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100% (8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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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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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8/8
9.22 ) 마스터 구간에 자크 유저들이 많아진 이유

- 뼹뼹(2019-11-10, 조회수: 254732)


정독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당

4/17 - Z@c 클럽원 모집하고 있습니당
조건 : 자크 모1 또는 판수많은 모2




닉네임 : 캥거루

시즌 8에도 '가장 무난한 초식 정글'이라는 제목으로 공략을 올렸던 유저입니다. 올해도 자크를 주로 할 것 같습니다. 지속적인 공략 수정을 통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참고로 자크는 하위티어에서 캐리가 매우 힘들고 팀운에 의존할 수 밖에 없게 되는 수동형 챔프입니다. 이 점 인지하시고 플레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능 수험생이라서 다1에 계정 묶어두고 있습니다 ㅜ ㅜ수능 끝나고 마스터달것같네요 파이팅~

11/10
프로관전러 p.s채널이 왜 자크를 꿀챔으로 소개안하는지 궁금할 정도로 OP챔 느낌을 팍팍 받고 있습니다 ㅜ ㅜ 마스터 구간에 자크 100판 이상 유저가 10명이 넘는데 패치 이전에 3~4명이 전부였던걸 생각해보면 충분한 버프를 받았다고 생각합니당 지금 꼭쓰세요! 초식정글 원탑 보장해드리빈다

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밑에 부보조룬 3개가 추가됨으로써 즉각적인 룬세팅을 하는데 어려움에 생겼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자크는 탱커이니 결의 쪽에서 선택합니다.

결의 1- 여진으로 메꿔줍니다. 마음같아선 수확을 들고싶지만, 아무래도 자크는 좀 아닌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결의 2- 생명의 샘을 선택했습니다. 두려워서 시도는 못해보고 있는데, 철거도 되게 괜찮은 룬인 것 같습니다. 14분까지 총 5개의 포탑방벽이 생김으로써 각각을 부술 때 마다 150골드씩을 부여하기 때문에, 초반 갱킹 후 성공시 철거로 150원씩을 챙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철거 / 생명의 샘을 선택합니다.
11/10 최근에 철거 들다가 다시 생샘으로 옮겼습니다... 철거 드니까 갱 성공 후 꼭 라인밀고 포탑까지 쳐야한다는 압박감이 크더라고요 ㅠㅠ 생샘들면 마음이 편해요~

결의 3- 뼈 방패는 정글러니까 패스하고 남는 건 후반지향인 자크 성향에 잘 맞는 사전 준비입니다.

결의 4- 회복의 효과가 5% 강화되는 소생, 패시브 피흡을 조금이나마 늘려 생존력을 강화하기 위해 선택합니다.




랭킹 1위분은 부특성에 지배를 들지만 저는 요즘 다시 영감으로 갈아탔습니다. 그런데 부특성에 지배, 마법, 영감, 정밀 중 뭘 가도 잘 어울리는 자크라서 취향따라 가시면 될것같아요 ㅎ  

2019/07/28
역시폭군이라는 챌린저 자크분께서 보조룬에 '지배'특성의 + 을 드신다고 하네요.
통계적으로 굶사가 3~40분 게임에 전체 흡혈량이 8000이 넘어가기 때문에, 영감보다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물론 개인차겠지만, 아무래도 가장 정석적으로 플레이하시는분 특성을 따라가는게 맞겠죠.

하지만 자크에 익숙해야 스킬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며 굶사효율을 뽑는거지, 자크 처음하시는 분들은 영감 드시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초보분들은 영감 드시는게 맞는 것같고, 공격적으로 잘하시는분들은 지배드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물론 결국엔 취향차이, 저는 영감이 지금은 나은 것 같네요)
탈진 강타 자크가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생각만 2년 째 해보고 있습니다.

날아가면서 탈진쓰고~

q평

굿ㅋ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4~8%(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3%)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 W Q 평 R을 빠르게 하면 R 에어본이 되자마자 Q로 당겨집니다


따라서 딜을 욱여넣을때는 빠르게 사용하도록 합시다~



천천히하면 R 배달이 되니 배달할 땐 천천히~


(딱히 필요없음)



Q 플은 안됩니다


E 날아가면서 란두인, 워모그 등 사용가능하지만 플래시는 사용불가합니다


R 플 가능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적팀의 AD AP 비율이 적절할 때
다시 갈아엎습니다(7/28)

무조건 98%의 게임에서

기사의 맹세, 워모그의 갑옷, 가고일 돌갑옷, 정령의 형상

4개로 결정납니다.

