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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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Corki, The Daring Bombard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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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코르키 공략이 없죠?

- 과학왕(2018-12-25, 조회수: 17900)

이건 평타넣고 인파이팅하기보다
뒤에서 살살살 스킬딜 넣다가 각 나올떄 들어가겠다..
는 생각으로 쓰는 공략입니다

그래도 후반 딜량 1위급 코르키인데..
우디르 시즌 9 공략이 7개 넘는 걸 보면
분명 우디르는 하기 어렵고 코르키는 하기 쉬워서..
사람들이 이상하게 (자기 손을 믿고) 어려운 챔프만 하려고 하니까 라고 생각하면서
공략씁니다.
(근데 정작 생각해보니 사실인거같아요...)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0) 2310 마나 350 (+40) 1030
공격력 52 (+2) 86 공격 속도 0.644 (+2.8%) 0.951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7.42 (+0.7) 19.32
방어력 30 (+4.5) 10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코르키는 이래야돼~는 집어치우고

이게 제일 안전빵인거 같습니다.
유체화는 생존기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킬캐치 용이기도 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 가죠... 특히 발키리 패시브요

점화...글쎄요... 그냥 발키리궁까지 버티다
귀환 -> 유체화-> 발키리 갱

이게 확실한 것 같네요

발키리 패시브를 제대로 쓰려면 유체화가 있고 없고가 큰 듯합니다.

상대가 "야 쿠팡이다 빠져 빠져" 라고 하기 전에,
유체화 키고 달리면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도착하는 그런 그림을 위해서 가요
마법공학 탄약 (Hextech Shrapnel Shells)
코르키의 기본 공격과 주문 검이 20%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20%
치명타: 35%
인광탄 (PhosPhorus Bom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코르키가 폭탄을 던져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70/115/160/205/250 (+1.0 AP)(+1.2 추가AD)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6초 동안 폭탄에 맞은 지역과 챔피언이 드러납니다. (사정거리: 825, 범위: 250)
발키리 (Valkyri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코르키가 비행하며 경로를 2.5초 동안 불태웁니다. 경로에 있는 적들은 지속시간 동안 200/275/350/425/500 (+2.0 추가AD) (+1.5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개틀링 건 (Gatling Gun)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코르키가 전방에 개틀링 건을 발사하여 4초 동안 80/130/180/230/280 (+2.4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최대 12/14/16/18/20만큼 감소시킵니다.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미사일 폭격 (Missile Barrage)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코르키가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미사일을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90/170/250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미사일은 매번 10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최대 4회 충전됩니다. 챔피언을 상대로 기본 공격 적중 시 충전 시간이 2 +(치명타 200%)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E 하나 더 찎어주는 게 라인전 마나관리에 좋은 것 같아요...

라인푸쉬에 은근 E만한 게 없음..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빌드1
빌드2
깡 포킹 빌드
저는 2번아니면 3번으로 가는 편입니다~
1번은 확실히 잘 컷고 나 안죽을떄는 한방딜이 장난 아닌 것 같습니다 근데 너무 잘 짤려요 ㅠㅠ
2번은 무조건 안죽겠다 트리고
3번갈때는 막템 공허도 자주갑니다

깡댐과 안정성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무라마나 삼위 올라갔으면 저는 바로 수호천사 올려주는 타입이에요
딱 그타이밍에 짤리는 일이 많은 거 같아서

그리고 만약 집갈떄 돈천백원 있으면 바로 마관신 가서 확실한 로밍 가주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그타이밍에 나오는 다른 템 가도 딱히 공격력 오르는거같진 않지만...
발키리 패시브 뎀지 생각하면 마관 높으면 좋거든요
솔직히 미드에서 착실하게 파밍하는 게 나은거같아요

솔킬 낼수있는 상대는 거의없는듯..


어차피 후반은 보장되있고,, 어떻게든 파밍은 할 수 있는 챔피언이라.

정말 힘든 상대 만나면 유체화 텔 대용으로 쓰면서 무슨수를 써서라도 1차 안밀리고 계속 막을 수 있어요

어차피 유체화 쿨도 180초로 짧아서 텔 300인 거 생각하면 손해보는 장사는 아니라고 봐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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