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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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92) | 2114 | 마나 | 495 (+25.0) | 920 |
공격력 | 51.4 (+3.2) | 105.8 | 공격 속도 | 0.658 (+1.68%) | 0.846 |
5초당 체력회복 | 5.57 (+0.55) | 14.92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22 (+4.5) | 97.7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00.0 | 60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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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사거리는 우월하면서, 라인클리어도 좋음
애니비아는 이속도 느려서 피하는데 집중오지게해야함
그렇다고 후반가서 유리하지도 않음.
점마가 수성하고 있으면 나는 절대 밀지를 못함
그래도 얘가 벽거리 한번 주면 바로 풀콤 넣고, 그때 제라스E만 피하면 플하나 빼거나 킬 낼수는 있지만, 잘하는 애는 절대 벽각 안줌
솔직히 다른건 문제가 안되는데 신드라 E스턴 거리가 너무 길다.
애니비아는 궁이 끊기면 ㅈㅈ인데
모든 미드챔프 CC기 중에 체감상 신드라 E가 제일 빡센거 같음.
한타가서도 이 녀석 E는 너무빡세고 맞았다하면 죽는다;
이기는 법은 벽을 못넘기에 E빠졌을때 바로 풀콤각 재거나
풀콤넣으면서 E를 피해주면서 솔킬 내는건데... 쉽진 않음
솔직히 그냥 미드 아트까지는 피지컬싸움으로 가면되는데 강타들면 노답이다 얜
라인클리어가 매우빠르며, 피흡으로 라인유지력도 좋아서 어중간한 견제론 의미없고
강타를 들어서 분명 계속 외줄타기하면서 힘들게 견제했음에도 불구하고 렙차나고 CS차이남.
근데 E때문에 벽쳐도 그냥 넘어갈 수 있어서 내가 먼저 싸움걸기도 어려움. 차라리 상대 아트가 들어와주면 기회라서 맞받아치면 되는데, 잘하는 놈은 싸움 안걸어주고 라인밀고 이 정글 저 정글 다 빼먹으면서 성장차이 벌리고, 우리 정글러 말리게 하다가 우리정글 한번 카정에 따이거나 아트 로밍에 팀원죽으면 미드차이 소리나면서 게임짐
이기는 법은 싸움거는 아트를 맞받아쳐서 따거나, 갱을 부르는게 답인데 아트가 너무 강해서 정글러가 갱승 당하거나 상대정글도 미드 역갱만 볼 수 도 있으니 조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 호구놈은 WR 해주면 골카 꼽으려고 앞으로 오는데, 유감스럽게 거리조절 좀만 해주면 골카는 닿지가 않는다.
어쩔 수 없이 플이 빠지거나 킬을 주게된다.
로밍다니면 철거들고 포블이나 먹어주자
그리고 트페궁쓸때 벽으로 끊어주면 아주 좋아한다.
평범한 상황에선 딱히 무서울게 없다.
궁쓰면 뒤로 Q, 궁깔고 E꼽으며 점화 해주는 식이면 딱히 지지 않는다.
또한 견제 좀 넣었을때, 타워안쪽까지 압박을 넣을경우 애니비아 아래에 궁깔아놓고 타워치면 지가 할게 없다.
첫알이 빠지고 제드가 궁점화가 다있는 타이밍만 잠시 사리면 이후 애니비아가 거의 지지 않는다.
또한 후반 4~5코어가 떳을때는 무슨일이 있어도 애니비아가 지지 않는다.
2.풀콤을 넣었는데 수면을 못맞췄다
=조이는 플이 빠지거나 죽었다.
이 호구년은 궁덕분에 그 어떤 챔프보다 WR 각 재기가 좋다.
또한 Q든 E든 다맞혀도 반반인 애가 하나라도 못맞히면 그냥 호구다.
라인클리어도 느려서 미니언 다박아주고 압박해주면 좋아죽는다.
초반 Q라인클리어
저레벨 라인전에서는를 쓸때마다 CS막타 치려는 상대를 맞추려고 하되, 라인클리어도 겸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함 가 없으면 라인클리어가 안됨
1~3렙에서 라인을 밀때는 근거리 미니언이 스치는에 모두 정리될정도로 평타로 피를 맞춰주고를 날리면서 근거리 3마리 정리, 상대를 맞출 수 있으면 좋고, 그렇지 않으면 뒤의 원거리 3마리에서 를 터트려 주도록 함.
상대가 빅웨이브를 만들었을 경우엔, 원거리 미니언이 뭉친곳에 를 두번 터트리면 거의 정리가 가능함.
평타를 최대한 활용
애니비아는 평타 사거리가 미드에서 제일 길기 때문에, 평짤을 치면서 미니언 어그로에 처맞지않는것이 어떤 챔프보다도 유리함. 또한 딜교를 하며 마지막에 뒤로 빠지는 상대에게 평타를 한번 더 넣어줄 수 있음 이게 생각보다 중요함
초반 라인관리
초반 라인은 상대 정글이 같은 갱이 빡센놈이면 정말 가볍게 당기는 느낌으로,
그렇지 않다면 라인을 살짝 미는 느낌으로 만드는게 좋음.
초반 라인이 당겨지면
초반부터 라인이 심하게 당겨져버리면 우리정글은 그냥 바위게를 포기해야 할 수도 있음. 그리고 받아먹을때 원거리 미니언은 평타를 두대를 쳐야하기때문에, 여러마리가 되어버리면 받아먹는데 마나를 계속 쓰게되버림. 또한, 그러면 견제넣을 마나도 부담되고 라인클리어에 급급해지다가 애매하게 집을 가야되게 되면 결국 라인 손해를 보게됨
초반 라인을 밀면
라인을 밀게되면 평짤을 치는등 견제 넣기에 편하며, 애니비아는 와로 어느정도 민걸로는 갱회피가 가능하기도함. 그리고 어느정도 갱각이면 정글에게 미드(역갱)를 봐달라고 부탁하고 견제넣는데 집중함.
갱이 오면 상대 미드정글중 피가 낮은쪽에 평를 박고 최대한 어그로를 끌면서 상황에 따라을 적절히깔고, 그러면 내가 하나는 따고 알이 되거나, 딸피를 만들고 알이 될거임. 이 되기 전에 정글이 오면 좋겠지만, 초반이기 때문에 늦어도 이 깨지기 전까진 정글이 올거임. 저 풀콤이 생각보다 강력하기 때문에, 견제 넣어놨던 정도에 따라 잘하면 정글이 더블킬까지 먹을 수 있음.
바위게 싸움
우리 정글이 첫번째 바위게를 먹으려 한다. 싸움이 날지도 모른다.
(1)라인이 내쪽으로 조금 당겨져있다 - 크게 당겨지지 않도록 조절하고 있는다.
(2)라인이 상대쪽으로 조금 밀려있다 - 우리정글이 바위게 먹기전에 미리 를 써서 라인이 크게 밀리도록 한다.
(위에 적힌 Q라인클리어를 해놓으면 보통 조금 밀려있다)
(1)의 경우는 바위게 싸움이 일어나면 라인을 건들지 않고 백업을 가고, 돌아왔을때 내쪽으로 웨이브가 쌓여있게 하기위함
(2)의 경우는 바위게 싸움이 일어나면 미리 라인을 밀어둬서 백업가고 돌아왔을때 우리 미니언이 포탑에 박히도록 하기위함, 그리고 이 백업시 쿨타임이 돌도록 하기위해 미리 써둬야함
미드정글 2:2교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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