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62.5% (10표)
0% (0표)
37.5% (6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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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유저의 장문공략[D3] 20/05/27

- 야필패의승리(2020-05-27, 조회수: 395232)

크롬/PC작성

휴대폰으로 보니 매우 많이 잘리더군요..
이부분은 저도 어떻게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방법을 알아내는대로 수정하겠습니다


18/11/2 공략 최초 작성 
설명이 길수있으니
로딩화면에서 보지말고
시간남을때 보면 좋습니다
18/12/17 글씨크기수정
공략을 되짚어보는도중
글씨크기가 가독성에
좋지않다고 판단되어
크기를 줄였습니다
19/1/1 세부룬 수정
세부룬중 2번째를 실험해보던중
현재 입지와는 적응형이 조금더
좋다고 판단되어 수정하였습니다
19/2/6
9.3패치로인해 템트리가 크게
변겅되어 수정하였습니다.
연구하여 지속적으로 수정해나가겠습니다.

19/2/21
9.4 정복자패치로
템트리의 형태가 어느정도 갖춰졌고
그에따른 변경사항을 작성했습니다.

19/5/26
콤보 설명과 막을수있는 스킬을
수정하고 추가하였습니다.
기민한 발놀림에대한
개인적인 견해도 추가하였습니다.

19/6/19
룬과 템트리의 방향성에대하여
수정하였습니다.

19/8/16
전체적으로 여러부분 수정하였습니다.

19/10/08
세부룬에대한 약간의 수정이 있습니다.

19/11/24
9.23패치로인한 룬 설명과 아이템빌드의 수정이 있습니다.

20/01/21
아이템과 룬설명에 수정이 있습니다.

20/03/07
카운터픽에 수정이 있습니다.

20/05/27
아이템에 대폭 수정이 있습니다.


시즌8 전적입니다.
그렇게 잘하는편은 아니지만
평소 제가 가지고있던 지식을 말해보고싶어서
공략을 작성하게되었습니다다이아몬드로 승급하였습니다.
조금더 도움을 드릴수있는 공략이 되길 바랍니다.






(직접 제작한거라 퀄리티가 아주 안좋습니다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모두가 흔히, 또 자주 사용하시는 정복자  + 지배 룬입니다.
야스오는 생존력이 떨어지는 대신 엄청난 딜과 유틸을 자랑하며 라인전 딜교환구도나 한타에서 캐리력을 보여주는 챔피언입니다.
따라서 딜을 폭발적으로 뽑아낼수 있게 해주는 정복자가 현재 야스오의 룬중 가장 알맞다고 생각합니다.
Triumph(승전보)승전보 - 안드시게요...?
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전설:민첩함 - 민첩함은 교전등에서 킬관여율이 높을수밖에 없고 공격속도에따라 딜량이 천차만별인 야스오에게는 필수 룬입니다.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최후의 일격 - 최후의 일격은 라인전에서 솔킬능력을 강화하기위해 드는 룬입니다. 깔끔한 딜계산이 가능해지고 
불리한 상황이더라도 장막과 잘 연계하면 충분히 역으로 킬을 내는것도 가능해집니다.
Cut Down(체력차 극복),Last Stand(최후의 저항)의 2가지 룬은 최후의 일격에비해 조건이 한정되어있어서 크게 좋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번 프리시즌에 룬변경으로 추가된 
룬 능력치슬롯 3개의경우는
1.앞에서도 말했듯 딜링에 아주크게 관여하는 공격속도OFFENSE(공격)
2.보조룬이 공격적으로 바뀌면서 애매하게 있기보다는
한쪽 능력치를 극대화시키는게 효율이 더 좋아
적응형능력치FLEX(유연) 
3.이제는 2도란검을 상시채용하면서
체력보다는 저항력에 조금더 비중을 두는것이 좋습니다.
상대 미드라이너가 AD일시DEFENSE(방어)방어룬
상대 미드라이너가 AP일시DEFENSE(방어)마법저항력룬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집중공격룬의 경우에는 정복자에 비해 야스오의 특성과 잘 맞지 않는다고생각합니다.

