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우르곳을 놓아주면서 쓰는 공략
나는 어렸을 때 부터 마이너한 걸 좋아하는 힙스터 경향이 있었다.
그래서 롤을 할 때도 주류챔보단 비주류챔을 선호했다.
시즌6
등등 으로 다야를 달고

나는 비주류로 티어를 올려보고 싶었다.
그래서 시작한게 시즌7 





저 세 챔피언(병신들)로 다야를 찍고
시즌8이 되었다.
룬패치로
는 나락으로 떨어졌고.


그나마 할줄 아는
은 주류챔이 되어 손이 가지 않았다.

나에게 남은 건
밖에 없었고. 얘로 꽤 꿀을 빨면서 다3을 갈 뻔했다.

하지만 롤챔 결승을 시작으로 주류챔이 되고 많은 사람들(개나소나) 다 쓰는
이 하기 싫어졌다.

이제
안하니까 그동안 내가 느꼈던거 써드림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5 (+102) | 2389 | 마나 | 340 (+55.0) | 1275 |
공격력 | 63 (+4) | 131 | 공격 속도 | 0.625 (+3.75%) | 1.023 |
5초당 체력회복 | 7.5 (+0.7) | 19.4 | 5초당 마나회복 | 7.5 (+0.8) | 21.1 |
방어력 | 36 (+5) | 12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350.0 | 3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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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 14
- 15
- 16
- 17
- 18

주 딜링수단
13렙부터 다리 쿨타임이 대폭 줄어들어 엄청 쎄진다.

라인전 주력견제,딜링스킬
얘를 잘 맞춰야 라인전이 쎄지고 킬각이 나온다.
그럼 어떻게 잘 맞추지?
상대가 근접챔이면 그냥 간단하게 우리팀 딸피미니언 앞에다 쓰면 된다.
그러면 알아서 와서 맞거나 or 미니언을 포기한다.

상대가 원거리챔이어도 우리팀 딸피 미니언을 잘 보고 막타를 치려 할때 써주면 된다.
요컨대 핵심은 막쓰지말고 상대가 미니언 먹을때. 그때쓰면 거의 맞춘다.
패시브를 빠르게 터뜨려서 폭딜이 나오게 해주는 친구
라인전에서 딜교할땐 웬만해서
를 맞추고 쓰자. 못맞추고 쓰면 라인이나 쳐밀고 개손해봄

그리고 꼭 딜교할때만 쓰지말고 상대스킬(
qe등) 흡수할때. 포탑 맞을때 등등 실드용으로 켜서 딜을 흡수하자.

라인전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스킬
솔직히 힘들다힘들다 하는 애들도 이거맞추면 다 이긴다. 그만큼 맞추는게 중요한 스킬이다.
그럼 어떻게 잘 맞추지?
1. 내
견제를 빡세게 해서 무조건 이긴다고 생각될 때. 우리팀 딸피미니언 앞에다 쓰기


위에
경우랑 똑같다. 막 쓰지말고 상대가 미니언 막타칠때. ㅇㅋ?

2. cc 씹을때.



이때는 어떤 cc가 들어와도 그거 흡수하면서 돌진한다.

저 판정을 이용해
3타. 
스턴.
. 
등 이런 스킬들을 씹으면서 싸울 수 있다.








(
도 그냥 손발사하는거 보고
쓰면 끌려가다가 돌진한다)


그리고 이건 밑에 3이랑 연계되는데
3. 상대가 들어오는 걸 받아칠 때.
견제를 하다보면 상대가 못참고 들이대는게 대부분이다.
이 때 
로 카이팅하다가 상대 챔피언의 핵심cc가 들어올 때




굳이 cc를 씹을 필요가 없을 거 같거나 cc가 없으면
그냥 상대가 나한테 돌진


할 때 받아치면서 쓰면된다.






솔킬과 소규모교전, 나아가 한타력을 책임져주는 스킬


특히
를 맞추고 바로 쓰면 무조건 맞는다.

갱호응할 때도
먼저 꼽으면서 호응해주자.

솔킬각을 볼 때는
적 피가 많으면
로 바로 연계하지말고






적 피가 적어서 확실히 잡겠다 싶으면 
바로 쓰고
로 딜하면 된다.




