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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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서스, 죽음을 노래하는 자
Karthus, The Deathsin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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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9 카서스 외길) 26승 4패! 티어 상승의 지름길

- Seotaiji(2019-01-26, 조회수: 59939)

안녕하세요, 시즌9 앞두고 프리시즌 동안

카서스의 새로운 공략을 작성합니다.



작성자 카서스 관련 업적 소개

현재 프리시즌 전적



최근 전적 1월 7일자 (동티어 현지인과 16판 듀오 14판 솔)

카서스 올 스킨 보유




시즌5 부캐 카서스 원챔 다이아 달성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카서스, 죽음을 노래하는 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10) 2490 마나 467 (+30.5) 985.5
공격력 46 (+3.25) 101.3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6.5 (+0.55) 15.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50.0 450.0
지난 공략에서 변화된 점이 있다면 룬이 바뀐 점이 가장 큽니다.


알만한 분들은 아시겠지만 한동안 수확+강타 원딜(미드) 카서스가 유행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당시 전 수확을 사용하지 않았고, 수확 카서스를 접한 것은 수확 너프 후 였습니다.



Cheap Shot(비열한 한 방)비열한 한방 vs Taste of Blood(피의 맛)피의 맛


피의맛은 라인전을 길게 볼 경우에 권해드립니다. 쿨 타임이 20초 이기에 저는 사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비열한 한방은 W 스킬에도 적용이 되는 것으로 보고, 쿨 타임이 4초로 짧기도 하여

소규모 잦은 한타에 치중한 룬 선택으로 현 메타에 맞다고 보고 있습니다.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최후의 일격 vs Last Stand(최후의 저항)최후의 저항


최후의 일격은 상대의 체력 40% 이하 일 때,

최후의 저항은 카서스의 체력이 60% 이하 일 때 발동이지만, 패시브 상태에서도 적용이 됩니다.


다만 전 무조건 죽고 궁만 쓰는 카서스가 아니기에 최후의 일격이 효율면에선 더 좋습니다.

자신이 많이 죽는 편에 속한다 싶으면 최후의 저항을 권해드립니다.
Exhaust(탈진) 탈진 :

라인전에서 이길 자신이 있고, 한타에서도 W와 함께 소규모 교전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볼 때.



Teleport(순간이동) 텔레포트 : 

웬만해선 잘 들진 않습니다. 다만 상대가 Galio(갈리오)갈리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라서 라인킬 보단

운영적인 측면에 힘을 두겠다 싶으시면 텔포도 결코 나쁘진 않습니다.



죽음 극복 (Death Defied)
카서스가 죽으면 영혼이 되어 7초 동안 스킬을 마나 소모 없이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황폐화 (Lay Waste)
마나 소모: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카서스가 커서가 위치한 곳에 잠시 후 폭발을 일으킵니다. 0.5초 뒤 근처에 있는 적은 45/65/85/105/125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한 명의 대상만 맞출 경우 피해가 2배가 됩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75, 범위: 100)
고통의 벽 (Wall of Pain)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너비 800/900/1000/1100/1200의 벽을 지정 위치에 생성합니다. 벽을 지나는 적 챔피언의 마법 저항력이 25%만큼 감소하고 이동 속도도 40/50/60/70/80%만큼 감소합니다(이동 속도는 일정 시간이 지난 뒤 다시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벽의 지속 시간은 5초입니다. (사정거리: 1000)
부패 (Defile)
마나 소모: 초당 30/42/54/66/78
기본 지속 효과: 카서스가 적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10/20/30/40/5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활성화시: 매 초마다 30/42/54/66/78의 마나를 소진하여 주변 적에게 매 초마다 30/50/70/90/11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550)
진혼곡 (Requie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카서스가 3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하여 거리와 관계없이 모든 적 챔피언에게 200/350/50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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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은 이전 공략과 다름이 없기에 


기존 설명을 복사 합니다.




1. 라인전 스킬 

적 킬을 노리지 않는 경우, 무조건 Q 스킬로만 CS파밍 / 상대 견제 합니다.


적 근접 챔피언이 막 달려들어 킬 각을 노리는 상황이 아니라면, 


가급적 E 스킬은 잠깐 켰다가 바로 꺼주는 것이 딜교환의 핵심입니다.


2. 스킬 연계

아군 정글러가 미드로 갱이 올 경우, 또는 카서스로 다른 라인에 로밍을 갈 경우.


상대방의 예상 도주로에 W 스킬로 슬로우 및 마법 저항력을 감소 시켜둡니다.


그 후 가까이 붙었을 경우엔 E 스킬. 그렇지 않을 경우 Q로 추노하고, 마무리로 R 시전.



