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2명

50% (11표)

0% (0표)

50% (11표)
실버에서 다이아까지 1달? 꼭 한번씩 해보세요 왕귀하면 겜 끝납니다.
유튜브 방송 OFF
아프리카 방송 OFF
비록 공략은 배드일지라도 여러분들이
알 수 있는 팁들 같은건 다 있으니 평가에 상관쓰지말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은 Chrome[크롬]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빠른 상대법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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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르블랑
이전 6,7,8시즌을 함께 했습니다.
물론 이번시즌도 여러분들과 함께 할것이구요
라이즈가 사람들에게 있어 많이 인기가 떨어지는면은
없지않아 있습니다.
물론 그간 많은 피드백들을 이번시즌 공략에 대부분
투자해볼까 합니다.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작성 하겠습니다.
저는 시즌 3, 4, 5에는 그냥 브실 현지인이였습니다.
거의 MMR은 헬게이트였고 복구조차 되지도 않는 상황이였죠
제가 라이즈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저희형이 원래 피지컬이 좋아서 티어를
쑥쑥 올리긴 했지만 챌린저는 못갔습니다.
하지만 라이즈를 시작하고 바로 챌린저를 찍게 되었죠
그래서 거기에 영감을 받고 라이즈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게 무슨말인가.. 시작한지 얼마 되지않아. 꿀빤지 얼마 되지않아
라이즈는 리메이크를 당하고 말았죠, 그래서 그때부터 다짐하고
라이즈의 대해서 연구를 시작해게 되었습니다.
리메이크 되고 연구해서 얻은 결과는 라이즈 궁존야
현재는 막혀있지만 이것을 얻었습니다. 물론 꿀도 많이 빨았죠
물론 사람들이 못믿는건 어쩔 수 없지만 말이죠
그리고 라이즈에 대한 정보정도는 그래도 프로는 아닐지라도 라이즈 피지컬
정도는 챌린저는 가지 않을가 합니다. 물론 기본피지컬이 안되지만..ㅠ
물론 이전공략관 많이 다를게 없을거같지만 그래도 나름
요약과 핵심을 목표로 공략작성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라진 궁존야를 채워줄 질리언궁+라이즈궁
라이즈가 왕귀하면 생기는 일
라이즈 매드무비
전적인증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5 (+124) | 2753 | 마나 | 300 (+50.0) | 115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2.11%) | 0.894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22 (+4.2) | 93.4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제 기준에선 제일 추천드리는게 이 룬입니다.


사실 라이즈의 메커니즘은 이속입니다.















여러가지로 빠르게 발동할 수 있습니다.

월등한 성적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롤은 1대1게임이 아닌걸요 5대5 게임입니다.
초반에 1대1싸움때
으로

이득을 볼 수 있다 한들
의 쿨타임은 35초이며

한번 터지면 그뒤로 35초동안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또한 적이 갱을 온다면
나 
를 걸고



물방,마방을 얻어도 2.5초 지속에는 어림도 없습니다.
금방 끝나요 끝나면 그냥 뚜두려맞고 죽는겁니다.
즉 미드나 정글이 CC기가 있다면
없이는 무조건 죽는다는말이죠

하지만
의 경우 15초의 쿨타임과 3초의 지속시간

이미 쿨타임 지속시간으로썬
을 이겼죠

또한 피지컬로 초반에 게임을 끝내지 않은 이상


3초동안 빠르게 추노를 할 수 있다.
3초동안 빠르게 갱에 회피 할 수 있다.
3초동안 빠르게 카이팅을 할 수 있다.

1대1상황에서 여진을 터트려 2.5초동안 엄청난 탱킹을 할 수 있다.
한타때
으로 앞에서 탱킹할 수 있다.

