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75% (12표)
0% (0표)
25% (4표)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Khazix, the Voidreaver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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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6
EMPTY ASSASSIN & Jungle

- 클로우리(2019-03-15, 조회수: 142021)

안녕하세요.


앞서 들어가기전에, 
이 공략은 Chrome 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주목공략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일단 저는 모든 키는 스마트키를 사용하며,

인터페이스에서는 

인터페이스크기 / 마우스커서크기 / 채팅창크기

세가지를 최소화 시킵니다.

그후 미니맵크기최대로하여,

맵은더 잘보게하며, 쓸데없는 부분들은 작게하여

게임플레이하는데 더 수월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시즌 8 공략 을 마무리지으면서,

 프리시즌 or 시즌9 공략

작성하게 되었는데요!

많은분들이 카직스 정글을 사용하여서,

더 좋은 챔피언으로 거듭나기를

기원합니다.






2018年 11月 29日 - 작성시작

2018年 12月 02日 - 1차 수정 ( 챔피언 상대법 )

2018年 12月 04日 - 2차 수정 ( 피드백 반영 )

2018年 12月 05日 - 3차 수정 ( 챔피언 상대법 )

2018年 12月 07日 - 4차 수정 ( 룬 변경 , 폰트 수정 , 주목공략 )

2018年 12月 09日 - 5차 수정 ( 추가공략 준비예정 )

2018年 12月 12日 - 6차 수정 ( 초반 정글링 추가 )

2018年 12月 13日 - 7차 수정 ( 폰트 변경 )

2018年 12月 30日 - 8차 수정 ( 스킬 , 아이템 변경 )

2019年 01月 11日 - 9차 수정 ( 아이템 변경 )

2019年 01月 25日 - 10차 수정 ( 아이템 , 룬 , 스킬 수정 )

2019年 02月 06日 - 11차 수정 ( 머리말 )

2019年 02月 16日 - 12차 수정 ( 스킬 )

2019年 02月 19日 - 13차 수정 ( 아이템 , 머리말 , 추가공략 )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8 (+99) 2325.8 마나 327.2 (+40.0) 1007.2
공격력 60 (+3.1) 112.7 공격 속도 0.665 (+2.7%) 0.97
5초당 체력회복 7.51 (+0.75) 20.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일단 제일 먼저 변경된 룬먼저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기존에 시즌8 공략에 사용하였던 감전Electrocute(감전)은 더이상 사용하지 않습니다. 


물론 어떻게보면 카직스에게 감전은 터뜨리기 좋은 스킬구
도로 되어있지만, 한방뻥튀기가 강한 카직스에겐
현재의 어둠의수확Dark Harvest(어둠의 수확)만한 룬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둠의 수확너프 당하였습니다. 

다시 그대로 감전으로 챙겨가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기본적인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1레벨 ~ 기준 증가 수치 로 따져보았습니다.


어둠의 수확 기본데미지 : 20 ~ 80
감전 기본데미지 : 30 ~ 180 ( )








계수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둠의수확  계수 : 0.25 추가AD 
감전  계수 : 0.4 추가AD ( 승 )





이부분에서 가볍게 카직스의 3~4코어 쯤인 
400AD 기준 으로 체크해 보았습니다.


어둠의수확 추가 AD계수로 증가하는 데미지 : 100
감전 추가 AD계수로 증가하는 데미지 : 160 ( 승 )





어둠의수확 을 평균적으로 판당 20 스택을 
쌓는다는 가정을넣겠습니다.


수확 1개당 데미지 5증가 / 20개 = 100





18레벨 기준 으로 보겠습니다.

어둠의수확 20스택 AD400 기준 : 80 + 100 + 100 = 280
감전 AD400 기준 : 180 + 160 = 340 ( 승 )




미묘한 차이지만 안정적으로 가정했을땐
감전이 훨씬 우위입니다.

물론 수확 스택을 더 쌓는다면 훨씬 좋지만
제가 해본판 대부분은 20스택 그 언저리 였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통계이니
취향껏 어둠의 수확감전 중 골라서 하시면 됩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처치에 관여하게된다면 어둠의 수확 쿨타임이 1.5초로 ( 거의 노쿨타임 ) 
줄어들어 계속 터뜨릴 수 있지만 

확실한 1킬을 위해 
저는 감전을 들도록 하겠습니다.







지배

MAIN : 감전 Electrocute(감전)
  
감전은 예전 천둥군주와 같다고 보시면 될텐데요
3타를 공격할시 ( 스킬 평타 무관 ) 감전이 발동되면서

30 ~ 180 ( 0.4 추가AD 계수)
데미지가 들어가는 형태인데요.

카직스 스킬구조상 감전을 터뜨리기 매우 좋은구조이며 
한큐에 안죽을 딜링까지도 보충해주는 좋은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돌발 일격 Sudden Impact(돌발 일격)

돌진, 도약, 점멸, 순간이동 사용 혹은 
은신 상태에서 빠져나올시에 

물리관통력 7증가
마법관통력 6증가

여기서 도약, 점멸, 은신상태 는 카직스에게
모두 포함되는 스킬들입니다.
 

예시



자세히 보시면 좌측하단에 물리관통력과 마법관통력이
은신에서 빠져나온후 발동되는것이 보여집니다.

수치값으로만 보면 은신에서 빠져나온후
공격을해야 오르는것처럼 보이나, 공격하는 동시에 오르는것입니다.

좌측 돌발일격으로 인한 데미지 피해량을 보시면 쉽죠!



시야 수집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

시야 수집은 따로 설명 드리지않아도 표기되있는 그대로
챔피언 처치 관여 , 와드 파괴 로 인하여 중첩을 올릴수있습니다.

최대 중첩은 20중첩으로  중첩 당 0.6의 공격력
20중첩 = 12공격력을 얻겠네요

킬 = 2중첩

어시스트 = 1중첩

와드파괴 = 1중첩



끈질긴 사냥꾼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
 
끈질긴 사냥꾼 역시 큰 설명은 필요없는데요.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때 ( 기동력의 장화 와 같은효과 )

이동속도가 8증가 ( 처음 ) + 중첩당 8 증가
최대 5중첩 ( 상대가 5명 )

그럼 최대로 가져갈수 있는 
이동속도는 ( 5명 모두 처치관여시 ) 48이 되겠네요!











