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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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Khazix, the Voidre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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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 초기화! 수확 메뚜기 월드로 게임을 케리하자!

- 우치하end(2018-12-21, 조회수: 4815)

반갑습니다.
암살자형 정글을 선호하는 
'미드카직스야캐요'입니다.
티어는 골드3으로 낮은 편이지만 티어가
낮기에 누구도 쉽게 따라하고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프리시즌 전적입니다.
전시즌과 다르게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그럼,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카직스 펜타킬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8 (+99) 2325.8 마나 327.2 (+40.0) 1007.2
공격력 60 (+3.1) 112.7 공격 속도 0.665 (+2.7%) 0.97
5초당 체력회복 7.51 (+0.75) 20.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하나하나 설명드리겠습니다.
Dark Harvest(어둠의 수확)이번 공략의 핵심룬인 어둠의 수확입니다.
체력이 50퍼센트 이하인 적을 무슨 방법으로
간에 공격하면 추가데미지를 주고,
스택이 쌓이며,스택이 쌓일수록 데미지가 
강해진다는것이 특징입니다.
무엇보다 가장 매력적은 것은 적 처치에 관여했
을 경우,쿨타임이 초기화 된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Triumph(승전보)와 Leap(도약)로 1킬을 할때마다
체력회복+승전보 소량골드 획득+이동기 쿨타임
초기화+수확 쿨 초기화 라는 대단한 시너지를
자랑합니다.
그래서 3단초기화인것이고 이는 적 한명을
암살하면 할게 없어지는Talon(탈론)Rengar(렝가)등과는 다른
아주 큰 이득입니다.


Dark Harvest(어둠의 수확)vsElectrocute(감전)
Dark Harvest(어둠의 수확)이냐 Electrocute(감전)이냐를 두고 얘기를 나누기도 하는데
Dark Harvest(어둠의 수확)너프 이후 애매한 Dark Harvest(어둠의 수확)의 딜량보다
한명을 확실하게 자를 수 있는 Electrocute(감전)이 좋다면서
Electrocute(감전)을 많이 가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저는 스노우볼링 굴리고 후반에 갈수록 
약해지는 암살자 특성을 보완하는 Dark Harvest(어둠의 수확)에 
관심을보였습니다.
Electrocute(감전)이 확실히 초반에는 강하지만
Dark Harvest(어둠의 수확)과 딜량이 그렇게까지 확연하게 차이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평타+q+w해야 터지는Electrocute(감전)과는 달리
Dark Harvest(어둠의 수확)은 훨씬 쉬운 발동조건을 자랑하고,
갱킹에 실패했을때도 Dark Harvest(어둠의 수확)스택으로 이득을 최소한
으로 챙길 수도 있습니다.

Sudden Impact(돌발 일격)
돌발일격
도약,순간이동,은신 등의 방법으로 나와 적에게 
피해를 주면 일정시간동안 물리관통력을 
올려주는 룬입니다.
갱킹력을 높여주고 카직스의 Leap(도약)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에 발동이 되며, 쿨타임도 매우 짧아 
아주 좋습니다.
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
시야 수집
스택형 룬이며 쌓일수록 공격력이 높아집니다
딜뽕을 원하는 카직스에게 필요한 룬입니다.
Zombie Ward(좀비 와드)Ghost Poro(유령 포로)도 카정용으로 아주 좋습니다.
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
비전투시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스택형
룬이며,NimbusCloak(빛의 망토)Celerity(기민함)을 들지않는 저는 필수적
으로 듭니다.
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vs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와 비교되기도 합니다.
궁쿨을 더 짧게 하는게 더 좋지않냐고들
하실 수 도 있는대,카직스는 갱킹에 궁이
그렇게 필수적이진 않습니다.어짜피 아무리
쿨감을 시켜도 갱킹한번에 궁을 돌려 쓸 순
없으므로,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을 들어서 궁 한번에 진입을 더
잘 할 수 있게 합니다.

보조룬
이번시즌에 정말 패지가 잘된게 보조룬에는
Triumph(승전보)Coup de Grace(최후의 일격)처럼 카직스와 잘 
맞는 룬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정밀을
올리면 무조건적으로 공격속도가 올라가
버려서 마법을 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프리시즌부터 능력치를 직접
정할 수 있게 되었으므로 정밀을 갑니다.

