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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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Mordekaiser, The Iron Reven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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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신병자 기본 교양서.(난입편)

- 차빙(2018-12-27, 조회수: 27075)


전 글은 다소 난잡하여 그냥 삭제했습니다.

롤닉==>차 빙
글쓰기에 앞서 모든 챔은 '기본기'없으면 어렵습니다.
그래도 모데는 라인전이 편한 챔프라서 접근하기 쉽습니다.
+기본적으로 미드에서 사용되었던 챔프들이 탑으로 올라가는 이유
==>미드는 mdc들을 위한 라인입니다. 끼어들면 안돼요
(+작성은 모바일로 했으나 pc버전으로 봐야 '스킬'부분이 제대로 나오네요..)

12/27 '정글 대처법' 추가 작성.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4) 2413 마나 0 (+0) 0
공격력 61 (+4) 12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4 (+0.6) 14.2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7 (+4.2) 108.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 175
Phase Rush(난입)난입 고정
난입 모데의 기본적인 룬세팅NimbusCloak(빛의 망토)Celerity(기민함)Scorch(주문 작열)
예전에비해 Celerity(기민함)이 안좋아진건 팩트
그래도 드는이유 '모든 추가 이속'
즉 모데의 경우Phase Rush(난입)NimbusCloak(빛의 망토)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통해 효과를 얻는다.
NimbusCloak(빛의 망토)빛의 망토를 드는 이유
1.기본적으로 모데가 뚜벅이다.
2.Celerity(기민함)기민함과 같이들어 효과를 증폭시킨다.
3.NimbusCloak(빛의 망토)'유닛통과' 미니언에 비비는 안1한 플레이를 안할수있다.
Scorch(주문 작열)주문작열을 드는 이유
짤짤이용 큰의미를 부여하면 콩콩이 대타
초반 추가누적딜
딱히 별로다 싶으면 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도 나쁘지않다.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이 룬은 앞서말한 Celerity(기민함)과 뽕을 받기좋다. 바론이나 용앞 쌈에서도 유용하니 들만하다고 본다.
Nullifying Orb(무효화 구체)운이 좋지 않았다. 모데를 선픽했다.상대가 오소리년이다....Teemo(티모)Teemo(티모)Teemo(티모)
Cassiopeia(카시오페아)LeBlanc(르블랑)Malzahar(말자하)Zoe(조이)등이 왔을때 들어주자
Transcendence(깨달음)초반 모데 스킬쿨이 긴편이긴하나 중후반부터는 그렇게 길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10렙부터 효과를 얻기에 Celerity(기민함)을 추천하고 싶다.
Absolute Focus(절대 집중)모데가 체력을 흡수하여 꽤 어울릴 듯하나 '70'이라는 높은벽을 한타때는 넘기가 힘들다.
서브룬
Shield Bash(보호막 강타)Revitalize(소생)가장 무난하다.
Shield Bash(보호막 강타)방마방과 공격력 호식이치킨마냥 두 닭을 다 잡았다.
Revitalize(소생)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효과 업!
이 외의 서브룬
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모데에게 너무나도 좋은 룬이긴하나 '결의'를 안찍었기에 조심하며 플레이를 해야한다. 게다가 뚜벅이 특성상 백업을 잘 가면 미드언저리 스텍쌓기 힘들다.
Triumph(승전보)Coup de Grace(최후의 일격)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Magical Footwear(마법의 신발)이런 애들보다 모데에게 더 좋은 룬은 결의라고 본다.

스펠은 Ignite(점화)Ghost(유체화) 가장 무난 +라인전 세다
Exhaust(탈진)티모나 카시 상대할때에 나쁘지않다
Teleport(순간이동)6분짜리 텔을 들빠에 3분짜리Ghost(유체화)을 들고 라인에 달려가자
"바텀로밍은 안가나요?"라고 한다면 모데가 가봤자 해줄게없다. 게다가 텔취소도 안돼...라인망하는 지름길

Teleport(순간이동)텔을 좋아하는 당신이라면 이글을 보고도 텔을 들겠죠.
이럴땐 Unsealed 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봉풀주를 이용해 보는것도 괜찮겟죠?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1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28~164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95/115/135/155(+0.7AP)(+5~139)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70/85/100/115/13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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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가 제일 좋다

스킬 콤보

W→E→Q

쉽게 생각하자. Q딜 박는게 메인이다. 모션 캔슬로 이득을 볼 수있도록 평Q를 쓰자. 