적군의 AD/AP 수에 따라 템구매 순서가 달라지는 거지, 결국은 저 4개로 통합됩니다(올AD같은 극단적인 경우 말구요)


이부분은 쓰자하니 너무 길어질 것 같네요. 템트리 면에서 자세히 알고싶으시면 본계정으로 친추주시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확실한건 저 4개템으로 대부분 게임을 풀어나갈 수 있단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넘힘들지만 초반만 견디면~

그리고 카정안들어오는 니달리라면~

(7/21 기준 요거 밴해요 근데 다2 이하라면 그냥 카서스 밴하는게 맞습니다 ㅎㅎ)
케인
11/10

최근 얘 밴하고있습니다

동성장 시 다르킨가면 한타 기여도도 비벼지고

정글도는 속도가 너무 빨라서 ㅜㅜ

힘들어요..
카서스
적팀에서 밴 하기도 하고

딱히 나와도 케인보단 덜무섭더라고요

얘나 케인 둘중 하나 밴하시면 좋을 것 같네용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뚜벅이~
제라스
트위스티드 페이트
난이도는 1부터 5까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시간 많을 때 정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1/10
그냥 친추해서 물어보시는 게 나을 것 같아요 ㅜㅜ



Gragas(그라가스) 그라가스 2 ~ 3

딱 하나 무서운 건 자크 새총발사를 배치기로 끊는 건데, 저티어에서는 그라가스가 아예 생각지도 않을 뿐더러 E를 이니시용이나 원딜무는용으로 쓰는 그라가스가 많기 때문에 그리 힘들지 않습니다. 초반 그라가스가 자크를 추노할 수도 없기 때문에 초반도 괜찮게 흘러갈 수 있구요.

Graves(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 | 실력에 따라 2 ~ 5

무조건 피해다니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무조건 역버프 스타트고요, 아군 바텀보고는 정버프 리쉬한척 낚시해달라고 해야하고, 우리 탑보고는 리쉬할 때 마나 쓰지 말고 정글몹 피 1000되면 가라고 해야합니다. 이렇게 칼날부리 늑대 남은버프를 먹고 바위게 남아있으면 먹고 갱각노리거나 두꺼비 먹으면 됩니다.

이 챔프가 힘든 이유는 일단 새총발사 맞추기가 힘들고(빨리뽑기), 한타도 자크와 비등하거나 잘하는 그브는 효율이 훨씬 좋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다행인 점은 이 새끼가 갱킹력이 나쁘다는건데, 이를 이용해 최대한 우리는 갱킹으로 게임을 풀어나가야합니다.

아 그래도 절대 쫄면은 안됩니다. 카정칠건 무조건 카정치고 평소대로 플레이하셔야합니다. 막상 힘들지 않은 분들도 꽤 계셔요.

Nocturne(녹턴) 녹턴 | 2

요즘 잘 안보이는 정글러, 6렙 궁갱이 무서울 뿐이고 후반 원딜이 이상하게 짤리지만 않는다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e 당기고 있는데 갑자기 녹턴이 불끄고 들어오는 불상사만 일어나지 않는다면 무난하게 압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얘는 카정도 그리 쎄지 않고 1:1도 쉽게 도망갈 수 있기 때문에 초반은 안전하게 흘러갈 수 있습니다.

Nunu & Willump(누누와 윌럼프) 누누 | 2

도대체가 장점이 뭔질 모르겠는데, 생각보다 다이아 티어에도 장인들이 꽤 있더라고요. 그냥 초반부터 후반까지 전반적으로 자크가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누누라하면 무조건 카정만다니고 그런이미지를 생각하고있는데 요즘 누누들은 생각보다 카정을 안들어오더라구요. 역버프 스타트해서 일단은 안전하게 하시면 됩니다.

