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4명
71.4% (10표)
7.1% (1표)
21.4% (3표)
조이, 여명의 성위
Zoe, the Aspect of Twi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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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좋아서 쓴 조이공략 (간단명료)

- 허스올(2019-06-20, 조회수: 255383)

짜릿한딜 조이

보기편한 간단명료 공략


제가 예전에 
미드니달리를 
주로했는데 그한방딜이
조이가 비슷하게나와서
즐겨하고 있습니다. 

조이를 어려워하시는 분들이많은데 생각보다 쉽고 재밌으니까 다들 한번 해보세요.


조이, 여명의 성위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6) 2432 마나 425 (+25) 850
공격력 58 (+3.3) 114.1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7.5 (+0.6) 17.7 5초당 마나회복 8 (+0.65) 19.05
방어력 20.8 (+4.7) 10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525 525
어둠의 수확어둠의 수확 바뀌기 전까지는 감전으로 순간딜을 넣었습니다 . 그런데 이번 대수확시대에 혼자 수확 안드는 흑우가 되지않기위해서 들어봤는데 이거이거정말 물건입니다. 너프가 되었는데도 저는 별로 체감을 못느꼈습니다.


어둠의 수확어둠의 수확을 기본으로 듭니다. 조이는 딜한방한방이 강하여 수확 쌓을 기회가 많아서 수확을 쉽게 쌓을수있습니다.수확만 잘쌓이면 수면걸린상대를 영원히 재워버릴수있습니다.하지만 어둠의 수확은 초반에는 효과도 미미하고 망하면 끝까지 룬없이 게임하실수도 있어서 무리하지 않고 반반은 유지해줘야합니다.

어둠의 수확어둠의 수확을 들었을때 초반에 억지로 스택을 쌓으려하지마시고 확실하게 기회있을때만 쌓아주세요. 초반에 안쌓아도 템조금만 나와도 쉽게 쌓입니다.

Electrocute(감전) 감전 같은 경우는 초중반 추가딜이 정말 좋고 쉽게 터트릴수 있기때문에 가장 무난한거 같습니다.

그외 다른룬은 조이의 생존력과 로밍을 위해 이속을 증가할수있는 룬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수확말고는 각자 자기의 입맛대로 골라서 들어도 무난할꺼 같습니다.

SummonAery(콩콩이 소환) 콩콩이 같은경우는 사람들이 많이들길래 한번들어보니 근접챔피언을 상대로는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갈수있어서 좋았는데 원거리상대로는 수확이 더좋은거 같습니다.
SummonAery(콩콩이 소환)콩콩이들 들었을경우엔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물위를 걷는자 보다
Scorch(주문 작열)주문작열을 들어 라인전을 확실하게 잡아줍니다.
초반에 조금 부족한 딜을 위해 주로 점화 점멸을 듭니다.



상대가 강할때
 은 미드에 점화를 들고 오는 챔피언이 대부분이기에 들지않고 힐대신   베리어를 들어줍니다. 쿨도 짧고 힐보다 더 단단해서 정말 좋습니다.

cc기가 많을때
 수은을 가기 애매한 AP누커들은 정화뿐이죠.




아 그리고 최근 게임하면서 느낀건데 상대가 강할때 대부분 강한애들은 점화를 들고오는데 요즘 누커들 딜이 베리어도 뚫고오는 느낌이라 상대가 쎄고 점화들고 올꺼같고 내가 점화를 빨리 반응할수있다! 싶으면 정화가 좀더 좋은거같아요. 점화딜이 넘아픔

Smite(강타) 강타는 요즘 룬메아리의 상향으로 자주드는 모습이보이는데 확실히 아이템이 빨리뜨고 파란강타와 w의 잦은사용으로 추가딜을 많이 넣을수 있지만 저는 마나관리가 힘들고 루덴의 쿨감과 딜 마나통보다 더좋다고는 느끼지못하여 안들고 있습니다. 
반짝반짝! (More Sparkles!)
스킬 사용 후 기본 공격 시 16~130(+0.2 주문력)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통통별 (Paddle Star)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5/8/7.5/7/6.5초
총 이동거리가 길어질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히는 별을 발사합니다. 별은 50/80/110/140/170 (+0.6 AP)+ 112.5/150/187.5/225/262.5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하면 별을 조이 근처의 새로운 목표 지점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통통별의 기본 피해량이 이제 레벨에 따라 7/8/10/12/14/16/18/20/22/24/26/29/32/35/38/42/46/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주문도둑 (Spell Thief)
적이 소환사 주문이나 사용 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사용하면 20초 동안 지면에 주문 파편이 남게 됩니다. 일부 미니언도 조이 혹은 조이가 근처에 있을 때 아군이 처치하면 주문 파편을 떨어뜨립니다.