W - Q Q Q ... E - R



반대로 상대방이 우선 들어온 경우엔,


E - W - Q Q Q. ...



  

3. 패시브 활용

 Death Defied(죽음 극복) 죽은 후, 7초간 스킬 사용이 가능합니다.

패시브 상태에서는 E 스킬이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E 스킬을 배우지 않은 상태에서 죽은 경우, E 스킬은 발동하지 않습니다.)



궁이 있을 경우,


Q Q Q W R(궁이 3초)


궁이 없을 경우,


W Q Q Q Q Q




W 같은 경우 상대 방이 붙어 있는 상황인가, 떨어져 있는 상황인가에 따라서 활용 범위가 다르며,


만일 죽기 전에 W를 쓴 상태였다 하더라도, 패시브 상태에서 W의 쿨은 진행 중입니다.




  

4. 첨언

카서스의 인식이 많이 그렇습니다.


'죽어서 딜 넣는 챔' , '죽어도 괜찮은 챔' , '한타에서 죽고 궁 쓰면 됌'



아닙니다.


카서스는 죽어있을 때도 딜을 넣을 수 있는 장점이 있을 뿐이지, 


죽어서 괜찮은 상황은 있을 지 언정 죽어도 괜찮은 챔프는 없습니다.



한타가 열렸다고 하여, 무조건 앞 점멸로 적진 한 가운데로 들어가려 하지마세요.


아군의 호응이, 당신의 생각과는 다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기존 카서스의 마나 보충을 담당하던 것이 있었습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영겁의 지팡이가 없어졌고, Manaflow Band(마나순환 팔찌)마순팔이 없어졌기에 기존보다 특출난 마나 유지는 어렵습니다.

다만 첫 귀환 때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양피지를 소유하게 되고, 평타로 cs먹기에 어느 정도 적응을 하게 된다면

블루도 먹게 되고, 마나가 부족해!! 란 상황은 자주 발생하진 않으실 겁니다.

ps. 첫 귀환 때에 돈이 안 될 경우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증폭의 고서 대신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마나 수정을 사주세요


존야까진 아이템 트리가 고정이며



상대 팀에 들어오거나, 뚜벅이가 많은 조합일 경우 라일라이

상대 팀에 탱이 잘 컸을 경우 리안드리

상대 팀은 못 크고 카서스가 잘 컸을 경우 바로 라바돈 트리 가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칼리
이렐리아
르블랑
극혐인 상대

LeBlanc(르블랑)Yasuo(야스오)Jayce(제이스)Katarina(카타리나)Akali(아칼리)Aatrox(아트록스)Irelia(이렐리아)

상대에 이런 애들 나오면 닷지하는 것도 고려해봐야 함


야스오는 케바케고




Galio(갈리오)Ryze(라이즈)Lucian(루시안)Lissandra(리산드라)Vel'Koz(벨코즈)
Viktor(빅토르)Azir(아지르)Ezreal(이즈리얼)Xerath(제라스)Fizz(피즈)

무난하게 반반 갈만한 상대 / 때에 따라 솔킬 또한 가능함



Malzahar(말자하)Veigar(베이가)Swain(스웨인)Cassiopeia(카시오페아)Orianna(오리아나)


후반까지 끌고가면 답없는 상대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Talon(탈론)Taliyah(탈리야)Ziggs(직스)Ahri(아리)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Annie(애니)Brand(브랜드)Morgana(모르가나)Lux(럭스)Cho'Gath(초가스)


라인전에서 만나면 고마운 상대




Anivia(애니비아)Yasuo(야스오)Ekko(에코)Vladimir(블라디미르)Lulu(룰루)Karma(카르마)


잡기도 어렵고, 그냥 은근히 귀찮은 상대

4렙까지 무난하게 성장하였을 경우, 솔킬 각을 보는 것도 좋습니다.

양피지 까지 나온 상태라면 더욱 솔킬 확률은 높습니다.


솔킬각이 안 보일 경우, 4렙 W찍은 후 봇 로밍을 가서 더블킬 또는 상대 라이너의 플 빼기 등

효율 적인 로밍각을 봄으로써 팀에 이득이 될 수 있습니다.



수확룬을 든 카서스 이기에, 초반에 무조건 킬각이 보일 경우에만 Requiem(진혼곡)진혼곡 궁을 사용하지 마시고,


초반 11렙 전까지는 킬각이 잘 안나올 경우, 수확 스택 쌓임 용도로 사용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후반 효율 고려하여)





기타 질문 사항은 댓글 달아주시면 상세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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