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제 아트록스는 미드 1티어라고 감히 말해봅니다.
일단, 아트록스는 카운터가 없습니다.
힘든 챔피언이 있더라도, 여러가지 방법으로 그를 회피할 수 있습니다.
이 공략에서 저는 아트록스에 관해서
어떤 룬을 들어야하는 지, 어떤 스펠을 들어야하는 지에 대해
제가 몇백판 플레이 해보면서 느낀 것들을 정리해보려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
챔피언별 룬과 스펠 상대법은 아래에 적어놓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0 (+114) | 2588 | 마나 | 105.6 (+45.0) | 870.6 |
공격력 | 60 (+5) | 145 | 공격 속도 | 0.651 (+2.5%) | 0.928 |
5초당 체력회복 | 3 (+0.5) | 11.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아트록스는 여러가지 룬을 들 수 있습니다.
현재 아트록스가 쓸만한 눈으로 알려진 것들이,
입니다.
또한 있으나 이는 추가로 설명하겠습니다.
자, 이 세 룬 중 무엇을 들어야하나?
상대에 따라 꼭 다르게 들어야합니다.
먼저, 감전입니다.
감전은 아트록스와 정말 잘 어울리고,
라이너에 유용한 룬으로 패치되서
아트록스가 터트리기 편합니다.
감전 아트록스는 딜교마다 괴랄한 딜을 보여줍니다.
아트록스가 콤보를 넣었을 때 모자란 딜을 감전으로 메꿔줄 수 있습니다.
어떤 상대일 때 감전을 들어야하냐면
이 조건이 충족 되어야합니다.
1. 도주기가 없다.
2. 물몸이다
3. 상대의 CC기보다 아트록스의 W가 더 우월하다.
=> 아트록스의 W와 상대 CC가 서로 맞았을 때 아트록스가 CC에 걸린 상태에서 상대방이 W에 끌려올 경우
4. 상대 챔피언의 CC기가 제자리에 멈추거나 아트록스에게 붙어서 사용하는 경우
EX)
어둠의 수확입니다.
현재, 어둠수확이 정말 사기이기 때문에 제가 웬만하면 드는 룬입니다.
너프를 먹기 전 까진 감전보다 너 많이 쓰일 거 같습니다.
하지만, 수확은 웬만하면 도주기가 있고 유성룬을 들었을 때
유성을 피하기 쉬운 챔피언, 솔킬이 쉬운 챔피언일 때 듭니다.
물론, 감전 상대 챔피언으로도 들어도 무방합니다.
어둠수확룬은 딱히 상대를 가리지 않는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수확을 들어야할 경우.
1. 도주기가 있거나 이동속도가 빠르다
2. 움직이면서 CC기를 사용하거나 CC기를 쓰고 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
EX)
다음은 유성입니다.
유성은 정말 라인전이 힘든 상대거나 솔킬 따기가 매우 어려운 챔피언일 때
들어줍니다.
유성을 드는 경우
1. 도주기혹은 CC기가 있고, 아트록스가 콤보를 넣기 힘들다.
2. 솔킬 따기가 어렵다.
EX)
+
여진 아트록스를 연구하고 있는데,
아직은 그렇게 좋은 지 모르겠습니다.
아트록스는 라인전에서 상대를 딜로 찍어눌러서 이기는 챔피언입니다.
여진은 딱히 아트록스와 어울리지 않고,
아칼리나 이렐리아처럼 붙어서 싸우는 챔피언에겐 도움이 될 거 같네요.
/
보조룬은 영감의 쾌속접근이 너무 아트록스에게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영감을 듭니다.
정밀은 들지않습니다.
/
룬 조합
지배+마법
(,) (취향)
,
지배+영감
(,) (취향)
유성
을 유 성룬에서만 드는 이유?
유성룬을 드는 이유가 애초에 라인전이 어려운 챔피언이기에
빠르게 쿨감을 맞추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왜 다른 룬에서는 을 들지 않는가?
이 세 템이 아트록스와 정말 잘 맞는데
쿨감룬을 들면 쿨감 10%가 낭비가 됩니다.
유성룬을 들은 게임은 거의 잘 크지 못하기 때문에
중 하나를 버리고 탱템을 하나 더 갈 수 있습니다.
+++
현재 어둠수확 룬이 정말 좋으므로, 감전대신에 저걸 더 선호합니다.
한번 크면 절대적으로 쎄지기 때문에 정말 좋은 룬이에요.
