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75% (6표)
0% (0표)
25% (2표)
럼블, 기계 악동
Rumble, The Mechanized Menace
0
0
0
6/8
다이아 상위로 올려준 미드럼블(영상0)

- 카타츠니(2019-05-15, 조회수: 125615)

안녕하세요.

 

시즌3부터 럼블을 모스트로 사용하고 있는 

'불노리야' 라고 합니다.


미드 럼블은 과거의 다이아도 힘들던 제게

다이아 상위권으로의 도약을 하게 해준 꿀입니다.




저의 대략 4000판 넘는 럼블 플레이의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궁금한 부분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성의 있는 답변 드리겠습니다.  

많은질문주세요^^.




이제 럼블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GO~GO~


럼블, 기계 악동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99) 2338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1 (+3.2) 115.4 공격 속도 0.644 (+1.85%) 0.847
5초당 체력회복 8.01 (+0.6) 18.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28 (+1.55) 54.3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룬은 아직 변경전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가 사용하는 룬


 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

신비로운 유성


예전에는 감전,수확,착취,포식자 등

다양한 룬을 실험도 해보고 사용도 했지만

왜 럼블의 아버지 '마형'이 

유성룬만을 사용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럼블은 기본적으로 맞는다는 생각을 버리고

나만 때린다고 생각하고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그 플레이의 중심이 될 수 있는 룬도

신비로운 유성이고요.

그래서 저는 이제 유성만을 들어 줍니다.


"대중적 가장  인기  있는 럼블 룬"


장점

1.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 딜적 이득이 가장 높다.

2. 스킬을 맞추면 쿨감소

(압박을 강하게 할수록 강력해 진다.)


단점

1. 라인전이 조금 길어지면서 상대가 버틸 수 있는 능력이 생기면 무능력해진다.

2. 맞을 수도 안 맞을 수도 있다.


9.9패치 보조룬 승률

(출처:fow.kr)


9.9패치에서는 미드럼블 자체의 승률이 좋지서 그런지

보조 룬들의 승률이 모두 다  50%이상이네요.


그래도 언제나 저는

룬은 개인적으로 취향이라는 견해입니다.

(룬은 갠취~갠취~)



점화


미드에서는 정화 또는 점화를 들고 있습니다.

점화는 라인전 솔킬+로밍에서의 킬 확률을 

많이 올려줍니다.



.

점멸


럼블에게는 필수 스펠 

없으면 트롤ㅇㅈ?








고철장 거인 (Junkyard Titan)
럼블의 열 수치가 50에 도달하면 위험 상태에 들어가며 럼블의 모든 스킬에 추가 효과가 주어집니다.

럼블의 열 수치가 15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가 되어 공격 속도가 50~13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5~40 (+대상 최대 체력의 5%) (+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60~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방사기 (Flamespitter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럼블이 화염방사기를 가동하여 전방에 있는 적에게 3초 동안 60/90/120/150/18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상한치: 65~300 (사정거리: 600)
고철 방패 (Scrap Shield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1.5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25/55/85/115/145 (+최대 체력의 4%) (+0.45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10/15/20/25/3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전기 작살 (Electro-Harpoon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전기 작살을 발사하여 적에게 55/80/105/130/15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15/20/25/30/35% 둔화 시키며 4초 동안 적의 마법 저항력을 10/12/14/16/18% 감소시킵니다. 이미 둔화 상태인 적을 이 스킬로 공격하면 둔화 효과가 30% 증가하며 적의 마법 저항력이 20/22.5/25/27.5/30%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6초마다 충전)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000)
이퀄라이저 미사일 (The Equalizer )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럼블이 일직선으로 로켓을 발사하여 5초 동안 불타는 궤적을 만듭니다. 범위 내의 적들은 이동 속도가 35% 감소하고 5초동안 700/1050/1400(+1.75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저는 럼블을 오래 플레이 해왔지만 콤보 보다는

과열 유지와 과열 상태에서의 폭딜만 가능하다면

어떻게사용하여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주의.과열에서의 화염방사 사용하기) 이 정도???

