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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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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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비아, 얼음불사조
Anivia, The Cryophoen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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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운 씹어먹는 챔프 [애니비아]

- Kakuris(2018-12-15, 조회수: 112392)

혹시 픽창에서 급히 들어온 사람은 보면 룬, 템 그냥 따라쓰면됨

애니비아 장단점
-최정상급 라인클리어 (슈퍼미니언도 바로삭제)
-다수의 CC기 보유
-W 벽과 패시브로 수많은 변수창출
 (특히 벽으로 플도 빼고 역전도 나옴)
-템트리가 튼튼한 편 (중후반 원콤은 안당함)
-공성에 매우 특화됨 미드에서 혼자 버틸수있음
=캐리력이 매우높다 (티어올리기 좋다)

-초반 라인전 딜교가 수동적임
-초반 작은 실수로 주도권을 잃기쉬움
-롤 챔프중에서 이속이 가장느림
-한타 중 궁 끊기면 딜로스 오짐
-마나소모량이 극심해서 마나관리가 어려운편
(추가공략 필독)
초반 라인전부터 한타까지 모두 설명 (쓰는중)

일단 애니비아는 비주류 챔프라서 만날일도 적고 챔프이해도가 높은사람도 극히 드물다.
그래서 몇백판 해본 결과 벽에 짤려서 게임 지는애들 다이아4~5까지도 수두룩함.
또한 메타op 챔 같은건 밴되거나 뺏길때 스트레스 존나 받는데 그럴일 없음.
애니비아 참맛한번 느끼고 개꿀빨기를 바란다.

애니비아 플레이할때 명심할점, 
1. 애니비아가 안죽으면 안 밀린다.
2. 애니비아는 항상 벽각을 생각하고 있어야한다.
3. 애니비아는 약간 비비면서 싸우는 챔프다 좀 맞는다고 쫄지마라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92) 2114 마나 495 (+25.0) 920
공격력 51.4 (+3.2) 105.8 공격 속도 0.658 (+1.68%) 0.846
5초당 체력회복 5.57 (+0.55) 14.9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22 (+4.9) 104.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감전Electrocute(감전)
초반라인전에서
Flash Frost(냉기 폭발)기절Frostbite(동상)평 이면 감전이 터지는데, 애니비아가 초반 마나가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원래 평짤 외에 잦은 딜교는 좋지 않으므로 감전 쿨이 돌면 해주는게 좋다.
그리고 1렙 Flash Frost(냉기 폭발)평평(감전) 딜교나 2렙 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평(감전) 딜교를 성공하게 되면 상대는 벌벌떨어서 킬각 혹은 첫 바위게 싸움 타이밍까지는 주도권을 가져와서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다.

또한 2:2 미드정글 교전에서 애니비아는Crystallize(결정화)로 상대를 끊어주거나, 상대 미드 정글중 피가 적은쪽에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평(감전)Ignite(점화)순간 딜로 녹이면서 럽샷을 내고 나는 Rebirth(환생)이 되는게 베스트다.


한타에서
애니비아는Flash Frost(냉기 폭발)Glacial Storm(얼음 폭풍)가 1인 타격이 아니다. 그리고 Q와 R이 각각 감전의 3타중 1타씩 친 것이 되어서 평타나 Frostbite(동상)를 한번써주면 그 상대에게 감전이 터진다.
이말은 뭐냐면 Flash Frost(냉기 폭발)Glacial Storm(얼음 폭풍)에는 아무리 맞아도 감전이 안터지는데, 내가 선택해서Frostbite(동상)를 꼽은애한테 Frostbite(동상)크리뎀과 감전이 같이 들어간다는거다.
약 20분쯤이 넘어서 부터는 한타에서 상대 암살자나 원딜에게 한타도중 E(감전)를 꼽아준다면 바로 따거나 딸피가 되어 한타에서 제외시킬 수 있다.
한타에서 탱커에게 유성을 넣는것과 주요딜러에게 감전을 꼽는것...은 아무리 봐도 후자가 더 좋다.