스킬 활용 팁

슬픔을 거두는 자
(Creeping Death)
체력 소모: 25/35/45/55/6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지속 효과: 모데카이저는 공격로 미니언을 처치할때 아군이 있다면 50%의 추가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사용 시: 모데카이저와 대상이 서로를 향해 움직일 때 75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서로 근접해 있으면 4초에 걸쳐 주위 적에게 4초에 걸쳐 140/180/220/26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거나 모데카이저가 스킬을 재활성화시키면, 주위의 모든 적에게 50/85/120/155/190(+0.3AP)의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와 아군의 체력을 입힌 피해량에 비례해 회복합니다.

모데카이저나 대상 아군이 죽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250
지속효과는 탑에서 의미가없다.

W흡혈이 꿀이다. 게다가 링크를 걸면 딜링도 된다(거리가 가까워야 함)

+라인복귀할때 미니언에게 w를 걸어주자 링크 건 대상에게 갈때 이속이 빨라진다. w는 나뿐만아니라 링크건 대상도 피가찬다.

단,W를 스킬을 끝내야 피가찬다 이점 유의하자

스페이드의 철퇴
(Mace of Spades)
체력 소모: 20/23/26/29/32
재사용 대기시간: 10/8.5/7/5.5/4초
시전 후 3회의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첫 번째, 두 번째 공격의 대미지는 같으며, 세번 째 공격은 두 배의 피해량이 적용됩니다.

첫 번째, 두 번째 공격 마법 피해: 10/20/30/40/50(+0.5/0.6/0.7/0.8/0.9 AD) (+0.6 AP)

세 번째 공격 마법 피해: 20/40/60/80/100(+1.0/1.2/1.4/1.6/1.8 AD) (+1.2 AP)
범위: 600

2번째 마스터스킬

10초→4초 굉장히 짧아진다

E에비해 딜도 높다. 세번째 공격은 피해량이 2배이니 가능하다면 꼭 딜 넣어주자

파멸의 흡수
(Siphon of Destruction)
체력 소모: 24/36/48/60/72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모데카이저가 정면의 원뿔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35/65/95/125/155(+0.6 AD)(+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적중시키면 최대 체력의 15/17.5/20/22.5/25%의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700
1렙때 찍는 스킬로 상대방의 Bone Plating(뼈 방패)뼈방패를 빼는데 매우 유용하다.
무덤의 자식들
(Children of the Grav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대상 챔피언의 최대 체력의 25/30/35 (+0.04 AP)%를 훔칩니다.(최초에 25%, 이후 10초에 걸쳐 나머지 75%를 훔치며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저주에 걸린 채 쓰러지면 영혼은 30초 동안 모데카이저의 노예가 됩니다. 또한 모데카이저가 추가 체력의 25%와 주문력의 30%를 얻습니다. 노예가 된 챔피언은 추가 공격력(+1.0 추가AD)과 추가 체력(+최대 체력의 15%)을 얻습니다.
모데카이저가 용에게 피해를 입히면 저주가 내립니다. 아군이 드래곤을 처치하면, 드래곤의 영혼이 노예가 되어 모데카이저를 따라다닙니다. 이때 노예가 된 다른 영혼은 사라집니다.

노예 챔피언은 Alt 키를 누른 채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조종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850
궁데미지는 즉발후 천천히 들어간다.
뚜벅이 쉑한테 라이엇이 준 사기스킬
'체력퍼뎀'이라는걸 잊지말자 사기스킬이란 뜻이다.
+)모데가 귀환시 노예챔피언들은 따라오나 용은 그자리에 계속 남는다 이점 유의하자.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스킬은 말이 많다. 즉 오류가 많다는 것이다. 오류를 어쩔수 없으니 그냥 그러러니하고 쓰자.
소소한 궁팁
1.한타시 원딜에게 궁을 쓰면 좋긴하나 각이 애매하다 싶으면 그냥 앞에 애 한테쓰자. 그후에 w를걸고 노예를 탱킹용으로 쓰며 상대방에게 라일라이를 뭍혀주자.
2.용을 노예로 만들때 꼭 막타를 챙겨야하는게 아니다.
3.라일라이 리안드리나온후 체력 40퍼 이하는 모데궁에 걸린다면 사실상 죽은거나 다름없다.
4.타워골드를 먹을때 빠르게 집을 가야한다면 노예는 타워치게두고 모데는 집을가도 돈이 들어온다 활용을 잘하자.
5.템살때 노예를 먼저 라인쪽으로 보내두고 노예에게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를 걸어 빠르게 라인복귀를 하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첫템은 안정성을 위해 도란방패로 시작합니다.
어차피 초반 주문력은 OFFENSE(공격)OFFENSE(공격)이 잡아줍니다.

