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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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10) | 2490 | 마나 | 467 (+30.5) | 985.5 |
공격력 | 46 (+3.25) | 101.3 | 공격 속도 | 0.625 (+2.11%) | 0.849 |
5초당 체력회복 | 6.5 (+0.55) | 15.8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7) | 100.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450.0 | 4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정글 몬스터에게는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75, 범위: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활성화시: 매 초마다 30/42/54/66/78의 마나를 소진하여 주변 적에게 매 초마다 30/50/70/90/11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550)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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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은 이전 공략과 다름이 없기에
기존 설명을 복사 합니다.
적 킬을 노리지 않는 경우, 무조건 Q 스킬로만 CS파밍 / 상대 견제 합니다.
적 근접 챔피언이 막 달려들어 킬 각을 노리는 상황이 아니라면,
가급적 E 스킬은 잠깐 켰다가 바로 꺼주는 것이 딜교환의 핵심입니다.
아군 정글러가 미드로 갱이 올 경우, 또는 카서스로 다른 라인에 로밍을 갈 경우.
상대방의 예상 도주로에 W 스킬로 슬로우 및 마법 저항력을 감소 시켜둡니다.
그 후 가까이 붙었을 경우엔 E 스킬. 그렇지 않을 경우 Q로 추노하고, 마무리로 R 시전.
W - Q Q Q ... E - R
반대로 상대방이 우선 들어온 경우엔,
E - W - Q Q Q. ...
죽은 후, 7초간 스킬 사용이 가능합니다.
패시브 상태에서는 E 스킬이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E 스킬을 배우지 않은 상태에서 죽은 경우, E 스킬은 발동하지 않습니다.)
궁이 있을 경우,
Q Q Q W R(궁이 3초)
궁이 없을 경우,
W Q Q Q Q Q
W 같은 경우 상대 방이 붙어 있는 상황인가, 떨어져 있는 상황인가에 따라서 활용 범위가 다르며,
만일 죽기 전에 W를 쓴 상태였다 하더라도, 패시브 상태에서 W의 쿨은 진행 중입니다.
카서스의 인식이 많이 그렇습니다.
'죽어서 딜 넣는 챔' , '죽어도 괜찮은 챔' , '한타에서 죽고 궁 쓰면 됌'
아닙니다.
카서스는 죽어있을 때도 딜을 넣을 수 있는 장점이 있을 뿐이지,
죽어서 괜찮은 상황은 있을 지 언정 죽어도 괜찮은 챔프는 없습니다.
한타가 열렸다고 하여, 무조건 앞 점멸로 적진 한 가운데로 들어가려 하지마세요.
아군의 호응이, 당신의 생각과는 다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후반까지 끌고가면 답없는 상대
라인전에서 만나면 고마운 상대
잡기도 어렵고, 그냥 은근히 귀찮은 상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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