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7명
64.7% (11표)
0% (0표)
35.3% (6표)
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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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7
베인장인랭킹1위 오천만 베인공략 [시즌10 적용완료]

- Wnstordl(2020-02-15, 조회수: 799378)

안녕하세요. 오천만 입니다.

시즌 7,8,9  세 시즌 모두 제가 쓴 베인 공략에 많은 관심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어서 시즌9 공략을 작성해볼게요. 

공략은 시간이 지날때 바뀐점이 있다면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전 시즌2부터 베인을 해온 유저이구요. 

현재 본캐 아이디는 '5000만' 이라는 닉네임을 쓰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 제가 아는 베인의 모든 걸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부족하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방송국 주소 남겨둘게요.

방송시간은 매일 밤 7시 유튜브 / 트위치 에서 꾸준히 방송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youtube 주소https://www.youtube.com/channel/UCEldWC8IlMFOsv6lE0mPSfw

twitch 주소https://www.twitch.tv/wnstordl

입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추가 랭킹1위 인증





++추가 (2018.05.03 마스터달성)




+추가

매드무비 나왔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10.3 패치 후
최근에 제가 하는 베인은 몰락을 가는 베인이라 과다치유를 듭니다. 승전보를 드셔도 되지만 과다치유가 수치 자체가 되게 높게 나오더라구여.
보조룬은 빛망 + 폭결이 지금 원딜들이 보편적으로 가져가는 룬이라 들고 갑니다.
빛망이 일단 진짜 너무 좋아요.
스펠쓰면 이속이 추가로 얻어져서 유체화를 추가로 들고가는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네요.

어디까지나 룬은 취향이기에 자신이 좋다고 생각하는 걸 드시면 됩니다!
스펠은 힐 점멸 거의 고정인데
예외는 있죠. 잔나나 룰루같은 서포터형 챔피언이 힐을 들어준다고 한다면
보호막과 정화를 써도 좋습니다.
다른 스펠은 트롤이 아닌가... 싶네요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 팁이라면 베인이 뭐 있나요. 잘 구르고 잘 박으면 됩니다. 이게 어렵죠.
사실 이건 말로 표현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서 뭐라고 표현해 드려야 될지 모르겠지만
하나는 확실해요. 많이 해보시면 정말 잘해질 수 있다는 거에요. 가끔 방송에서 몇천판 했는데 브실골이에요.
이러시는 분들이 계신데 저도 뭐라고 팁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그냥 잘하시는 분들 보고 
많이 해보는 수밖에 없어요. 그거 말곤 저도 방법을 모르겠네요.
그래도 팁을 드리자면 일단 제가 생각하는 기본은 상대를 때리러 들어가기 전에 상대 스킬을 피할 생각을 하라는 건데
사실 누구나 아는 거에요. 플레이로 보여주는 게 어렵죠..
그리고 e 플(선고플) 이거 정도인데 이것도 어렵다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이제는 연습모드도 생겼으니 거기서 많이 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이건 여담이지만 제가 예전에 겟앰프드라는 게임을 했었는데 제가 겟엠을 직접 플레이한 시간보다 냐소(NPC)를 팬 시간이 더 많았습니다. ㅋㅋ 겟앰을 하신 분들이라면 아실 거같네요. 롤로 예를 들어드리자면 연습모드를 본 게임보다 많이 했다는 거에요. 근데 저는 겟엠을 잘하는 편이었어요. 모든 상황을 생각하고 거기서 내가 어떻게 해야할까를 정말 많이 생각했었거든요. 롤도 어느 정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기때문에 연습모드도 도움이 많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말이 길어졌지만 결론은 정말 많이해보고 잘하는 분들 거를 참고하는 식으로 하는 게 가장 좋다는 결론이에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얘기를 해도해도 끝이 없는 아이템 시간이 왔네요.