하지만
의 경우는 한타때쯤이면 적들도 웬만해선 커있을 상황

주도권이 우리팀에 있지 않은이상 적당히 템만 나와도
2.5초이후는 거의 사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팀이 못버틴다고 생각하면]
저는 모든 면을 따졌을때 라인전, 갱회피, 한타 등 고려했을 때

물론 사람들에 따라 의견이 다를 수 있지만
제 기준에서만 그렇습니다. 그렇다고 이게 꼭 맞고 옳다고 무조건 이거 쓰라
이런말은 아니니 그냥 참고용으로만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 공략은
라이즈가 아닌


현재
이 리메이크가 되었습니다. 사실 이전 기민함도 좋긴 했지만

이제는
을 드는 시대가 왔습니다.

Q :
안들어요? 그러면 쿨감이 딸리지 않나요?

A: 이번 룬 패치에서 보조 룬 특성? 같은게 있습니다.









그중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물론 레벨비례지만
10렙이면
정도는 나오니 20% + 6% = 26%

거기에
+ 10 = 36%

18렙 = 40%
쿨감이 라이즈에겐 소중하지만 지금의 라이즈는 이속이 가장 중요하죠











기민함을 착용 후 라이즈의 





[ 489 ]










★ 이 기준은 10렙 기준입니다 ★
사실상
으로 얻는 이속이 개사깁니다.

18렙이랑 10렙이랑 비교해보자면 그렇게 큰 차이는 없습니다.
대략 5정도 밖에 차이가 나진 않지만 그래도 초반에 많은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조룬에서 예전에는 무조건 영감 
을


필수로 들었는데 이제는 좀 다르게
쿨감 40에 템을 좀 늦게 뽑더라도
차라리 피흡을 해서 유지하는게 더 낫더라구요
후반에 한타 이후 마나는 많은데 체력이 적어서 집을 가야되는 상황에
만약 
을 들어버리면 마나 4분의 1만써도 거의


풀피가 되서 이미 풀템이라면 다음한타때까지 집을 굳이 안가도 되더라구요
라인 밀다가도 적보이면 또 싸울 수 있고
싸우는 도중에도 계속 피흡과 쉴드를 더해서 잘 안죽는
좀비라이즈를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3대3 자유랭크 할 때는 1대1상황이나 싸움을 많이 해서
맞다이 할 때
가 사실상 개사기더라구요

가장 무난한 스펠은 
이지만


아니다 나는 싸움을 좋아한다 하시면
를 드셔도 됩니다.

다만 싸움 도중 도주할 때
없으면 조금 곤란할 수도 있습니다.

조금은 아니지만 많이 취향차이? 라고 봅니다.

이번 패치에서
을 끊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단 사용시간이 4초입니다.

하지만 라이즈가 미드를 갔을 때 복귀를 자주하는 라이즈는



저는 라인복귀할때 1렙
이면 복귀용으로 씁니다.

EX] 복귀 이후 아이템을 산 후 체력과 마나가 거의 찼을 때

체력과 마나를 풀로 채우고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많이 갔지만 현재는 R.I.P

원래 라이즈라면 가장 무난했던게
입니다.

근데 현재에는
가
보다 라이즈에겐 안좋은 것도 있고


초반에
로 크게 득을 얻을 수 있는게 없습니다.

또한 적이 갱을 왔을 때 사용한다 쳐도 즉시발동이 아니고
서서히 증가하는 이동속도이기에 비추입니다.

최근 역겨울정도로 상대하기 싫은 챔중 하나가
입니다.



정글을 부른 후
를사용해 
두개의 이니쉬를 걸 수 있습니다.



또한 정글이 




같은 호응이 바로바로 가능한






챔피언들이라면 거의 들어오는순간 아 .. 이건 포기해야겠다.
이런생각을 하실 수 있겠지만



단
...
...
...




그냥 마우스에서 손 때시면 됩니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
찍고 웬만해선 딜교 하시면 안됩니다.