보조룬은 룬 개편이후 결의를 들어도
번데기가 사라진이후 뼈방패와 같이들 룬이
크게 없습니다
때문에 버티면이기는 조합이 아닌이상 지배를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배 보조룬
Sudden Impact(돌발 일격) 딜교환으로 이득을 볼것이다
Taste of Blood(피의 맛) 짤짤이로 유지력을 키울것이다
&
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후반의 캐리력을 높일것이다
Ghost Poro(유령 포로)초반의 라인전에서 버티면서 클것이다
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로밍으로 게임을 풀어갈것이다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난 궁극기쿨이 조금남아서 못쓸때가 많다
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후반 한타나 교전때 오래 싸울것같다
이정도 기준으로 골라주시면 되겠습니다.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정복자패치로인해 효율이 그리 좋지못해
많이 기용되지는 못하는모습입니다.
자신이 라인유지력이 정말 부족하다싶을때를 제외하고는
모든판에서 정복자를 드는것이 더 좋아보입니다.


9.23패치로인해 정복자의 변경이 있었습니다.
근접챔피언인 야스오에게는 더할나위없는 버프라고 생각하고
초반부터 생명력 흡수량이 꽤나 많기때문에
안정성과 교전력 두마리의 토끼를 다 가져갔다고 보고있습니다.








점멸은 야스오의 시작 조용히 들어줍시다.


점화는 라인전 이득과 킬의 원천입니다



Exhaust(탈진)내가 아직 야스오를 할때 이길수있다는 자신감이 없다고한다면 들어서 무난히 크는연습을 하는것도 좋습니다
*탑에서 상대가 카시오페아같이 지속딜싸움으로 번지는 상성의 경우에 들으셔도 괜찮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탑이면 들어볼만 하지만 저는 점화의 위력을 넘을순 없다고생각합니다. (로밍가도 텔시간때문에 크게 관여하기 힘듭니다)
Cleanse(정화)상대가 CC기로 인한 갱호응이 강력한 챔피언일경우 들어주는것이 좋습니다.
EX) 애니비아 , 애니 , 리산드라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Q스킬은 야스오 데미지의 원천입니다.

온히트 & 짧은 쿨타임 & CC기

3가지가 합쳐져 절대로 

무시할 수 없는 스킬이됩니다.

(조용히 선마해주세요)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6/24/22/20/18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야스오의 생존력의 한 축.

장막은 쿨타임이 긴편이라

*신중하게, 그리고 핵심스킬을 막아주셔야합니다*

엘리스가 Q를 날리는데 겁이나서 장막을 함부로 썻다가 

고치를 눈앞에서 맞아줘야하는 

상황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50%까지 상승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E에 대해선 솔직히 99%가 경험과 숙련이라고 생각합니다.

판수가 늘어날수록 매끄러워지고 판단력이 좋아집니다

참고로 E는 정해진 거리만큼을 가게되어있습니다.

적 눈앞에서 쓰면 E최대사거리에서 썻을때보다

조금더 뒤로 갈수있습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80/55/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궁극기 또한 99%가 경험과 숙련도입니다.

하지만 야스오를 연습하는 시기에

상황이 애매할때에는 궁을 누르는걸 추천드립니다.

신중하게 아끼는것도 좋지만 너무 아끼다보면

똥이 됩니다...


상대 미드와 정글 둘다 크게 막을스킬이 없을경우 3렙때Q를 한번 더 찍고 4렙때 장막을 찍습니다.


스킬 콤보

 

야스오의 스킬콤보는 간략하게 적어만 두겠습니다.

하나씩 연습모드에서 써보시면 확실하게 다가옵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 기본콤보입니다. 상대를 따라가야할때 좋습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패치가 되어서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할때 Steel Tempest(강철 폭풍)가 상대에게 맞아야만 추가적으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Wind Wall(바람 장막)Last Breath(최후의 숨결): 궁 사용중 녹아버리거나CC기를 막아야할때 사용합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 상대가 반응하기 힘들게할수있으며 방향을 바꿀수도있습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Steel Tempest(강철 폭풍)의 정확도가 상승하고 캐스팅속도를 조절할수있습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깜짝킬각을 볼때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숙련자가 아니라면 실수할 여지가 높아 연습모드에서 충분한 연습이후 

사용해주시면 될거같습니다.


