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28 타곤산 너프로 인한 첫템 고정, 승전보 너프 추가
2018/01/30 케이틀린, 코그모 대응법 추가
2018/02/03 봉풀주 너프예정에 대한 짧은 코멘트 추가..
2018/06/05 가만히 있다가 쳐맞았습니다. 8.11패치 적용.. 시비르는 주것습니다..
2018/08/05 8.15패치 수정중...
2018/12/26 가망없는 시비르... 그래도 한 번 붙들어 보려구요 9.1 원딜패치 떡상기원
2018/02/01 9.1,9.2 패치 수정
안녕하세요! 재아알파카 입니다.
시즌6때 공략을 썼었는데, 모자란 필력에도 여러 사람들이 읽어주셔서 이번 시즌에도 마땅한 공략이 없는 것 같아서 이렇게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별볼일은 없지만.. 시즌 5때 시비르를 접하고 이거 괜찮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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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4) | 2368 | 마나 | 340 (+45) | 1105 |
공격력 | 60 (+2.5) | 102.5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3.25 (+0.55) | 12.6 | 5초당 마나회복 | 5.5 (+0.8) | 19.1 |
방어력 | 30 (+4.45) | 105.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00.0 | 50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봉풀주의 너프와 메타의 변화로 이제는 기민한 발놀림을 들어주도록 합니다. 미니언에게 30%만 되는 피흡.. 여러가지로 악조건이지만, 시비르에게 주어진 특성은 이것 말고는 고려하기가 힘들 것 같네요. 그래도 순간적으로 주어지는 이속은 아직도 효율이 좋습니다.
집중 공격도 고려를 해보았는데, 사거리가 짧은 시비르의 특성상 평w평 하면 터지는건 좋지만, 생각보다 각이 잘 안나옵니다. 취향에 맞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기민한 발놀림을 추천합니다.
2,3,4티어는 아래 정밀 특성을 확인해주세요 :)
+정밀 보조 추가
정밀은 고려를 안했었는데, 정수 약탈자까지 공속이 정말 많이 모자라서 딜교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봉풀주의 난이도를 더 높이는 원인이라고 생각해서 고려하던 도중, 정밀의 공속증가가 생각나서 써보니 굉장히 체감이 크더라구요. 물론 극후반을 바라봤을 때에는 폭풍의 결집 + 기민함의 조합이 굉장히 좋았지만, 라인전에서부터 고통받는 것 보다는 정밀에 투자하면서 민첩함 + 영감 + 정밀의 공속 20% = 총 38%의 공속을 챙김으로써 (민첩함 풀스택) 좀 더 수월한 라인전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보조 1티어
승전보가 너프를 먹었지만..그래도 쓸만은 합니다. 선택입니다.
핓빛 길과 후반을 위해 과다치유도 괜찮고, 라인전의 변수를 위한 승전보도 괜찮고..
취향에 따라 선택해 주세요!
보조 2티어
위에서 과다치유를 골랐다면, 핓빛 길은 거의 강요입니다. 이번 패치로 생각보다 효율이 좋아지기는 했지만
승전보의 뽕맛을 고르셨다면 무난하게 민첩함을 찍어주세요.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십자날 검이 돌아올 때 피해량 감소는 초기화됩니다.
부메랑 피해량은 공격력 및 치명타에 따라 증가합니다. (치명타 100%에서 최대 50% 추가 피해)
시전 시간은 추가 공격 속오데 따라 감소합니다. (0.25~0초)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공격이 치명타라면 튕긴 공격도 치명타를 가합니다.
새로운 대상을 우선 공격한 후 이미 공격한 대상에게 돌아갑니다. 각 대상에게 최대 두 번까지만 적중합니다.
미니언에게는 65%의 피해를 입히고, 남은 체력이 15미만인 경우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450)
이 보호막을 챔피언과 아이템 스킬을 모두 방어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사냥 개시 활성화 중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시비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최근 피해를 입힌 적 처치에 관여하면 사냥 개시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범위: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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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랄게 있다면..
평W에 영혼을..담아서..
평w의 속도에 따라 시비르의 숙련도가 달라집니다.
가장 연습을 많이해야 할 포인트인 것 같아요.
정말 이거 상대 서폿이나 원딜한테 관통뎀 없이 두번맞으면 눈물나요..
가장 고민들 되시는게 하는게 템트리겠지요.
다른 공략들 보면서 조금 생각하면서 수정하려 했지만..