                    마법

빛의 망토NimbusCloak(빛의 망토)

궁극기 사용 직후 2.5초 동안 이동속도가 100증가한뒤
점차 감소합니다. 유닛통과가능

솔직히 카직스한텐 완소 룬 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궁진화를 한후 궁으로인한 이니시에이팅, 궁으로인한 교전
궁으로인한 운영, 궁으로인한 갱킹 모든면에서

궁은 빠질수 없는스킬이며, 그 궁극기를 더 좋게 만들어줄 룬이
바로 이 빛의 망토 입니다.

한타때 그 찰나의 1티모미터 거리를 못가서 원딜을 못잡을바엔,
확실하게 잡아줍시다.


예시




기민함Celerity(기민함)

이번에 패치가 되면서, 공격력증가는 사라지고
모든 추가 이동속도 효과가 8% 증가한다고 써있는데요

버프로 인하여 모든 추가 이동속도 효과가 10% 증가!

모든추가 이동속도 효과 에
카직스가 효율을 볼만한 것 은

바람의 드래곤 , 요우무의 유령검 , 궁극기
빛의망토 , 기동력의 신발, 끈질긴사냥꾼

무려 6가지나 됩니다 wow!

카직스의 궁극기와 , 빛의망토 , 요우무의유령검 , 기동력의 신발
과 좋은 합이겠죠?

보이지 않는 위협 (Unseen Threat)
동료로부터 고립된 근처 적에게 표식이 남습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카직스의 스킬이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70/95/120/145/17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도약 (Le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진화순서


 1 번쨰 .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공허의 습격 → Void Spike(공허의 가시) 공허의 가시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공포감지  

 2 번쨰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공포감지 →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공허의 습격 →  Void Spike(공허의 가시) 공허의 가시 


진화순서는 오직 이 두가지중 한가지 이며, 

어떤 상황이 와도 저 둘중 하나만 선택하여 루트를 탑니다

선 공허의 가시 진화, 선 도약 진화  는 없습니다.

각 진화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1 번째 진화의 장/단점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공허의 습격 → Void Spike(공허의 가시) 공허의 가시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공포감지


장점 : 선 공허의 습격 진화를 함으로써, 갱킹과 소규모 심리전에 보다 더
힘을 실어주는 구도가 나오며, 치고빠지기에 아주 좋은 진화 루트입니다.
초반에 힘싸움에선 밀리지만, 갱킹과 변수플레이에는 훨씬 뛰어납니다.
15렙 까지의 기준으로 본다면 ( 16렙엔 2번째진화와 동일 진화 )
갱킹 , 암살력 이 훨씬 뛰어나다고 볼수 있습니다.
애초에 공포감지 데미지는 진화하여도 증가하는것이아닌, 고립된 적을 공격시
쿨타임 감소효과와 기본공격과 공포감지 사거리 증가 뿐이기에,
공포감지를 마지막에 진화하고 선 궁진화 하는 루트입니다.


단점 : 초반 힘싸움에 많이 밀릴수 있습니다. 2번째 진화보다
 초 중반 오브젝트 챙기기가 많이 불편합니다.





2 번째 진화의 장/단점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공포감지 →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공허의 습격   Void Spike(공허의 가시) 공허의 가시 

 
장점 : 선 공포감지를 진화함 으로써 평타공격 사거리,  공포감지 사거리 증가
좋은 판정을 지니고있어서, 먼저발동시켰다면 상대가 도주기를써도
맞는 판정 평타 + 공포감지 연계가 부드러움 ( 체감 )
오브젝트를 챙기기에 훨씬 수월하며 , 상대가 한콤보에 죽지않더라도
고립상대에게 공포감지 공격시 빠른 쿨타임을 돌려서
바로바로 주력스킬 사용 가능

단점 : 1번째 진화보다는 변수 플레이를 만들기 힘들며,
단순한 플레이 루트를 보여줘야합니다.
힘싸움엔 강력하며, 중반부쯤엔 1번째 진화보단
힘이 많이 빠진다고 볼수있겠군요 (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









스킬 콤보


 솔직히 카직스에겐 스킬 콤보라는 개념은 비중이 크지않습니다.
주로 사용되는 콤보중 기본적인 것 은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평타) - Void Spike(공허의 가시)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평타)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Void Spike(공허의 가시)

Void Spike(공허의 가시)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평타)

Void Spike(공허의 가시) -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평타)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네가지가 있습니다. 필자도 매번 사용하는 콤보이며

저 콤보를 앞뒤로 공허의 습격을 같이 이용해주신다면,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Void Spike(공허의 가시) -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 .......

공허의 습격을 기본콤보 어디에다가 끼워넣더라도 무한반복이 될뿐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카직스는 콤보라는 개념보다는 

센스 그 자체에 맏기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법


스킬 활용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 보겠습니다.

패시브 활용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이 패시브 활용에선 패시브를 연속으로 3번까지도
어쩌면 그 이상의 횟수로도 공격할수 있다는걸 준비 하였습니다.

 

Leap(도약) -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Void Spike(공허의 가시) - Smite(강타) -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말파이트 컷) -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Flash(점멸)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이렇게 부쉬에서 상대방이 나가거나 상대시야에서없어진다면

연속적으로 패시브를 유지시키면서 추가피해를 반복적으로 주어서

원래는 질싸움이었어도, 패시브의 딜하나로 전세역전을 보여줍니다.





공허의 습격 활용Void Assault(공허의 습격) 

궁극기 활용 에선 팀파이트, 갱킹, 소규모싸움 시 궁을 어떻게 돌리느냐
누구나 알겠지만 혹시해서 올려드립니다.

빛의망토를 활용한 공허의습격 쓴후 2초간의 은신으로 다가가 갱킹하는법 입니다.


상대 제라스입장


네 영문도 모르고 당해버렸습니다.



이번엔 팀파이트시의 궁극기 활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와드가 없는 부쉬를 이용하여, 2초라는 긴 궁극기 지속시간을 유지해
빛의망토 룬과 같이 진입하여, 혼자 5명속으로 뛰어들어서

침착하게 한명을 잘라내고 나옵니다. 

도약은 도주기 이기때문에 도주용으로사용하고 먼저 들어가지맙시다!