Cheap Shot(비열한 한 방) 애니비아는 이룬 터트리기 젤좋은듯
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 와드룬은 취향껏 들면되는데 나는 이게 좋고
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 이거는 무조건 들어야함, Frostbite(동상)를 통한 중후반 회복량은 꽤 크기 때문에 매우 중요, 오브젝트 칠때도 꼭 필요함.

보조룬은
1.Magical Footwear(마법의 신발)신비장화,Minion 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분석기 혹은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쾌속접근

2.Manaflow Band(마나순환 팔찌)마순팔,Transcendence(깨달음)깨달음 혹은Scorch(주문 작열)주문작열

3.Demolish(철거)철거, Bone Plating(뼈 방패)뼈방패

이정도가 있는데,
1. 평범하게 들어주는 룬
   Magical Footwear(마법의 신발)신비장화는 초반 마나템 조금이라도 더 빨리 뽑고싶은데, 신발주는게 꽤나 괜찮음

   Minion 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분석기는 라인관리에 상당히 도움이되고, 초반 라인클리어에 궁을 써도, 대포미니언은 마나가 훨씬 더 들기 때문에 써주면 마나를 많이 아낄 수 있음

   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쾌속 접근은 Crystallize(결정화)로 내 쪽으로 당긴이후,Glacial Storm(얼음 폭풍)을 깔고 Flash Frost(냉기 폭발)를 왼쪽으로 쏠지 오른쪽으로 쏠지 심리전 들어갈때, Glacial Storm(얼음 폭풍)깐후 앞무빙으로 Flash Frost(냉기 폭발)를 플없이는 못피하는 거리까지 가는게 금방임 이속증가가 꽤 큼 상대가 벽못넘는 챔프가 많으면 찍어주면 후반가도 좋음. (이게 또 아군이 쫓길때 다가가서 벽으로 끊어줄때도 이속증가 붙어서 괜찮음)

2. 그냥 들어두 되지만 신발을 일찍 사야되는 상대일때는 꼭 드는편
   Manaflow Band(마나순환 팔찌)마순팔은 마나량 차이가 꽤나 나기 때문에 무난히 좋음 마나회복도있고

   Transcendence(깨달음)깨달음은 대천사, 존야를 사면 40%가 맞춰져서 나쁘지 않음 (사실 블루먹으면  그만이기도 함)

   Scorch(주문 작열)주문작열은 룬자체가 괜찮음 상대가 근접이면 꼭들자

3. 철거때문에 드는건데, 우리정글이랑 상대 미드 정글이 뭔지보고 듬
   Demolish(철거)철거 상대챔프가Talon(탈론)Pyke(파이크)Galio(갈리오)요런 로밍을 따라가기 힘든 놈들일때는 꼭 들어주는 편임. 빠른 라인클리어를 바탕으로 나는 포탑방패 골드 챙기고, 로밍가는거에는 핑을 열심히 찍어주자. 물론 로밍가야하는 상황에는 가도록 하고...
  
   Bone Plating(뼈 방패)뼈방패 이거 효과가 꽤 좋잖음 나머지 다른것 보다 이게 젤좋기도하고



여진Aftershock(여진)
애니비아는Flash Frost(냉기 폭발)Crystallize(결정화)로 Aftershock(여진)여진이 터지는데, 1:1이던, 소규모 교전이던 한타던 간에 궁위에서 비비면서 싸우는 경우가 다반사인 애니비아는 싸움 중에 여진이 있으면 꽤나 괜찮음. 한타중 암살자 상대로도 좋고.
또한 라인전에서 들어오는 암살자들상대로 순간 폭딜을 씹으면서 비벼주면 애니비아는 안죽고 상대는 애니비아의 지속딜을 이기지 못하고 벌벌떰.
Akali(아칼리)Zed(제드)Talon(탈론)Fizz(피즈)Katarina(카타리나)이 넘들 상대로 들어주면 좋음LeBlanc(르블랑)Yasuo(야스오)는 여진활용이 좀 빡셈;
(쓰기힘들면 그냥 감전들어두됨)
Aftershock(여진)Demolish(철거)Bone Plating(뼈 방패)Overgrowth(과잉성장) 이랑 Cheap Shot(비열한 한 방)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을 보조룬으로 들어주면됨.
그냥 Ignite(점화)Flash(점멸)가 제일 좋음
애니비아는 솔킬내기 정말 좋은편에 속함
상대가 벽Crystallize(결정화)거리만 들어오면 풀콤맞고 벌벌떰