예상외로 막을 수 있는 스킬

예상외로 막을 수 있는 스킬들
Flawless Duet(쌍검협무)E가 두개 깔렸을때 중간에서막으면 기절에걸리지않습니다.
Bouncing Blade(단검 투척)떨어지는 단검을 막을수있습니다. W도 막을수있습니다.
Twilight Assault(황혼 강습)오는 검을 장막앞에 멈추게할 수 있습니다.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깔때 장막을 설치하면 장막앞에 깔립니다.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벨코즈 몸에서 구체가 나와서 사용되는구조입니다.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징크스 E와 비슷한 방식입니다.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궁이 깔릴곳에 장막을 설치해두면 그지점부터 깔리지 않습니다.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E를 벽에 쓸때 발사하는 갈고리를 막을수있습니다.
Hijack(강탈)궁을 사용할때 나오는 구체를 막아주시면됩니다.
Final Chapter(대단원)연속해서 밀려오는 파동을 막을수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같은경우 저는 무조건 도란검1포션
으로 시작을 합니다.
이외의 아이템을 사용할경우 CS수급과 딜계산능력이 떨어져서 오히려 힘들더군요.

광전사의 군화는 혜자아이템입니다
광전사의 군화는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높여주는데요.
딜교환능력+갱킹회피+운영 3가지를 모두 가져갈수 있는 꿀 아이템입니다.

유령무희와 무한의 대검이 9.3패치로 변경되었습니다.
유령무희는 공격속도가 15% 하락했고 치명타확률이 5% 감소했으며 조합식이 바뀌었고 기본지속능력이 아예 달라졌습니다.

무한의대검 또한 조합식이 변경되었고 10%고정데미지가 삭제되었습니다.

하지만 스태틱의 단검은 치명타확률이 5%감소한대신 오히려 공격속도가 5% 증가했습니다.

9.4패치로인해 정복자에 생명력 흡수가 추가되었고
9.23패치로인해 정복자로 인한 생명력흡수의 양이 증가했습니다.

2도란의검을 초반에 올려서 충분한 라인유지력&안정성을 챙겨갑니다.

9.23패치로 인해 열정의검 조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2민첩성의 망토를 빠르게올리는 템트리의경우
사용한 골드에비해서 우위를 가져가는모습을 찾기가 힘듭니다.
광전사의군화 > 스태틱의 단검or유령 무희 > B.F.대검
순으로 예전과같이 올려주시면 됩니다.

10.6패치로 인해 죽음의 무도에 방어력/마법저항력이 추가되었습니다.
야스오와 궁합이 굉장히 잘 맞는아이템이고 
05/27 현재 원딜들도 가는 사기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조합을 고려하여 3코어 체력템과 순서를 정하시면됩니다.


이제 템빌드는 2가지가 있는데요 
1.스태틱의 단검 / 무한의대검 / 광전사의군화 / 스테락의 도전 / 죽음의 무도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Death's Dance(죽음의 무도)
2.유령 무희 / 무한의대검 / 광전사의군화 / 얼어붙은 망치 / 죽음의 무도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Death's Dance(죽음의 무도)
마지막아이템은 

1.내가 메인딜러다 > 헤르메스의 시미터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2.내가 메인딜러가 아니다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의 방식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스테락의 도전은 제가 연습모드에서 실험해본결과
유령무희와 같이 구매했을경우 하나만 터져도 두개의쿨타임이
같이돌아갑니다. (하지만 쉴드는 유령무희 하나뿐입니다)

따라서 유령무희를 올릴경우 스테락의 도전을 올리지 않습니다.

패치가 진행됨에따라 야스오의 생존력이 중요시되는 판이 꽤나 많아졌습니다.
상대에 암살자가 2명이상 (정글 엘리스 미드 탈론 등등)이거나 순간폭딜러들이 있을경우 유령무희를 올려서 생존력을 강화하는것이 좋은선택지로 보입니다.

이제 유령무희로 초반생존력을 확보하는것이 템포가 빨라진 요즘게임의 특성상 더 알맞습니다.


더 자세한내용은 게임을 많이 플레이하면서 연구하여 다시 수정하겠습니다.





☆충전형 물약은 돈이 남으신다면 구매해주세요. 돈을 매우 매우 매우 많이아낄수있고,
팔게되더라도 손해가적어 꿀템입니다!!!★

핑크와드 구매는 습관화 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말도안되는 챔피언입니다.
잘사리는 르블랑을 만난다면 다른라인이 캐리해주길 기다리면서 버티는수밖에 없습니다.

르블랑이 사릴경우 W + 패시브덕에 잡는게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미드를 반쯤 포기하고 다른라인을 키워주러 다니는게 그나마 승률이 더 높습니다.