럭스가 바로 앞이었는데도 공격하지 않았던건 카직스의 고립을 만들기 위함입니다.

이렇게 4대5 구도를 만들어 버린다면 당연히 상대편은
압박을 당하겠죠?






++ 현재 카직스에게 버그인지 의도인지 모르는 오류가 있습니다. ++

카직스 스킨을 사용하는 유저입장에서는 
매우 좋은 버그라고 생각하는데요.

바로, 궁극기 공허의습격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을 진화한 후
몸의 색이 변하는게 돌아오는 버그인데요



한번 죽고난 뒤에부터는 공허의습격 진화 전의
색으로 태어납니다.

물론 자신뿐아닌 아군에게도 동일하게
공허의습격 진화를 안한 형태로 보이게되며,
상대편역시 그렇게 보입니다.

다만 궁극기 진화를 하게됨으로써 보이는 카직스의
앞다리 의 색이 보라색에서, 붉은색은 그대로입니다.



공허의 습격 진화 전





공허의 습격 진화 후




 ※ 저는 이 패치 찬성합니다. ※
시작 아이템
필수
용사 판매후

시작 아이템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


요정의 부적 : 고정






신발 선택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Ninja Tabi(닌자의 신발)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기동력의 장화 비전투 상태시에, 이동속도 급증

닌자의 신발 : 기본공격 피해량을 12% 막아줌 

헤르메스의 발걸음 : 강인함 30% 증가. (군중제어 효과면역력)




필자는 거의 신발을 선택할때에는, 상대 AD가 잘컸던, AP가 잘컸던, CC기가 많던

거의 기동력의 장화 먼저 가는 편 입니다.


기동력의 장화를 빠르게 올려서 빠른 갱킹, 정글링 을 하며, 나중에 중후반에 돌입하여서

상대 원거리딜러가 강하다 싶을때에 닌자의신발, CC기가 많다 싶을때에 

헤르메스의 발걸음 으로변경하는 편 입니다.



신발타이밍은 언제인가요?


대부분 저같은 경우는 신발을 사는타이밍이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 Long Sword(롱소드)  + Long Sword(롱소드) 가 나온후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를 구매하며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를 만드신 후에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로 업그레이드 합니다.






첫번째 아이템 (고정)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  강타사용후 적기본공격시 추가피해


요즘엔 카직스도 암살보다는 초중반엔 맞딜을 하게 되는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추적자의검보단 척후병의 사브르를 가도록 합니다!














두번째 아이템 (고정)




Serrated Dirk(톱날 단검) + 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 =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드락사르의 황혼검 적 시야에서 보이지않게되면 다음 기본공격은 추가피해 를 입힙니다.


카직스 궁이 롤백 되었더라도, 여전히 카직스 는 궁을 진화하면 3번을 터트릴수 있기 때문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세번째 아이템 (고정)





Serrated Dirk(톱날 단검) + 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요우무의 유령검 : 비전투 상태시 이동속도 +40 / 사용시 6초간 이동속도 +20%



카직스의 궁극기와 이번에 새로나온 룬인 빛의 망토와 효과가 매우좋습니다.

방관도 붙어있어서 좋은 코어템입니다.









선택 아이템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 Pickaxe(곡괭이) =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도미닉 경의 인사 : 방어구관통력 +35% 

필멸자의 운명 : 방어구관통력 +25%  / 고통스러운 상처


위 아이템들은 본래엔 추가방어구관통력 이었으나, 

그 수치가 내려가며 추가 가 아닌일반 방어구관통력 +35%/+25% 로 변경되었습니다. 

무조건적으로 카직스 아이템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Serrated Dirk(톱날 단검) + Pickaxe(곡괭이) + Ruby Crystal(루비 수정) =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밤의 끝자락 : 방관 +18 과 , 일시적 밴시의장막효과 암살시 생존력 증가


암살전에 사용하여서, 안정성을 불어넣고 진입하는데에 한껏 수월하게 진입이 가능하도록 

가주는 아이템이며, 방관수치도 있기때문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용기 끝자락






Phage(탐식의 망치) Kindlegem(점화석)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칠흑의 양날도끼 : 적챔피언에게 물리피해를 입히면 대상을 1타당 6초간 방어력 4% 감소 
최대 24% 까지 감소 

정글 템 옵션인 공격력,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를 그대로 매꿔주면서 부가옵션을 가져올수있는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체력이면 체력, 공격력이면 공격력, 방어구 감소면 감소!





B. F. Sword(B.F. 대검) Chain Vest(쇠사슬 조끼) (초시계)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수호 천사 : 죽음에 이를시에 한번 부활


자신이 죽으면 게임이 끝난다. 혹은 내가 자르고 나올수있다는 보장이 안된다. 

싶을때 가주시면 됩니다.






Jaurim's Fist(요림의 주먹) Pickaxe(곡괭이) Ruby Crystal(루비 수정)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스테락의 도전 : 기본 공격력의 50%를 추가로 얻음 , 5초동안 입은피해 75% 쉴드


아군에 탱커가 없어, 내가 딜탱역할을 도맡아야한다. 한턴은 버텨야한다

싶을때 가주시면 됩니다.






도핑


Elixir of Wrath(분노의 영약) 분노의 영약 : 



  
   필자가 주로가는 템구성 ( 상황따라 다름 )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Guardian Angel(수호 천사)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 짜오
초반 맞딜이 강력하고, 갱킹이 좋은 신짜오 초반 어느것이 카직스보다 압도적 이기때문에, 6렙이전엔 만난다면 도망치시길 바랍니다. 바위게싸움때 마주친다면 아군이 혹시라도 1,2초라도 빽업이 느리다면 바로 바위게 주고 도망가는 플레이를 선사하세요.
6렙을 찍은 이후에는 모든게 순탄합니다.

자주나오기 때문에 벤을 하고 들어갑니다.
우디르
초반 맞딜은 감히 정글러중에 1등이라고 꼽을수있겠네요. 역시 맞딜은 피해주시며 6렙이후에도 맞딜은 필수적으로 피합니다. 이길타이밍이라고해봐야 코어템1개 차이날때쯔음이니,
그전까진 정글링과 갱킹으로 렙차, 골드차를 벌여서 스노우볼을 굴립시다.