또한 서로 러브샷 내면서 나는Rebirth(환생)이 되고 상대는Ignite(점화)로 죽는 그림이 생각보다 잘나옴 (초반 2:2교전 이라던가)

Teleport(순간이동)은 들어도 좋긴한데 점화활용이 너무좋음
Cleanse(정화)은 안들면 진짜 안되겠다 싶은 게임에 들어주고

환생 (Rebirth)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애니비아는 죽을 때 알로 변합니다. 이 알이 6초 동안 깨지지 않으면 애니비아가 되살아납니다.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50/70/90/110/13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을 3초 동안 냉각하여 2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둔화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30/45/6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 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 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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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E선마는 기본
흔히들 Q를 두번째로 찍는데, 필자는 W를 먼저 찍는다.

Q를 찍으면 깡딜, Q쿨, 기절시간이 늘어나는데 물론 중요하지만
게임을 하다보면 W를 찍어서 이득을 볼 수 있는 상황이 더 많이 나옴.

W는 주로 들어오거나 도망가는 적의 진로를 막기위해 쓰지만 특히 상대 진영을 끊어줄때 빛을 발한다.
진로를 막는 플레이에도 1렙W는 너비가 좁아 활용도가 떨어지며, 미드나 강에서 싸움이 일어나면 1렙 W로는 상대 진영을 끊는 플레이같은건 아예 불가능

아직 벽쓰는게 익숙하지 않으면 Q을 섞어 찍는 것을 추천하나, 가능하면 적어도 W를 3렙은 찍어주는게 좋다.
(3렙부터 너비가 궁 지름과 같고, 막을 수 있는 곳이 훨씬 많아짐)

스킬 콤보
항상 감전을 터트린다는 생각으로 스킬을 사용
라인전
(평)Frostbite(동상)(평)
- 그냥 라인전 짤잘이 Q각은 안나오는데 감전쿨 썩을때 씀
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평)
- 기본적인 콤보 평타는 섞을 수 있는만큼 섞음
Flash Frost(냉기 폭발)Crystallize(결정화)Frostbite(동상)
- W로 당겨서 Q를 억지로 맞힘 난이도가 높고 각도 잘 나오진 않음 마나소모가 너무심하기에 라인전에서 두세번이상 쓰기 힘듬
Crystallize(결정화)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
- 위와 비슷함 주로 갱호응에 사용 벽을 살짝 비스듬하게 쳐서 상대가 갈길을 하나로 만드는게 포인트
아래 스킬 활용 팁영상참고
Crystallize(결정화)Glacial Storm(얼음 폭풍)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
- W끝각에서 사용 W끝각이 나오고 R끝각은 애매할때(도주기가 없거나 빠졌을때 사용), W벽을 깔고 R를 깔아 슬로우를 묻히면서 앞무빙을 침, 이제 상대와 Q를 왼쪽으로 보낼지 오른쪽으로 보낼지 심리전. 상대가 한쪽으로 무빙을 친다면 그 방향으로 Q를 쓰면되고, 상대가 중앙에서 와리가리치면서 눈치를 보면 그대로 제로거리까지 다가가서 QQ를 해줌
이때 상대가 R위에서 Q기절을 맞고, 점화가 있으면 풀피였더라도 대부분 솔킬을 노릴 수 있고 그렇지 않더라도 Q만 맞히면 반피이상 까는 콤보
아래 스킬 활용 팁영상참고
Glacial Storm(얼음 폭풍)(Crystallize(결정화)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평)
- 애니비아 풀콤보 (위 콤보와 비슷하나 거리가 더 가까운 경우) 상대가 R사거리 혹은 R 끝거리에 들어온다면 R을깔아 슬로우를 묻히고 (상대 챔프에 따라 다르지만)주로 상대 쪽으로 앞무빙을 침, E는 쿨마다 계속 써주며, Q각이 나오면 Q를 써주고, 상대가 R범위를 빠져나간다 싶을때 쯤까지 기다리면서 W벽을 깔아 궁쪽으로 밀쳐냄
이때 침착하게 계속 따라 붙으면서 앞무빙을 쳐주고 E, 평타를 섞으면서 침착하게 풀콤을 넣으면 점화가 있을때는 풀피라도 여유롭게 킬각이 나온다.
아래 스킬 활용 팁영상참고



