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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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3) | 2381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52 (+3) | 103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6 (+0.45) | 13.65 |
방어력 | 34 (+5) | 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사실 지배와 마법은 고정으로 가지만 이번에 추가된 룬은 그때그때 다르게 갑니다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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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드는 콤보라고 할게 없습니다.
그저 과 의 각만 잘보면 되는 챔피언입니다.
공격스킬이 밖에 없어서 콤보랄 게 없네요
사정거리가 될 때마다 평타를 치면 상대방이 매우 빡칠 겁니다
+ 평타 + 감전
스턴 + 평타 + 감전
두 콤보는 가 스턴이 들어가냐 안들어가냐 차이지만 가 일단 맞았다면 평타+감전으로 상대방 원딜이 반피가 되는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바드가 시야싸움 할 때 깊이 들어가도 살아 돌아가게 만들어주는 스킬입니다. 빤스런시 방심한 상대를 역으로 보내버릴 수도 있는 스킬입니다. 바드를 시작했을 때는 를 선마했지만, 합류 속도나 빤스런의 생존률을 올리기 위해서 먼저 선마 하는 걸로 바뀌었습니다.
라인전에서 한두개씩 깔아 놓는 것이 좋습니다. 체감상으로 1랩이나 5랩이나 차이가 크게 나지는 않습니다
1) 소규모 교전시 Q각
궁은 한타의 처음(이니시)나 끝날 때 쯤에 쓰는 것이 좋습니다
한타 중간에 쓰면 이길게임이 지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궁은 한타을 열고 싶을 때, 한타가 끝나고 도주하는 상대방을 짜를 때 2가지가 제일 이상적입니다.
라인전에서는 로밍,갱오는 적에게 쓰는게 좋습니다. 또 라인전에서 이득보고 도망가는 적에게 쓰는 것도 좋습니다.
절대 싸움 중간에 쓰는 일은 없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 그냥 밴해요
스킬 후 평타 탕탕 칠때마다 제 책상도 탕탕입니다.
랭겜에서 이기려는 원딜을 만난다면 루시안을 하거나 밴을 할 거에요
시즌9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현 프리시즌 최고 사기캐로 생각하고있습니다.
평타를 쳐도 딜이 잘 안들어가는데, 평타 칠 거리에서 레오나에게 물려버리면 회색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라인전이 끝나고 부터 바드가 할만해 집니다
네 라인전은 그냥 졌다고 생각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Q평 만 날려줘도 1/3피가 되는 기적의 딜교를 보실 수 있습니다.
솔라리만 떠도 충분히 딜교의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 라인전이 끝나고부터는 핑와 2개씩 들고다니면서 시야접수를 해주셔야 라인전에서 본 우위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시야 안보이는곳에서 한번씩 짤리면 라인이득본거 다 따라잡혀요ㅠㅠㅊ
2랩 전까지는 원딜을 줘패고
3랩부터는 소라카를 패면 됩니다.
하이그나이트를 날려주면 알아서 초반의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이속이 빠르지만 정령평타 슬로우를 때리고 Q를 날리면 기어가는 진을 볼 수 있습니다.
바드가 고속+정령5개만 모아도 1:1로 이길만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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