잘나오지 않아서 벤은 하지 않습니다.
람머스
초반맞딜이 강한편은 아니나, 스킬공격 위주 매커니즘인 카직스에겐 도발 스킬은 감히 치명적이라고 할수있습니다. 피해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물 몸
이블린
친 구
탈리야
들 !


원하시는 챔피언 이름을 컨트롤 + F 를 누르셔서 입력하시면 쉽게 찾으실수 있습니다.











Gragas(그라가스) 그라가스 6렙 전/후 난이도 Normal / Easy


그라가스 는 최근 포식자를 들고 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6렙 이전엔 카직스에게 은신이없기 때문에, 그라가스와의 맞딜에서
서로 킬각을 재기도 애매모호하고 자칫하다간 Body Slam(몸통 박치기) 스킬에 Leap(도약) 이 끊기면서
죽어버리는 경우가 간간히 나옵니다. 딱히 어려운점은 없으며, 순탄하게 서로 반반 가져가며
굴리시다가, 6렙이후 카직스가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진화를 한후에 그어떤 소규모싸움, 갱킹, 역갱, 카정
절대 밀리지 않습니다.





Graves(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 6렙 전/후 난이도 Normal / Easy 


그레이브즈 는 수확이 버프되면서, 최고의 정글러로 손꼽히고도 있는데요.
물론 초반 싸움에선 강력한 그레이브즈의 평타, 벽을 지고싸우는 End of the Line(화약 역류)
시야를가려서, 공격에 우위를 가져오는 Smokescreen(연막탄) 이 있습니다. 순간딜도 무지강력하죠
그레이브즈 역시 순탄하게 반반 가져가면서, 6렙이후 카직스가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진화를 한 이후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진입을 하셔서 한콤보를 넣으신후 상대 그레이브즈의 도주기인 Quickdraw(빨리 뽑기) 가 빠지면
다시한번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을 사용하여 킬을 따내어 주시면됩니다.
6렙이후 역시 쉽습니다.





Nocturne(녹턴) 녹턴 6렙 전/후 난이도 Normal / Easy


녹턴은 최근엔 잘 보이지않았으나, 만나본 결과로써는
답은 EASY 입니다.

초반이 강력한 녹턴에겐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 를 사용함으로써 초반 공격력의 뻥튀기와
카직스의 주력기인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를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 로 막아버림으로써 딜교에서 손해를 가져옴과동시에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로 도망도 못가게되어 스펠을 뺴는경우나 죽게되는경우가 대다반입니다.
초반은 피해주시면서, 6렙이후 역시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를 진화하신후 싸워주시면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가 묻었다면 그시간동안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로 버티다가 간간히 기본콤보를 넣으시며
녹턴의 스킬이 모두빠졌을때 다시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를 사용하여 킬을 내어주시면서
빠져나오시면 됩니다. 6렙이후 역시 쉽습니다.






Nunu & Willump(누누와 윌럼프) 누누 6렙 전/후 난이도 Easy / Very Easy

 
 리메이크 된 누누를 정확히 4번정도 만나보았는데요.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 초반 싸움도 밀리지않으며,
그냥 평범하게 정글을 도시다가 6렙을 찍게되면 카정 갱킹 역갱 소규모싸움
모두 카직스가 우위에 점하게됩니다.





Nidalee(니달리) 니달리 6렙 전/후 난이도 Easy / Easy


니달리는 니달리유저분들 피지컬에 따라서 천차만별인데요
제가 만난 니달리유저분들을 토대로 해본다면 그렇게 어려운 상대는 아니었습니다.
니달리의 기본기인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각을 내어주지 않는다면 니달리는 카직스에게
함부로 들어올수가 없습니다.
역시 쉽습니다. 혹시나 6렙이후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을 맞아줘서 니달리가 Pounce(급습 / 매복 덫) 로 들어온다면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으로 무시해준다면 니달리의 주력인 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를 타겟팅 할수없기 때문에
결코 어려운 상대가 아닙니다.





Rammus(람머스) 람머스 6렙 전/후 난이도 Difficult  / Difficult 


자주 만나진 않지만 만나면 지옥입니다.
초반 후반 카직스보다 갱킹력이 강력하며 최고의 CC기를 보유하고있습니다.
갱킹이면 갱킹 맞딜이면 맞딜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 때문에 카직스는 자신이 되려아프며, 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에 걸려 스킬기반 챔피언인
카직스는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와 Void Spike(공허의 가시) 를 모두 못쓰게 되어 딜교환에서 지게됩니다.
성장차이게 크게 나는것이 아니라면 피해줍니다.






Rek'Sai(렉사이) 렉사이 6렙 전/후 난이도 Normal / Normal 


렉사이는 맞딜도 강력하며 정글에서 만난다면 1:1 맞딜은 진다고 보면됩니다.
되도록이면 맞딜은 피해주시면서 6렙까지 성장을 하세요
6렙이후에 카직스는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을 진화하게 될텐데, 진화하신다고 안심하면 안될것은
렉사이 스킬의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 매복으로 인하여, 위치가 어딘지, 은신을해서 어딜가는지 다 보여지기에
어려운상대는 아니나, 까다로운 상대임에는 틀림없습니다.





Rengar(렝가) 렝가 6렙 전/후 난이도 Easy / Normal 


렝가는 6렙과 부쉬한정 갱킹으로 인해 갱이 강력하다곤 못하겠습니다.
하지만 정글안에서 만나게 된다면 선타를 잡지않는이상 이긴다는 보장은 힘들다고 봅니다.
역시 순탄하게 6까지 굴러가며, 6렙이후 렝가는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 을 배운후에 갱킹을 다니기 시작할텐데요
카직스 역시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으로 맞갱을 다녀줍니다.
6렙 이후에 난이도가 더 높아진 이유는
선타를 잡아오는것이 렝가에게 우위점이며, 순간딜을 단시간에 우겨넣는 카직스의 딜을
상쇄시켜버리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 가 있기때문에 한 사이클을 다돌려도
렝가는 되려 풀피가 되어버립니다. 
침착하게 하나하나 스킬을 넣으시며, Battle Roar(전투의 포효) 가 빠진뒤에 스킬을 우겨넣어주시면 됩니다.