스킬 활용 팁
추가중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귀환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을 우선적으로 뽑되, 좀 만만하면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부터 사두됨
Ruby Crystal(루비 수정)이 초반에 하나 있고없고차이가 싸움에서 생각보다 큼
상대가 Fizz(피즈)이런 놈이라 조금 부담된다 싶으면 무조건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부터삼



첫코어 선택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이 둘을 뽑고나면 (신비한 장화 안들었으면 똥신도 사고)
이제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를 먼저 올리면 조금 더 안정적이고 보통 먼저 올리는 편

봇이 터져 올라와서 미드압박 올때라던가 미드 오래 서있어 줘야하면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 먼저 올리면서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트리를 타
라인클리어를 좀더 오래해주면서 미드 버텨주기

예를 들어 트페한테 라인 올때마다 바로 다 삼켜주고 타워압박까지 가해주면서 플레이하기위해 마나가 부족하므로 양피지 먼저올림


신발 업글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를 올렸으면 신발업글을 하는데, (상황에 따라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에서 업글하기도함)
내가 혼자 AP가 아니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은 올리지 않음, 애니비아 마관 18그것보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이 두개로 좀더 안정적으로 플레이 하는게 중요함. 애니비아는 안죽는게 베스트 둘중하나는 상황껏



3,4코어
신발업글 이후,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중 뭐를 먼저 올리냐로 갈리는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먼저 올리는경우는
1.상대 AD가 좀 많을때 - Ninja Tabi(닌자의 신발)사고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올리면서 존야
2.상대 CC가 좀 빡세서 한타에서 마킹당하면 위험할때
3.내가 좀 잘컷다-딜이 충분하다 (잘커도 상대 CC가 거의없으면 리안드리 먼저올림)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는 위에 해당사항이 아닐때 올려줌 (리안드리를 올린 타이밍이 딜이 아주 잘나오기에)




5코어 선택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다올렸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네개중 하나를 올림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는 이제 원딜 치감이라던가 체력도 올려주고해서 무난히 자주올림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는 이걸 샀을때 생존률이 확실히 올라간다면 올림 (상대 Malphite(말파이트)Zac(자크)이런 부담스런애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는 돈이 되면 사주는데,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이거 살돈이 되면 굳이 더 안모으고 모렐로 삼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는 우리가 4AP라 상대가 마저 떡칠을 했으면 사긴사는데, 거의 살일이 없음

보이드 중요하다고 하는 사람 있을텐데, 한 400판 하면서 써보고 느낀거임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로 치감이나 생존률올리는게 애니비아는 더 중요함


풀템 이후
가끔 게임이 40~50분 넘어가서 풀템사고도 돈이 남을 수 있는데, 그때는 신발팔고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사줄 수 도 있음.
저거 이속증가가 신발과 거의 같아서 이속은 그대로 유지되고, 체력 방어력 올려줘서 풀템시 체력3000정도에 존야랑 같이 올려서 방어력도 높음    교전 도중에 평타는 안치는걸로 (한시간 게임되면 칠 일도 없겠지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일단 이녀석은 손을 댈 수가 없음.
사거리는 우월하면서, 라인클리어도 좋음
애니비아는 이속도 느려서 피하는데 집중오지게해야함

그렇다고 후반가서 유리하지도 않음.
점마가 수성하고 있으면 나는 절대 밀지를 못함

그래도 얘가 벽거리 한번 주면 바로 풀콤 넣고, 그때 제라스E만 피하면 플하나 빼거나 킬 낼수는 있지만, 잘하는 애는 절대 벽각 안줌
신드라
우리 라인전 줜나 쎈 신드라
솔직히 다른건 문제가 안되는데 신드라 E스턴 거리가 너무 길다.
애니비아는 궁이 끊기면 ㅈㅈ인데
모든 미드챔프 CC기 중에 체감상 신드라 E가 제일 빡센거 같음.