하지만 아트록스와 가장 잘 맞는 룬은 감전입니다.
현명하게 선택 하시길 바래요
자, 현재 부각받는 강타 미드 아트록스.
요 근래간 아트록스로 미드를 가면 필수적으로 강타를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에서 아트록스 Q의 몬스터 추가 데미지가 사라졌고,
이제 상대팀도 강타 미드가 나왔을 때 어느정도 대처를 합니다.
그러므로, 상황에 따라서 스펠을 번갈아가며 써야합니다.
언제 를 써야할까요?
일단, 우리 정글러가 칼날부리의 의존도가 낮아야합니다.
같은 챔피언은 칼날이 중요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들어야합니다.
또한 강타를 들어야 할 경우는,
라인전이 반반으로 가야하는 챔피언,
즉 솔킬이 어려운 챔피언들 상대거나
라인클리어나 느린 챔피언 상대로 매우 유용합니다.
혹은
정말 이 게임을 찢을 수 있을 경우에 듭니다.
솔킬이 어려운 챔피언의 예로는
등이 있습니다.
아리의 경우에는 6렙 전에는 아트록스가 정말 유리하기 때문에
강타를 들어서 초반부터 우위를 갖추워 6렙전에 최대한 솔킬을 따면 됩니다.
또한 강타 아트록스를 할 때에는
상대 정글러가 카정에 약한 챔피언일 때 매우 좋습니다.
강타 아트록스의 경우에는 빠르게 라인을 정리하고
아군 칼날을 먹거나 상대 정글로 들어가는 선택권이 주어집니다.
하지만 너무 무리하여 상대 정글을 들어갈 경우
엄청난 손해를 보게됩니다.
꼭 아군 정글러와 협동이 필요합니다.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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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트리는 Q->E->W 순으로 고정입니다.
아트록스의 스킬 콤보는 W에 중점을 두어야합니다.
또한 E스킬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Q의 끝에 맞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2타 끝을 맞추지 못할 경우는 아트록스가 딜교에서
손해를 보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2타의 끝을 맞추지 못하면 빼는 것이 좋습니다.
+
1렙 를 찍는 것에 대해서 많이 연구를 해봤습니다.
1렙에 를 찍는경우는, 2렙에 2스택을 쌓고
솔킬을 딸 수 있을 거 같을 때 합니다.
예를 들어 원거리 AP 챔피언의 경우입니다.
1렙에 대부분 를 찍기 때문에 상대라이너는 대부분
1렙 때는 조심스럽게 파밍을 합니다.
아트록스 또한 1렙에 를 찍지 않았으니 사리면서 파밍을 해야합니다.
미니언 몇개를 놓치더라도, 절대 피 2칸이상 맞으면 안됩니다.
상대가 먼저 2렙이 될거고, 상대는 바로 압박을 하면서 라인은 당겨질 겁니다.
그리고 아트록스가 2렙이 되는 순간,
갑작스레 딜교를 시도합니다.
1타2타3타
혹은,
2타 상대가 점멸을 쓰면 (공중에 뜬 상태에서)
이렇게 깜짝 딜교에 솔킬을 딸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자연스레 치명적인 렙차가 발생하고 라인전의 우위를 취할 수 있습니다.
상대로 매우 유용했습니다.
+ 추가로 CC기 중에서 속박스킬을 맞아도 아트록스는 E스킬을 사용가능 합니다.
/
아트록스 콤보
.
2렙딜교
1타에 끝을 맞추면 2타에는 E를 안써도 맞추기 쉽습니다.
3렙딜교
풀콤
그냥 아트록스의 콤보는 유동적으로 쓰는 게 제일 중요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이 정말 중요하다는 걸 기억하세요
/
도 매우 유용합니다.
저는 한타 할 때 3타로 상대팀 다수에
깜짝딜을 넣을 때 많이 씁니다.
/
를 써야할 타이밍?
은 키면 순간적으로 이속이 오르고, 공격력이 오릅니다.
또한 다이브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패치로 시간이 짧아졌기에 활용도가 중요합니다.
의 부활보다는 이속과 공격력증가가 우선일 때는
먼저 키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다이브나 도망칠 땐 적절하게 을 써야합니다.
로밍 갈 때는 어느정도 한 화면에 상대와 내가 같이 잡힐 때
키고 달려가는 게 좋습니다. 비 전투시 이속증가도 있기 때문에
로밍 갈 때에도 유용합니다.