Nidalee(니달리) 니달리 | 4


이제는 좀 살만합니다. 초반 루트 조금만 신경써서 꼬아보고, 만약 1렙부터 늦베 등으로 우리정글 들어오는 플레이를 한다면 그쪽 정글 버리고 반대쪽 상대 카정을 노려보도록 합시다. 무조건 사리지 말고 적정글이 보이면 반대편 카정치는게 당연합니다.


Rammus(람머스)람머스 | 1 ~ 2

누누와 비슷합니다. 바위게 잘챙기고, 카정 많이 쳐주고(물론 '완벽히 각이 나올때만'), 시야만 잘 잡아서 우리 라이너들이 이상한 갱 당하지만 않게 해준다면 초반부터 후반까지 압도할 수 있습니다. 별로 특별한 점이 없는 것 같습니다. 만난지도 꽤 됐구요.

Rek'Sai(렉사이)렉사이 | 3

버프됐지만 다시 2티어 정도로 내려갔다고 보고 있습니다. 변수는 자크 e를 렉사이 w로 끊는 건데 상당히 쉽지 않고 끊는다해도 자크가 죽을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많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6렙이 강력해서 괜히 1:1 해주다가 피 훅까이고 죽는 일만 없으면 한타가서 압도할 수 있습니다.



Rengar(렝가)렝가 | 2

강하긴 한데 2:2도 요즘은 자크쪽이 더 쎄고 한타에선 말할것도 없어서 그냥 난이도 2정도

Lee Sin(리 신)리 신 | 2

리신 r보다 자크 r이 더 좋고, 요즘은 카정력도 줄어들어 위세를 잃어가는 리신입니다. 역버프 해도 좋고, 정버프 해도 좋습니다. 리신이 qq 인섹킥 하려할때 자크가 그냥 궁깔면, 자크 궁엔 CC면역이 있기 때문에 리신은 헛발질을 하게 되고 오히려 리신을 우리 쪽으로 배달할 수 있습니다. 스킬들이 전반적으로 상위호환이기 때문에 후반 가면 질 수가 없습니다.

Master Yi(마스터 이) 마스터 이 | 2 ~ 3

마스터 이 카운터가 CC인데 자크는 CC가 3개.. 하지만 알파로 쉽게 피할 수 있는 스킬들밖에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해야합니다. 만난 적이 별로 없네요..

Vi(바이) 바이 | 3~4

케인과 비슷한 종류인데 그보단 덜 까다로운 것 같아요 궁으로 밀고들어오는게 무서운데 그 이후엔 할게없는챔프니까 우리도 적딜러진으로 파고듭시당

Shaco(샤코) 샤코 | 2

버프 됐지만 딱히 뭐..

Sejuani(세주아니) 세주아니 | 1 

세주아니 카운터가 자크죠 ㅎㅎ 초중후반 밀리지 않는 스킬구성에 탱킹까지, 천천히 마음놓고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Shyvana(쉬바나) 쉬바나 | 만난지 너무 오래됨

Skarner(스카너) 스카너 만난지 너무 오래됨

Xin Zhao(신 짜오) 신 짜오 | 2 ~ 3

역갱 위주 플레이가 꼭 필요됩니다. 정글에서 만나도 e로 도망갈 수 있고 2:2 소규모 전투도 자크쪽이 밀리지 않을테니 편하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Amumu(아무무) 아무무 | 리메이크 화이팅^^



Ivern(아이번) 아이번 1 ~ 2




Elise(엘리스) 엘리스 | 2

한타에서 이길 수 있습니다. 초반 탑 다이브가 조금 두렵긴하지만 자크가 역갱못칠건 없으니까 골렘/두꺼비먹고 탑 봐주셔도 됩니다 ㅎㅎ

아니면 탑버리고 역버프로 바텀다이브나 바텀갱킹 찔러보셔도 좋을거예요

Olaf(올라프) 올라프 | 3



Udyr(우디르) 우디르 | 일겜에서 만난 적 있는데, 랭겜에서 만나면 쓰겠습니다.



Warwick(워윅) 워윅 | 3

걍 챔프가 안좋고, 한타도 자크가 우월합니다. 1:1이나 2:1이 좀 무서울 뿐이지, 나머지는 쉽습니다.