제공략이니까.. 저한테 맞는 템트리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도란의 검, 포션하나)
사실 이게 가장 좋은데...
상대 ap서폿이 너무 강하다 싶으면
이거 가줍니다... 자신 무빙 자신있으면 검이 가장 좋아요
근데 효율면에선 방패가 더 좋은 것 같아요 요즘은
1코어
정수약탈자 가시는분 간혹 보이는데 정말 추천하지 않습니다.
폭갈을 통한 w치명타가 있으니 평w대신 라인클리어에는
w세 번을 폭갈 시간에 맞춰서 던져주실 수 있습니다.
사실 근데 그냥 세번 던져도 q있으면 밀리는데 q 마나 소모가 크니까
되도록이면 폭갈 시간과 w 시간을 맞춰보세요.
다음 패치에서 인피, 정수가 돌아올 예정입니다.
이 패치가 시비르를 바꿔줄지, 아니면 1티어자리에서 끌어내릴지는 의문이네요.
2코어
공속템은 하나만 갑나다. R패시브로 인한 W3타가 편해서
한 개 이상의 공속템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먼저 제가 가장 추천 드리는 아이템은
(스태틱의 단검)이 있습니다.
안그래도 빠른 라인클리어가 더 빨라지고
시비르의 최강점인 평w의 힘을 더 실어줍니다.
순간 딜을 늘려줌으로써 상대에게 압박을 가하는 효과도 있겠죠.
전에는 고속 연사포를 추천드렸지만, 고속 연사포에 대한 언급은 아래에서 하겠습니다.
순간딜 시비르에게 굉장히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8.9패치로 스태틱이 너프먹었습니다. 라인 클리어에 힘을 조금 뺀 느낌인데
시비르랑은 관련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뭔가 기분이 나빠서 저는 고속 연사포를 추천합니다.
다음으로는 (고속 연사포) 입니다. 연사포 열린 상태에서
W를 써주시면 긴 사거리로 W가 튕겨 나갑니다.
이번 상향으로 W가 크리가 터진다면 두번이면 라인이 밀립니다.
사거리가 길어지는 걸 이용해서 장거리 라인 푸쉬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팀에 미드가 라인푸쉬가 좋지 않거나, 포탑뒤에서 미니언을 치기에도 벅찬 상황이라면
고속 연사포의 긴 사거리로 라인 푸쉬를 노려줍시다.
(W한번 쓰시고 Q를 쓰시면 라인이 정리가 됩니다.)
마지막으로(유령 무희)가 있는데요.
사실 이전 공략을 쓸때는 비추했었지만, 생각보다 괜찮은 효율을 자랑합니다.
사거리가 짧아서 맞으면서 싸우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 시비르에게 깨알같은 옵션들이 달려있어요.
죽음의 왈츠라는 이름값을 해줍니다.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인피가 바뀐지금 상황에서 공속과 생존으로 시간을 더 버틴다는 것도 메리트가 있겠네요.
2.5코어
상대팀에 cc기가 너무 괴랄하게 많다 싶으면 을 꼭 올려주세요.
스펠쉴드가 있는 시비르지만, 반응하기 어려운 cc기들은 수은으로 풀어야합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말자하의 궁()이 있겠네요.
3코어
원딜의 꽃 3코어 아이템으로는
(무한의 대검)을 고정으로 갑니다.
인피가 나오는 순간부터, 시비르의 게임이 시작됩니다.
괴랄한 치명타율과 데미지로 w의 압박이 굉장히 강해집니다.
고정피해 역시 괜찮은 효율을 자랑하지만.. 그래도 뭔가 아쉬운 느낌이 강합니다.
전의 인피만큼의 효율이 나오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4코어
먼저 상대 탱커진이 없거나, 빈약한 경우
라위보다는 피흡템을 통한 생존을 높이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상대가 노탱 혹은 원탱이라면, 저는 피흡템을 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피흡템부터 설명 드리겠습니다.
(피바라기)와 vs (죽음의 무도)
둘 다 생존력을 높여주는 아이템 입니다.
먼저 피바라기는 올 ad인 경우에 가주면 효율이 좋습니다.
혹은 부메랑이 튕기기 힘든 경우에 가주셔도 좋습니다.
피바라기와 과다 치유 그리고 타곤산의 보호막이 합쳐지면, 시비르의 체력바의 절반 정도는
보호막으로 되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피바라기 가격 버프 덕분에 조금 더 고려할 만한 아이템이 된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죽음의 무도)가 있습니다.