상대 탑라이너와 정글이 같은 계열(ad / ap)이라면 안전하게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신발부터 올립시다.
첫템은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고정식으로 가나
상대 탑이 원거리에 붙잡기 힘든 챔피언이면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총검을 첫템으로 가줍시다.
 모데에게 방템 정도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이정도가 방템입니다.
템을 보면 아시겠지만 마관을 중요시하는 챔피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존버
카시오페아
존버
빅토르
아군정글이 cc정글이 아니라면 닺지추천
상대하기 쉬운 챔프는 안 적습니다. 앵간한 챔프들 상대는 쉽다는거겠죠. OP.GG기준 2티어까지만 정리할게요

1.Urgot(우르곳)상대하기 쉬운편.
우르곳의Disdain(경멸)스킬로 인해 모데가 접근해서 딜 넣을 수 있는 각이 나온다.
하지만 우르곳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블클이 나온순간부터 살짝씩 밀리는 감이 있다.
게다가 우르곳의 Disdain(경멸)Flash(점멸)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같은 콤보를 맞고 상대방이 갱왔다면 사실상 죽었다고 봐야한다.
그렇기에 나는 우르곳 상대를 할때 Ghost(유체화)를 들고간다. 최대한 시간을 뻐겨 아군정글을 불러 22를 하기 위해 괜찮은 선택이라고 본다.
초반엔 쉬우나 갈수록 상대하기 어렵다고 봐야한다.
(상대방의 갱없이 서로 11상태로 라인전이 끝난다면 모데가 더 좋게 끝나겠지만 우르곳이라면 상대가 갱을 안올 이유 X)
2.Aatrox(아트록스)얘 상대로는 Ghost(유체화)를 든다.Ignite(점화)들고 라인전 섯다가 개찢겨서 정치들은 적이 한두번이아니다.
기본적으로 아트록스를 상대할때는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를 피하느냐가 관건이다. 아트록스가 싸우러 들어온다는 전제는 기본적으로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1타를 맞았을 때.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2타를 칠때 아트몸쪽으로 들어가주자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3타를 칠때 Ghost(유체화)로 도망치면 좋겠지만 Umbral Dash(파멸의 돌진)때문에 그것조차도 사실상 힘들것이다.(과거 유체화 너프로 인해 이속이 서서히 증가)
상대가 못하는 아트록스라면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1타에Umbral Dash(파멸의 돌진)와 함께 섞고,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2타에Umbral Dash(파멸의 돌진)를써서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3타에는 Umbral Dash(파멸의 돌진)를 못쓰는 애들 상대로는 할만하다.
자. 그럼 우린 언제 싸워야하나?
기본적으로 아트록스 피가 약 70퍼 정도라 치자
아트록스에게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를 맞은상태이다.
Phase Rush(난입)Ghost(유체화)NimbusCloak(빛의 망토)를 통해 이속을 최대로 올린다.
아마 이짓을 하느라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2타를 맞는건 당연하다
그러니 아트 몸에 붙어서 크리만(끝자락)피해주자
이후 바로 아트에게서 멀리가자(상대 퇴로 차단하는곳)
그후 싸워주는게 베스트다.허나 이래도 아트록스가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이있다면 살아갈확률이 높다.
그냥 정글 부르자
3.Jax(잭스)너무사기라 라이엇이 너프 시켰다. 그래도 스킬구성이 사기인걸...
나는 Ignite(점화)를 들고 라인전을 간다.
초반엔 모데가 찢는다Grandmaster's Might(달인의 저력)6렙후에는 Grandmaster's Might(달인의 저력)패시브로 인하여 모데가지고 초반에 이겻다고 뽕에취해 나대다 바로 죽을 수 있다. 즉 후반갈수록 힘둘우 지는 챔프다. 최대한 초반 이점을 살려 파밍을 막자.
4.Sion(사이온)1~2렙때 Q짤 패왕. 전쟁을 모독히지말라며 징징댄다. 정작 지는 더럽게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로 깔짝
사이온이 아마Glacial Augment(빙결 강화)을 들고 올것이니 각을 주지말자. 얘 상대로는 라인전 이득을 딱히 못보니 Ignite(점화)Ghost(유체화)선택은 상대 정글보고 정하자.
3렙부터 딜교를해준다. 그러나 이거 하난 알고가야한다.
사이온이 각을 안준다면 모데와 정확히 반반가는 챔프다.
타워골드를 먹을 기회는 모데에게 주어지긴한다. 그때 너무 앞에서 나대지말자. 즉 타워는 치지말고 미니언들에게 응원해야한다.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160원벌려다 골로가게 되어 300+사이온의 기본룬 Demolish(철거)로 인해 160원 총 460원을 주게 될것이다.(+라인손해)
5.Pantheon(판테온)빵테온이 아닌 판테온
솔직히 만나본적이 없어 op.gg에들어가 얘가 드는 룬을 봐보았다. 승률도 좋다.
아마 빵테의 강점인 초반Spear Shot(투창)짤 딜교로 바위게 쌈에 먼저 가서 이득을 보는 것 같다.
모데로는 3~4렙부터 할만 할 것 같다.