한타에서는 한타가 열리고 아트록스가 들어갈 타이밍에 무조건 키고 싸웁니다.
한타/중반부부터 아트록스의 역활
일단 아트록스는 사이드로 빠지고 나머지 아군이 다른 라인에서
대치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어느정도 성장한 아트록스는 정말 잘 큰 거 아니면 혼자 막기 어렵습니다.
또한 아트록스는 선진입보다 후진입에서 매우 강합니다.
때문에 사이드로 빠지는 게 아트록스한테는 더 좋습니다.
하지만, 교전이 열리면 합류 해야합니다.
일단 은 1코어로 무조건 고정입니다.
하지만 을 사기전, 를 먼저 올리는 것도 괜찮습니다.
쿨감 20퍼가 맞춰지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2코어는 대부분 를 갑니다.
를 2코어로 올리는 경우는 정말 잘 컸을 때 갑니다.
근데 잘커도 가 2코어로 더 좋은 거 같습니다.
2코어 이후에는 를 올려주면 됩니다.
순서가 바뀌어도 상관없습니다.
잘 컸을 때 를 먼저가면 상대팀 오열합니다.
강타 들었을 때는 절대 사지마세요
만 사고 끝내야합니다.
칸 부족하면 바로 갖다팝니다. 저것도
미드 아트록스 하면서 아이템은 무조건
고정인 거 같습니다.
들었을 때는
대신에 도 정말 괜찮았고
아니면 도 괜찮습니다.
는 절대 사는 거 아닙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강타를 들어도 정글로 따라오기 쉽고 빼기 쉬워서 힘듭니다.
르블랑 선픽이면 아트록스 안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트록스는 스킬 하나 하나가 중요한데 르블랑의 W(왜곡)은 아트록스의 Q W 스킬을 무시합니다.
딜교가 도저히 성사가 안됩니다..
부활+이속+기절에 더불어서 라인클리어도 빨라서 솔킬 따기 정말 힘듭니다...
강타들고 성장차이 내려고해도 정글 들어가면 질리언을 웨이브 우리 포탑에 다 갖다박아서 맘대로 라인에서 나가지도 못 합니다.
갱킹에도 취약한 게 아니라서 저는 르블랑보다 어렵다고 생각이 드네요.
솔킬 몇번 따이면 절대로 못 이깁니다.
6렙 이전에 아트록스가 모든 스킬이 우위에 있어서 정말 쉬워요
하지만, 상대 또한 카사딘이 초반에 약한 걸 알고 오지게 사립니다.
그리고 후반에 혼자 캐리합니다.
6렙 이후에는 잘 죽지도 않아요.
얘는 라인전이 카운터가 아니라 종합적으로 아트록스의 카운터라고 생각되네요.
카사딘 상대로는 게임을 정말 빨리 끝내야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진짜 냉동치킨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알 나와도 스킬쿨 기다렸다가 다시 따면 됩니다.
벽 만들어도 E로 넘어집니다.
정말 너무 쉽습니다.
그냥 난입 터지고 나면 바로 들어가서 W 맞춰주면 당황해서 라이즈도 아트록스한테 W 로 속박겁니다.
그럼 뭐합니까 속박 당해도 E 쓸 수 있고 W 맞은 라이즈는 다시 돌아옵니다 ㅋㅋ
걸어다니는 돈 입니다.
그냥 제가 봤을 때 시퍼런 애들이 아트록스한테 약한 거 같네요 ㅋㅋㅋㅋㅋㅋ
챔피언 별 상대법입니다.
갈리오/난이도 下/점화/감전,수확
쉽습니다. W만 맞추면 1킬 입니다.
대신에 6렙 이후부터 갈리오 로밍만 조심하면 됩니다.
녹턴/난이도 中~上/점화/유성
공포와 더불어 스킬을 하나 씹습니다.
아트록스 입장에서는 Q가 하나 씹혀도 손해고
W가 하나 씹혀도 손해입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녹턴의 이 빠지는 겁니다.
공포에 걸려도 에 다시 돌아오기 때문에
저것만 조심하면 됩니다.
맞딜하면 아트록스가 지기 때문에, 살짝 사리면서 해야합니다.
1~2코어 뜨고는 아트록스가 거의 유리합니다.
다이애나/난이도 中/강타/수확
저는 개인적으로 솔킬 따기 어렵다고 느꼈습니다.