한타가서도 이 녀석 E는 너무빡세고 맞았다하면 죽는다;

이기는 법은 벽을 못넘기에 E빠졌을때 바로 풀콤각 재거나
풀콤넣으면서 E를 피해주면서 솔킬 내는건데... 쉽진 않음
아트록스
이 개사기 강타 아트록스
솔직히 그냥 미드 아트까지는 피지컬싸움으로 가면되는데 강타들면 노답이다 얜
라인클리어가 매우빠르며, 피흡으로 라인유지력도 좋아서 어중간한 견제론 의미없고
강타를 들어서 분명 계속 외줄타기하면서 힘들게 견제했음에도 불구하고 렙차나고 CS차이남.
근데 E때문에 벽쳐도 그냥 넘어갈 수 있어서 내가 먼저 싸움걸기도 어려움. 차라리 상대 아트가 들어와주면 기회라서 맞받아치면 되는데, 잘하는 놈은 싸움 안걸어주고 라인밀고 이 정글 저 정글 다 빼먹으면서 성장차이 벌리고, 우리 정글러 말리게 하다가 우리정글 한번 카정에 따이거나 아트 로밍에 팀원죽으면 미드차이 소리나면서 게임짐

이기는 법은 싸움거는 아트를 맞받아쳐서 따거나, 갱을 부르는게 답인데 아트가 너무 강해서 정글러가 갱승 당하거나 상대정글도 미드 역갱만 볼 수 도 있으니 조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전형적인 사거리 보통에 도주기없는 (벽 못넘는) 챔프
이 호구놈은 WR 해주면 골카 꼽으려고 앞으로 오는데, 유감스럽게 거리조절 좀만 해주면 골카는 닿지가 않는다.
어쩔 수 없이 플이 빠지거나 킬을 주게된다.

로밍다니면 철거들고 포블이나 먹어주자
그리고 트페궁쓸때 벽으로 끊어주면 아주 좋아한다.
제드
제드는 혹여나 실수로 초반에 킬을 주면 큰일나지만,
평범한 상황에선 딱히 무서울게 없다.

궁쓰면 뒤로 Q, 궁깔고 E꼽으며 점화 해주는 식이면 딱히 지지 않는다.
또한 견제 좀 넣었을때, 타워안쪽까지 압박을 넣을경우 애니비아 아래에 궁깔아놓고 타워치면 지가 할게 없다.

첫알이 빠지고 제드가 궁점화가 다있는 타이밍만 잠시 사리면 이후 애니비아가 거의 지지 않는다.
또한 후반 4~5코어가 떳을때는 무슨일이 있어도 애니비아가 지지 않는다.
조이
1.E가 없는데 벽각을 줬다
2.풀콤을 넣었는데 수면을 못맞췄다
=조이는 플이 빠지거나 죽었다.

이 호구년은 궁덕분에 그 어떤 챔프보다 WR 각 재기가 좋다.
또한 Q든 E든 다맞혀도 반반인 애가 하나라도 못맞히면 그냥 호구다.
라인클리어도 느려서 미니언 다박아주고 압박해주면 좋아죽는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Q라인클리어

 저레벨 라인전에서는Flash Frost(냉기 폭발)를 쓸때마다 CS막타 치려는 상대를 맞추려고 하되, 라인클리어도 겸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함 Flash Frost(냉기 폭발)가 없으면 라인클리어가 안됨

1~3렙에서 라인을 밀때는 근거리 미니언이 스치는Flash Frost(냉기 폭발)에 모두 정리될정도로 평타로 피를 맞춰주고Flash Frost(냉기 폭발)를 날리면서 근거리 3마리 정리, 상대를 맞출 수 있으면 좋고, 그렇지 않으면 뒤의 원거리 3마리에서 Flash Frost(냉기 폭발)를 터트려 주도록 함.