Triumph(승전보)
이번 핵심룬 중 하나로 적 처치에 관여
했을 시,잃은체력 비례회복+소량의 골드
를 줍니다.
다이브 했다가 이 룬의 효과로 살아나게되면
기분이 매우 좋아집니다!
그리고 체력회복으로 다시 한타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은 아주 큰 이점입니다.
Presence of Mind(침착)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와 같은 이유로 들지 않습니다.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
적 챔피언이 체력 40%일때부터 추가 데미지가
부여되며,체력이 낮아질수록 데미지 또한
증가합니다.
체력 50%이하부터 발동되는Dark Harvest(어둠의 수확)와 함께
한다면 어머니 안부묻는 딜이 나옵니다.
심지어 쿨타임도 없습니다.
Smite(강타)
이걸 왜 드냐고 물으시는 분이 계신다면,
미드카직스 하러가세요.

Flash(점멸)
변수창출의 스펠,
그야말로 만능의 스펠이죠!

Ignite(점화)
적이 5초동안 타는데 카직스는 3초안에
죽여야 합니다.

Mark(표식)
크리스마스 스킨 만들어줘

Clarity(총명)
현자타임은 하루에 한번씩만

barrier(방어막)
강타인줄 알고 들었다가 리폿머금

Ghost(유체화)
헤카림 하고싶다.

Exhaust(탈진)Teleport(순간이동)Cleanse(정화)Heal(회복)이하생략



보이지 않는 위협 (Unseen Threat)
동료로부터 고립된 근처 적에게 표식이 남습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카직스의 스킬이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70/95/120/145/17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도약 (Le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하단에 설명 드리겠습니다만,급하게 게임픽창에 오신분들을
위해서 간략하게 궁진화 순서 넣어두겠습니다.
Void Assault(공허의 습격)Leap(도약)Void Spike(공허의 가시)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50/75/100/125/150 (+1.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0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왠지는 모르겠지만 고립이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의 패시브로 들어가 있네요.

현재는 진화Void Spike(공허의 가시)에도 고립 특수효과가 

붙어있어서 고유 패시브인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에 가게 

되었습니다.그리고 너프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진화 

쿨타임 감소 또한 45%로 되었습니다.

카직스의 딜량을 책임지는 스킬으로,

데미지도 준수하고 쿨타임도 짧고

마나소모량까지 작은데 적이 고립상태에

들어가게되면 피해량도 2배가 되는 만능

스킬입니다.따라서,이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를 선마하게됩니다.

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60/85/110/135/160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6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90%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카직스의 두번째 마스터할 스킬이며,

광역데미지와 준수한 딜량,회복력떄문에

카직스의 정글 안정성을 보장해 줍니다.

진화하게되면 3갈래 방향으로 가시가

나가게 되는데,대충쏴도 거의 다 맞습니다.

또한,2초 60퍼나 되는 둔화가 걸려서 

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로 접근이 어려운 적도 쉽게 다가

갈 수 있습니다.고립시에는 90퍼 둔화..ㄷㄷ

도약
(Le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카직스가 메뚜기라고 불리는 이유.

대상을 맞춰야만 갈 수 있는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벽이 있어야 쓸 수 있는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 등과 달리

아무런 제약 없이 말 그대로 '도약'입니다.

거리도 준수하여 거의 모든 벽을 뛰어넘을

 수 있고,날개진화를 마치게 되면 말 그대로

모든 벽을 넘어다닙니다.

또한 킬관여를 하게되면 쿨타임이 초기화

되니,한 대상을 처치하고 나면 Katarina(카타리나)처럼

바로 다음 대상을 향해 갈 수 있습니다.

다이브 또한 안정적으로 할 수 있게 합니다.

다만 대부분의 이동기가 그렇듯이 잘못

내지르게 되면 카직스와 함께 게임이 

터집니다.

메뚜기월드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스킬입니다.

사용하면 이속+은신+유닛통과를 

1.25초동안 주는데 ??이게 다임?같은

반응을 보이실 수 있겠지만 이 스킬의

진짜 가치는 그 1.25초동안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를 채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2번까지 사용 가능하므로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를 한 교전안에서 최대 3번까지 터

트리는것 까지 가능합니다.