W튕기는 거에도 체력이 찹니다.
Q또한 마찬가지구요
거기다 쿨감 10%까지 합치면 40프로가 딱 맞춰집니다.
정말 괜찮은 아이템이에요.
한타끝나고 라인하나 밀면 체력이 쭉쭉 찹니다.
피바라기랑 무도랑 취향차이가 좀 있는거 같아요.
올AD일때 역시 이템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한타에서W가 잘튀면 체력이 쭉쭉찹니다.
상대가 투탱이상이라면, 방관이 없다면 시비르의 힘이 빠집니다.
원딜말고는 잡을게 없는 상황이 오는 경우에는 방관템이 없이는 시비르가 딜을 뽑아내기가 어렵습니다.
추천드리는 방관템은
(도미닉 경의 인사) vs (필멸자의 운명) 정도입니다.
그 외의 방관템은 시비르와는 어울리지 않을 것 같아요. (..양날도끼?)
먼저 상대에 소라카 혹은 문도 그외에도 힐 관련해서 여러가지로 신경쓸게 많다면 필멸자의 운명을
힐 관련해서 딱히 효율을 낼 수 없는 조합이라면 도미닉 경의 인사를 가주도록 합니다.
룬과 아이템에서 나오는 힐도 무시할 수 없으니 상황에 따라 아이템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8.11패치에서 방관이 상향을 먹었습니다. 괜찮은 효율을 자랑합니다. 탱이 많다면 꼭 올려줍니다.
5코어
나중에 로 올리겠지만, 빠르게 올릴 필요는 없습니다.
상대CC가 정말 괴랄하다면 가줍시다.
(등등..)
이놈 같은경우는 궁이 E로 씹히긴 합니다. (들어올 때 써야합니다 터질때 쓰시면 멘탈도 터집니다.)
하지만 라는 괴랄한 아이템이 나왔습니다..
제드궁이랑 드락사르를 수은으로 풀어주고 표창이나 보호막으로 막읍시다.
이제는 궁 안씹히니.. 보호막으로 들어올 때 꼭 막아주세요!
또는 cc기가 딱히 문제될 게 없다면 생존과 딜로 아이템을 나눌 수 있습니다.
() vs ()
괴랄한 공속과 확정 치명타, 혹은 혹시모를 암살자에 대비한 아이템입니다.
스태틱과 고속 연사포는, 두 아이템의 스택이 중첩되기 때문에
고속연사포를 2코어로 올렸다면 스태틱을, 그 반대의 경우라면 고속 연사포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기민한 발놀림과의 스택과도 연관되니, 이점 참고하셔서 시너지를 받아가시면 됩니다.
유령무희는 그 외의 선택지로 고태틱이 싫다면 가는 아이템으로 추천드릴 수 있지만
사실 그렇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고태틱 효율짱짱맨)
수호천사와 맬모셔스는 상대가 암살 혹은 내가 어그로를 끌어서 시간을 버는게 중요하다면
수호천사를 올려주시고, 그정도는 아닌데 ap딜이 조금 많다 싶으면 맬모셔스를 가주도록 합니다.
시비르 자체가 이속이 빠르고 생존이 가둬지지만 않으면 나쁜편이 아니라서, 저는 공격적으로 하는 걸 추천드려요.
8.11패치로 약간 오버 치명타가 되어버렸지만.. 도리가 없습니다.
그래도 요즘은 마지막코어 수호천사가 대세입니다.
사실 아이템에 순서는 없습니다.
제드가 너무커서 2코어 수은 가는것도 가능하구
탈론이 너무쌔서 3코로 스태락 가셔도 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일 뿐입니다. 난 이 아이템이 더 좋고 잘맞는다
하시면 그 아이템을 가는 게 더 좋습니다.
어디까지나 제가 쓰는 아이템을 알려드리는 거지
이걸 꼭 가야만 한다! 하고 강요하는건 아니니까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라는 것 잊지 말아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지적해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스펠쉴드로 이녀석 E를 막는게 진짜 너무 어렵습니다.
타이밍봐서 막아야 하는데.. 솔직히 거의 불가능 합니다.
상대 서폿이 라인전이 쌔다면 많이 힘듭니다. 후반에도 칼리가 쌔구요 ㅠㅠ
최대한 맞딜을 피하고, 궁으로 스노우볼 굴리면서 돌아다닙시다.