3~4렙부터란건 아군 바위게 쌈 못내려간다. 아군 정글이 바위게를 포기해주길 기도하자. 하지만 상대가 아군 버프까지들어오면 그때는 정치의 대상이 모데가 될 것이다...
라인전을 질질끌고가야 이득이다.빵통기한을 기다리자.
6.Cassiopeia(카시오페아)적폐챔이다.
Noxious Blast(맹독 폭발)Noxious Blast(맹독 폭발)Noxious Blast(맹독 폭발)Noxious Blast(맹독 폭발)Noxious Blast(맹독 폭발)Noxious Blast(맹독 폭발)Noxious Blast(맹독 폭발)Noxious Blast(맹독 폭발)Noxious Blast(맹독 폭발)모데 독사하기 생겼다.
그나마 다행이란 점은 초반마나가 구지다.
Ghost(유체화)를 들고 런웨이를 찍어주자.
카시상대법은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피하고 바로 들어가는걸 추천한다. 물론 쿨타임 짧은 스킬이긴 하나 Ghost(유체화)로 붙어주면 카시가 Miasma(독기의 늪)를 못맞추기 때문 Miasma(독기의 늪)는 자기 근처에는 못깐다. 이점을 이용하면 간간히 킬은 딸수 있을것이다.
물론 이뜻은 초반 주도권이 당연하듯이 없다.
7.Irelia(이렐리아)
솔직히 이렐 상대법을 모르겠다.
Ignite(점화)Ghost(유체화)둘다 들고 상대를 해보았다.
그냥 Ignite(점화)들고 상대하기로 맘먹게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이렐을 상대하면서 이런말을 한다.
"저 mdc는 먼데 Flawless Duet(쌍검협무)를 피해도 내가져?
맞다. e를 피해도 Ionian Fervor(아이오니아의 열정)풀스텍이면 진다.
주도권은 당연히 Irelia(이렐리아)에게 있고 모데가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짤을 넣어도 Bladesurge(칼날 쇄도)패시브로 다시 피가찬다(mdc....) 게다가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로 너무나대면Bladesurge(칼날 쇄도)Flawless Duet(쌍검협무)Bladesurge(칼날 쇄도)Flawless Duet(쌍검협무)콤보를 맞고 상인얼굴을 보러가야한다.
너프되길 기도하자.
8.Camille(카밀)정교함이 없다면?
모데에게 있어 한없이 약한 챔프다.
그냥Ignite(점화)들고 녹이는게 좋다.
이친구가 1렙때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를 찍고 내가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를 맞지않는이상 초반부터 라인전 끝날때까지 주도권은 모데에게있다.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피하는팁:이건 확률이고 때에 따라 다르다. 당연하다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이속을 이용하고 최대한 상대방하고 먼쪽으로 무빙치며 빨려 들어간다는 느낌으로 상대방진영쪽으로 무빙치자.
즉 아무리 무빙이 좋아도 모데가 벽근처에 있으면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 를 맞는다 못맞추면 카밀이 이상할정도니 벽근처엔 서지말자.
9.Renekton(레넥톤)더러운 챔프다.
분노를 50정도 채우고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Cull the Meek(양떼 도륙)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를 한다.
가끔씩 Phase Rush(난입)을 터칠수있다면 따라가서 패주자
정글개입없이 11이라면 모데가 불리하진않다. 먼저 분노가 쌓이기전 싸움을 걸면 된다.
사실 레넥이 아픈이유도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때문이기도 하지만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때문이다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 에 맞으면 방관효과가 있다. 이점 유의하자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만 운좋게 안맞는다면 Phase Rush(난입)을 이용한 역킬각을 잴수있다.
이친구를 상대할때 나는 Ignite(점화)를 든다. Ghost(유체화)를 들어도 낫배드하나 레넥톤은 먼저 들어오는 챔이기 때문에 굳이 Ghost(유체화)없어도 Phase Rush(난입)을 터칠수 있어서 Ignite(점화)추천
10.Yasuo(야스오)
일단 좋아하자.
내가 제일 좋아하는 노예는 Yasuo(야스오)야스오다. 노예일때 활약을 많이해준다. 야소챔특성상 공속이 빠르다. 노예가 Yasuo(야스오)일때는 원딜들 다음으로 좋다고 본다.(바론잡을땐 원딜보다 더좋다)
이친구 상대로도 Ignite(점화)Ghost(유체화)어떤걸 들고가도 괜찮다. 난 Ignite(점화)를 들고간다. 혹시 본인이 속박플을 좋아한다면 Ghost(유체화)를 들고 Yasuo(야스오)주변을 빙빙돌아주자
아 물론 초반주도권은 없다. 그렇지만 Wind Wall(바람 장막)스킬은 모데에게 의미가 없고 모데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를 계속 맞다보면 야소가 먼저 싸우러 들어온다. 그타이밍이 3렙이후라면 모데가 무조건 이긴다고 보면 된다. 상대하기 (매우) 쉽다.
11.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상대하기 쉽다. 게다가 라인도 못먹게 할 수 있다.(정글개입만 아니면...)
혹시 오늘 기분 안좋은일이 있었다면 샌드백이니 마음껏패자.
12.Rengar(렝가)렝가
미니언 1개 챙기려다 300원을 렝가한테 줄 수 있다.