Void Assault(공허의 습격)화를 하게되면 은신시간은 2초로

늘어나고,1회 사용 횟수를 더 늘립니다.

따라서 4번까지...ㄷㄷ






궁극기 레벨을 하나 올릴때마다 스킬을

하나씩 진화 시킬 수 있습니다.

OP.GG에서 보시면 매우 유동적입니다.

딱히 정답이라는게 없는 진화순서이며

제가 추천드리는 진화순서는

Void Assault(공허의 습격)-Leap(도약)-Void Spike(공허의 가시)

입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진화를 잘 하지 

않습니다.딱히 적에 탱커가 많다던가,

아니면 오브젝트 싸움에 능해야 한다라고

판단되지 않으면 진화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패치로 데미지 증가가 삭제됬을뿐만 아니라

바론,드래곤,중립몬을 제외하면 그다지

고립이 되는 몬스터도 없습니다.

갱킹을 갈때도 대게 적은 미니언이나 포탑

에 붙어있으므로,사거리 증가를 제외하고는

쿨타임 감소의 혜택 기대를 바라기는 어렵

습니다.

차라리Void Spike(공허의 가시)진화로 강력한 슬로우를 묻혀

갱킹을 쉽게 한다던지,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진화로 패시브의 둔화를 한번더 터트린다

던가 이런식으로 갱킹을 가는것이 더 효율

적이라고 생각합니다.

Leap(도약)진화로 한타때 카직스를 날뛰게 해주고,

Void Spike(공허의 가시)진화로 준 포킹을 해주어서 적들을 

위협해 줍시다.

Darius(다리우스)에게 Void Spike(공허의 가시)맞추면 한타때 거의 무용지물

입니다ㅋㅋㅋ

진화부분은 약간 생소한 감이 있는데 

추후 수정으로 더 자세하게 적도록 하겠

습니다.




스킬 콤보
카직스에게 따로 스킬콤보랄게 있나 싶은데
6렙전 갱킹
Leap(도약)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Spike(공허의 가시)
6렙후
Void Assault(공허의 습격)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Spike(공허의 가시)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Void Spike(공허의 가시)진화 했으면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Spike(공허의 가시)Leap(도약)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등이 있겠습니다
스킬 활용
카직스로 갱킹갈때의 팁 같은것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보통 카직스에 익숙하시기 않으신 분들을
보면 적이 보이면 바로Leap(도약) 갈기시는데
뒤를 잡았다면 그냥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Spike(공허의 가시)부터 넣어주
시고 적이 이동기나Flash(점멸)을 내지르면
그때 Leap(도약)을 써주는게 훨씬 효율적이고
갱킹률을 높여줍니다.
Void Assault(공허의 습격)도 마찬가지입니다.
적이 지금 카직스가 왔다는걸 모르도록
간다면 갱 확률은 더욱 높아집니다.
그러니 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Void Assault(공허의 습격)같은거 하지 마시고
Void Assault(공허의 습격)Leap(도약)Void Assault(공허의 습격)같은걸 하세요.궁을 발동시켰으면
최소 1초는 있다가 공격하세요.
너무 급하게 풀지 마시고...
그리고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평하시는 분들 계시던데 
제발 그러지 마세요...
카직스는 평타보다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사거리가 더 깁니다.
따라서 Leap(도약)점프 후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가 맞더라도 평타가
맞지않고 적이 그대로 도망가버릴 수 있
습니다.카직스의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엔 25퍼 둔화 효과가
있습니다.
이거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따라서 평타를 확실하게 넣어주시면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Spike(공허의 가시)도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게 만듭니다.
그리고 저는 갱킹 시Void Spike(공허의 가시)를 아끼는 편입니다.
왜냐하면 적이 딸피로 도망갔을때 이동기나
Flash(점멸)지르기가 너무 아깝기 때문이죠.
따라서 Void Spike(공허의 가시)넣을 시간에Taste Their Fear(공포 감지)나 평타를 몇대
더 우겨넣고,적이 도망치면 Void Spike(공허의 가시)로 마무리
하는 타입입니다.