하지만 궁을 통해서 보는 팀원의 궁합은 시비르가 더 뛰어납니다.
라인전에서 열심히 버텨줍시다.....
저같은 경우에는 많은 경험으로 막는 경우가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맞딜은 되도록 피해야하는 원딜로 지금은 밴하는게 가장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자르반같이 가두는애들이 시비르한테 크나큰 쥐약입니다.
노점멸 - 사망플레그..
베인을 밴했다면 팀원분들에게 밴해달라고 부탁드리도록 합니다.
(혹은 쓰레쉬를 뽑아달라고 부탁드리는 것도 괜찮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에서 편하게 마나수급을 해주고 q를 제한하게 합니다.
6렙 이후에는 궁을 막고 싸워주시면 필승입니다.
조심해야할 점이 있다면, e가 터지는 시점에서 막지 않으면 다른 스킬로 쉴드가 빠질 수가 있
습니다. 그 점만 유의한다면 편하게 상대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카운터픽이라는게, 그냥 손싸움입니다.
진짜 말도안되게 어려운 애들이 몇 있긴하지만
시비르는 밸런스가 좋은 원딜이라
엥간한 원딜들은 상대하기가 쉽습니다.
시비르는 화려하게 딜을 넣고 빠지는 원딜은 아니지만,
우아하게 뒤에서 시즈탱크같은 역할을 해주는게 시비르입니다.
+챔피언 별 대응법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가나다 순으로 작성 예정이니 편하게 찾아서 봐주세요 ㅎㅎ (CTRL + R로 찾으셔도 됩니다.)
(그레이브즈 : ???)
보이지 않습니다. 그는 이제 정글에서만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드레이븐 : 난이도 하~상) ( - ,)
하에서 상인 이유는 그만큼 이 챔프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사람이 플레이 하게 되면 어려워집니다.
보통 드레이븐이 나오는 경우는 장인들이 많이 다루기 때문에 대부분 숙련도가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도끼가 나올 자리에 Q를 던져주면서 압박을 가해줄 수는 있지만, 잘하시는 분들은 도끼를 포기하고 안맞아줍니다.
그래도 도끼 떨어지는 원 자리를 잘 확인하면서, Q로 압박을 가해주는 플레이가 Best입니다.
라인 클리어가 그렇게 빠르지 않기 때문에, 싸워주지 않고 라인을 마음대로 관리하다가, 6렙 이후부터 정글님을 콜해서
잡아주시면 편합니다. 킬을 안주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봉풀주를 들었을 때에는 텔포를 활용하여 라인만 밀고 안싸워주는 식으로 하시다가 탈진 및 점화로 정글과 함께 킬을 한 번 내주시면 게임이 편해집니다.)
(루시안 : 난이도 상~최상) ( -,,)
지금 답이 없습니다 밴하세요..
(미스포츈 : 난이도 중) ( - ,,)
유성으로 인한 짤이 굉장히 아픈 편이지만, 그렇다고 그렇게 라인전이 힘든건 아닙니다.
정글과의 호흡이 있는 챔프다보니 정글을 조심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미니언 뒤로 날아오는 q를 조심해 주세요. 눈으로 보이기 때문에 막기가 쉽습니다.
e와 r은 딱 한 번만막아집니다. 한 발 막아주고 끝나니 정말 급한 상황이 아니면...
마나 수급을 위해서 한 번 막아주셔도 되지만, 특히 e인 경우 미포는 유성을 자주 들기 때문에
유성을 막아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되도록 정글이 올 경우 정글이 오기 전에 궁을 키시고 도망가주세요.
(바루스 : 난이도 중) ( - ,,)
맞다이가 굉장히 강하지만, 그만큼 도주기도 없는 갱호응에 "취약한" 원딜입니다.
하지만 그와 동시에 갱호응이 굉장히 좋은 원딜입니다. 하지만 시비르에게는 다릅니다.
6렙전에는 q,e를 되도록 막아주도록 합니다. e는 판정이 좋아서 막기 조금 어려우실 수 있지만, q는 눈으로 보고 막아도 문제가 없으니 q를 되도록 막아주세요.
6렙 이후에는 q를 되도록 피하면서 쉴드를 아끼고, 언제나 상대가 궁으로 묶을 수 있다는 걸 생각하면서 e를 준비합니다.