Lee Sin(리 신) 리신 6렙 전/후 난이도 Difficult  / Easy


리신 역시 초반 최고의 정글러라고 할수 있습니다.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로 인한 빠른 갱킹력과 확실한 갱킹력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로 인한 슈퍼세이브, Tempest(폭풍 / 무력화)로인한 슬로우 Dragon's Rage(용의 분노)로 인한 순간데미지와 배달
모두 갱킹 특화 스킬들 입니다. 초반엔 필패라고 보시면 좋겠네요 하지만
6렙이후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를 진화하시게 된다면 결코 딜교환에서 밀릴수가 없습니다.
아마 6렙 이후에 리신은 카직스를 만난다면 템차이가 안나지않는이상
Dragon's Rage(용의 분노)를 쓰고 도망을 갈 것 입니다.
하지만 잡기도 힘듭니다.  Dragon's Rage(용의 분노) 로 인해 도망가서 이미 쫓아가기엔
거리가 벌어져서 이런식으로 말리는것밖엔 불가능합니다.





Master Yi(마스터 이) 마스터이 6렙 전/후 난이도 Normal / Easy


초반에 Double Strike(2연속 공격) 로 인한 순간딜 에서도 압도적이며 Alpha Strike(일격 필살) 로 인한 상대방 스킬 상쇄
CC기가 없는 카직스에게 Meditate(명상) 을 쓴다면 도망갈수밖에없습니다. Wuju Style(우주류 검술) 로 인한 고정피해도
무시할수 없습니다. 하지만 6렙이후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를 배운뒤에 딜교환을 걸어 마스터 이 가 Meditate(명상) 을 쓴다면
다시한번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를 사용하여 시간을 끌어줍니다. 마스터 이 의 Meditate(명상)이 끝난다면 
그대로 포식해주시면됩니다.





Vi(바이) 바이 6렙 전/후 난이도 Difficult  / Normal


바이는 몇안되는 1대1 깡패류에 속하는데요
절대적으로 맞다이는 피해주시면서, 잘 안나오는 비주류챔피언이지만
맞딜은 피해주며 한타에서 서로 딜러를 무는입장으로 누가먼저 빠르게 컷내냐 싸움일텐데요
한방싸움이아닌 장기전 한타로가면 유리하나, 빠른 한타종료 구도가 나오면 절대 불리합니다.
Vault Breaker(금고 부수기)로 인한 CC기, Denting Blows(찌그러뜨리기)로 인한 체력비례데미지, Excessive Force(과도한 힘)로 인한 평타캔슬
Blast Shield(폭발 보호막)로 인해 카직스의 초반딜을 다 상쇄시킬수 있습니다.
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는 카직스가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을 쓴다고 하더라도 들어오는 판정이기때문에
만약 바이에게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가 맞는다면 Leap(도약) 으로 재빠르게 아군쪽으로 도망가서 끌고옵니다.
바이의 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 는 도중 캔슬이 안됩니다.
 



Shaco(샤코) 샤코 6렙 전/후 난이도 Easy / Normal


정글러중 유일하게 점화를 들고오는 정글러 샤코인데요
6렙전엔 샤코의 상자대첩에만 안걸리면 되는데요
1대1 맞다이는 절대적으로 이기나, Deceive(속임수)로 인한 도주때문에
잡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초반 샤코는 Deceive(속임수)를 선마하는경우가 적어서
은신지속시간이 매우짧기에, Deceive(속임수)쓰고 도망가더라도 Leap(도약) 으로 금방 따라붙을수
있습니다. 6렙이후엔 샤코의 Hallucinate(환각)로 인해 포커징만 흔들리지않는다면
쉽게 이겨질 상대라고 생각합니다.




Sejuani(세주아니) 세주아니 6렙 전/후 난이도 Normal / Easy


세주아니는 최근 20게임을 하면서 만난적은 없으나,
그전에 만나본 토대로는 답은 EASY 입니다.
세주아니 초반의 Fury of the North(혹한의 분노)패시브 로 인해 첫콤보 우겨넣기에 실패해서
오히려 역관광 될수있으나, Void Spike(공허의 가시) 로 패시브를 벗겨버린후에 싸워주시면 질일이 없으며
6렙 이후에도 꾸준히 이기실수있습니다.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로 인한 도주만 조심하시며 한타때
Glacial Prison(빙하 감옥)을 포커징 당하는것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Shyvana(쉬바나) 쉬바나 6렙 전/후 난이도 Hell / Normal 


노답입니다.
맞딜을 걸어보려고 해도 Flame Breath(화염 숨결) +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 로 인한 연계로 집중공격 까지 터져버리면
숨도못쉬고 도망가야합니다.
정글링이 느린것도 아닙니다. 
Burnout(연소)로 인한 빠른 칼날과 늑대 작골, 바위게싸움에서 밀리지않는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 평타 캔슬 정글링이 무조건 카직스보다 우위에있으며,
맞딜역시 강력합니다.
하지만 갱킹력은 카직스에비해 약함으로 
성장차이를 갱킹으로벌려주시면 됩니다.
6렙이후엔 역시 할만합니다.




Skarner(스카너) 스카너 6렙 전/후 난이도 Normal / Easy 


최근 유튜브 영상덕분에 빙결 스카너가 많이 보였는데요.
어렵지 않은 상대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영상을 다 봤기때문에 어떻게 도는지 알아서 그런것일 수도 있습니다.
무조건 블루먼저 시작하기에 당연히 상대 동선을 전부읽었고,
빠른용과 빠른전령 빠른바론 옵젝챙기기에 용이하며
스카너 역시 Crystallizing Sting(수정 첨탑)패시브인 수정효과를 못받는다면
어디서든 무용지물입니다. 수정을 계속해 먹어주시면서
왜 스카너가 쉬운지는 스카너는 분명히 자신의 DPS 상승을 위해서
수정을 계속해서 먹을 것 입니다. 그러면 미니맵에 수정의 색이
적군의 색으로 변하는것이 보여지는데요 그것만 본다면
스카너가 어디있는지 갱을어디로가는지 동선이어떤지 다 보입니다.
절대 어려운상대아닙니다! 수정 위에서의 맞딜은 절대적으로 피해주세요
Fracture(균열) + 평타 에 스턴을먹고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를 킨후 Crystal Slash(수정 베기)Crystal Slash(수정 베기)Crystal Slash(수정 베기)평 아픕니다. 
벗어날수가없어요. 6렙이후엔 무한 맞딜 걸어줍시다.