시작 아이템
카직스로 갈 수 있는 코어들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카직스는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와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로 시작합니다.
카직스는 Health Potion(체력 물약)3개 가지않아도 정글링이
충분히 안정적입니다.
칼날부리를 먹을 것이 아니면 마나도
별로 딸리지 않기 때문에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보다
피관리를 수월하게 해주는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
더 선호합니다.

전 첫귀환시에는 회색화면보게 되는 경우를
제외하면 무조건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를 갑니다.
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를 첫귀환시에 샀다면 이후 만나는 적
정글과의 싸움도 대부분 이깁니다.

Tiamat(티아맷)은 가지 않습니다.
카직스는 Tiamat(티아맷)가야할 정도로 정글링이 힘들
지는 않습니다.
칼날부리도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사고 Void Spike(공허의 가시)면 정리되고
그래도 힘드시다 싶으면Void Spike(공허의 가시)진화시키면
됩니다.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도 카직스에게는 적합한 템이 아니
기 때문에 저는 비추천합니다.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를 간다면 정글 싸움 대부분 이깁니다.
정글싸움은 대부분 고립이니까요.
적들이 물몸이 많고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없어도 털 정도다
싶으시면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가주세요.

정글이 우세를 점하고 있다 싶으시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가주셔서 더 정확한 갱킹과
빠른 합류 속도를 늘려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200원도 아낌 개꿀
물론 상대가 짜오같은 사기캐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도 나쁘지 않습니다.

용사 후 템트리는 무조건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고정입니다.
카정가기도 좋은 템이며,쿨타임에
물관까지 붙어있고 무엇보다
카직스의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Void Assault(공허의 습격)와 시너지가 아주 좋습니다.
카직스는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가 떳냐 안떳느냐에 따라
딜이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다음 코어템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가주세요.
말이 필요없는 이속을 달아줍니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와 함께 단 둘뿐인 물관+쿨타임 동시에
올려주는 템...;;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VS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그 다음 코어템은 이 둘중에서 선택합니다.
적중에 Vayne(베인)있으면 무조건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가주세요.
카직스를 떨칠게 Condemn(선고)하나밖에 없는데
베인 스킬은 Condemn(선고)하나만 스킬 판정이라서 
카직스를 떨칠 수가 없습니다.
적중에 강력한 한방스킬을 가진 챔프
LeBlanc(르블랑)같은 챔프가 있으시다면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가주시고
물몸들이 많다면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가주시면 됩니다.

마지막 코어템은 Guardian Angel(수호 천사)으로 가주세요.
AD 필수 템트리죠!설명이 필요없습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VSTrinity Force(삼위일체)
풀템전에 근접하게 되면 쿨타임 40퍼를
맞추기 위해 용사를 팔고 이 두가지 템중
하나를 갑니다.
적들이 물몸이 많다면 Trinity Force(삼위일체)를,적 탱커가
원딜보다 더 강하다 싶으시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가주시면
됩니다.

Stormrazor(폭풍갈퀴)
고려해볼만한 좋은 아이템입니다.
이 템트리를 간다면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Stormrazor(폭풍갈퀴)
평타 한방에 동시에 터지는 기적을 보시게
됩니다.
후에 Trinity Force(삼위일체)을 올리셨을 경우 공속 또한 올라가
Stormrazor(폭풍갈퀴)의 쿨 또한 감소합니다.



그 다음엔...Elixir of Wrath(분노의 영약)Elixir of Wrath(분노의 영약)Elixir of Wrath(분노의 영약)Elixir of Wrath(분노의 영약)Elixir of Wrath(분노의 영약)Elixir of Wrath(분노의 영약)Elixir of Wrath(분노의 영약)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 짜오
배달 시키지도 않았는데 스스로 오는 신짜장,
요즘에는 예전처럼은 보이지 않는 추세이지만
여전히 정글 패왕을 자랑합니다.
마스터 이
카직스의 폭딜이 들어오는 타이밍을 명상으로 다 씹고 궁을 켰다면 살려달라고 빌어봅시다.물론 진즉에 성장차이를 만들어놨다면 역관광도 가능합니다.
람머스
이니쉬 안걸고 작정하고 원딜 옆에 붙어있으면 찌르기가 어렵습니다. 초반에는 바르는데
템 하나둘씩 나오면 잡기가 정말 어려워집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뚜벅이들은
징크스
메뚜기의
미스 포츈
식량일뿐