화염방사기
(Flamespitter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럼블이 화염방사기를 가동하여 전방에 있는 적에게 3초 동안 175/210/245/280/315 (+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65/70/75/80%의 피해를 입힙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고철 방패
(Scrap Shield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1.5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00/130/160/190/220 (+0.5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10/15/20/25/3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전기 작살
(Electro-Harpoon )
오버히트: 1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전기 작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85/110/135/1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30/40/50/60/70%의 둔화 효과를 중첩시킵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비율이 50% 증가합니다.

전기 작살은 최대 2개까지 장전됩니다.
사정거리: 1000


열관리를열심히 해야겠죠~???


열관리!
열관리!!
열관리!!!
열관리!!!!









스킬 활용 팁

1레벨 스킬 정하기



화염 방사기


1. 라인 주도권을 갖고 싶을 때

2. 상대의 견제기가 강하지 않을 때

3. 상대의 cs 수급 방해 주며 나만 먹고 싶을 때

4. 우리 정글이 바위개 싸움을 먼저 요청했을 때

    와 같은 경우에는 화염방사기를 찍어 줍니다.




전기작살


도벽이라든지 티모라든지 블라디 같은 친구들은 

1렙 평타 견제가 많이 들어오기 때문에

럼블은 3렙부터 강한데 그전에 손해를 많이 봐버리면 

라인 주도권이 넘어가 라인전이 힘들어지기 때문에

안전한 플레이를 할 때에 가줍니다.



스킬 활용 팁




고철 방패


럼블 플레이하는 데 있어서 고철 방패의 

활용 여부는 굉장히 큼니다.

열관리뿐만 아니라 상대의 주요 스킬 상쇄에도 

사용되어지는 고철 방패는 이기적인 딜 교환을 

가능하게 하므로 공기 중에 쓰는 것보다는 

상대의 주요 스킬에 딜을 감소시키는 역할로 사용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티어가 오르는)




이퀄라이저 미사일


망한 럼블도 한타의 지배자로 만들어 준다는 바로 그 스킬입니다.

정말 이 공략 저 공략 많이 봤지만 모든 공략에서 

하나같이 말하는 것이 많이 써봐야 알 수 있다고 했는데

저도 공략 쓰는 입장에서 생각하니 딱히 설명 드릴 것이 없습니다.

많이 써봐야지...

하지만 저의 공략의 차별점은 몇 가지 상황에서 궁극기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알려드리겠습니다.


궁을 쓰는 상황은 대략적으로 4가지로 나누어집니다. 

라인전,오브잭트,한타,지형지물 이용이 있습니다.

오브잭트와 한타는 비슷한 유형이지만 그냥 평지에서의 싸움도 한타이기도

하고 자세한 설명을 위해서 따로 분류를 했습니다.


1.라인전에서의 궁극기 활용




이 2가지의 궁극기는 일반적으로 라인전뿐만 아니라 
항상 사용하는 궁극기의 형태입니다.


미니언을 같이 지워주지 않으면 적 챔피언이
궁극기만으로 마무리가 되지 않을시 
작살을 맞추기가 힘들어져 
라인도 같이 지워줍니다.
그렇다고 라인만 지우면 안되겠죠???

2.오브잭트에서의 궁극기 활용

용에서의 궁극기 활용



이 2가지는 게임중 벌어지는 용싸움에서 
저 또한 많이 사용하는 이퀄라이저입니다.
사용하는데 어려운 점이 없으니 기억해두세요.!!!


그림에서 보이는 궁극기는 용 진입로 두개의 
돌 중간에 궁극기를 사용하는 것 입니다.
이 궁극기 활용의 좋은점은

▶ 다수의 적이 용 둥지에 들어가 있을 시
고립시켜 용을 우리편 처럼 한타를 할 수 있고
고립되 있다보니 우리 편의 한타가 쉬워진다.
(주의.)
고립돼 있는 적에 심취해 다 같이 들어가다
4인,5인 궁을 맞아줄 수도 있다.

▶그림과 같이 1명 또는 2명이 용 둥지에 들어가 있을 시
안에있는 상대를 무시하고 바깥에 있는 
상대와 한타를 시작해 수적 우위를 가지고 
한타를 진행해 승리할 확률을 높인다.