Xin Zhao(신 짜오) 신짜오 6렙 전/후 난이도 Hell / Easy 


신짜오는 정글에서 만나게되는 경우가 거즘 2~3레벨일텐데요
지옥 그 자체입니다. 만나면 도망가야합니다.
Flash(점멸) 아끼지마세요 혹시나 Audacious Charge(무쌍돌격)에 맞았다면 바로 도망가주세요
괜히 맞딜 신청해봤다가는, 피는 다깎이고 Flash(점멸)  써도 따라잡히는
구도가 나오기에  Audacious Charge(무쌍돌격) 에 맞는순간 도망가주세요
6렙까지 평범하게 가시다가 6렙이후엔 역시
가볍게 씹어먹어주시면 됩니다. 신짜오가 Audacious Charge(무쌍돌격)를 들어왔다면 침착하게
Void Spike(공허의 가시)+Taste Their Fear(공포 감지)+평타+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이때 신짜오는  Three Talon Strike(삼조격)도 못맞춘채 Crescent Sweep(현월수호)을 돌릴텐데요
그러면 은신풀려서 다시한번 기본콤보 다시한번 은신 반복하시면 킬이나옵니다.




Amumu(아무무) 아무무 6렙 전/후 난이도 Very Easy / Easy 


지져스 무슨말이 필요해.
 
 
 
 
Ivern(아이번) 아이번 6렙 전/후 난이도 Hidden / Hidden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만난다면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Elise(엘리스) 엘리스 6렙 전/후 난이도 Difficult  / Normal 


실제로 거미는 벌레를 씹어먹습니다.
네 게임에서도 그런 이스터에그를 만들었는지
상대로 만나면 무척 까다로운데요
맞딜역시 초반에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를 맞지 않아도 딜교환에서 손해를가져옵니다.
Spider Form(거미 형태)의 Spider Swarm(거미떼) 때문에 카직스의 고립이 활성화 되지않아서,
싸움은 절대불리하며, 6렙이후에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을 이용하여
거미폼으로 바꾼다면 은신상태를 유지하시며 거미폼상태 스킬이 다빠진다면 
딜교환 해주시다가 스킬이없어서 인간폼으로 돌아간다면 고립이니 
킬을 노려줍시다.

Tip : 11레벨이후 Void Spike(공허의 가시)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두개를 진화하였을시에
Leap(도약) Void Spike(공허의 가시) 딜에 새끼거미가 다 녹아서 매우 쉽습니다.




Wukong(오공) 오공 6렙 전/후 난이도 Normal / Normal 


오공 정글 역시 최근엔 만나보지 못했으나 과거를 토대로, 정글링이 빠르다고 느끼지는
않습니다.
다만 Decoy(분신술)로 인해서 깜짝 갱킹도 좋으며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로 인한 추노도 좋으며 
맞딜 역시 Crushing Blow(파쇄격)때문에 약한편이 아닌데요 확실하게 잡으시려면 
6렙이후 맞다이시에는필히 이김으로 6렙까지
버티다가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으로 변수를 만들어 쇼부보시면 되겠습니다.
한타시에 원딜무는 조건상에서는 카직스보단 오공이 뛰어남으로 
팀파이트시 오공을 마킹할것인지, 같이 싸워서 서로 딜러를 자르고 할지는
본인 마음입니다!
많이 나오는편이 아니어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Udyr(우디르) 우디르 6렙 전/후 난이도 Hell / Normal 


우디르는 1대1 맞딜 최강자라고 볼수있는데요
그어떤 정글러중에 1대1로 우디르를 이기는것을 보지못했습니다.
6렙전엔 킬각내는것 조차 아니 싸워볼 힘 조차없습니다.
집중공격을 들고온 우디르에게 Bear Stance(곰 태세) 스턴을 맞고 Tiger Stance(호랑이 태세) 3타를 맞는다면
그냥 죽는다고 보시면됩니다.
6렙이후에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맞딜로는 이길수없으며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으로 우디르를 피해 도망가는것이 답입니다.
하지만 챔프 특성상 후반엔 힘이 많이 빠지게 되어서 서로 3코어 정도가 나왔을쯤에는
싸워볼만하시며 한타에서 절대적으로 유리한 조건으로 들어갑니다.




Warwick(워윅) 워윅 6렙 전/후 난이도 Normal / Normal 


워윅도 요즘 잘 만나보지 못해 솔직한 말씀은 못드리겠으나,
정글링이 매우 안정적이며 빠르다는것은 알고있습니다.
초반 4렙 용챙기는것에 유의해주시면서,
맞딜을 걸어온다면 6렙전에는 피해줍니다.
Primal Howl(원시의 포효)로 인한 공포, Jaws of the Beast(야수의 송곳니)로 인한 피흡과 체력비례데미지
초반엔 힘드나 역시나 6렙 이후에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를 배우고 난다면
잡기가 수월해집니다. 워윅이 Primal Howl(원시의 포효) 를 두르고있을때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으로 한턴 버티고 Primal Howl(원시의 포효)  가 끝나고나서 딜교를 해주신다면
필승입니다.




Evelynn(이블린) 이블린 6렙 전/후 난이도 Easy / Normal 


이블린은 6렙전엔 Easy 인이유는, Shadow Walk(악의 장막) 패시브 가 6렙전에는 (은신) 발동되지않아서,
오히려 더 아군이 갱당하기도 힘들뿐더러, 딜을 우겨넣기 위해서
Dark Frenzy(황홀한 저주)을 터뜨리고 가야하는데, 6렙전엔 시야가 다보이기때문에 Dark Frenzy(황홀한 저주)를 맞아주고
갱킹 혹은 킬을 내어주는 사람은 극히드물죠
하지만 6렙이후엔 Shadow Walk(악의 장막)가 활성화되면서 영문모를 킬각과
순간딜링 Dark Frenzy(황홀한 저주)Hate Spike(증오의 가시)Ravage(채찍 유린)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 을 맞게되면 대부분 동템챔피언들은
한큐에 간다고 보면됩니다. 하지만 6렙이후에도 선타는 카직스가 잡아올수 있습니다. 
이블린의 Dark Frenzy(황홀한 저주)가 머리에 달렸다면,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으로 은신을 들어가면서, 화살표모양이 뜨는곳
그곳에 이블린이 있다는 것 이기에, 그방향으로 은신해서 들어갑니다.
그럼 주로 만나게되는경우가 많은데요.
역시 매혹이 끝나기전까진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을 계속유지한후에, 매혹이끝난다면 싸워줍시다.