3~4렙까지는 사려주자. 그때부턴 렝가가 미니언을 챙기기 힘들 것이다.
이친구를 상대할때는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로 계속 딜교해준다.
"근데 분명 사리라했는데 딜교를 해?"
스텍이 쌓이기전이라면
렝가가 도약할때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평타로 응징해주자
최대한 라인은 당기는 식으로 해주면 모데카이저는 고양이를 달고 다닐수있다.Ignite(점화)를 들고 라인에 선다.
야성풀스텍만 조심해주자.
13.Jayce(제이스)
미니언에 붙어있지말자. 붙어있다가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맞는 순간 갈비뼈가 나간걸 확인 할 수 있다.
제이스가 1렙때 cs통제를 한다면 기꺼이 응해주자
제이스가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들어오는순간이 모데에게는 기회다.
스펠은 Ignite(점화)Exhaust(탈진)을 들어주고
되도록 싸움은 3렙부터 해주자
14.Riven(리븐)리쁘니
리븐은 1렙때 q로 들어오는거 조심하자.
물론 3렙때까지 사려준다.
선2렙찍기도 리븐이 더좋다.
3렙정도부터는 모데가 슥삭하고 갈아버릴 수 있다.(허나 1렙이나 2렙때 미니언 욕심내다 겜 바로 조져버림)
3렙때 리븐이 들어와 딜넣고 튈려하면 Phase Rush(난입)을 터쳐서 최대한 따라가며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딜을 박아주자
스펠은 Ignite(점화)나 Exhaust(탈진)을 들어주자
Exhaust(탈진)을 드는 이유는 리븐의 깜짝콤보 풀딜을 그나마 덜 아프게 맞기 위해서다.
초반에만 잘 사리면 그후엔 무난하다.
15.Garen(가렌)가렌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가렌 패시브인 '악당'만 조심하면 무난무난하게 이기는 라인전이다.
Ignite(점화)를 들어주자
가렌이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로 들어오면 평타를 섞어Phase Rush(난입)을 터쳐주자
이때 가렌의 Courage(용기)에 모데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를 안박도록 조심하자.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1타나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2타 둘중 한번은 Courage(용기)에 박아도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3타는 꼭 제대로 박아주자
16.Illaoi(일라오이)일라오이
Ignite(점화)를 들어주자
일라오이 상대의 기본중 기본Prophet of an elder god(고대신의 예언자)촉수를 지워주자.
지울때는 평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로 지워주자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아끼겟다고 평타로만 지우다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맞으면 눈물이 앞을 가린다.
2렙부터 나대주자. 2렙때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대신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를 찍어도 괜찮다.
(물론 일라가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를 찍어서 들어온다면)
일라오이가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를 4~5정도까지 찍기전이라면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에 끌려도 쫄지말고 딜교를 박아주자
일라오이가 Leap of faith(믿음의 도약)을 쓰면 Phase Rush(난입)으로 빠지면 된다.
은근 사람들이 모데가 일라상대하기 힘들거라 생각한다.(근접챔이라 그런가?) 어렵진않고 그냥 재밋는 라인전이다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4~5정도 찍은후에는 끌린다음 싸워주지말자 무조건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끌리면 안된다는 마인드로 하자.
17.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Ghost(유체화)유체화를 들어주자.
기본적으로 다리우스는 Ghost(유체화)Conqueror(정복자)를 들고 달려온다.
나도 똑같이 Ghost(유체화)로 달려주자
다리 Decimate(학살)를 해주며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로 딜누적
다리가 Apprehend(포획)로 끈다면 Decimate(학살)피흡못하게 안으로 붙어주며 Phase Rush(난입)을 터쳐주자
기본적으로 Ghost(유체화)는 다리가 Ghost(유체화)를 쓰는순간 동시에 써주거나
내가 킬을 확실히 낼 수 있을때 Ghost(유체화)를 써주자
18.Teemo(티모)적.폐
극초반이는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로 살짝씩 툭툭 갈구면서 라인먹자.
기본적으로 얘상대할때는 라인을 받아먹자.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에다가 Wit's End(마법사의 최후)를 사오기에 못이긴다.
그나마 한번이라도 따고 싶다면 Exhaust(탈진)에다가 Nullifying Orb(무효화 구체)를 들고 6렙이후에 한번 각을 재보자