한타할 때는
케바케 이긴한데
앞라인 탱커,브루저들 한테
꼽고 우리팀이 일점사하면 갈아버리면서 공포로 적 진형파괴하는 경우,

우리 딜러들이 적팀 하나 빈사상태 만들어놓으면 걔한테
꼽고 갈면서 공포로 적 진형파괴하는 경우

굳이 처형각 안나와도 적팀 추노할때
꼽아서 슬로우 묻히는 경우

등등 여러판 해보면 감각이 온다. 많이해보자
그리고
꼽으면 r키를 연타하자. 그러면 바로 처형피가 됐을 때 바로 끌어온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공략에서 항상 하는 말. 유동적으로 아이템을 올려라
초보 때는 먼 개소리야 했지만 그게 맞는 말이다.
상대팀 보고 유동적으로 올려야 한다.
그래도 해줄 수 있는말은.
첫템은 항상

그리고 풀템은
올탱이 제일 조음


신발은

방템은

(가시갑옷이 안보임) 중에서



마저템은
중에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빅토르
q견제가 실드에 막혀서 킬각 보기가 드럽게 힘들다.
어찌어찌 몇번 따도 후반가면 얘가 맞다이 한타 더좋다.
어찌어찌 몇번 따도 후반가면 얘가 맞다이 한타 더좋다.

야스오
앞에서 말했듯이 우르곳은 한 스킬을 맞춰야 다른 스킬 맞추기가 쉬워지는데
너무 날래서 스킬하나 맞추는게 힘들다.
q 어거지로 맞춰도 슥슧 돌진하니까 er 스킬연계도 힘듬
근데 딱히 힘들다.. 느낌은 아니고 따기 귀찮고 성가시다? 정도
너무 날래서 스킬하나 맞추는게 힘들다.
q 어거지로 맞춰도 슥슧 돌진하니까 er 스킬연계도 힘듬
근데 딱히 힘들다.. 느낌은 아니고 따기 귀찮고 성가시다? 정도

모데카이저
걍 맞딜성립이 안됨
라인전 못이김
사리면 죽진 않음
근데 게임은 이길걸?ㅋㅋ
라인전 못이김
사리면 죽진 않음
근데 게임은 이길걸?ㅋㅋ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요릭
역시 못이긴다.
구울들이 돌진하면 w켜서 바로 정리해주고 사리자
중후반부에 스플릿하는거 못이기니까 막을생각 말고 빨리 이니시걸려고 노력하자
구울들이 돌진하면 w켜서 바로 정리해주고 사리자
중후반부에 스플릿하는거 못이기니까 막을생각 말고 빨리 이니시걸려고 노력하자

가렌
나머진 솔직히 다 쉽다.
많이 만나보면서 상대법 익히면 다 쉬워진다.
많이 만나보면서 상대법 익히면 다 쉬워진다.
우르곳 라인전이 쎈 이유
맞다이가 무지막지하게 쎄다기보다는,


그리고

로 연계되는 확실한 킬캐치 능력때문이다.



그냥 브루저

이런애들 풀피맞다이 치면 정복자땜에 질걸? 특히 




그니까 풀피맞다이 치려하지말고.
하듯
로 갉아먹다가 각이 보이면 
로 솔킬따는게 베스트





물론 잘컸으면 그냥 들이대도 됨
초반




막타만 치면서 사려주는데, 너무 당기진 말고 바위게쌈 갈수 있을 정도로 적당히.
싱대가 ㅈ밥이면 밀고 정글이랑 바위게ㄱㄱ

그렇게 갉아먹은 피로 6렙때

로 킬각보자.



중반
정말 쎌 타이밍이다. 2대1 자신있으면 


믿고 깊숙히 들어가서 스플릿하다가




상대가
잡으러 오면 팀보고 바론가라고 하거나.



역시 많이 해보면서 알아보자.
후반
우리 미드원딜 지키면서 궁으로 대박터뜨리는 방향으로 하자.
어차피 이때가면 딜안나오니까 상대 딜러 물생각말고 지키자.
궁이 삑나지말고 확실하게 들어가야한다.
오브젝트쌈할땐 
로 바꿔주는 센스


마치며
요즘
하는 사람들 많이 만나는데 볼때마다 그렇게 하는 거 아니야..(씨발련아) 라는 생각이 들어서 한번 써봤다.

이제 나는 관짝으로 들어간
도전을 다시 해봐야겠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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