궁을 막아주면, 확실히 유리한 싸움을 할 수 있습니다. 갱에 약한 만큼 정글을 자주 불러주세요.
(시비르 : 난이도 ???)
자신과의 싸움...! 사실 인기있는 원딜이 아니라 일반에서 같이 만나는 경우가 거의.. (눙물)
(애쉬 : 난이도 보통) ( - ,)
사거리 600과 500와의 만남.. 어려움을 주려했지만, q를 통한 딜교가 수월하고 w를 막기가 쉬워서 보통을 주었습니다.
바루스와 비슷하지만, 맞딜면에서는 바루스보다는 조금 약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조금 더 수월합니다.
6렙전의 라인전에서는 를 되도록이면 막아주도록 합니다. (서폿의 cc기도 생각해주면서)
애쉬는 라인미는 속도가 느린편에 속하기 때문에 라인을 실컷 밀어주고 미드로의 로밍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6렙 이후에는 언제나 를 생각해주시면서 너무 가까이 붙으시면 안됩니다.
바루스와 마찬가지로 뚜벅이 원딜이기 때문에 부메랑 잘 던져주시고 정글러를 불러주시면 편합니다.
(이즈리얼 : 난이도 쉬움~보통) ( - (,,,)
위에서 언급했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서폿이 도벽이즈에게 q를 신경써서 피해달라고 부탁드리도록 합니다.
후반은 시비르가 더 좋지만, 이즈의 여포 타이밍은 강합니다.
(자야 : 난이도 보통) ( - ,,)
시비르와 비슷한 사거리를 가졌지만, 을 통한 맞딜이 굉장히 강한 친구입니다.
추노면 추노, 딜이면 딜을 담당하는 스킬이지만, 지속시간이 짧아서 빠지고 나면 힘이 조금 빠지는 친구입니다.
우선 자야는 깃부르미를 통한 딜교환 혹은 데미지 딜링을 담당합니다.
그래서 이 스킬을 막아주는게 포인트입니다. 생각보다 느리지만, 신경쓰지 않으면 맞을 수 있습니다.
신경써서 막아주도록 합니다. 맞딜은 코어 차이가 나지 않으면 되도록 피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깃부르미를 막아도 차칫하면 지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라인 클리어가 시비르만큼 빠른 친구이기 때문에 봉풀주보다는 기민한 발놀림을 추천드립니다.
(진 : 난이도 쉬움~보통) ( - ,,,)
잘하는 진이면 조금 까다롭긴 하지만 그렇다고 어려운 건 아닙니다.
Q,W 모두 막기가 쉬운 편이고, 마나수급하러 E를 막아주셔도 됩니다.
커튼콜은 상황에 맞게 쓰되 팀원을 살릴 수 있다면 앞에가서 쉴드로 막아주셔도 됩니다.
평타 맞을 사거리를 자주 내어주시면 조금 아플 수 있습니다.
진의 무서운 타이밍은 총알 두 발을 가지고 있는 진입니다.
두 발 다맞으시면 조금 아플 수 있으니 이때는 조금 조심해주세요.
Q를 잘 맞춰주시면 편합니다. 후반에는 시비르가 훨씬 좋으니 라인전 반반만 가셔도 이득입니다.
솔직히 요즘 진이 메타가 아닌 것 같아요. 나오면 이겨줍시다.
(징크스 : 난이도 쉬움~보통) ( - ,,)
맞다이에서는 조금 강력한 모습을 보이지만, 역시 뚜벅이 원딜입니다.
Q두번을 맞춘 상황이라면, 징크스가 Q예열이 되어있지 않으면 맞다이도 이기실 수 있습니다.
을 막아주시고, 후반 성장력도 비슷합니다. 킬을 내어주지 않으면 유리합니다.
대포폼은 사거리가 길어지지만, 공속이 느리니 이점 유의해주시고, 뚜벅이니 시비르의 궁과 팀원이 연계한다면 쉽게 잡아낼 수 있습니다.
(칼리스타 : 보통~어려움) ( - ,,)
보통을 준 이유는 못하는 칼리스타의 경우입니다. 조금이라도 숙련도가 있는 칼리스타라면, 시비르를 뽑지 않는걸 추천드립니다.
맞딜이 성립이 되지않고, E를 막아내는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점멸로 도망친 뒤 바로 쉴드를 키면 간혹 막아지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잘하는 칼리는 미리 찢어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되도록이면 를 막는걸 추천드립니다. E를 막아내려고 욕심부리다간, 찢겨있는 시비르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후반 역시 칼리스타가 좋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강한 서폿을 뽑아서 압박하도록 합니다.