사용 시: 주문 파편을 획득하면 해당 주문 또는 아이템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조이가 주문도둑 스킬 또는 소환사 주문을 사용하면 2/2.25/2.5/2.75/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하고 공격 대상에게 최대 3개의 미사일을 던져 총 75/105/135/165/195 (+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헤롱헤롱쿨쿨방울 (Sleepy Trouble Bubbl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70/110/150/190/230 (+0.45 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방울을 던집니다. 방울이 아무도 맞히지 못하면 덫이 되어 그 자리에 남습니다. 방울을 벽 너머로 던지면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방울에 맞은 적은 1.5초 동안 졸음 상태에 있다가 2.2초 동안 잠들게 됩니다. 잠든 적이 공격당하면 두 배의 피해(최대 70/110/150/190/230 (+0.45 AP) 추가 고정 피해)를 입고 잠에서 깨어납니다.

수면 상태에 빠진 적은 마법 저항력이 30% 감소합니다.

졸음 상태 둔화 효과: 10/15/20/25/30% (사정거리: 800/800+벽)
차원 넘기 (Portal Jump)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8/5 초
1초 동안 근처 위치로 순간이동한 뒤 다시 되돌아옵니다.

순간이동한 동안에는 정상적으로 스킬을 사용하고 공격할 수 있으며 벽 너머를 볼 수 있지만 다른 곳으로 이동은 불가능합니다. (사정거리: 5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순서 및 콤보
  스킬은 E 순으로 마스터를 합니다.
  
 대부분이 Q를 마스터 후  E를 찍는데 저는 수면사용보다 라인전이든 소규모한타든 많은 스펠사용으로 인해 쿨타임도 없는 W주문도둑을 막 사용하기때문에 W선마를 합니다. 마스터를 하면 3초간 이속이 70퍼나 올라가는데 딜러진의 이속이 70퍼나 올라가면 상대입장에서는 정말 까다롭습니다.

 
스킬콤보라고 할꺼는 이거뿐인거 같습니다.

 R  

 Q를 상대기준으로 최대한멀리 (최대 180도) 던진후 상대가 갈곳을 예측하여 쏘고 R로 사거리를 늘려줍니다.


스킬 활용 팁
More Sparkles!(반짝반짝!)P 패시브는 스킬사이사이 섞어주시면 좋습니다.
 
Paddle Star(통통별)QMore Sparkles!(반짝반짝!)Paddle Star(통통별)QMore Sparkles!(반짝반짝!)평을 하거나 저렙구간에 Paddle Star(통통별)Q로 미니언을 제거하고 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E수면을 맞춘후 Paddle Star(통통별)Q가 쿨이므로 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수면에 풀리기전에 More Sparkles!(반짝반짝!)패시브 평타를 때려줘도 딜교가 쏠쏠합니다.


W주문파편을 주웠을때 땅에 다른 내가원하는 파편이 있으면 클릭할수있습니다.

E 수면 걸린 대상을 때리면 추가데미지가 들어갑니다.

R은 와드처럼 벽넘어에 사거리가 닿지않아도 벽넘어로 사용하면 길이가 더 늘어납니다. R을 사용하고 두번의 행동을 할수있는데 More Sparkles!(반짝반짝!)평 E나 Q를 하면 반응하기 어렵습니다.

스킬콤보중에 사람들이 Q는 반응하기 쉽다고 안쓰는게 좋다고 생각해서 안쓰는 경우가 많은데 물론 맞는말이지만 Q가 필요한경우가 있습니다.
조이의 Q는 처음 던지고 두번째에 쏠때 사거리기준이 별이 조이몸을 지날때부터 사거리가 측정?되기때문에 QQ 후 R을 별이 조이몸을 지나고나서 사용하면 R쓰기전위치기준으로 별이 날아갑니다.(제자리에서 쓴거나 마찬가지) 그래서 멀리 보내고 쏘면 상관이 없는데 미니언 혹은 다른 챔피언이 있어서 각이 안나올때 뒤로가아닌 옆으로 던지고 쏠때 QQR은 별이 조이몸을 엄청빨리지나기때문에 제자리에서쏜거처럼 사거리가 늘어나지않습니다.
그래서 이럴때는 R을 일찍써서 사거리를 미리 늘려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첫코어로 루덴은 고정이고 그다음 
상대가 무난하면 모렐 
강한 AP누커(ex 르블랑)가 오면 밴쉬