잘하는 다이애나는 정말 잘합니다.
하지만 Q를 최대한 안 맞고 Q 거리유지 하면서 피 깎고 딜교하면 됩니다.
더불어, 강타를 들어서 솔킬 없이 성장차로 이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라이즈/난이도 下/점화/감전,수확
걸어다니는 골드입니다.
라인전에서 아트록스가 우월합니다.
하지만 잘하는 라이즈는 사리면서 CS만 먹으면서 로밍 다니므로
조심해야합니다.
또한 대부분 난입을 들 기 때문에,
W를 아꼈다가 난입을 일부러 터지게 한 후에 딜교하면 무조건 이득봅니다.
라이즈 속박에 E 스킬을 쓸 수 있으므로 쫄 지 않고 딜교하면 됩니다.
럭스/난이도 下~中/점화/유성
저는 럭스 상대로는 유성이 더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럭스는 속박과 슬로우로 아트록스의 콤보를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 안 맞으면 풀콤 맞기 매우 쉽습니다.
르블랑/난이도 上/점화/유성
솔킬 따기 매우 힘듭니다.
르블랑이 들어왔을 때 최대한 아트록스도
딜교 손해를 보지않게 딜을 넣어줘야 합니다.
르블랑의 가 빠진 순간이 유일한 기회입니다.
무조건 W 맞춰서 이득 봐야합니다.
버티고 손해 보지않고 후반가면 아트록스가 더 유리합니다.
리산드라/난이도 上/강타/유성
리산드라의 경우에는 모든 챔피언 중에서 아트록스가 제일 솔킬 따기
힘든 챔피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생존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제 아무리 갱을 불러도 잡히지 않습니다.
때문에 강타를 들어서 우리 칼날 먹으면서 기회만 노립니다.
그러면서 성장차가 났을 때, 간간히 딜교를 걸어서 피만 빼주는 것도 좋습니다.
다이브는 절대 금지입니다.
말파이트/난이도 中/점화/감전
에 이속증가가 있어서 W 맞춰도 옆으로 빠집니다.
그래서 빠지고 딜교걸면 이득 봅니다.
6렙 이후에는 킬각이거나 말파 풀콤맞고 죽을 거 같을 때 궁키고 딜교해야 합니다.
몇번 솔킬 따면 이기기 쉽습니다.
말자하/난이도 中/강타/수확
빼려면 Q하나 버려야합니다.
웬만하면 딜교 안하는 게 좋습니다.
말자하가 를 미니언에 써서 스킬이 빠지고 미니언이 다 죽었을 때 딜교하면 이득입니다.
후 정글갱킹 특히 조심해야합니다.
을 맞으면 궁을 못 쓰기때문에 시야 잘 먹어야하고,
강타들어서 라인전 이득보다 다른 이득을 챙기는 게 더 좋습니다.
베이가/난이도 下/점화/감전
쉽습니다.
보다 가 더 좋아요.
맞추면 무조건 따거나 플 뺍니다.
2스택일 때 들어가는 게 좋습니다.
베이가 일 때, 룬 들어야해요.
벨코즈/난이도 下/점화/감전
얘도 대체로 쉽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E)를 맞더라도,
맞기 전에 무조건 W를 맞춰야 합니다.
못 맞추면 손해입니다.
맞췄으면 최소 플을 뺄 수 있어요.
또한 을 QW로 끊을 수 있어서
쓰면 맞고 딜에 놀래서 쫄기전에 들어가서 끊어야합니다.
가 은근 아프니까 조심해야해요.
브랜드/난이도 中/점화/감전,수확
은근 딜이 쎄고 라인 클리어도 빨라서 힘듭니다.
보다 를 피하는 게 우선입니다.
이런 뚜벅이 AP류 챔피언은 W만 맞추면 됩니다.
6렙 이후에는 아트록스가 유리합니다.
스웨인/난이도 下/점화/감전,수확
맞아도 이깁니다.
안 맞는게 좋겠지만 스웨인은 뚜벅이라서
아트록스가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한번 따면 계속 딸 수 있습니다.
/난이도 中~上/점화or강타/유성
비슷한 류라서 같이 적습니다.
둘 다 먼 거리에서 딜교를 하고, 신드라는 적절한 CC기를,
아지르는 좋은 도주기를 가졌습니다.
하지만 이 둘은 평타로 CS를 먹지않고 거의 스킬로 먹습니다.
