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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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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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똥챔 공략

- Spicaa(2018-12-02, 조회수: 13643)

시즌2때 빠른별 럭스보고 궁뽕에 찌들어서 시즌 5까지 물고빨면서 반쯤 원챔충으로 살다가
도저히 이 똥챔을 못가지고 결국 대세챔들을 했던 미드라이너다.

솔직히 이거 아무도 안보고 아무도 픽도 안하는 구데기지만
정말 오랜만에 심심해서 한번 써보고싶어서 써본다.

미리말해두겠지만 이건 리메이크를 하지 않으면 똥쓰레기 구데기이므로 걍 대세챔들을 하도록하자

그러나 롤에 많은 챔피언이 있는만큼 정말 한번쯤은
불량식품이 땡기는 마음으로 하고싶은 청정수들이 있을거라 생각하고
이 공략을 써보도록 한다. 

들어가기에 앞서 럭스의 특징에 대해서 한번 읊어보겠다.

럭스와 비슷한 느낌을 가진 챔피언은 제라스 직스 정도가 있다. 
직스는 지속딜을 가진 장거리 포킹챔프이고
럭스는 누킹이 가능한 장거리 포킹챔이다. 꼴에 누킹이 되긴한다.
제라스는 럭스와 직스의 중간에 있는 챔프라 볼 수 있다.

럭스는 라인클리어가 좋은편이지만 우수한 챔프는 아니다. 직스와 제라스보다 구리다.
럭스는 누킹이 되긴 하지만 모든스킬을 다 맞춘다는 전제가 있다면 직스와 제라스보다 딜이 안나온다.
럭스는 반쯤 글로벌 궁 느낌나는 궁극기가 있지만 패시브를 못터트리는 상황에서는 딜도 구릴 뿐더러 
럭스의 라이벌이라 할 수 있는 다른 두 챔들은 진짜 글로벌, 강력한 딜을 뽐내는 궁극기가 있다.

그런 제라스 직스도 구려서 요새 안쓴다.
럭스는 하지마라.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그나마 이게 젤 공격적인 룬이다.
이렇게 설정해두긴 했는데 어차피 구리기 때문에 봉풀주를 들어도되고 
인파이트로 잘할 자신이 있으면 감전을 들어도되고
요새 이야기 많은 수확을 들어도된다.

룬은 거들뿐이다. 지 손이 좋다면 뭘들어도 된다.
이룬 안들고 다른룬 들었다고 라인전에서 이길수 있는 상황은 나오지 않는다.
영 쓸모없어보이는 룬만 아니면 아무거나들어라 어차피 똥챔이라 티도 안난다.
점멸+아무거나 들도록 하자.
니가 감전을 들고 설친다면 점화도 옳은 선택일수 있다. 
탈진도 제드나 탈론같은 사기챔 상대로 나쁘지 않다
유체화도 괜찮다. 방어막도 좋고.
강력한 cc가 상대한테 있다면 정화도 좋다.
어차피 똥챔이니 이걸로 어떤스펠을 들던 이기는 상황이 나온다면 걍 상대가 너보다 못하는거다

편하게 들어라.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70/115/160/205/2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모든 콤보는 q에서 시작된다.
e를 날리고 q를 맞추던 걍 q를 맞추던 니맘이다. 별차이 사실 없다. 
qere평 이나 eqre평이 콤보이다.
e를 두번 맞추라는게 아니고 r쓰고 터트리라는 소리다.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3초 동안 50/65/80/95/110(+0.2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한때 럭스가 인간대접을 받을수 있엇던 이유는 w스킬때문이였다.
0.4라는 말도안되는 계수로 총 0.8의 데미지를 감소시킬수 있었던 럭스는 
딜이 안나오더라도 한타에서 우리팀에게 미친듯한 쉴드량으로 지속전에서 우위를 가져갈수 있도록 해주는 
가끔 쓸모있는 쓰레기였다.

그런데 라이엇 이친구들이 대체 무슨생각인지
저 쉴드량을 반토막내놨다.