Jarvan IV(자르반 4세) 자르반4세 6렙 전/후 난이도 Normal / Easy 


  6렙 전엔 바르반의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 Dragon Strike(용의 일격) Martial Cadence(전장의 군가) 콤보때문에 카직스보다
갱킹도 훨씬좋으며, Golden Aegis(황금빛 방패) 로인한 안정적인 정글링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로 빠른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맞다이시에도,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 Dragon Strike(용의 일격) Martial Cadence(전장의 군가) 을 다맞아준다면 무조건적으로 진다고 보시면되며,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 Dragon Strike(용의 일격) Martial Cadence(전장의 군가) 를 피해주신다면 이긴다고 보면됩니다.
하지만 6렙이후엔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를 이용하여 상대 스킬을빼며 계속해서 짤을넣고
슬로우를 계속묻혀서 딜교를 걸어준다면 질수가 없습니다.


 
 
Zac(자크) 자크 6렙 전/후 0난0이도 Easy / Easy 
 

자크는 Cell Division(세포 분열) 로 인해서 초반에 킬각을 봐도 따내기가힘듭니다.
아쉽게 젤리 하나가 산다던가, 대부분은 초반엔 2개가 산다고 보면됩니다.
그럼 당연히 상대라이너들이 빽업을 올테고 늦는다고 볼수있죠.
하지만 챔프자체가 강한챔피언은 아닙니다. 다만, 갱킹이 노시야갱킹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이기때문에
아군 와드가 쓸모없게 만들어버리는 변수 갱킹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이 많죠.
갱킹 면에선 밀릴수있으나 같이큰다면 그것은 이득입니다!
6레벨 전 , 6레벨 후 모두 맞딜시에는 이기며,
같이큰다면 더욱더 쉬운상대일수밖에 없습니다.
다만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로 인해서 도주도 좋고 추노도 좋아서 딸피로 아쉽게 놓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보면되겠네요..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Camille(카밀) 카밀 6렙 전/후 난이도 Difficult  / Normal 


카밀은 6렙전,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 +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 로 인한 추노와 스턴과 초반엔 스킬보다 중요한 평타기반인
공격속도 증가, Tactical Sweep(전술적 휩쓸기)로 인한 싸움 유지력 & 슬로우 Precision Protocol(정확성 프로토콜) 로 인해 빠른 집중공격을 터뜨리면서
빠른 딜교이득을 쟁취하며 도망간다 하더라도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 +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 로 쫒아와서 거의 맞딜시 
99%는 진다고 보면됩니다..
다만 6을 넘게되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만나더라도 침착하게 대응합니다
상대 카밀이 주로 먼저들어오는것은 Hextech Ultimatum(마법공학 최후통첩) 거리가 될때 선 Hextech Ultimatum(마법공학 최후통첩) 을 쓰거나
혹은 거리가안되면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 +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 로 들어와 평타 몇대를 친후 Hextech Ultimatum(마법공학 최후통첩) 을 펼칩니다.
당황하지말고 Hextech Ultimatum(마법공학 최후통첩) 이 안착될떄까지 기다립니다. 맞으셔도됩니다.
Hextech Ultimatum(마법공학 최후통첩) 이 맞으셨다면, 침착하게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을 쓰셔서 2초의 은신을 이용하여
상대 카밀의 궁 지속시간을 무효화 시켜버립시다.
그이후엔 침착하게 가벼운 콤보를 넣으면서 남은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1~2번을 자신의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Void Spike(공허의 가시) Leap(도약) 의
쿨타임을 버는 용도 혹은 추노용으로 사용하시면서 잡아주시면 됩니다.




Kayn(케인) 케인 6렙 전/후 난이도 Easy / Very Easy 


케인 같은경우는 제가 손에꼽는 초반 정글약캐중 하나인데요
변신전에 이챔피언보다 감히 약하다 라고 손꼽을만한 챔피언이 적다고 생각합니다.
설명은 생략하며 후반으로 넘어가자면 The Darkin Scythe(다르킨의 낫) 를 이용해 변신하고자하는데요


다르킨 : 탱템만 둘러도 체력비례 데미지라 기본적인 딜링이 매우 잘나오며, 카직스에게
한큐에 죽지도않으며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으로 인한 피흡과 버티기 가 매우좋습니다. 가급적 템차이가
나지않는다면 맞딜은 피해주시기바랍니다. 초반엔 괜찮으나 점점 갈수록 잡기 힘들어집니다.



그림자 암살자 : 극딜로 가는 경우가 대다반입니다. 제가볼때 어떻게보면 선타싸움이라고 볼정도로
선타잡아오는게 중요한데요. 선타잡는 유리한쪽은 역시 카직스에게 있습니다.
Shadow Step(그림자의 길) 로 인해 시야가없는곳에서 먼저 케인이 잡으려한들, 바닥에 파란 원이 보이면서
어디서 오는지 다 보이기에 선타잡기엔 카직스가 훨씬 유리합니다. 
대부분 케인의 콤보로는 Shadow Step(그림자의 길) + Blade's Reach(몰아치는 낫) + Reaping Slash(살상돌격) + 평타 +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 인데요
Shadow Step(그림자의 길) + Blade's Reach(몰아치는 낫) 를 들어올떄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으로 은신하시며 피해주신후
평타 + Void Spike(공허의 가시)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를하시면 케인은 바로 평타 혹은 Reaping Slash(살상돌격) 혹은 Smite(강타) 후에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 을 쓸테지만, 피가 풀피 혹은 다량체력을 보유중이기에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 가 끝나고
나올떄까지 기다리신후에 혹은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한번더 쓰거나 Leap(도약) 을 써서 아군쪽으로 
데려가주시거나 혹은 혼자서 Void Spike(공허의 가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평타 하시면 한큐에 잡습니다.