Evelynn(이블린) 이블린 | 2

초반이 약한 이블린이기 때문에 초반 성장이 편하고, 동성장 시 기대치도 자크가 좋기 때문에 쉽다고 생각합니다.

Jarvan IV(자르반 4세) 자르반 4세 | 3
그냥 그래요

Jax(잭스) 잭스 | 나오긴 하나

Camille(카밀) 카밀 | 1

2렙 미드갱 3렙 탑갱 이런 e갱만 우리 라이너들이 잘 피해주길 기도합시다..

Karthus(카서스) 카서스 | 4~5

최대 문제는 성장인데, 같은 시간에 제가 3캠돌때 얘는 4캠먹고있으니 이게 계속되면 렙차가 너무벌어져요
그래도 한타에서 뚜벅이고 물기도 쉬우니 견뎌봐요 그렇게 힘들진 않아요

Khazix(카직스) 카직스 | 2                

어이없는 암살에 당해주는 것만 아니면 정말 쉬울텐데 
팀원이 답답할 때가 이쓰요..

그래도 얘는 하드cc도없어서 정글에서 만났을 때 도망가기도 쉽고
얘가 카정이 딱히 좋은 것도 아니라서 쉬운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Kayn(케인) 케인 | 4 ~ 5

11/10

하드 카운터 ㅜㅜ 꼭밴하셔요

Kindred(킨드레드) 킨드레드 | 4 ~ 5


Taliyah(탈리야) 탈리야 | 2

물몸 뚜벅이

Trundle(트런들) 트런들 | 2

궁으로 방/마방 빼앗는 것 아니면..
근데 그게 은근 커서 한타에서 죽질 않아요
하지만 비주류 :)


Hecarim(헤카림) 헤카림 | 2
 
쉬워요


점점 작성중입니다!! 감사합니다 (__)




아군으로 만났을 때 힘든 유형

1. 궁 연계를 신경쓰지 않는 팀원
2. 소통이 없어서 자크가 적 스펠 브리핑 못듣고 갱 못가게 만드는 팀원.
3. 팀플레이가 안되는 팀원(ex 바위게 체킹 전혀 x , 아군 정글몹 체킹 x 등)


초반 운영법

자크는 물론 3렙에도 갱킹이 괜찮은 편이지만 4렙일 때 갱킹 효율이 극대화됩니다. 따라서 정버프 - 칼날부리 늑대 - 버프로 3렙을 찍은 후 바위게를 체킹하는게 가장 보편적인 동선입니다.(적이 바텀갱을 가면 적 칼날부리 카정을 칠수도 있는거고,, 아니면 적이 늦베와서 1버프를 버리고 시작해야할수도 있는거고,, 등등 변수가 너무너무너무 많기 때문에 그런 부분은 유동적으로 해결하셔야 한다고 밖에 말씀을 못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4/17 기준 인베 등으로 인한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무조건 정버프!

바위게에 대한 얘기가 빠질 수 없는데, 일단 자크 플레이하면서 바위게 2개 먹을 수가 없습니다. 1개 먹은 판도 20판중 9~10판 정도로 절반은 못먹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안먹어도 좋다는 마인드로 바위게에 큰 욕심을 가지지 말고 차라리 반대편 카정으로 해결합시다!

중반 운영법

이제 한타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미드대치나 소규모 봇한타, 용 싸움 또는 전령 싸움 등 다대다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 상황에서 자크가 해야할 것은 / 주요 요충지의 시야를 먹고 / 부쉬 속이나 적 시야가 없는 곳에서 / 주요 딜러나 진입하는 딜탱들을 무는 것입니다. 가장 베스트는 원딜 + @를 물어서 배달하는 것이지만(이러면 70%는 먹고들어감) 역시 쉽지않겠죠

이를 위해서는 적군 주요 스펠을 알아야하고(서폿에게 브리핑 부탁합니다) 본인이 위치한 부쉬의 시야가 없다는 것을 체킹해야합니다. 

후반 운영법

계속 서술해 나가겠습니다




매드무비 제작 관련해서 영상 자르는 방법 등 매우 간단한 도움 주실 수 있는 분 구합니다!! 친추는 다 받고 있으니 친추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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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8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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