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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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공점 우디르.
요즘 대새는 호디르 입니다.

거기에 마공점을 쓴다면?
바로 호랑이에게 날개를 달아준 격이죠.

지금 프리시즌에 마공점 들고 10판 플레이 한 결과입니다.
처음에 집중공격 들었는데 수확이 낫다고 판단되어 그 이후론 쭉 수확 들었습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룬은 수확오브레전드 답게 수확을 듭니다.
아마 수확이 너프먹기 전 까지는 수확 고정일 것 같습니다.
비슷하게 큰 판 비교해보니 집중공격보다 수확이 딜 더 많이 넣고 폭딜이 가능하더라구요..
비열한 한 방 대신에 돌발일격 들어주어도 됩니다.
나머지 룬은 고정.
말이 필요없습니다.
정글링을 위한 강타와 마공점을 위한 점멸.
그리고 점멸 아끼지 마세요.
우디르 자체가 점멸이 없어도 생존이 쉬운 챔프라 점멸 막 쓰세요.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4/48/62/76/9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좀 취향차이긴 한데 저도 매 판마다 다르게 찍습니다.
초반에 킬 먹고 좀 잘 컸으면 W 1렙만 찍어놓고 Q - E - W 순으로 마스터하고
무난하다 싶으면 E와 W를 번갈아가면서 찍고
못컸다, 똥싸고 있다 하면 Q - W - E 순으로 마스터 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2렙은 봇에 2렙갱 갈거면 E 찍고 정글 돌거면 W 찍으면 되겠습니다.
스킬 콤보
별거 없습니다. E 써서 이속 높이고 달려가서 스턴먹이고 Q로 4타먹이고 W로 피흡합니다.
E 스턴 쿨 돌아올 때 마다 바로 써주시고
E 진입전에 W로 보호막 얻고 들어가면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마체테 보다는 항상 부족한 마나를 위해 부적 들고 시작합니다.
추적자의검(파란강타) = 뚜벅이인 우디르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추적자의검(용사) = 호디르에 AD계수가 1.8인데 피갈퀴손 가는 정신병자는 없겠죠?
다음은 추노를 위해 탐식의 망치 들어주고
광휘의 검 - 트포 - 요람의 주먹 - 스테락 순으로 올리고
저는 이속게이라서 망자올리고 바람용을 제일 좋아하는데
사실상 용사 트포 스테락 이후는 개인취향 및 상황에 따라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신발은 보통은 신속의 장화를 올리고 올AD면 닌자타비 3AP 이상이면 헤르메스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패시브가 E 스턴을 씹어 먹습니다. W 나 Q로 패시브 씹고 E로 스턴 먹이고 싸워주는게 좋지만 제가 먼저 판테온의 W 맞고 스턴 걸려서 죽는일이 다반사입니다.

베인
이새끼 진짜 개새끼입니다.. 우디르가 E로 다가가도 베인 E로 밀어내면 아무것도 못 합니다.
그리고 궁 키고 구르면서 카이팅 하면 뚜벅이 브루저인 우디르는 아무것도 못 합니다.
그리고 궁 키고 구르면서 카이팅 하면 뚜벅이 브루저인 우디르는 아무것도 못 합니다.

엘리스
얘는 그냥 지금 OP.. 존나 강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흑우
라인 / 정글 운영법
항상 시작전에 탑 라이너에게 1분 20초에 미드 위에 작은 부쉬에 와딩해달라고 합니다.
바위게 먹히면 벽 넘어서 갱 가야되는 마공점 우디르는 동선 꼬입니다.
초반 운영법
2렙갱 실패 안 하게 조심하고 바위게 꼭 챙깁니다.
중반 운영법
수확 스텍이 10이상 쌓였으면 폭딜나와서 원딜이나 물몸 서폿은 순삭냅니다.
그런식으로 잘라먹고 한타때는 우리 원딜 지키면서 달라붙는 브루저들 스턴먹여줍니다.
후반 운영법은 따로 없습니다.
제 전적 보시면 알겠지만 30분 넘어가는 판이 거의 없습니다.
우디르는 초반에 게임을 터트려야 되는 챔프라 후반가면 승률이 현저히 낮아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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