그럼 라인이 안올땐 뭐할까? 아랫진영일 경우엔 바위게,윗진영일 경우엔 작골을 먹어주며 라인피해를 최소화시켜주자 애초에 모데 w가 정글몹에게도 흡혈이 되기에 먹으면서 피가 닳아도 문제없다.
19.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Ghost(유체화)를 들고 지구 끝까지 쫓아가주자
기본적으로 Kleptomancy(도벽)에의해 혹은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에 의해 계속 갱플에게 빨린다 그래도 그냥 준다는 식으로 맞으며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를 써주자 어차피 모데 Iron Man(철인)때문에 데미지는 안아프다. 가장 베스트 킬각은 갱플랭크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다 빠진후라면 무조건 킬각일 것이다.
즉 무난히 이긴다.


정글 대처법(중요)
서로 무난무난하다는 가정하에
상대 정글이 갱을와 1v2상황
가장 쉬운 방법은 체력(레벨)을 봅시다.
1.상대 탑hp가 대략 60퍼 이하/상대정글 풀hp==>상대탑을 노리자.
2.상대 탑hp가 대략 70퍼 이상+포션/상대정글 풀hp==>상대 정글을 노리자.
3.상대 탑hp 풀피/상대정글 풀hp==>
3-1.내가 Ignite(점화)를 들었다면 먼저 들어오는 상대를 죽이자
3-2.내가Ghost(유체화)를 들었다면 상대 정글러에게 접근을 하자
2번같은 케이스를 추가 설명을 하자면
기본적으로 무난하게 흐르는 판은 라이너(탑,미드)보다 정글러가 대략 1렙반정도 레벨이 낮습니다. 그렇기에 상대탑hp가 많다면 상대 정글을 노립시다.

+)추가설명
기본적으로 상대가 갱왓을때 모데의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효과를 극대화 할수있는 자리를 찾으세요.
앵간해선 쫄지마세요.
???:탑라이너가 지면 그건 정글탓이에요!

모데 운영법
라인을 빨리 끝낼 수 있다면 빠르게 끝내고 바텀과 타이밍 맞춰 스왑후 용을 챙겨준다면 베스트.

팀파이트시 역할
용을 가지고 있다면 한타에서 이긴다고 볼 수있다. W를 적절히 활용해주자.
모데용컨을 한타때 할 자신이없다면 상대방 딜러에게 용 고정시켜두자.
20분 깜짝바론이 된다.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노예나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용이 있다면
마치며
모데는 쫄아있는 챔프가아니다.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를 통해 22는 앵간하면 이기니 쫄지말자.
라인전만큼은 세고 쉽다.
탑입문으로 모데 괜찮다고 생각한다.

+처음 써본글은 많이 난잡하다고 느끼고 몇시간을 들여 폰으로 써봅니다.
닉은 앞서 말했듯이 '차 빙'입니다.
모데 클럽같은곳이 있다면 초대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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