카직스는 하드한 카운터라는건 딱히 
없습니다.
그 잭스도 잘하면 이길만큼 강력하며,
솔직히 라인전이 아닌 이런 정글 카운터
공략법은 그냥 흔한 리신 공략법
(음파맞으면 지고 안맞으면 이김)같은게
다라고 생각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저는 일단 어느 진영에서 시작하든 리쉬받고
나머지 버프몹을 먹고 바로 카정갑니다.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포션 하나와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
를 이용해 중립몹 두개를 다 먹어주시고,
적 중립몹 부쉬쪽에 와드를 박으러 갑니다.
이때 항상 상대 탑이나 미드 잘 주시해야 합니다.
적이 중립몹을 치고 있다면 바로 Smite(강타)로 막타
먹으면 최소 플이라도 뺍니다.
적이 아직 오지 않았다면 탑쪽 계곡 바위게
를 맛있게 먹어줍시다.
그리고 말씀해 드리자면 카직스는 3렙
타이밍보다 2렙 타이밍이 훨씬더 쎕니다.
Leap(도약)은 추노나 도주에는 능할정 맞다이에는
그닥 좋지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Master Yi(마스터 이)Jax(잭스)는 2렙과 3렙 차이가 하늘과
땅을 달립니다.
그러니 교전을 펼친다면 2렙을 추천합니다.



육식형 정글은 얼마나 카정을 잘 가느냐에
따라서 실력이 갈리는것 같습니다.
정글 싸움에서 우위를 점한다면 
갱킹 쪽으로도 우위를 점할 것이며,
이는 라인전에서의 결과가 게임 결과에
큰 영향을 끼치는 요즘 메타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카정개념 설명등은 어떻게 더 쉽게 설명
드릴까는 저도 아직 생각중입니다.
이후 수정하면서 적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갱킹만 아주 열심히 다녀줍시다.
이는 중반을 위한 설계이며 갱킹을 많이 성공시키면 우리팀 라이너들이 라인 우의를 점할 것이며 이는 카직스의 카정루트에도 빠른 합류를 보장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오브젝트를 챙겨주면서 스플릿 처럼 포탑들을 밀어줍니다.
카직스 물관딜이 쎄서 포탑 잘 부숴집니다.
소규모 난전 꼭 참가해 주시고요.
후반 운영법
W진화를 했으면 앞에서 포킹 좀 해주다가 들어가라는 분들이 좀 계신데 제 생각은 조금
다릅니다.오히려 미드대로 옆쪽에 있는 부쉬
의 시야를 장악한 다음, 한타가 벌어지면 즉시 요우무+궁으로 적 원딜에게 다가가 빠르게 암살하고 미드,서폿,정글 이런식으로 계속 노리는게 역할이라고 생각됩니다.
엄청 잘컷는데 포탑만 밀고있다면 손햅니다.
내가 엄청 잘컷다는 것은 다른 라인들은 그다지 킬을 먹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카직스가 그 위용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공략 룬 또한 한타용으로 맞췄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싸우지 맙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솔직히 처음 써본 공략입니다.
그래서 아직은 보기가 좀 흉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은 계속 수정해 나갈 것이며
불편한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계속 롤을 하다가 인벤을 접하게 되고 그곳에서 공략글을 쓰시는 분들
에 혹하여 '나도 저렇게 글을 쓰고싶다..'
라는 생각을 하게되었고, 굳이 챌린저분
들이나 다이아분들처럼 티어가 높지
않은 분들도 공략을 즐겨 쓰시는 것을
보고 한번 용기를 내 보기로 했습니다.
배드를 주시더라도 다음에는 액셀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카직스를
사랑했던 이런 유저도 있었구나
라는 식으로 기억만 해주신다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이로써 첫글 마치겠습니다.


같은 클랜원 킨드레드 장인
이신 LUMI님의 공력도 많이
봐주시길 바랍니다!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43020
-lumi의 킨드레드 가이드-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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