짜증난다고 막들어가다가 갱킹당하면 야필패소리를 들을수있으니 조심합시다..!
애니
야스오의 극상성챔피언중 하나입니다.
출현율이 높지않아 밴은 하고있지 않으나, 만날경우 굉장히 불리해집니다.

애니의 패시브4스택이 쌓인이후에는 장막으로 스킬을 막더라도
스택이 사라지지않아 거의 아무것도 못한다고 보시면됩니다.

딜교환을 하려고해도 기절걸리면 더이상 들어갈수도 없습니다.

그나마 CC기의 무서움을 줄이기위해 정화를 들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탈론
말도안되는 깡데미지로 이기기가 힘든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3렙이되어 장막을 찍기전까지는 사려주시다가 3렙이후 장막쿨이 돌았을때만
딜교를 해주시면서 차이를 벌려주시는게 좋습니다.

탈론의경우 로밍능력이 매우 뛰어나기때문에
위치를 수시로 체크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빅토르
그냥 들어가서 패면됩니다.

각만 나오면 들어가서 뚜까뚜까 패고서 다시나오면 빅토르는 집가야합니다.

너무 무리하다가 W맞고 갱킹당하지만 않으시면 무난히 이길수있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국민 호구 트위스티드 페이트 입니다.

Q W E 평타 모두 막히며
이동기조차 없어 빅토르마냥 들어가서 뚜까뚜까 패주시면됩니다.
6이후엔 로밍다니는것만 잘 견제하면서 라인밀면 포탑방패 골드가 후루룩!

골카의 존재로 갱호응이 좋은듯하나 라인전딜교할때 장막을 마지막에 써주시면 갱킹도 못옵니다 ^오^
이렐리아
정복자 + 리메이크 두가지가 합쳐져 한때 말도안되는 사기로불리었던 이렐리아입니다.

이렐리아가 5스택을 쌓고 들어오면 여전히 강력하지만
조용히 파밍만하다가 이렐리아가 들어오면 E만 장막으로 막아주시고 짧게 딜교하고 빠지는식으로 딜교한다면 이렐은 손해만보고 빠져야합니다.

6레벨이후에는 궁극기를 막아주어야하기때문에
E스킬은 대부분 무빙으로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Akali(아칼리)답이없는 카운터중 하나입니다.
저는 랭크게임에서 항상 아칼리를 밴하기때문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목록에선 제외하였습니다.

밴 . 하 . 세 . 요 .

였으나 아칼리가 수차례 너프를 받고
MDC위치에서 내려왔습니다.

이제는 Fizz(피즈)피즈를 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피즈의경우 아무리 성장차이를 벌려놓더라도
한 콤보에 들어오는 데미지가 너무나 강력하여
우위를 점하기가 힘듭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에서 강한 타이밍을 이용해 이득을 보는게 좋습니다.

2 , 6 레벨에는 어지간한 챔피언들 상대로는 우위를 점할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정글 카정싸움,바위게싸움등이 일어날때 빠르게 합류해주시면

게임승률이 최소 10%는 올라갑니다.

Control Ward(제어 와드)맵에 1개가 항상 깔려있어야합니다.
중반 운영법

 (초시계 키트)를 들고있는 챔피언들을 주의해주시면서

전투를 해주시면 이득을 보기 쉬워집니다.

후반 운영법

 여전히 한타캐리력을 이용하여 이득을 취해야합니다.

스플릿등만 막아준뒤 이득을 보는 한타구도만 본다면 

오브젝트싸움등에서 이득을 크게볼수 있습니다.

(초시계)구매해주셔서 어그로핑퐁을 해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조합과 구도를 생각하여

1.딜러를 지킨다

2.상대 딜러진을 공격한다


무조건 둘중에 하나를 선택해야하는것은 아닙니다.

언제나 상황에 유동적으로 대처할수있는것이 좋습니다.

꿀팁&챔프별 대응법


상대가 상대팀의 포탑사거리에 걸쳐있을경우 궁을 사용하면 사거리에 맞지않게 이동합니다.

(우물포탑의 경우는 적용되지않습니다)


*챔프별 상대법*(미드)



갈리오 Galio(갈리오) ★★☆☆☆


Winds of War(전장의 돌풍)Q스킬을 막을수 있습니다.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WFlash(점멸)점멸 을 이용한 콤보가 불가능해져서

미드에선 잘 보이지않게되었습니다.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W를 이용한 갱킹호응만 조심해줍시다.