상대가 빅웨이브를 만들었을 경우엔, 원거리 미니언이 뭉친곳에 Flash Frost(냉기 폭발)를 두번 터트리면 거의 정리가 가능함.


평타를 최대한 활용

 애니비아는 평타 사거리가 미드에서 제일 길기 때문에, 평짤을 치면서 미니언 어그로에 처맞지않는것이 어떤 챔프보다도 유리함. 또한 딜교를 하며 마지막에 뒤로 빠지는 상대에게 평타를 한번 더 넣어줄 수 있음 이게 생각보다 중요함



초반 운영법

초반 라인관리

 초반 라인은 상대 정글이 Camille(카밀)같은 갱이 빡센놈이면 정말 가볍게 당기는 느낌으로,

 그렇지 않다면 라인을 살짝 미는 느낌으로 만드는게 좋음. 


초반 라인이 당겨지면

초반부터 라인이 심하게 당겨져버리면 우리정글은 그냥 바위게를 포기해야 할 수도 있음. 그리고 받아먹을때 원거리 미니언은 평타를 두대를 쳐야하기때문에, 여러마리가 되어버리면 받아먹는데 마나를 계속 쓰게되버림. 또한, 그러면 견제넣을 마나도 부담되고 라인클리어에 급급해지다가 애매하게 집을 가야되게 되면 결국 라인 손해를 보게됨


초반 라인을 밀면

라인을 밀게되면 평짤을 치는등 견제 넣기에 편하며, 애니비아는 Flash Frost(냉기 폭발)Crystallize(결정화) 어느정도 민걸로는 갱회피가 가능하기도함. 그리고 어느정도 갱각이면 정글에게 미드(역갱)를 봐달라고 부탁하고 견제넣는데 집중함.

갱이 오면 상대 미드정글중 피가 낮은쪽에 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Electrocute(감전)Ignite(점화)를 박고 최대한 어그로를 끌면서 상황에 따라Crystallize(결정화)을 적절히깔고, 그러면 내가 하나는 따고 알이 되거나, 딸피를 만들고 알이 될거임. Rebirth(환생)이 되기 전에 정글이 오면 좋겠지만, 초반이기 때문에 늦어도 Rebirth(환생)이 깨지기 전까진 정글이 올거임. 저 풀콤이 생각보다 강력하기 때문에, 견제 넣어놨던 정도에 따라 잘하면 정글이 더블킬까지 먹을 수 있음.


바위게 싸움

우리 정글이 첫번째 바위게를 먹으려 한다. 싸움이 날지도 모른다.

(1)라인이 내쪽으로 조금 당겨져있다 - 크게 당겨지지 않도록 조절하고 있는다.

(2)라인이 상대쪽으로 조금 밀려있다 - 우리정글이 바위게 먹기전에 미리 Flash Frost(냉기 폭발)를 써서 라인이 크게 밀리도록 한다.

(위에 적힌 Q라인클리어를 해놓으면 보통 조금 밀려있다)


(1)의 경우는 바위게 싸움이 일어나면 라인을 건들지 않고 백업을 가고, 돌아왔을때 내쪽으로 웨이브가 쌓여있게 하기위함

(2)의 경우는 바위게 싸움이 일어나면 미리 라인을 밀어둬서 백업가고 돌아왔을때 우리 미니언이 포탑에 박히도록 하기위함, 그리고 Flash Frost(냉기 폭발)이 백업시 쿨타임이 돌도록 하기위해 미리 써둬야함


미드정글 2:2교전

애니비아의 역할은Crystallize(결정화)로 상대의 진로를 방해해서 유리한 싸움을 만들고(혹은 우리정글이 살게하거나) , 상대중 피가 적은쪽에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Electrocute(감전)Ignite(점화)를 꼽고, 포커싱이 내게 쏠리게해Rebirth(환생)이 되어 어그로를 끌어주는게 베스트이다.

