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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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80 (+99) | 2263 | 마나 | 480 (+23.5) | 879.5 |
공격력 | 53.5 (+3.3) | 109.6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21 (+5.2) | 109.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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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딜서폿 : EQW 선마
- 콩콩이 유틸서폿 : EWQ 선마
- 수호자 유틸서폿 : WQE 선마
수호자는 WQE 선마가 좋습니다. 마나 커버할 수 있는 룬이 부족하기도 하고, E선마는 딜을 위해 올리는 스킬인데 수호자 럭스의 경우 딜에 별로 투자하지 않기에 Q선마 효율이 더 좋습니다.
초반에는 Q 레벨이 낮아 EQ 콤보는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Q를 먼저 맞출 수 있도록 해주세요.
패시브 평타는 킬각이 보이면 야무지게 넣어주셔야 합니다.
[평타 콤보]
- E평Q평: 우리팀 원딜 호응과 함께 킬각이 나온다면 해볼만한 콤보
- Q평E평: Q를 맞추고 E를 터트려 활용하는 가장 이상적인 콤보. 점멸 등 이동기 있으면 E 빨리 터트리고 평타 한대만 가능함.
- Q평ER(E)평: 패시브 3번을 활용할 수 있는 평타 콤보 / 상대 점멸있을 때는 평타 한대밖에 못함.
- E평QR평: E의 둔화를 활용해서 Q를 맞추는 누킹 콤보
6렙 럭스 풀콤딜: 740+2.8ap
18렙 럭스 풀콤딜: 1720+2.9ap
[일반 콤보]
- EQ + 연계: E를 던지고 상대방 무빙 바로 본다음, 옆에 피하지 못하도록 약간 벌려서 Q를 쓰면 상대는 Q를 맞던지, 안으로 들어가서 E를 맞던지 해야 합니다. 무빙을 정확하게 읽었다면 EQ 둘다 맞습니다. 이 심리전 콤보로 Q 적중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만, Q는 늦게 선마하기 때문에 아군과 호응하거나 스킬 하나만 맞아도 킬각일 때 사용합니다.
- QR/QER: 넓은 사거리를 활용한 콤보
- ER: 라인 클리어할 때 간단하게 사용하는 콤보 / Q스킬 맞추지 않고 반응 못하게 킬 낼 때 쓸 수도 있습니다. E 둔화 지속시간이 버프먹었기에 이 콤보로 자주 킬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플래시 활용]
- Q플: 이 Q플은 약간 거리가 좁혀졌을 때 쓰시는게 좋습니다. Q사거리에 걸쳐서 쓰시면 말파 궁 속도랑 비슷해서 반응하기 쉽습니다.
- E플: 적을 따라가서 마무리해야 하는데 E 지연시간을 조금이라도 없애기 위해 이 콤보를 사용합니다.
- R플: 궁 시전시간 1초동안 위험해서 거리를 벌리거나, 상대 스킬을 피하거나, 거리를 좁히기 위해 사용합니다.
- W플래쉬는 안되고 무의미합니다.
- 럭스 콤보가 성립하려면 일단 Q를 맞춰야 됩니다.
Q 빛의 속박
- Q 속박 그렇게 신뢰하지 맙시다. 스킬이 느려 맞추기 힘들뿐더러 점멸을 포함한 상대 이동기로 가볍게 피해줄 수 있는 스킬입니다. 앞점멸로도 피할 수 있음. 하지만 평타 사거리에 들 때는 무조건 맞춘다는 마인드여야 합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가까이 있을수록 맞출 확률이 기하급수적으로 오릅니다.
[이동기 없이 피하기 힘든 각]
- 벽 활용
- EQ 콤보 활용
- 미니언 하나 통과해서 방심을 활용
- CC 걸었을 때
- 시야 활용
- Q 날릴 때는 반드시 상대방 발을 봐야합니다 : 분명히 챔피언은 맞은 것 같은데 안맞는게 있습니다. 무조건 상대방 발을 보고 스킬을 날려야 합니다. 상대방과 극히 가까이 있을 때도 특히 집중해야 합니다.
W 프리즘 보호막
- E 두번 맞았을 때 220+0.6ap라는 큰 보호량을 제공해줍니다.
- 시야 밝히기 안됩니다.
- 이 W 실드가 최고 효율이 발휘되는데는 약 2초가 걸립니다.
- W 스킬로 헷갈리게 무빙하도록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만 서폿인만큼 이건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 이 W스킬이 초반에 마나를 은근히 잡아먹습니다. 정말 필요할 때만 쓰시는게 좋습니다.
E 광휘의 특이점 (포킹 / 길막기, 둔화 / 시야 밝히기)
- 시야 밝히기 가능합니다. 시야 범위도 은근 넓어서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시야 장악, 부쉬 한타)
- E는 스킬 시전할 때부터 쿨타임이 돕니다. 그래서 활용도가 정말 큽니다.
- E 날라갈 때 E 쓰면 예약 시전되서 바로 터지니 평타 콤보 넣을 때 주의 - QER평(E)평
R 최후의 섬광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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