바론에서의 궁극기 활용

이 사진 또한 실제 게임에서 많은 포지션을 잡는 형태에
궁극기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사진의 상황은 우리편이 짤리어 상대가 바론시도를 하고 있는 것 입니다.
이 때의 궁극기는 타이밍+다수의 적 위협+딜+바론 스틸을 해야하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 상황에서는 조금만 침착하시어 바론의 피를 확인하시고 들어가시면 
몰살+바론스틸 처럼 말도 안되는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3.한타에서의 궁극기 활용

이퀄라이저를 가장 무난하고 평범하게 쓰는 방법입니다.
무난.평범이라고해서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저 또한 일반적인 상황에서 가장 많이 쓰며 모든 사람들이
'궁 대박이다.'라고 하는 궁은 이 궁일 것 입니다.


이 궁극기는 상대 방의 한타 포지션을 붕괴하는 궁으로
탱라인과 딜라인을 붕괴해 우리편은 앞라인을 5명이서 상대하며
상대팀은 우리 탱,딜 라인에 제대로 된 딜을 못넣게하는 궁극기입니다.
뒷라인에 위협적이기만한 궁보다는
조금의 딜이 들어가는 방식으로 사용하시면 더 좋습니다.

4.지형을 이용한 궁극기 활용

앞에서 말한 스킬 설명중 그림자 분신 처럼 궁을 사용하라고 말한 것은
이 궁극기 사용을 말씀드린 것입니다.
도망가는 적을 제대로 도망가지 못하게 하며
궁극기 혼자는 딜을 넣고 나는 딜을 넣지 않으며
먼저 앞길로 가로질러 가서 상대방을 잡는 방법입니다.
제가 티모를 좋아해 항심님의 영상을 많이 보는데
그 영상에서 라인전 솔로킬 방법을 배웠습니다.
(티모도 하는데 같은 요들인 럼블이 못하겠습니까???)

이렇게 궁을 사용하는 상황은 우리팀이 갱이 왔거나,솔로킬 상황입니다.
탑 라이너의 입장에서 저만큼 아늑한 회피+생존 명당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그런데 저 곳에 궁을 쓴다고 하면 상대방의 생존 확률이 많이 떨어질 것 입니다.


럼블의 특성상 라인 푸시가 좋아서 정글,미드로의 로밍이 가능한데
미드에 가서 상대방을 밀어 넣은 후
저 곳에 궁을 사용하면 킬을 따기가 쉬워집니다.
궁 때문에 다시 나온다면 우리 팀 미드와 
스킬+평타를 사용하여 잡으시면 됩니다.


이 상황은 피가없는 미드라이너가 도망가는 것을
차단하여 고립 된 상대를 안전하게 킬을 따는 방법입니다.
(플레쉬가 없다는 가정일 때 입니다.)



용 한타에 앞서 미리 시야를 잡아 놓았다면 
상대가 우리의 위치를 알 지 못하고 무방비로 걸어오게 됩니다.
그럴때 혼자서 상대방의 진입을 차단시키거나 
팀원과 함께 한타를 진행한다면 이기적인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론에서도 똑같이 사용가능한 방법입니다.)



위의 2개의 사진은 유리한 상황이며
억제기 대치 상황에서 주로 발생하는 상황입니다.
상대의 개구멍은 유일한 희망의 퇴로인데 저 곳에 이퀄을 사용한다면
상대방 입장에서 원하지 않는 한타를 하게 됩니다.

※주의※
위의 상황들 처럼 상대가 플래쉬가 없다고 가정하면
궁극기를 사용하기가 무척 쉬워지겠지만
럼블의 궁극기가 어려운 점은 상대의 도주기 및 플래쉬 여부를 알아야
정확하게 상대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입니다.
도주기와 플래쉬에 관심을 가지면
궁이 상대 입장에서 유협적이게 될 것 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럼블이 가는 신발 종류

시작 아이템


 


도란 방패


도란 방패가 너프는 되었지만

초반에 이 만큼 버티게 해주는 템도 없네요.

시작은 도란 방패부터 시작합시다.



핵심 아이템


 


망각의 구


저는첫 번째 코어템으로는 망각의 구를 갑니다.