다이애나 Diana(다이애나) ★★★☆☆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Q스킬을 막을수 있습니다.

다이애나는 Q만 막아준다면 딜교환에선 어렵지않게 이길수있지만,

중후반 상상치못한 폭딜이 나오기때문에 조심해주셔야할 필요가있습니다.


Moonfall(달빛 낙하)E를 이용한 갱킹호응을 조심해줍시다.


라이즈 Ryze(라이즈) ★★★☆☆


Overload(과부하)Q와 Spell Flux(주문 전이)E스킬을 막을수 있습니다.

패치이후 라이즈의 E스킬이 확정적으로 전이되기때문에

미니언과 거리를 두시는것이 좋습니다.

이제 Spell Flux(주문 전이)E스킬을 사용하지않고 Rune Prison(룬 감옥)W스킬을 사용할경우

속박이 걸리지않습니다.


Spell Flux(주문 전이)Rune Prison(룬 감옥)EW를 이용한 갱킹호응에 조심해줍시다.


럭스 Lux(럭스) ★☆☆☆☆ ~ ★★★☆☆


Light Binding(빛의 속박)Q와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E스킬을 막을수 있습니다.

럭스의 난이도는 상대가 거리조절을

얼마나 잘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거리조절을 못한다면 속박만 장막으로 막아주시고

일방적으로 때리고 나오시면 됩니다.

잘사리는 럭스라면 중후반으로 게임을 끌고가서

야스오의 캐리력을 발휘해 이겨주시면 됩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Flash(점멸)Q플을 이용한 깜짝갱킹호응만 조심해줍시다.


룰루 Lulu(룰루) ★★★☆☆


Glitterlance(반짝반짝 창)Q스킬을 막을수 있습니다.

룰루같은 경우는 픽시와 스킬의 조합이

짤짤이를 정말 강력하게만들어줍니다.

게다가 애매하게들어갔다간 맞을스킬은

다맞고 손해만볼수있으니

확실한 딜교각에서만 싸워주세요.


Whimsy(변덕쟁이)변이와 Glitterlance(반짝반짝 창)Help, Pix!(도와줘, 픽스!)슬로우를이용한 갱킹호응을 조심해줍시다.


르블랑 LeBlanc(르블랑) ★★★★★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Q스킬과 Ethereal Chains(환영 사슬)E스킬을 막을수 있습니다.

카운터픽에서 설명드린대로

라인전에서 킬을따기가 힘겹습니다.

최대한 라인을 빠르게밀어 르블랑이

초반 파밍력이 부족한점을 최대한 이용하시고

로밍위주로 풀어가시면 유리하게 가져갈수있습니다.


Ethereal Chains(환영 사슬)E를 이용한 갱킹호응을 조심해줍시다.


리산드라 Lissandra(리산드라) ★★★★★


Ice Shard(얼음 파편)Q스킬과 Glacial Path(얼음갈퀴 길)E스킬을 막을수 있습니다.

카운터픽에서 말씀드린대로 여진을 들었을경우

야스오의 장점인 라인전 우위를

점하기가  힘듭니다.

여진이 아니라면 꾸준히 딜교환으로

이득을 봐주시고

여진을 들었다면 데미지가 다른 딜룬에비해

떨어진다는것을 이용해 교전싸움으로

끌고가시면됩니다.


Glacial Path(얼음갈퀴 길)Ring of Frost(서릿발)EW와 Frozen Tomb(얼음 무덤)궁을 이용한 갱킹호응을 조심해줍시다.


말자하 Malzahar(말자하) ★★☆☆☆


막을수 있는 스킬이 없습니다.

말자하의경우 궁이 핵심이지만 궁이 전부이므로

공속신이후 빠르게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수은을 올려주시면 

5대4할수 있습니다.

다만 초반 딜교환에서 강력하므로 

조심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라인전에선 공허충을 신속히 제거해

골드 + 라인주도권을 가져갑시다.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궁을 이용한 갱킹호응을 조심해줍시다.


말파이트 Malphite(말파이트) ★★★☆☆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스킬을 막을수 있습니다.

말파이트는 Q짤짤이가 아프긴하지만

3렙까지 버티신이후에 장막으로 막으면서

딜교환을 거시면 쉽게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말파이트 E스킬의 공속감소가 생각보다

까다로우므로 거리를 적당히 벌리면서

딜교환하시면 됩니다.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궁을 이용한 갱킹호응을 조심해줍시다.