그래서 구데기 쓰레기 럭스는 딜도 서포팅도안되는 그냥 밥벌레가 되었다.
돌아오는 쉴드량이 두배로 다시 패치시켜주고 사람들이 서폿럭스가 좋다고 설레발칠때
우스워서 말도 안나왔다.
그때는 걍 0.8짜리 계수의 쉴드를 들고도 쓰레기라고 욕먹던 서폿이다.
걍 이제 마지막 희망마저 사라진지 1년이 넘은체 구데기로 숨이 붙어있는 친구이니
한때의 영광을 지닌 w를 보면 다들 묵념해주도록 하자.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0/105/150/195/240 (+0.6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일반적으로 라인클리어를 하게 해주는 유일한 스킬이다. 
그런데 딜을 보면 알다시피
존나 약하다. 진짜 개구리다.
그래서 좀만 cs를 못먹고 템이 잘 안나온다 싶으면 원거리 미니언도 한방에 안죽는데
물몸에 생존기마저 구데기 같은 럭스는 원거리 미니언 평타로 먹을때마다 자신의 목숨을 걸어야한다.
그래도 그나마 스킬중에서 범위는 좋은편이므로 원거리 미니언과 상대 챔피언을 동시에 맞출수 있도록 하자
그렇게 된다면 그 구린 럭스도 라인전을 그나마 유리하게 끌수있다.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65/5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으로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을 30/40/50% 돌려받습니다. 적 챔피언이 최후의 섬광에 적중된 후 1.75초 내에 처치당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궁극기 쿨을 되돌려 받는다는 패치가 되었을때 사실 조금 기대되었다.
그러나 곰곰히 생각해보니 
어차피 저거로 한놈 빠르게 끊고 시작하면
어차피 한타는 이기는거다. 
쿨타임 감소는 큰 의미가 없다. 원래 쿨도 빠른 궁극기이니.
럭스를 할때면 궁극기를 아끼지마라.
상대 킬각이 안나와도 q맞으면 일단 써라
라인이 조금 불리하다 싶고 집갈 각이 안나오면 궁극기로 밀고 집에가라
궁극기인데 라인클리어할때가 가장 효율적인 쓰레기 스킬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1. 처음에 왠만하면 도란링을 사자
2. 첫귀환때 목표는 양피지를 사는것인데 안될거같다면 빠르게 집에가서 인장 포션 제어와드를 사는거도 나쁘지않다.
3. 워낙 구린챔인데 이런 챔이 대천사를 끼게되면 스텍 다쌓을때까지는 미드에 있는 서폿만큼 구리기 때문에 대천사는 가지말자
4. 주문매듭을 가는이유는 안그래도 생존기가 없어서 어떻게든 이속으로 아등바등 대볼려고 가는 템이다.
5. 리치베인도 가는것이 나쁘지는 않다. 니가 평타를 치고 살아남을 자신만 있다면
6. 일부러 극공템트리만 소개한다. 벤시 존야 상황에 따라서 다른템을 빼고 가도 된다. 그런데 저기서 하나라도 빠지면 딜이 부족하다는게 느껴질거다. 그래도 어쩌겠는가 죽는거보다 나으니 갈땐 가야된다. 
7. 모자는 3코어, 보이드는 4코어가 가장 좋다. 신발은 1코어 이후에 업글하는것이 베스트이다.
8. 2코어때는 모렐로나 주문매듭 둘중 아무거나 드는것이 좋다. 그리고 이 두템은 4코어 이후로 가게되면 아무래도 매력적인 템으로 느껴지지는 않으니 5코어때는 생존을 챙기던가 리치베인을 가도 무방하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가렌
진짜 미드에 별 별종이 와서 호구짓하는게 아니면 아무도 찍어누를수 있는 챔프가 없다.

굳이 따지면

베이가
6렙이전 카사딘
6렙이전 아리(이건 좀 사람마다 다른데 나는 쉬웠다)

이정도인데 원래 저 챔프한테 지는애들이 별로없다.
가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가렌
없다. 다 니가 개척해나가야되는 운명같은 라인전이다.
가렌

 


 

초반 운영법

 다행이 럭스는 1,2렙때는 정말 강력한 챔피언이다. 패시브가 좋으므로 상대가 스킬을 맞았다 싶으면 과감하게 평타를 치자. 초반까지는 이 말이 어느정도는 통용이된다. 그렇다고 빵테온 같은 형님들 면상에 평타날리러 가는 멍청이들이 없다고 생각한다.


 6렙전에는 럭스가 모든 스킬을 맞춘다는 전제하에 라인전에서 할만하니까 자신감을 가져라. 상대 정글위치는 항상 파악하고 딜교를 하자

 

중반 운영법

 8렙을 찍을때까지는 뭔가 좀 재미가 있을수도 있다. q한방만 맞추면 상대가 비실거릴테니

그러나 명심해라. 이때부터 앞뒤 안가리고 니가 평타를 치려고 들이대는 순간 회색화면이 나타날꺼다.

특히 요즘같이 깡패같은 미드라이너가 날뛰는 세상에서는 q한번 맞추기도 힘들고, 맞춘다 한들 니가 역관광이 날 가능성이 많다. 

 곱게 라인이나 먹고 후반을 바라봐라 

 

후반 운영법

 보이지 않는 위치에서 상대편을 저격해서 한방에 끊어먹는거만 생각해라. 

한타가 벌어지면 최대한 많은 적에게 er을 맞추고자 노력해라.

q는 상대 딜러를 끊는것이 베스트이나 각이 안나온다면 우리 원딜을 지키는 방향으로 써주어라


그리고 조용히 버스를타라. 자기가 캐리못하는 챔피언이다.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팀원들에게 적절하게 w만 걸어주고 한타에서 딜러를 물러오는 적에게 q만 날려줘도 럭스가 할수있는 대부분은 다한것이다. 

괜히 쓸대없이 욕심부리면서 r대박내보겠다고 각잡지마라. 상대가 호구가 아니면 각을 안준다. 쓸수있을때 바로써라.

 

 포지션은 우리 원딜러 와 동일 선이거나 그 후방부이다. 원딜옆에서 알짱대지마라. 같이죽는다. 물론 이건 기본이다. 

 

챔피언별 대응법

 다 힘들어서 그딴거 없다. 걍 라인전에서 라인클리어랑 딜교를 같이 할수있도록 스킬날려서 이득보고 q맞으면 r부터 날리고 생각해라.상대가 강력한 대쉬기가 있으면 솔킬생각은 아에 버리도록하고 타워에 허깅해서 cs나 챙겨라.

물론 이 구데기챔프는 허깅시에 cs챙기기 좋은 챔프도 아니라 먹기힘들겠지만 노력하면 다 할수 있다. 

 

마치며

 하지마라. 다른 좋은거 많다. 절대 하지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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