Kindred(킨드레드) 킨드레드 6렙 전/후 난이도 Normal / Easy 


킨드레드는 최근에 다시 안보이기 시작했는데요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 먹고 다니느라 바쁘겠습니다.
초반 바위게 싸움떄는 확실히 힘에 밀릴수 있으나, 갱킹적인면에선 킨드와 카직스와 
별반 다를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소규모 한타시엔 불리한점도 유리한점도없고
반반 가져가시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쉽게 상대표식 위치에 미리 제어와드나 부쉬에 대기하신후에
먼저 선타를 잡아오셔서 킬을 내준다면 무한스노우볼이  가능합니다.
6렙이후엔 말하지않아도 킬각 재기가 매우쉬우며 Lamb's Respite(양의 안식처)를 써서 최대한 자신의 무적을이용해
상대체력을 최저로 만들고자 할테지만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을써서 시간을 번다면 결코 잡기 어렵지않습니다.
한큐 에 보내주세요!




Taliyah(탈리야) 탈리야 6렙 전/후 난이도 Normal / Very Easy 


역시 최근에 잘 보이지 않습니다.
몇판 만나본결과 억지갱킹(딜로 찍어 누르는갱) 이 매우강한데요
역시 아군이 와드만 해준다면 갱킹이 결코 좋은 챔피언은 아닙니다.
초반 싸움역시 Seismic Shove(지각변동) 를 맞아주지않는다면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 딜이 하나도안들어오죠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는 좀 아픕니다만 결코 Seismic Shove(지각변동) 를 안맞았다면 질상대는 아닙니다.
쉽게 가져가시면서 6레벨을 찍는다면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 로 인한 역시 억지갱킹이 들어가는데요
갱킹을 막을순 없습니다. 다만 이시기까지 끌어오셨다면
카직스가 절대적으로 유리하며 맞딜시에도 스킬 이 꼬여도 잡을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Seismic Shove(지각변동) 는 6레벨 전이던 6레벨 후던 절대적으로 피해주세요!





Pantheon(판테온) 판테온 6렙 전/후 난이도 Difficult  / Easy 


판테온은 감히 초반의 전쟁의 신 이라고 불릴만 한데요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 로 인한 스킬 혹은 일부평타 씹기 와
짧은 쿨타임과 타겟팅으로 주력기인 Spear Shot(투창) 그이후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 를 한번더 활성화시키며
상대를 스턴먹이는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 로 인해 답도없는 갱킹에 안정적인 정글링역시 가능합니다
초반 힘도 매우강력하며, 바위게싸움역시 강력합니다.
맞딜을 요구할시 절대적으로 피해줍니다 고립을노려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를 쓰더라도 튕겨내 버립니다.
6렙이후에 Grand Skyfall (대강하) 을 배우게되는건 본인에게있어서는 1:1 약체 스킬인데요
판테온의 기본콤보인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 + 평타 + Spear Shot(투창) + 평타 +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 가 들어오는 시점인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 + 평타 + Spear Shot(투창) + 평타 할때 바로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을 시전하여 Void Spike(공허의 가시) 로 피흡을하고
카직스의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평타는 판테온의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 를 무력화 시키기에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을 넣으신후에 고립상태의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와 한번더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을사용하여 다시한번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 Void Spike(공허의 가시)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를 해주신다면 쉽게 잡으실수 있습니다.
무조건적으로 초반에 반반 가져가시는걸 추천합니다.




Fiddlesticks(피들스틱) 피들스틱 6렙 전/후 난이도 Easy / Very Easy 


피들스틱은.. 최근 만나보지않았지만 Terrify(공포) 로 인한 도주 만 뺀다면 결코 여럽다곤
말못하겠습니다. 긴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Hecarim(헤카림) 헤카림 6렙 전/후 난이도 Normal / Easy 


헤카림 역시 최근에 많이 보이기 시작했는데요
헤카림은 초반에 말린다면 끝까지 말리는 챔피언중 하나로
역시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로 인한 초반 억지갱과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와 Rampage(회오리 베기) 로인한
안정적이며 빠른정글링 을 보유하며 반반 가져간다면
6렙 이후 결코 1:1 맞딜시에 불리한면이 1도 없습니다.
다만 먼저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 평타 ( 박치기 ) + Rampage(회오리 베기) 를 내어준다면
아슬아슬하게 살아남거나, 죽거나 둘중하나겠네요
헤카림이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를 쓰고 달려온다면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을 사용하여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의 지속시간을 끝내버린후 가볍게 캐치해줍시다.


초반 정글링


Home Team 
 

레드 칼날부리  바위게  블루  두꺼비  
늑대  FREE




1. 레드를 아군에게 리쉬받아 먹습니다.
※ 아군 바텀 3거리에 적대기하는것에 유의하며 상시 빽업준비를합니다.
 
2. 칼날부리를 먹습니다.
※ 칼날부리 를 먹을때엔, 6개의 유닛사이에서 w를 쓰면서 요정의부적을 활용.

3. 위&아래 바위게를 먹습니다.
※ 초반 미드,탑 라이너에게 와딩을 요구하여 동선이 꼬이지 않게 합시다.

4. 블루를 먹습니다. ( 강타 사용 / 3레벨 )
※ 탑 갱킹 or 미드역갱 을 준비합니다.
 
5. 두꺼비를 먹습니다.
※ 탑 갱킹을 준비합니다.

6. 늑대를 먹습니다. ( 4레벨 )
※ 이때 내려오면서 미드를 봐줍니다.






Away Team 
 

블루  늑대  바위게  칼날부리 ▷ 레드  작골 FREE



 
1. 블루를 아군에게 리쉬받아 먹습니다.
※ 아군 바텀 세로부쉬 에 적대기하는것에 유의하며 상시 빽업준비를합니다.
  
2. 늑대를 먹습니다.
※ 늑대를 먹을때엔, 작은늑대 부터 그 후 큰늑대를 잡습니다. (고립활용)
  
 3. 위&아래 바위게를 먹습니다.
※ 초반 미드,탑 라이너에게 와딩을 요구하여 동선이 꼬이지 않게 합시다.
  
4. 칼날부리 를 먹습니다. (3레벨)
※ 미드역갱 준비 , 시야 힘싸움 준비
 
5. 레드를 먹습니다. ( 강타 사용 )
※ 탑 갱킹 or 미드역갱 을 준비합니다.
 
6. 작골을 먹습니다. ( 4레벨 )
※ 탑 갱킹 을 준비합니다.








팀파이트 ( 한타 ) 방법 /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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