모데카이저 Mordekaiser(모데카이저) ★★★☆


막을수 있는 스킬이 없습니다.

모데카이저는 수차례 패치를통해

굉장히 강력해졌습니다.

스킬구성이 1:1구도에서 굉장히 유리하기때문에

확실하게 유리한 상황이 아니라면 싸워주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모데카이저는 궁극기를 통해 

한타때 무조건적으로 1인분이 가능하기때문에

초반에 게임을 마무리짓는것이 좋습니다.


Death’s Grasp(죽음의 손아귀)E스킬을 이용한 갱킹호응을 조심해줍시다.


모르가나 Morgana(모르가나) ★★★☆☆


Dark Binding(어둠의 속박)Q스킬을 막을수 있습니다.

모르가나는 캐리력이 낮은대신 블랙쉴드를

이용하여 원딜의 캐리력을 높여주므로

라인을 밀면서 봇로밍위주로 플레이하시면

게임을 유리하게 진행할수 있습니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Q스킬과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궁을 이용한 갱킹호응을 조심해줍시다.


베이가 Veigar(베이가) ★★★★☆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Q와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궁극기를 막을수 있습니다.

베이가는 그야말로 후반을 바라보는 

대표적인 AP챔피언이기 때문에

초반에 확실히 눌러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베이가에게 주의해야할스킬은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E스킬을

이용한 기절인데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E스킬의 경우에는

초반 쿨타임이 길기때문에 자주자주딜교환을

걸어 이득을 봐주시는게좋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갱킹을 당하기도 쉬워지므로 

시야를 잘 파악하거나 정글의 역갱을

기다립니다.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E스킬을 이용한 갱킹호응을 조심해줍시다.



벨코즈 Vel'Koz(벨코즈) ★★☆☆☆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Q, Void Rift(공허 균열)W,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E스킬을 막을 수 있습니다.

벨코즈는 붙기만하면 정말 일방적으로 때릴 수 있기때문에

시야만 잡아주시고 상대 정글의 위치가 다른곳에서 보이면

즉시 들어가서 일방적으로 패시면됩니다.

하지만 상대정글이 미드를 자주봐줄경우 이득을 보기

힘들기때문에 어느정도 정글팀운이 따라주는상성입니다.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E스킬을 이용한 갱킹호응을 조심해줍시다.




브랜드 Brand(브랜드) ★★☆☆☆


Sear(불태우기)Q와 Pyroclasm(파멸의 불덩이) 궁극기를 막을수 있습니다.

브랜드는 Pilla of Flame(화염 기둥)W스킬을 이용한 짤짤이가 강력하지만

Sear(불태우기)Q스킬만 막아주시면 나머지 모든스킬을

맞으며 싸우더라도 이길수 있습니다.

후반 한타에서는 원딜 앞에서 

브랜드의 궁을 막아주시면 영향력이

현저히 떨어지므로 라인전에서

혼쭐을 내주시고 천천히 스노우볼을 굴리시면

무난하게 이길수 있습니다.


Sear(불태우기)Q스킬을 이용한 갱킹호응을 조심해줍시다.



블라디미르 Vladimir(블라디미르) ★★★☆☆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E스킬을 막을수 있습니다.

블라디미르는 엄청난 후반캐리력을 자랑하지만.

초반에는 그저 귀여운 모기 한마리에 불과합니다.

찍 어 눌 러 주 시 면 됩니다.


갱킹호응도 안좋습니다.


빅토르 Viktor(빅토르) ★☆☆☆☆


Siphon Power(힘의 흡수)Q스킬의 투사체와 Death Ray(죽음의 광선)E스킬을 막을수 있습니다.

빅토르는 라인전 견제와 한방딜이 강력한 편이지만

패시브가 있는 야스오에게는 간지러울 뿐입니다.

진입해서 빅토르 스킬을 다 맞게되더라도 

스킬미스나 평타캔슬을 하지않는 이상

질수가 없습니다.


Gravity Field(중력장)w스킬을 이용한 갱킹호응을 조심해줍시다.



마치며
챔프별 대응법은 차차 수정,추가해나갈 예정입니다.
아직 부족한점이 많은 공략이기때문에
무조건 욕하지마시고 피드백을 해주시면
수정해나갈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긴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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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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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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