망각의 구는 럼블의 딜에 있어서 

중요한 마법 관통력이 붙어있어

상당한 딜을 뿜어내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저는 몇몇의 챔피언

(문도,갱플 등 회복 스킬이 있는 챔피언)을 

제외하고는 

모렐로노미콘을 바로 올리지는 않습니다.



리안드리의 고통


리안드리의 고통은 럼블에게 있어서 필수적인 코어 템이며

딜뻥튀기를 해주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리안드리의 고통의 최대 체력 퍼센트 공격은 탱커조차도 뚫어 줍니다.



존야의 모래시계


존야의 모래시계는 적의 어그로 분산 및 딜,탱 

모두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선으로 존야를 뽑을 때는 우르곳,미드에 갔을 때 제드 상대 등등

 한 타이밍 살면 상대의 존재감이 떨어지는 

상대로 선으로도 가줍니다.



공허의 지팡이


적팀에 모든 상대가 딜러라면 가지 않아도 될 템이지만

적팀에 탱커가 있다면 필히 가주어 앞 라인부터 자르면서 같이 들어가는 것이

좋은 럼블한테는 언제 올리느냐가 중요한 템 같습니다.

저도 이기고 있는 게임에서 공허의 지팡이 타이밍이 맞지 않아서 진 경험이 많습니다.

공허의 지팡이는 코어 템이 어느 정도 나왔는데 앞 라인을 녹이기 쉽지 않거나

상대방의 탱커들이 마방을 갖추기 전에 눈치를 채고 가주면 좋은 아이템입니다.

마방을 올리려고 하는 타이밍에 이미 공허의 지팡이가 나왔다면 

아이템 선택의 싸움에서 상대를 이기셨다고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발



신발은이 3가지 이외에는 가지 않습니다.

마관신 = 딜을하고 싶다.

닌자신 = 상대의ad 평타 케릭이 많다.

헤르메스 = ap케릭이 많으며 cc기가 강력하다.



그 밖의 추천템



주문 매듭 구슬

 

상대방에게 강하게 딜을 넣고 싶을 때 가주며

탑라이너의 특성상 사이드 운영을 많이 하는데 이동속도가 있어서 

라인푸시 후 걸어서 합류에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사용 스킬을 이용한 순간 딜을 증가시켜 암살도 가능합니다.

라바돈의 죽음 모자와의 시너지 효과도 좋습니다.



라일라이의 수정홀


상대방에 생존기가 미흡하거나 들어왔다가 

빠르게 빠져나가야 하는 상대들을 상대로 가줍니다.(야스오,레넥톤,가렌 등등.)

화염방사기만으로 슬로우를 걸 수 있어 게임이 편해집니다.

리안드리의 패시브 효과와도 좋습니다.(슬로우시 퍼센트 데미지 2배)




밴시의 장막


르블랑과 같이 한 타이밍에 적을 잡는 ap 챔피언이 있을 때 가줍니다.

그런 챔피언들은 한 타임 살면 할 수 있는 것이 많이 제한됩니다.

 


가고일 갑옷


상대팀의 ap,ad 모두 잘 컷거나 우리 팀에 탱이 부족할 때 가줍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것(탱 럼블) 보다 

가고일의 갑옷과 럼블은  좋은것 같습니다.



란두인의 예언


원딜이잘 컸을 가줍니다.


적응형 투구


ap지속 딜을 버티거나 메이지 챔프가 잘 컸을 때 가줍니다.

(카타,카서스등..)




망자의 갑옷


상대팀이 올 ad 일 때 가주면 꿀탬입니다.


Oblivion Orb(망각의 구)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선 망각의 구+라일라이+마공 벨트


요즘 게임이 빠르게 30분 정도 안으로 끝나는데

값싼 아이템을 일찍 뽑아서 

게임의 흐름을 잡는 

아이템 트리 연구중입니다.