마나가 부족하거나 스킬이 빠졌을 때 딜교를 거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하지만 성장차가 나도 꾸역꾸역 CS를 먹기 때문에
라인 당겨서 프리징하면서 괴롭히면 됩니다.
아칼리/난이도 中/점화/유성
아칼리는 한 가지만 알면됩니다.
가 빠지면 딜교를 하는겁니다.
Q와 유성으로 피를 긁어주다가 을 쓰면
무조건 빠집니다.
이 꺼지는 순간 딜교하면 이기기 쉽습니다.
아리/난이도 中~上/강타/수확
어렵다고들 하시는 데,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1렙에 강타들고 칼날시작으로 2렙 찍고
라인 복귀하자마자, 1렙 아리 상대로 딜교겁니다.
여기서 이득을 봅니다 플을 뺴거나, 피를 빼거나
이후, 아트록스가 W를 찍을 때, 아리는 매혹을 찍어놨을 겁니다.
순간적으로 로 들어가 를 맞춥니다.
매혹을 맞아도 상관없습니다.
를 맞은 아리는 아트록스에게로 옵니다.
그럼 금방 1~2렙 때 이득을 본 걸로 킬을 딸 수 있습니다.
6렙 이전에는 매혹을 맞더라도 로 따기 매우 쉽습니다.
하지만, 6렙 이후에는 따기 정말 힘듭니다.
무조건 빠졌을 때만 싸워야하고,
이전에 본 이득과 더불어 강타를 이용해서 이득을 보면 됩니다.
야스오/난이도 上/점화/수확
E스킬로 아트록스 스킬 다 피합니다.
미니언이 많이 없을 때 싸우는 게 좋고, 야스오는
갱에 매우 취약해서 정글러의 도움이 있으면 쉽습니다.
라인전이야 난이도가 上이지, 아트록스가 잘 버티고
정글러가 잘해주어서 야스오가 망하면 下입니다.
에코/난이도 上/강타/수확
잘하는 에코는 아트록스 W를 맞았을 때 옆으로 써서 피합니다.
또한 W를 맞았을 때 로 딜교 손해를 보지 않습니다.
도 있어서, 따기도 쉽지 않습니다.
강타를 이용한 성장차로 이겨야합니다.
딜교 할 때는, 가 터지기 전에 콤보를 박다가
가 터지면 무조건 빼야합니다.
에코가 쓸 때 특유의 모션과 사운드가 있고
터지기 1초? 전에 사운드가 납니다.
오리아나/난이도 下~中/점화/감전
약간 럭스같은 느낌입니다.
럭스가 속박+슬로우로 아트록스한테 벗어나면
오리아나는 이속증가로 W를 피하거나 벗어납니다.
또한 로 계속 짤짤이 넣는데
이게, 많이 맞으면 아픕니다.
최대한 피해주다가 풀콤보 뚜러박으면 됩니다.
이렐리아/난이도 中/점화/감전
얘는 1렙부터 집중 해야합니다.
패시브 발동을 시키지 못하도록, 막타 미니언을 못 먹게
를 맞춰주면서 압박 해야합니다.
극초반에 아트록스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라인전의 승패가 갈립니다.
는 로 피하기 쉽습니다.
또한, 라인을 밀고 상대 포탑 쪽에서 딜교하면
손해 볼 수 있으니 라인 관리를 잘해야합니다.
6렙 이후 써도 침착하게 칼 끝 안 밟고 집중 해야합니다.
중후반 사이드에서 1대1로 만나면 질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제드/난이도 中~上/점화/유성
따기 정말 힘듭니다. 로 유성 터트리면서
피 많이 깎아나야합니다.
빠지면 바로 들어가서 딜교해야합니다.
제드가 쓰면 아트록스도 따라서 궁 써야합니다.
제라스/난이도 下/점화/감전,수확
와 비슷합니다.
제 아무리 멀리서 로 딜 넣으려해도
아트가 순간적이게 하면
놀래서 쓰겠죠 하지만 제라스는 W를 맞으면
최소한 플을 빼야합니다. 를 쓰면서 시전 속도가 있어서
아트록스의 W에서 나갈 수 없습니다.
쉽습니다.
제이스/난이도 下~中/점화/유성
맞아도 맞는 거리입니다.
때문에 를 맞추느냐 못 맞추느냐가 관건입니다.
