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는 시즌2부터 롤을 사랑해온 원딜 유저로 다이아수준까지 올렸던 원딜러입니다.
베인에 대해 설명드리면(솔로랭크 기준)
초반 라인전 최하위급, 후반 캐리력 최상위급
파일럿의 손을 매우 많이 탐(평타, 무빙, 3타에 의존)
남다른 고정데미지로 인한 안티탱커 역할 수행
구르기, 선고, 은신등을 활용한 스타일리한 챔프
하이리스크-하이리턴의 특징을 갖는 왕귀형 원딜러
여기까지만 봐도 초보자들이 입문하기 어려운 챔프인 것은 분명하다고 생각됩니다. 랭크에서 베인을 연습하는건 팀에게 민폐겠지요? 일반게임에서 충분히 연습하고 확실히 픽할만한 상황이 나왔을 때 베인을 꺼내들어 캐리해줍시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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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03) | 2301 | 마나 | 231.8 (+35.0) | 826.8 |
공격력 | 60 (+2.36) | 100.1 | 공격 속도 | 0.658 (+3.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6.97 (+0.4) | 13.77 |
방어력 | 23 (+4.6) | 101.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베인픽이 괜찮은 상황을 알아보자 픽에서 부터 굳이 불리하게 시작할 이유는 없다(물론 솔랭에서는 지들 하고싶은거 하는 놈이 많기야 많다)
베인이 쓸만한 서브 룬인데 취향껏 써도 무방함
이거 하나로 게임이 갈릴 수준정도면 뒤로가기 해도됌
-지배-
-영감-
라인전 빡셈 -> +
라인이 개 밀릴것 같다 ->
/시간왜곡 물약이 바뀌면서 소규모 싸움에서 매우 좋아짐
포션을 먹는즉시 50%를 회복하고 나머지를 서서히 회복시켜 순간 체력을 늘려 한대정도 버틸 체력이 참 나름 변수
사실 라인전 빡셀거같다, 개 밀릴것 같다 하면
베인 하면 안되지..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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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딴거 없음
과도한 3타 욕심은 데스에 좋다
똑같이 맞아도 앞으로 굴러 맞으면 더아프다
선고를 통한 방생은 명예로운 적의 지름길이다
은신은 1초 이지만 사실상 은신은 구르기와 함께 끝이난다
어둠 사냥꾼
적이 있는 방향을 보고 있으면 베인한테 발판같은
원이 생기는데 이동속도 증가가 있다
적 추노시 적 스킬을 더 빨리 맞게 해주어 매우 좋음
상태에서는 3배 빠른 속도가 느껴짐
구르기(굴러맞기)
베인이 재미있는 이유. 베인이 벌레가 되는 이유. 베인이 킬을 하는 이유. 베인이 뒤지는 이유. 베인이 욕먹는 이유. 베인이 칭찬받는 이유. 모두 여기에 있다
초반 은화살보다 데미지 상승량이 크고
쿨타임이 줄기 때문에 선마함
은화살
베인이 안티탱커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이유
방어력을 무시하고 무지막지한 고정데미지를 넣어줌
사실 이 고정데미지 때문에 필자의 템트리가 가능함
선고(라 쓰고 방생이라 읽음)
라인전에서 마나 풀 아니면 마나소모 심해서
초반 견제단계에서 쓰기엔 비효율적임
벽이란 벽에는 다박히는데 이게 써보면 써볼수록 적중률이 높아지기는 해서 요즘에는 꽤나 잘씀 박히면 데미지도 좋고 스턴도 좋으니 항상 그 각을 생각해두길
또한 너무 그것에 의존하지 말고 아플거 같으면
걍 선고로 밀어버리는 것도 좋음
리신의 R-플 콤보와 같이 베인도 E-플 콤보가 가능함
걍 근접한 적 상대로 E씀과 동시에 벽꿍이 되는 위치로 플타버리면 상대방이 벽에 박혀버림
결전의 시간
솔직히 한타에서 베인은 궁극기 의존도가 높은편
패시브3배+공격력증가+1초은신이 너무 좋음
공격력 증가가 후반 캐리력에도 한몫하게 되고
1초 은신이 제일 중요한데 교전시 카이팅 하는 상황에서
이 1초를 잘 쓰지 못하면 베인충소리 듣는거임
베인충들을 보면 궁 쓴 상태에서도
카이팅을 궁 안쓴 상태랑 똑같이 함
그러면 구르고(은신) 바로 평타 쳐서 은신 풀려버림
안그래도 한타에서 어그로란 어그로는 다끌고 있는
베인으로 바로 은신 풀어버리면 개맞고 뒤지는거임
구르기 거리가 그렇게 길지 못하기 때문에
구른 후 은신이 풀리기 전까지 존내 뛰어야 됌
은신 시간동안 최대한 포지션을 보정해주는게 중요함
이걸 살리지 못하면 캐리는 영영 물건너 가는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일단 라인전에서도 토나오고 잘커버리면 한타에서도 딜하기가 개어려워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텀 라인전은 서폿:원딜 = 7:3정도 봄
서폿 벌레면 그냥 못이김
+ -> 썁좋음
마치며
초반에야 벌레지만 후반에는 씹인싸 되는게 베인임
그만큼 세상 어그로가 다 끌리기 때문에
스스로 많이 굴러봐야 하고 많이 뛰어봐야 됌
끝끝내
베어그릴스도 울고갈 생존력으로 버티고 살아서
한타가 끝났다면
상위랭크로 한발짝 더 다가갈 수 있을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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