6렙
우리 정글의 플레이에 맞춰서 라인을 당기거나,Glacial Storm(얼음 폭풍)으로 순식간에 라인을 밀어버리도록 하며,
막 6렙이 되었을때는Glacial Storm(얼음 폭풍)을 남발하면 마나가 없다. 블루 먹기전엔Glacial Storm(얼음 폭풍)로 라인을 밀어버려도 할 플레이가 없는편.
Glacial Storm(얼음 폭풍)로 밀어버리면 마나가 부족해서 로밍도 안되고, 상대 압박도 안되며 갱에도 위험함.
단, 상대가 먼저 집을 가버리면 다음 오는 라인까지 Glacial Storm(얼음 폭풍)으로 빠르게 밀고 집을 가면됨

첫 블루 타이밍
정글러들은 상대미드가 애니비아면 블루 카정을 몹시 하고싶어 하기에 블루타이밍에 우리정글이 반대동선에 있다면 내가 가서 와딩을 해주거나 블루가는척 하는 모션을 취해주도록 하자.

상대 챔프에 따라서 할 수 있는게 두가지. 기본적으로 라인 쭉 미는건 같다.
1. 상대를 포탑까지 밀어넣고 압박
대부분 이 플레이로 간다. 먼저 정글 역갱 콜을 불러 놓는다.
블루를 바탕으로 라인을 밀어서 제어와드로 한쪽, 장신구로 한쪽 양쪽 시야 장악을 하고, 라인을 계속 밀면서 포탑을 치면서 상대에게 견제를 넣는다. 애니비아는 들어오는거에 받아치기 좋아서 이게 되는 상대가 꽤 많다. 물론 Fizz(피즈)이딴 놈이면 이런 플레이는 안된다. 죽는다;

나는 라인을 밀면서 다먹고, 상대는 받아먹으면서 견제를 받기에 답답함, 라인이 4초만에 밀려버리니 로밍도 못가고, 상대가 CS 버리고 로밍가버리면 포탑방패 골드 먹으면 된다. 상대가 그럴만한 챔프면 미리 철거 들어도 좋음.
그렇지 않으면 상대 정글이 갱을 올텐데 애니비아는Glacial Storm(얼음 폭풍)Crystallize(결정화)로 비비면서 시간 끌기에 좋기때문에, 갱승을 내기도 나쁘지 않고 갱승을 못해도 Rebirth(환생)까지 있어서 시간이 많이 끌려서 우리정글이 뒤늦게라도 역갱오면 이겨있다. 
(그러므로 팀원 정글이 좀 뭐같은 경우에는 조심하는게 좋음)

단, 압박할때 주의할게 애니비아가 스킬을 막 쓸때 블루회복량보다 소모량이 더 크기 때문에 마나가 부족하게되어 궁이 끊기는 일이 없도록 하자. 큰일난다

2. 라인 밀고 칼날부리/ 로밍/용
라인밀면서 시야먹으면서 칼날부리를 챙기거나 견제 상태에 따라 로밍각 볼 수 도 있고, 봇 상황을 보고 용을 챙길 수 도 있다. (애니비아는 오브젝트 빠르다)
중반 운영법
마나의 여유가 생김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까지, 혹은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까지 뽑혀서 마나여유가 생긴 시점정도를 중반으로 보자.

이쯤되면 아마 한번죽으면 미드1차 포탑이 나갈것임. 미드1차포탑은 애니비아에게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음. 미드 1차의 생존여부로 애니비아의 영향력이 달라짐. 이때부터는 무조건 죽지 않는다는 마인드로 게임을 해야함.

또한, 애니비아는 미드1차를 지키기 너무 좋은 챔프인데, 누군가 짤려서 상대팀이 몰려오거나 봇라인전이 끝나서 봇듀가 올라오는 등 2~3인이 미드를 와도 보통은 혼자서 버틸 수 있는 타이밍이기 때문에 Glacial Storm(얼음 폭풍)Crystallize(결정화)활용으로 라인클리어를 하면서 상대 움직임을 저지하여 안전한 수성이 가능함. 하지만 4~5인이 오게되면 왠만한 상황에선 팀원이 아무도 없을땐 무리하지 말도록하자.



작성중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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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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