++ 10.3 패치 이후 템트리에 대한 생각
현재 베인은 몰락 구인수가 최고라는 생각이에요. 크리티컬 아이템류는 선택하지 않습니다.
몰구가 나온 상태의 베인이라면 그 뒤에 아이템은 뭘 가셔도 됩니다. 그 두개가 핵심이라서

드락사르에 대한 생각
시야에 안걸릴 시에 첫 공격에 추가데미지가 붙는 드락사르 은신만 하게 되면 거의 무조건 터트릴 수 있는데요.
솔직히 베인에게 나쁜 옵션은 아닙니다만 무대 스태틱을 늦게 갈만큼 메리트 있는 아이템은 아니고
흡혈도 없고 이속에 도움을 주지도 않으며 방어력이나 마방도 오르는 것이 없습니다.
굳이 선택할 필요가 없어보여요. 그래도 살 만한 상황이라면
솔직히 즐겜일 때 이겠죠 ㅋㅋㅋㅋ 재미는 있을 것 같아요. 상대가 탱커가 없고 조금 즐겜판이다.
이런 상황에나 한번 사볼만 할 거 같네요.


방템으로 넘어가면
이제는 스태락이 근접챔피언 전용으로 바뀌었죠.
그래서 원딜이 란두인을 사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세상에나..
무조건 사라는 건 아니구요. 요즘 암살이 트랜드이다 보니 렝가나 카직스가 있다면 충분히 고려해볼만 합니다.
하지만 내 성장이 엄청나게 떴고 비교적 상대 암살자가 약하다면
수호천사가 가장 베스트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어력도 방어력이지만 공격력뻥이 무시 할 수가 없어요.

존야는 어떻냐는 얘기도 가끔 나오는데
저는 정말 비추드리지만 상대 암살자가 말도 안되게 컸고 내가 살기만 하면 이기겠다 싶은
상황이라면 쓸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그래도 왠만하면 존야는.. 조금 구리죠.
주문력계수가 없는 베인으로는 진짜 그냥 그 무적 효과 하나 보고 사는 셈이니까요.
존야를 선택하는 시점은 이미 게임이 극후반이거나 후반일 가능성이 높은데
아이템창 하나를 버린다는 건 정말 크니까요. 정말 살기만 하면 이기는 게임이 아니라면 란두인을 추천드립니다.

마방템쪽으로 넘어가볼까요
마방은 퀵실이냐 적응형 투구냐 멜모셔스냐 3가지 중에 선택인데
이건 상대 ap의 성장 정도에 따라서 선택하면 됩니다.
보통은 퀵실을 많이 가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상위 템인 헤르메스 시미터가 공격력과 크리티컬 템트리에서 챙기기
힘든 부분인 흡혈을 보충해 주기 때문인데요. 저는 퀵실을 선호해요.
요즘은 적응형 투구나 멜모는 잘 안가게 되는 것 같네요. 왠지 ad암살자들만 나오는 분위기라..
멜모와 적응형 투구는 ap의 수와 성장 정도 그리고 공격 방식을 봐야하는데요.
예를들어 피즈의 경우로 보면
한방에 딜을 꽂아넣어서 원딜을 암살하는 암살자형 챔프입니다.
이런 챔프를 상대로 적응형 투구는 그렇게 좋은 효율이 아니겠죠. 짤짤이를 막아주는 역할인 마방템이니까요.
그래도 너무 잘큰 ap암살자가 있다면 충분히 고려할 템이긴 합니다.
그와 달리 멜모셔스는 ap를 막아주면서도 체력이 적어졌을떄 흡혈을 올려줘서 한번 더 살게해주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ap의 성장이 정말 말도 안되게 뜬게 아니라면 멜모셔스를 추천 드립니다.