라이즈는 초반 마나조루이며 후반가도 마나 조루입니다.
콤보 한번쓰면 거의 마나 3분의 1이 깎인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CS는 거의 평타로 드시는게 가장 좋고
진짜 평타로 못먹을거같다. / EX 탱크미니언 등

딜교해서 이득을 본다 한들 

이 있으면 사실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마나가 많은 것도 아니고 마나가 적은 라이즈에겐
딜교 한번한번이 중요합니다.
예를들어 풀콤보 다넣어서 마나 3/1 을 썼다치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이득을 못 볼 딜교는 안하는게 좋습니다.
블루 있을때는 막 써도 상관이 없는데 초반 라인전에는
무~~~~~~~~~~조건 아끼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초반에 딜교 안한다 치고


후반가면 그나마 마나가 많아지기에

스킬콤보는 거의 대중적이여서 이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입니다.
쉴드, 이동속도 제공 콤보
QEWQEQ 




[
를 맞출 수 있는 각에서만 사용 ]







EWQEQ 



[ 갱에 호응 OR 후반 딜교할때 추천 ]





쿨타임이 많이 줄어들 때 EWQEQEQ





를 할 수 있다.







WEQEQ 



[ 적이 갱을 왔거나, 치고 빠질 때 사용 ]





QWEQEQ 




[
를 맞출 수 있는 각에서만 사용 ]







이것또한 쿨타임이 많이 줄었을 때 추천드립니다.
풀콤보 QEQWQEQ 













[QEQWQEQ]







이 콤보의 경우는 나름 숙련이 필요합니다.
쉽게 설명하면 거리계산과 손이 조금 빨라야됩니다.







그래야지
속박의 시간이 2배가 됩니다.
도 한번 더 쓸 수 있는거죠


딜면에서도 상당히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웬만해선 풀콤보 제외하곤 쉴드로 이어져있는 콤보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중간중간
평



등






평타를 섞어주는것도 매우 좋습니다.
또한 초반엔 평타로 견제하는것만으로도 충분히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아이템은 무조건 
고정입니다.


첫귀환템은 잘 안나왔다쳐도
은 사야됩니다. !!무조건!!

두번째귀환에 못해도 435원 모아서
사주셔야되고

3번째귀환에
를 사줘야됩니다. 만약 1000원이안된다면



무조건 10분이내에 
는 나와야됩니다.


사실상 진짜 말리는상황이여도 15분이내에는
뽑아야지

안그러면 진짜 망합니다.
2번째템트리는 거의 고정으로
를 올려줘야 됩니다.

그 이유는 라이즈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잘 알겠지만








걸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를 간다면

쿨감10+ 방어력+
=생존확률 UP

좀 안정적으로 가는겁니다.
무작정 딜가면 딜을 쎄겠지만 만약 적도 잘컸고 본인도 잘컸다치면
확률은 50:50 도박이랑 똑같은거죠
다시말해 저는 조금 무난하게 안정적으로 성장해서
후반에 박살내는 그런 라이즈를 가려는겁니다.
물려도
로 한턴 살아갈 수 있고

앞에서 어그로다끌어서 적들 스킬 빼놓고 팀 올때 쯤
로 쉬어가며

팀 합류하면 그때 옆에서 같이
를 키던 도움을 줄 수 있구요

사실 이렇게해도 말렸다면 어쩔 수 없지만
적이 올 AD인데 탱가면 1대1은 이길 수 있다. 하면


근데 치명챔이 없으면
가 더 이득이겠죠

하지만 원딜이 치명타를 가거나 만약 스오가 있는데 그 중 한명이 엄청나게
쎄다면
를 가주시는게 더 좋을거 같습니다.

만약 2코어까지 무난하게 게임이 풀렸다면
3코어는 무조건
입니다.

마관에 점화?같은 효과도 있고 무엇보다 잘컸을때
모렐로까지 나오면 거의 

에 원딜은 순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4코어는 만약 탱이 있다, 근데 너무 단단해서 내딜로도 커버가 안된다.

어차피 탱한테만 적용된다는 보장도없고 만약 잘컸는데도

마지막코어는 

저 위에 
에게 힘을 40% 더 증가시켜주는 어마무시한 모자입니다.