선으로 망각을 올리고 다음 템은 가고 싶은 것 가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걍 이 놈은 벤이 답입니다.
3킬 따아도 잘못 끌리는 순간 라인전 망...
레넥톤
요즘 텔안들고 점화드는 레넥 개쌔네요...
사이온
이 넘은 잡지도 못하는데 나만 라인전 죽을 각 잡히는 것 같고 더럽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신지드
점화들고 라인 프리징하면 아.모.고.토.모.타.죠.
블라디미르
강화Q만 조심하면 아.모.고.토.모.타.죠.
말파이트
굴렁쇠만 고철 방패로 막으면 아.모.고.토.모.타.죠.



라인 / 정글 운영법
탑 라인은 1대1로 적을 상대하기 때문에 정글의 개입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기본적으로 아군 정글이 바텀 동선이라면 사려주고
탑,미드 동선일 때 이득을 보는 것이 가장 무난하며 안전합니다.
하지만 탑 라인은 남자의 라인~!!!
본능을 억제하기가 힘이 드네요.ㅋㅋㅋ
그래도 이기기 위해선 정보가 없을 때는 사려주시는게 게임 이기기에는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 푸시력이 강력한 럼블은 
상대 보다 빠르게 라인을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이 강점을 이용하여 라인 푸시 후 먼저 합류하여

1. 한타를 인원 수 우위의 상태에서 하거나
2. 5대5 한타를 만들어 미리 밀어 놓은 라인이
    상대의 타워에 녹아 경험치+골드+타워 압박
    이득을 볼 수 있게 플레이해줍니다.

후반 운영법
계속해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럼블은 80~90% 확률로 딜러로 가기 때문에 
한타에서는 절대로 먼저 물려서 죽어서는 안됩니다.
기본적으로 럼블이 아니더라도 딜러라면 오래 살아남아서
꾸준히 딜을 넣어주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한타 방법

한타시 저는 궁은 따로 뒷라인에 사용하여 접근이 어렵게 하고
아군과 같이 힘을 합쳐 상대팀의 앞라인을 녹이며 
팀원과 함께 뒷라인으로 밀고 들어가는 플레이를 즐겨합니다.


한타시 이퀄라이저 사용

한타시 이니시 각이 잡히면 이퀄라이저를
아끼지 않고이니시를 걸어 버립니다.
이퀄라이저는 우리팀 cc기에 얹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으나
완전 고랭크가 아닌 이상 상대는 어느정도 피가 깍이면 
허둥지둥거리다가 죽는 각도 많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이퀄라이저에 자신이 없으시다면 선이니시 보다는
아군의 cc기가 들어간 곳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ctrl+F를 이용한 빠른 서치하세용~!!!

●ㄱ
●ㄴ
●ㄷ
●ㄹ
●ㅁ
●ㅂ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쉬움~어려움)☆★~


블라디미르는 초반에는 정말 약하지만
쿨감이 나오면서 럼블이 막기가 힘들어지는 챔피언입니다.
그래서 초반에 경험치+cs 디나이를 통해 격차를 벌려
블라디를 중후반까지도 럼블이 무난히 상개가 가능합니다.
모든 챔피언들이 그렇듯 않맞고 나만 때리면 이기듯이
블라디는 라인을 당기고 강화Q와 차징한 E는 피해주면 라인전이 수월해 집니다.

-
1분 동안 알아보는
1분 느낌전

-한 줄 요약-
당겨서 나만 때리자~

●ㅅ
●ㅇ


-요릭-
(쉬움~어려움)☆★~


요릭을 상대 할 때에는 가장 중요한 것이
요릭의 e스킬을 안맞는 것입니다.
e스킬에 맞을 시 망령들과 마녀가
타겟팅을 하기 때문에 상당한 피해를 받습니다.
망령의 숫자도 중요하지만 일단은
요릭의 e스킬부터 피하는게 시작입니다.
e스킬을 피하는 것에 대해
심리전도 작용하니
수싸움에서도 이겨보세요.!!!

-한 줄 라인전-
E스킬만 안맞으면 넌 개발려~


-이렐리아-
(보통~어려움)☆★~


이렐리아는 기본적으로 스택 쌓은 것을 조심해서 플레이하시면 6렙 전까지는 쉽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6렙 이후부터는 스턴 또는 궁을 먼저 사용하는 콤보들이 다양해져서 까다롭습니다.

-한 줄 라인전-
스택+스턴+궁극기 안 맞으면 버틸 수는 있습니다.