다음으로 라위(최후의 속삭임)입니다.
베인이 라위가 필요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저는 생각이 조금 다릅니다. 필요에 따라선 사야하는 아이템이에요.
은화살로 다 녹일수 있지않아 ?? 이렇게 말하시는 분들을 많이 봤는데 잡죠. 잡을수 있는데
언제 잡느냐가 중요한 겁니다. LOL은 말이죠.
한대 한대에 게임이 갈리는 게임인데 한대라도 덜 떄리고 마무리를 지을 수 있을때 지어야 좋은 겁니다.
무조건 사라는 게 아니라 상대 탱커가 많고 내 성장 정도에 따라서 라위는 충분히 좋은 아이템이에요.
무조건 안사는 게 아닙니다.

신발에 관한 견해
음.. 신발 쪽도 선택을 많이 어려워 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무조건 광전사 아니냐?? 이건 진짜 아니에요. 정말로.
생각보다 신발 하나에 게임 갈리는 경우 꽤 많아요. 이거 진짜에요.
신발은 유동적으로 가줘야 합니다. 저는 4가지 신발 중에서 선택을 하곤 하는데요.

1. 광전사의 군화
무난하죠. 가장 무난하고 라인전에서도 강력한 힘을 보여주는 신발입니다.
가격대비 효율 자체가 좋은 신발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제가 선택하는 다른 신발과는 다르게
사왔을 때 라인전에서 좋은 효율을 보여주는 신발입니다. 일반적인 경우에 많이 사게 되는 것 같아요.
상대가 암살자도 강하지 않으며 컸을 때 나에게 영향을 주기가 힘들 것 같은 경우
상대의 cc기가 나에게 피해를 주기가 어려운 게임이라 쉽게 딜을 할 수 있는 경우
이런 경우에 사주시면 될 것 같아요.

2. 헤르메스의 발걸음
이 신발 같은 경우는 자주 선택 하지는 않는데요.
이유로 보면 cc기가 많다고 해도 퀵실을 선택해서 바로 풀고 딜을 하는 식의 플레이가 일반적이기 떄문이죠.
하지만 그래도 사는 경우는 있죠. 상대의 cc기가 너무 괴랄할 때 들고 갑니다.
게임을 하다보면'아... 퀵실 2개 사고 싶다..'이런 생각 드는 게임이 분명 있습니다. 그럴떄 이 신발을 구입해주시면
됩니다. cc기가 정말 많을 때 신으면 효율이 괜찮은 신발이에요.

3. 닌자의 신발
최근에 가장 많이 사게되는 신발 중 하나입니다. 암살자들이 너무 많아서...
광전사의 군화와는 또 다른 면으로 사왔을 때 라인전에서도 강한 면을 보여주는 신발이죠.
 옵션에 방어력과 기본 공격 피해량 10% 막아주는 옵션이 붙어있는데 이 옵션이 원딜간의 싸움에서는 엄청
강한 면을 보여주곤 하죠. 데미지가 정말 많이 깎이는 것 같아요.
이 신발은 라인전 + 뒤에 있을 한타나 소규모 대전까지 생각을 하고 사야하는 데요.
좀 잘컸다고 해서 그냥 광전사를 택했다가 끔살당해서 욕먹는 상황이 많이 나오고는 합니다.
이래서 제가 신발을 정말 생각을 많이 해서 사야한다고 말씀을 드리는 거에요. 신발 하나에 죽고 살고 하는 경우
꽤 많이 나오거든요. 라인전에서 쓰게 되는 경우는 2가지 인것 같네요.
하나는 상대가 진 바루스 같은 포킹형 챔프라서 들어가기만 하면 이기는 상황일 때
두번쨰는 칼리스타 같은 맞딜을 했을 때 내가 부담을 느끼는 챔프인 경우
하지만 무조건 사라는 건 아니고 뒤에 상황도 생각을 해서 사주시면 됩니다. 
ex > 위에 라인이 모두 ap 인 경우 굳이 살필요가 없겠죠. 정글러의 캐릭터도 보고 사면 좋습니다.