궁을 통한 이득을 많이 봐주셔야 합니다.
(케이틀린 : 보통~어려움) ( - ,,,)
사거리 500과 650의 만남..
케이틀린 자체가 지금 조금 구립니다. 하지만 잘하는 케이틀린이라면 말이 달라지죠.
못하는 케이틀린은 딜교를 하는 법을 모릅니다. 맞다이도 시비르가 이기구요.
마나수급도 주기적으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잘하는 케틀은 덫을 안깔아줍니다. 아니면 확정적으로 넣을 수 있을 떄 덫을 깔죠.
또한 딜교가 성립이 되질 않습니다. 내가 치러가기 전에 한 대 때리고 치려하면 빠지다가 한 대 더때리고..
후반 캐리력 또한 케이틀린의 우월한 사거리는.. 상대 하기가 벅찹니다.
하지만 갱킹에 취약합니다. e판정이 정말 구려서...
라인을 밀고 압박을 주는 케틀분들이라면, 정글을 불러 노려줍시다..
킬 따이는 순간부터 지옥이 시작됩니다. 서폿이 강한 서폿이라면 2:2에서는 무리가 없습니다.
조금 신경쓰면서 플레이 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 케틀 한정으로는 도란방패도 나쁘지 않습니다.
(코그모 : 보통~어려움) ( - ,,)
케틀과 비슷하면서도, 어찌보면 조금 더 쉬운 상대이기도 합니다. (라인전에선..)
코그모는 를 통해 사거리가 증가하는, 즉 시즈모드형 원딜입니다.
초반에는 그렇게 크게 증가하지 않지만, w5렙기준 코그모의 사거리는 710까지 증가합니다.
시비르에게는 지옥같은 사거리이죠. 하지만 이건 후반의 이야기 입니다.
도주기가 없는 코그모의 특성상 갱호응에 정말 취약합니다.
정글에게 강조를 해주고, 코그모의 성장을 막아줍시다. 후반의 잘큰 코그모는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강한 서포터와, 믿음직한 정글러가 필요합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강한 원딜은 아니니 압박을 가해줍시다.
구인수가 나온 시점부터, 시비르가 반코어 이상 앞서지 않으면 이기기 힘드니 조심해주세요.
작성 예정중입니다!
시비르의 강점인 라인푸쉬력을 이용해서 와드를 하고 바텀을 쭉쭉 밀어줍시다.
서폿이 로밍다니기 편하게 라인을 쭉쭉밀면 나는 못크지만 미드탑이 잘 커줄겁니다.
내가 크는걸 원한다면 땅기고 정글이랑 궁으로 진입하셔도 무방합니다.
내가 커도 딜하기가 쉽진 않아보인다면 라인 푸쉬를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선 2렙을 위해 W로 라인을 밀어줍시다.
딜교는 E로 마나먹고 Q로 딜교하는게 좋습니다.
상대가 평타한대 치러오면 나는 평W로 한대 더쳐줍시다.
시비르는 스노우볼이 참 잘굴러 가는 챔피언입니다.
바텀에서 무난하게 CS와 사이좋게 지내셨다면 포탑을 밀고 미드로 가줍시다.
재빠르게 라인을 밀 수 있는 시비르의 강점으로 라인을 밀고 오브젝트를 챙기는게 편합니다.
짜를 수 있을 때 궁 아끼지말고 써줍시다.
시비르가 후반에는 힘이 좀 떨어지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궁이 너무 좋아서 이때부턴 궁만 써줘도 거의 1인분은 한겁니다.
짤리지말고 라인 빠르게 밀어주면서 한타에 임합시다.
판수가 엄청 많지는 않지만
시비르라는 챔피언을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나름대로 연구도 많이해보고 정이 많이가는 챔피언입니다.
딴사람들 안쓸때 쓰던 시비르였는데 갑자기 반짝하고 떠서 좋아했지만
금방 너프로 인해 다시 들어갔습니다..ㅠㅠ 하지만 이번 상향으로 인해
시비르 승률이 많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시비르 하는 유저들이 늘기를 바라며
지금까지 미흡한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적은 달게 받겠습니다.
댓글로 지적해주시면 빠르게 답장 해드리겠습니다.
다들 시비르 재미있게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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