이정도템에 그냥 겜 조금이라도 잘풀렸으면 적들 숨못쉽니다.
해본사람들은 알겠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필벤[절대는 아니지만 그냥 필벤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만나보시면 알아요 ㅇㅇ]

애니비아
닷지[정글만 오지게 부르는 빙닭]

아칼리
닷지[사실 초반에 싸움 이기면 할만한데 그뒤로 정글오고 1킬이상 주면 그뒤로답X 서로 잘컸으면 1대1은 비벼볼만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위에 3마리빼고 웬만해선 1대1은 거의다이기는데
그냥 갱맘들이 너무 많아서...ㅈㅈ
그냥 갱맘들이 너무 많아서...ㅈㅈ
카운터픽은 시간이 날 때마다 조금씩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점은 댓글에 남겨주시면
확인 즉시 정확하게 답글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르블랑[보통~매우어려움]


들어올때 빠르게 

로 딜은 못씹더라도 맞딜을 넣어줘야지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단
E는 최대한 피해주셔야되고 무빙에 자신이 없으시다면

CS쪽 뒤에서 계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리산드라[보통~매우어려움]
..개십헬 사실 라인전은 그렇게 힘들진 않아요
근데 그뒤로 6렙부터 리산
W랑
R로 갱불러서


계속 건드리는데 사실상
를 가도
W 당해주고
R에 쓴다 해도



적 정글이 미드로 갱을 온다고 생각하면 사실상
조금 힘들어요 만약 적정글이
나
같은거면 더 힘들겠죠



초반에 무조건 이겨놔야지 후반에 힘들지가 않아요
또한 초반에 이기지 못한다면 팀원들 또한 고통을 받겠죠
초반
Q는 웬만해선 많이 맞으시면 안되고

갱각이 보일때쯤이면 빠르게 라인 빼주시고
안보이면 재빠르게 미아 쳐주셔야되요


이니쉬 걸기도 쉽고 호응하기도 쉬우니깐요 이미 사기인데
저기서 왕귀까지 하면 그뒤론 막을 방법이 없다는걸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럭스[매우쉬움~보통]
사실 이 친구는 제 기준에선 매우 쉽습니다.

미리 예측해서 무빙치면 피하기가 쉽습니다.
6렙이후
를 이용해 정글을 불러 호응을 할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를 안맞아주시면 미드는 이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등의 콤보를 맞을 경우 죽는건 당연하니



피할 자신이 없으시다면 미리 예측해서
스택 유지해주시고 스킬쓸때 
나 




등










이속과 쉴드만 받던가
과 같이 받던 상황에 맞게

사용해주시면 좋을거같습니다.

말자하[매우쉬움~보통]
사실 말자하와의 라인전은 쉽습니다. 딜교도 무조건 이기구요
사실 좀 더러운게 6렙부터 정글계속불러서
OR 
갱킹에 성공합니다.





사실 그렇게 긴건아니지만
이 꽃혔을때 바로 호응해주는 정글러가 있으면

그냥 거의 죽는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을 맞아도

살 수 있습니다. 또한
를 CS에 사용할 때 CS가 죽고나서

챔피언에게 붙는데 그거 맞으시면 안됩니다.
물론 1렙 딜교로 라이즈에게
를 사용을 했을 때는 맞딜로






말자하는
만 조심하고 초반에 딜교적으로 개털고

솔킬한번 나는순간 그뒤로 무한솔킬입니다.
적정글이 미드만 오지 않는다는 상황에서만요
적정글이 AD던 무조건 

필수.




베이가[매우쉬움~중간]
초반
스택을 쌓으며 성장하는 베이가의 경우는


베이가는 초반
견제만 피해주시고 최대한 스택 못쌓게

방해해주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1렙때
빠진 베이가한테
평으로 견제


또는
평으로 견제해주시면 좋을거같습니다.

또한
는 그냥 깔끔하게 느낌적인 느낌의 무빙으로 피해주시고







적 베이가가 약간 공격적으로 나온다면
그또한 갱오려는게 뻔히 보입니다.
사실
각만 안주시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단
로 스택을 많이 쌓아서


후반에 캐리해버린다면 조금 MISS인 부분이지만 후반 가기전에
찢어주시면 될거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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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BOOK : 엘리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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