제일 이상적인 딜교는 제이스가 해머에서 캐논으로 바뀐 순간
딜교하는 겁니다.
다시 해머로 바꿀려면 쿨타임이 있고
는 아트록스를 막기에 부족합니다.
조이/난이도 上/강타/유성
아트록스가 먼저 들어가면 수면 맞고 손해 봅니다.
그렇다고, 안 들어가면 조이가 수면을 아낍니다.
또한 를 이용해서 점멸 시 이속 그리고,
또 점멸을 쓸 수 있어서 잡기도 힘듭니다.
(E) 빠졌을 때 딜교해야하고 웬만하면 못 이깁니다.
강타로 이득보고, 정글 들어가서도 갑자기 날라오는 조심해야 합니다
얘는 초반 라인 클리어가 빠르지 않아서 충분히 성장차 낼 수 있습니다.
질리언/난이도 上/강타/유성
딜교 자체를 안하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갱콜해서 따는 방법이 제일 좋구요.
라인 클리어가 빨라서 성장차 내기도 힘듭니다.
정글 들어가기 전에 무조건 오는 웨이브는 다 먹고 가야합니다.
얘는 킬각도 안 보입니다.
몇번 따이면 너무 힘들어서 정말 사려야하고 후반가면
아트록스가 더 쎄기 때문에 참아야합니다.
카사딘/난이도 下~上/점화/수확
얘는 6렙전에 어느 챔피언보다 따기 쉽습니다.
CC도 없고 도주기도 없습니다.
그래서 그 전에 엄청나게 이득봐서 게임을 기울여야 합니다.
6렙 이후에는 솔킬각이 잘 안 나오기 때문에, 라인 박고 로밍 가는 게 좋습니다.
후반에 너무 쎄기 때문에 약속의 16렙 이전에 게임 끝내야합니다.
저는 웬만하면 카사딘 밴하고 게임합니다.
카시오페아/난이도 下/점화/감전,수확
정말 간단합니다.
맞으면 빼고
안 맞으면 들어가면 됩니다.
그러면서 천천히 이득보다 킬각 나오면 따면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난이도 下~中/점화/감전
1렙 E 찍는 걸 추천합니다.
2렙에 E2스택 모아놨다가 빠지는 순간 들어가면 됩니다.
딱히 어렵지도 않기 때문에, 킬각이 많이 보입니다.
만 조심하도록 팀원들한테 핑 잘 찍어주면 됩니다.
피즈/下~上/점화,강타/수확
얘는 초반에 어떻게 하느냐에 달렸습니다.
6렙 전 피즈는 근거리에다가 약해서
디나이 시켜주면서 압박 해주면 됩니다.
6렙 이후에는 정말 조심해야하고,
Q로 딜만 넣다가 빠지면 그때 W 써야합니다.
근접 는 별로 안 아픈데
멀리서 쏘는 는 정말 아프니까 조심해야합니다
아트록스는 초반에 말려도, 킬 몇개 먹으면 금방 큽니다.
미드 포탑을 바텀보다 먼저 깼다면, 웨이브 박아놓고 로밍 다니면서
상대 정글 쑤시면 금방 게임 터집니다.
바텀 포탑이 미드 포탑보다 먼저 깨지면 바텀듀오가 미드로 올라오고,
아트록스는 바텀 밀면서 운영하면 됩니다.
라인전이 거의 이겼다면 아트록스의 다음 목표는
상대 정글러를 말리게 하는 것입니다.
중후반 부터는 텔포가 없더라도,
사이드로 가는 게 좋습니다.
아트록스는 1대2, 1대3에도 쎄기 때문에
사이드로 간 아트록스를 막으러 상대가 혼자 온다면
거의 아트록스가 이기고, 당연히 이득이 생깁니다.
둘 이상이 와도, 싸워서 이기거나 빼는 식으로 해도
아군이 대치하고 있는 곳에서 적보다 아군이 더 많기 때문에
이득을 봅니다.
이렇게 사이드 쑤시면서 상대 정글 시야 먹고, 몬스터도
뺴먹는 게 좋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사이드로 가시면 안되고,
교전이 나면 합류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아트록스가 이니쉬 거는 것 보다
후진입으로 툭 튀어나와 딜러진에 어마어마한 딜 넣으면
상대들 툭 툭 쓰러집니다.
여러 너프를 먹었지만,
애초에 미드 아트록스는 똥을 쌀 수 없어요
지금 1티어 미드입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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