4. 신속의 장화
이 신발은 제가 좋아하는 신발인데요.
이유는 베인에게 정말 필요한 이속 + 개꿀 슬로우 감소까지
상대가 슬로우가 많은 조합이라면 이 신발은 꼭 신어주도록 합니다.
피해야할 스킬이 많은 경우에도 포함이에요. 저는 헤르메스보단 이 신발을 자주 사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현재 룬에 기민함 룬을 사용하고 있는데 그 효과에 이속이 증가하면 공격력이 오르는 옵션이 있는데
물론 신발에도 적용입니다. 깨알같지만 도움이 되겠죠.

아이템 부분이 어느 정도 정리가 된 거 같은데요.

위의 아이템 설명이 이해가 잘 안되신다면 분할해서 한번 보죠.
          상황을 정해볼게요.
제가 성장이 말렸을 떄 기준으로 가보죠.
크리티컬 템트리를 갈 때 첫템으로 BF 대검이 뜨는 것 만큼 기분 좋은 상황은 없겠죠.
앵간하면 1300원을 모으고 귀환을 하고 싶은데요. 아닌 상황이 있을 수 있겠죠.
875원 이상이 모인다면 당연히 곡괭이를 가주시면 되고
그 이하의 돈이 모인다면 상대의 캐릭에 따라서 신발이나 단검을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첫 귀환템으로 400원 크리 장갑 그런거.. 제발 사가지 마세요.. 가끔 있던데..
그리고 수확의 낫은 이제는 베인이 사기엔 너무 부담이 되는 아이템이 되버린 것 같습니다.
안그래도 유성을 들고 압박하면서 타워를 빨리 깨는 메타인데 그 메타에 베인은 아무래도 따라가기
힘들 수도 있는 원딜입니다. 라인 클리어가 없다보니 유성을 들고 압박을 하는 조합을 들고오면
힘들 수 밖에 없거든요. 그런데 수확의 낫까지 산다면.. 뒤는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이렇게 힘든 라인전을 이어가는 중에 게임이 터져서 위에 라인이 성장이 엄청뜨기 시작했다고 가정해보죠.
ex > 내가 1코어 스태틱 들고 있는데 상대가 2.5코어 정도가 나온 상황
저 같은 경우는 상대가 엄청 잘커서 ad ap 가 엄청 나게 강한 상황이어도 2코어 인피 스태틱까지는 띄웁니다.
이건 필수인 거 같아요. 크리티컬 템트리를 가기로 했다면 이 2가지는 무조건 사야합니다.
다른 아이템은 뒷 순서에요.
그 다음 아이템은 상황에 따라 다르게 가주시면 되는데 나머지는 위에 적어놓은 아이템 트리 설명을 보고 사주세요.

그리고 탱커가 잘컸을때인데요.
탱커가 어느 정도 성장인지를 잘 봐야하고 내가 2코어가 간신히 나왔는데 상대 탱커가 방템을 3코어 이상 들고있다
이런 상황일땐 라위를 무조건 가야합니다. 이건 필수에요. 그리고 어지간하면 필멸자의 운명보다는
도미닉경의 인사를 가는 쪽으로 가주세요. 피흡이나 힐량이 말도 안되는 조합이 아니라면 다른 라이너에게 모렐이나
필멸자를 가달라는 식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줄 사람이 없다면 필멸자를 가야하지만요.
딜 차이가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같은 라위이지만 정말 커요.
하지만 탱커가 정말 잘컸지만 마법방어 아이템을 섞어서 둘러서 방어아이템이 2가지 정도 나왔는데
여기서 갈립니다. 2가지 방어아이템에 란두인의 예언이 섞여져 있다면
3코어로 고속연사포나 유령무희를 가는 것이 아니라 몰왕을 가주셔야 합니다. 그게 가장 좋은 거 같아요.
흡혈도 되면서 딜링도 뽑아줄 수 있고 탱커도 잘 잡힙니다. 란두인의 유무를 보셔야 합니다.

