마나가 충분히 있다면 언제든지 풀피로 만들 수 있음! 그래서 피가 별로 없을 때
부쉬에서 힐하다 상대한테 돌진하면 상대가 당황!해도 그걸로 끝
장점3 평화로움
아무리 잘큰 상대 암살자가 풀콤을 넣거나 상대 3~4명이 한꺼번에 때려도
평ㅡ온 하게
을 쓰다
키고 튀면 끝★


예시 1
예시 2
단점1 CC기에 취약
게임 로딩중에 상대에게 cc기가 많다는 걸 봤다면 탈주 ㄱㄱ
아무리 힐량이 높아도 적한테 cc기가 많아서
을 쓰자마자 풀리면

위에 있는 장점들은 다 물거품이 되어버림!
또 마이의
은 쿨타임이 28초라서 다시 쓸려면 시간이 많이 걸려서

실수로 써버렸거나 쓰자마자 풀리거나 하면 ㅈ됨!
상대 cc기가 많아도 
이런 '속박'이면 ㅈ밥



일반 게임에선 상대 챔피언에 cc기가 있는지 없는지 모르니까 ap마이를 제대로
해보고 싶으면 (자유)랭겜을 추천함! 그렇다고 무작정 마이를 픽하지 말고
자신이 4픽이나 5픽일때 상대쪽 서폿이 확실히 나온 상황에서 그 서폿의
(속박을 제외한) cc기가 한개 이하 + 다른 챔피언의 cc기가 1개 이하일 때 하셈!
(
이런 쿨타임 긴 cc기는 무시 가능)

간단하게 말하면 상대쪽에 cc기가 졸라 없을 때
저런 복잡한 상황이 얼떨결에 나와도 마이가 밴되거나 아군이 마이를 픽 할 수도 있고 아군이 마이서폿을 싫어 할 수도 있으니까 잘하는 친구랑 봇듀를 하던가
5인큐 할 때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음!
단점2 대미지가 없다




그나마 나아지지만
이건 그저 어쉬먹기용 or 라인클리어용.

단점3 아군없으면 할꺼 없음
장점1을 보면 얼추 알겠지만 ap마이는 아군이 없으면 그저 마조히스트!
아군이 있다고 해도 아군이 프리딜을 잘 못 넣는다면 어그로는 무용지물.
원딜과의 궁합



깔다 보면 은근 많이 걸림!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8) | 112.6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2) | 104.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탱커니까 결의!
ap마이는 마조히스트같은 행동을 해야만 하는 캐릭터라 맞는거 위주로 찍어야함!



때리면 발동되서 초반에 좋음!
단점2에서 말했듯이 나중 가면 평타 딜이 쓰랙이라 후반엔 거의 안쓰게 됨!

떨어져 있어서 초반에 싸울 때는 발동이 되기 힘듬!
근데 나중 가면 주문력이랑 체력이 높아져서 보호막 체력이 높아 후반에 좋음!




cc기가 없으니
이건 못쓰고 보호막도 없으니
이것도 못씀! 결국 남은게









어느 순간 40%를 완성시킬 수 있기 때문에 필요 없음! 남는게 적응형 능력치라
그나마 이거라도 가면 없는 것 보다 낫음!

보완하고자 마저를 올림!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5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악 아프다
!
스킬 활용 팁
원거리 기술이 1도 없는 마이가 그나마 견제 할 수 있는 스킬은
하나!

마이를 하다 보면 알겠지만 딸피인 미니언에
을 하는중에 그 미니언이

죽으면 마이는 제자리에 있음! 이걸 이용해서 포킹(?) ㄱㄱ
시작 아이템
갈만한거
거의 필수템
아이템 빌드


내가 까먹고 미니언을 안먹으니 돈벌기 어려움!
주문력 10 + 룬에 붙어있는 적응형 능력치 덕에
초반에 힐량이 많아져서 나름 조흠!다만 돈벌기가..
또
이걸 안가는 이유가 체력통이 적을수록 어그로가

잘 끌리기 때문에(?) 안감!

또는 어쉬 먹을 때 쓰니까 ㄱㄱ

갈려고 할 때마다 까먹거나 게임이 빨리 끝나느라 안가봐서
좋은진 모르겠다만 은근 마나조루 마이한테 좋을만한 템!
ap마이 할 타이밍이 안나와서 ap마이도 못한다



볼 수도 있기 때문에 
하고 돌진해도 가끔 상대가


쫄아서 점멸뺌!


쓰면 안끊기고 여러가지로 좋아서 개꿀! 가봐야겠당!
잠만 이건 ap마이 공략이니까 굳이 갈 필요는 없군! 안감!

위에 아이템 넣을 공간이 부족해서 그렇지 탱템도 좋음!







ex)





탱템 중에 탱킹하기 좋은 템들이 많아서 탱탱해지고 싶으면
가보는 것도 좋음!
다만 상대 입장에선
'뭐야 대미지 별로 안들어가네? 다른 녀석이나 때려야겠다!'
하면서 어그로가 안끌릴 수 있기 때문에 완전 탱마이 할 꺼
아니면 ap마이 하는 도중에 탱템가는건 뇹!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마이: 명상!
블츠: ㅈ까 Q
마이: 명상!
블츠: ㅈ까 E
마이: 명상!
블츠: ㅈ까 R
마이: ㅅㅂ
이 시뷜놈 Q도 cc기 E도 cc기 궁은 침묵이라 끊기고 쉬벌 걍 자유랭에서 밴하셈
블츠: ㅈ까 Q
마이: 명상!
블츠: ㅈ까 E
마이: 명상!
블츠: ㅈ까 R
마이: ㅅㅂ
이 시뷜놈 Q도 cc기 E도 cc기 궁은 침묵이라 끊기고 쉬벌 걍 자유랭에서 밴하셈

칼리스타
만나면 명상으로 뻐기지 말고 튈꺼면 튀셈ㅇㅇ

소라카
쉬불 침묵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카타: QEWR! 두두둗두두두두두
마이: ㅈ까
마이: ㅈ까

럭스
- 속박을 사용하는 챔피언 -
럭스: 에잇 속박이닷!
마이: ㅈ까
럭스: 에잇 속박이닷!
마이: ㅈ까

티모
티모: 실명!
마이: ㅗ 내알빠 아님
마이: ㅗ 내알빠 아님
걍 cc기 있는놈들이 모든 카운터라고 생각하셈!
초반에는 상대가 명상만 쓰는 마이라는 걸 모르니까 cc기
스킬도 쓰면서 마이를 때리는데 상대의 cc기가 없을때

없는 븅신이 아닌 이상 개뚜까 때리다가
을 쓸때

cc기를 써서 끊어버린단 말이지? 망할

밴하고 편ㅡ안하게 게임하셈!
팀한테
이것도 밴 해달라고 하면 착한 아이들은 밴해줌!핡





확정 속박이라 ㅈ됨. 들어갈거면
이거 빠질 때 들어가셈!



나중에
쓰면 ㅈ되니까 많이 뻐기면 안댐!



평타 대미지가 쓰랙이라 그냥 티모 스킬 하나 빼는거임!
초반






중반

후반


마치며
엥?
이거 완전 줄진 E 아니냐?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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