●ㅈ


-제이스-
쉬움~어려움(★~)

제이스는 폭딜+짤짤이가 가능한 챔피언입니다.
캐논 폼일 때 평짤 안맞도록 거리 유지해주시고
(가속관문+전격폭발)을 미니언 뒤에서 안맞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가속관문+전격폭발)콤보는 제이스에게
비중이 크며 마나가 많이 소모됩니다. 
제이스 입장에서도 무리가 되는 스킬입니다.
그러니 이 콤보가 빗나갔을 때 딜교환을 해주셔야 
이득을 볼 수 있는 딜교환이 됩니다.

제이스는 짤짤이와 크게 두가지 콤보가 있습니다.
평짤은 거리 유지하며 회피하시고
콤보는 

1.(가속관문+전격폭발)선
(가속관문+전격폭발)후 평타 3회 빠르게 스킬 켜며 해머폼 q진입+스킬 다 돌리기

2.(가속관문+전격폭발)후
해머폼q진입 역장+밀치고+케논폼 스킬 다 돌리기

-한 줄 라인전-
평짤 피하며 (가속관문+전격폭발)안.맞.마(.는다는.인드)로 가줍니다.


-잭스-
쉬움~어려움(★~)


잭스는 예전 럼블의 카운터라고 불릴 정도로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그렇다고해서 럼블이 잭스한테 완전히 지는 것은 아닙니다.
잭스를 상대 할 때에는 3가지의 구간이 있습니다.
1. 1레벨 구간(6대4,잭스 유리)
2. 궁배우기 전 구간(3~5)(럼블유리)
3. 궁 배우고 나서(시간이 지남에 주도권 잭스에게 넘어감)

이 세가지 구간중 럼블이 마땅히 유리한 구간은 궁을 배우기 전 구간이며
이 때의 이득으로 나중까지 압도 할 수 있는 라인전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1. 1레벨 구간

Q배운 잭스는 
패시브 스택+부패의 물약으로 그냥 들어와 딜교를 걸어 이득을 봅니다.
Q를 배운 잭스는 럼블이 작살을 배워 사려주면서 딜교를 해줍니다.
Q로 들어온 잭스가 평타를 많이 치지 못하게 미니언 뒤로 빠지며 작살을 사용하면
딜교환과 물약 소모시키는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E를 배운 잭스
잭스가 Q를 배운 것 같지 않다고 판단되면 스택이 쌓이기 전 화염방사기 끝자락 
사거리 유지 후 견제를 해주면 잭스로서는 스턴을 걸 수 없어 
CS수급 또는 피 손해를 보게 됩니다.

잭스 상대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잭스의 패시브 스택입니다.
왠만해서는 잭스가 패시브를 쌓았다면 빼는 것이 이득입니다.
패시브만 잘 봐도 럼블은 상대하기 쉬울수 있습니다.


●ㅊ
●ㅋ
●ㅌ
●ㅍ


-피오라-
(쉬움~보통)★~


피오라 상대법은 피오라의 패시브에 어떻게 대처하냐에 따라서
라인전의 난이도가 좌우됩니다.
오히려 럼블이 이것을 이용하고 심리전을 걸 경우 이득을 볼 상황도 많이 나옵니다.

-한 줄 라인전-

피오라 패시브 터트려 주지 말자!!!

●ㅎ


-하이머딩거-
(쉬움~보통)★~


하이머딩거는 럼블이 스킬을 다 배웠을 때부터 딩거의 타워를 부시기 수월해집니다.
템이 나올수록 딩거의 포탑 설치 가능 수 보다 지우는 것이
빨라져 라인전이 점점 수월해집니다.
하지만 그전에 스턴 또는 미사일을 계속해서 맞아주고
포탑의 강화 레이저도 맞으시면 버티실 수 없을 것입니다.
맞으면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한 줄 라인전-

포탑을 지우며 버티자.
마치며
댓글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물어봐주세요. 
확인하는 즉시 성의껏 대답해 드리겠습니다.
모두 같이 즐거운 롤하시며 높은 티어로의 목표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첫 공략인데 잘 썻는지는 모르겠지만 이 공략이 많은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하지만 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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