많은 글을 적게 된 것 같은데 아이템 부분은 설명을 해도해도 부족한 거같네요.
더 많은 정보를 드리고 싶지만 당장 떠오르는 게 없네요. 궁금한 점은 방송에 와서 물어봐 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10.3 패치후 베인에 대한 생각
ㅋㅋㅋㅋ 진짜 구립니다.. 항상 베인을 얘기하면 쓸베님 얘기가 안나오는 경우가 없는데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베인을 꾸준히 사용하고는 있지만 그 분은 베인만을 사용하시니까요.. 후픽으로 상대 픽을 다 보고 쓰는 게 아니라면 안쓰는 게 좋다고 생각하고요. 상대가 탱커류 캐릭이 2~3개 이상 나온다면 베인만한 챔프가 없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라인전이.. ㄹㅇ 요즘 깡패 캐릭들이 너무 많아서 살아남기가 너무 힘들어요. 자기 자신이 자기 티어에 있을 사람이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면 고르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갈리오
이제 와서 생각해보니 서폿의 상성이란 것도 중요하지만 역시나 제일 중요한건 실력이겠죠.
룰루 잔나 나미 같은 버프 서폿이 베인에게 버프를 줘서 베인 혼자 캐리하기엔 좋지만
블츠 쓰레쉬 같은 그랩형 챔프에게 라인전 카운터를 당하면 반대 상황도 나오는 것처럼 상성이란 건 분명 존재하지만
그걸 카운터 치는게 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룰루 잔나 나미로 블츠한테 무조건 진다? 그런건 없어요.
중요한건 서포터의 실력입니다. 캐릭터는 중요하지 않아요.




바텀에서 중요한 건....
서포터의 실력입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엔 무조건 사려야 하나요?" 이런 질문도 많이 하시는 데 무조건 사리는 건 좋지 않다고 생각을 해요.
제가 엄청 공격적인 편이라서 그런 것도 있지만 공격이 최선의 방어라고 베인이 무조건 사리는 플레이를 해서 
얕보이는 느낌보다 계속 해서 딜교환을 하고 하면서 라인전을 풀어 나가는 게 가장 이상적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상대에 따라 다릅니다.. ㅋㅌ이라거나 ㅋㅌ이라거나 ㅡㅡ

중반 운영법
사실 이때 부터 시작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죠. 1코어 이후 2코어 나오고 이런 시점인데 이 때부터 존재감이 살아 납니다.
힘들었던 라인전을 보상 받는 느낌이죠. 열심히 구르시면 됩니다. 피하고 피하고

후반 운영법
이젠 당신에게 모든 게 달렸어요. 스킬을 맞으면 팀을 욕하기보단 자신을 탓하세요. 내 탓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포지션을 많이 물어 보시는 데 이건 제가 말로 해드릴 수 있는 부분이 아니에요. 많이 해보시고 
이 상황엔 내가 들어가면 이기겠다. 빠져야 겠다 이런 판단이 생길 때까지 하셔야 되요.
이건 한 순간에 알 수 있게 되는 것도 아니고 많이 해보셔야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이건 카운터 픽에 적어 놨으니 패스할게요.

마치며
정말 짧게 하고 싶었지만 많은 걸 알려드리고 싶다는 생각에 장문충이 되었네요.. ㅈㅅ;
하지만 알려드릴 수 있는 건 많이 적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채팅을 치지 말라는 건데요.
제 지금 본캐 아이디가 '채팅은 나빠요' 에요.
제가 아이디를 이렇게 만들게 된 이유도 롤은 너무 입으로 게임을 하는 애들이 많아요.
제 생각으로는 롤은 채팅이 필요 없는 게임이에요. 핑을 찍으면 되고 굳이 채팅이 필요없어요.
하지만 사람들은 남을 깎아내리려고 채팅을 치죠.. 이래서 지는 게임도 수두룩 하죠.
공감하실겁니다. 확실한 건 채팅안치면 티어 올라요. 진짭니다. 믿으세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구요. 엑셀 한번씩만 눌러주세요.
마치면서 제 방송 많이 보러와주세요. 마지막은 홍보로 마무리 할게요. ㅋㅋ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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