밴쉬 같은 경우엔 저는 조이의 궁이 르블랑처럼 돌아가고싶을때 돌아갈수있는게아니라서 돌아가는 자리에 속박이나 그랩을 하는상대(ex 모르가나 럭스 블크 쓰레쉬 등등)나 앞에 나갔을때 확정cc기(ex 판테온 피들스틱 등등)를 넣는 상대가 있어도 갑니다.


궁극기딜이 강력한 누커(ex 제드 피즈 )가 오면 존야를 갑니다.

그후로는 상대가 마저가 적으면 라바돈으로 깡딜을 더올려주고 마저가 높으면 보이드를 갑니다 그리고 막템은 리치베인


신발은 대부분 마관신을 가고 
CC기가 많을때만 헤르메스를 갑니다.


리치베인을 늦게가는이유는 저는 개인적으로 스킬자체 깡딜을 더높이는게 더좋은거 같아서 리치베인보다 스킬딜이 더나오는 템을 먼저올립니다.


초시계가 600원이나해서 은근 부담스러운 가격이긴한데 생각보다 엄청 효율이 좋은템이라 상대가 나를 우선적으로 노리거나 나의 현상금이 높으면 사서 상대에게 조금이라도 이득을 못챙기게 합니다.

제어와드를 자주사서 상대 시야를 자주차단하여 지나가는 상대를 포킹으로 잡던지 피를 빼줍니다. 조이는 한방딜이 강하여 한대만 맞춰도 상대는 빈사상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상대하기 어려운챔피언은 돌진기가 잇거나 탱키하면 어렵습니다.


이친구는 제가 조이를 할때 무조건 밴부터 박고시작하기때문에 대표적으로 올렸습니다.
초반에 망쳐놓으면 될꺼같지만 카사딘이 타워 허깅하면서 기민함으로 꾸역꾸역 버티기만 해도 조이는 카사딘을 못이깁니다.
아트록스
아트록스는 거리조절 조금만 잘못해도 스펠없으면 무조건죽어요 그래서 미드 아트록스가 선픽으로 나오면 안하는게 맞고요 후픽으로 나왓을땐 무리하지말고 최대한사리면서 먹을수있는 cs만 먹고 정글을 호출해야되요 대신 라인을 당길때 정글러와 다이브가 올수있으니 q스킬을 미니언 여럿한테 자주 맞춰서 빅웨이브가 못오게합니다 그리고 아트 w를 맞앗을때 궁이잇다면 수면을 걸고 범위밖으로 나갓다가 돌아온후 빤스런을 합니다. 없을경우에는 수면을 던질때 잠깐 못움직이기떄문에 수면을 맞췃다한들 수면이 풀릴쯤 w에 잡혀가기에 w범위에 벗어난후 수면을 침착하게 맞춰줍니다. 정힘들면 정글러에게 잠깐 미드를 커버부탁을하고 로밍을 가줍니다.

일단 제일 중요한거는 수면을 다급하게쓰지말고 신중하게 맞추기, 아트w신속히 벗어나기



라인/ 초반 운영법

라인전은 상대가 못한다싶으면 갱만 조심하면서 q를 옆으로 던져 미니언을 피해 적을 맞춰서 딜교환을 해줍니다.
상대가 잘하던가 강할때는 q로 라인을 빠르게클리어하여 상대가 견제보단 cs에 스킬을 쓰도록 하고 상대가 프리징으로하면 빠른이속과 강력cc인 e스킬을 믿고 로밍을 가줍니다.

중반/후반 운영법
중후반에는 제어와드와 렌즈를 이용하여 시야를 차단하여 지나가는상대를 짤라먹거나 빈사상태로 만들어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에는 상대딜러진에게 E를 맞출수있으면 상대딜러진에 던지고 그게아니라면 들어오는 상대앞라인에 E를 써 팀을 돕습니다. 그리고 뒤에서 후진입을 하며 상대방이 나를 신경못쓰고 있을때 Q와 R을 이용하여 멀리서 딜하고있는 원딜이나 누커진을 잡아줍니다. 
마치며
다들 그럼 즐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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