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100% (6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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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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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여진은 갔다. 그럼? 콩콩이

- 서포터최영찬(2019-08-09, 조회수: 58951)

술 한잔 마셨습니다... 라인전이 잘 안되도 좋습니다. 하지만 럭포터 하나만 기억해주세요

진심을 다해 전합니다. 라인전이 별로 일 수 있습니다. 밤낮으로 고민하고 플레이했습니다...

최선을 다했고 열심히 했습니다 저의 진심이 느껴지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아무도 안하던 전시즌부터 시작해서 현재 시즌 9 1티어까지 럭스만 했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하는대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내꺼 인증★




19.7.3일 기준







꿀팁 하나 첨부!! 스킬 활용 팁 참고!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마법


요즘 미드 럭스는 수확이 떡상했더라고


그래서 나도 서폿으로 써봤는데


서폿특성상 수확터트리기가 힘들엉


초반 라인전 딜교 우위와 쉴드량 추가를 위해 콩콩이를 들어주자


마나순환 팔찌는 생략하고


깨달음이 필수 특성이야


쿨감 초과분 당 주문력이 올라가는데 내가 가는 템트리는 쿨감이 많이 붙어있을뿐더러


럭스 쉴드는 오로지 마관과 상관없이 주문력 계수이기 때문에 쉴드의 극대화를 위해 깨달음으로 주문력을 올려주자


특성,룬 패치 전에도 가는 템은 비슷했는데 쿨감은 40프로 고정이니까 남는 쿨감이 너무 아까웠는데


지금은 완전 혜자룬이 생겨버렸지


주문작열 or 폭풍의 결집


맘에 드는거 드세요!


정밀


다른 유틸 서폿할때는 보조 특성에 영감을 들어서


외상이나 통찰력 이런걸 찍었는데


럭스는 스킬의 마나소모가 많다보니 싸움이 길어지면 마나가 부족해서 평타 딜링만 해야할 때가 생기더라구


그래서 부족한 마나를 보충하기 위해 침착을 들어


그리고 보너스로 궁쿨도 감소하니 럭스한테는 필수적인 룬이야


최후의 일격은 생략할게


보조룬


럭스는 주문력이 생명이라 그냥 적응형 능력치 올려주고


맨 마지막줄은 그냥 취향대로 찍으면 돼




결의


요즘 여진 럭스가 떠오르고 있어


여진 발동시 폭발적인 방어력으로 버티겠다는 마인드인데


나는 여진을 좋아하지 않아


발동조건이 너무 한정적이야


상대를 이동불가 상태로 만들어야하는데


럭스는 q하나 보고 들어야해


그렇다고 q가 맞추기 쉬운가?


그것도 아니야


내 경험상으로는 예를들어 쓰레쉬가 밀고 들어올때


미니언도 같이 딸려와서 속박을 못맞추는 경우도 생겼어


룬을 잘못들어서 수호자 한번 써봤는데


차라리 수호자가 조금 더 안정적인거 같았어


여진의 너프로 인해 여진럭스가 멸종되었습니다.


정 결의를 쓰고싶으신 분들은 수호자를 추천드리며


보호막강타를 믿고 평타견제하시다가 쓰레쉬 노틸에 의해 죽는 경우가 허다하니,


웬만하면 콩콩이 들고 스킬짤 넣읍시다.


w선마와 수호자, 보호막강타, 소생가 새롭게 떠올랐습니다.


w선마는 너무 원딜 의존도가 큽니다.


천상계니까 원딜믿고 하는거겠죠?


솔직히 럭스 qer로 딜뽕 느낄려고 하는거 아니에요?


이 공략 본다는건 원딜을 믿을 수 없는 티어라고 가정하기 때문에


콩콩이로 가겠습니다!


유틸 서폿은 무조건 Exhaust(탈진)


잘쓴 탈진 한번에 상대팀 암살자가 우리팀 딜러가 사느냐 마느냐가 달라집니다


항상 탈진을 써야할 때를 생각하면서


예를 들면 제드 궁,렝가 은신,카직스 점프,야스오 궁 등등


상대팀이 암살을 시작할때 바로 탈진을 박아주는게 중요합니다


다른 행동을 하다가도 우리팀 딜러가 물릴거 같으면


바로 마우스 커서를 우리팀 챔피언 위에 올리고 탈진을 준비하자



한명을 순삭시키는 스킬들은 즉발기가 거의 없기 때문에


충분히 대비해서 바로 탈진을 걸 수 있어


Ignite(점화)는 들지마세요 미드럭스도 점화 안드는덴 이유가 있습니다.


점화 사거리 안에 들었다는 것은 상대방이 역으로 물 수 있음을 뜻합니다.


멀리서 속박맞춘 뒤 er로 딜링하면서 w과 탈진으로 우리팀 원딜을 지원해줍시다.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e-r


 e-평평평-q-e-r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이라면 그나마 e에 붙은 슬로우를 최대한 활용하는건데


 상대가 도주기가 없다면 e를 최대한 오래 지속시키면서


 딜을 좀 더 넣고 터트리는게 좋아요


 예를 들면 애쉬에게 속박을 맞췄다


 그러면 q-평-e-e-평을 해도 되지만


 q-평-e-평-평-평-e-평 으로 딜을 최대한 뽑을 수 있어요


 또한 슬로우를 이용해서 길목 차단후 속박 각을 좁혀서 스킬을 쓰면 맞추기 쉬워집니다.


 슬로우 묻힌다고 도주기가 있는 챔피언에게 오래 발동시켰다가 e딜을 못넣는 경우도 있으니


 어차피 도망갈 애들이니 차리 딜을 빨리 넣어줍시다.


 솔직히 럭스는 다 논타겟 스킬이라 맞추기 나름입니다.


 그냥 제일 중요한건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를 최대한 많은 사람이 받도록 써줍시다


 그리고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도 투사체기 때문에 우리편의 무빙도 약간은 예측해야해요


 한타때 쉴드만 잘 돌려도 일인분은 거뜬합니다


 그러니 포지션 잘잡고 최대한 많은 사람이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받게 각을 잘 재야해요


 ----추가----

 모르는 사람이 꽤 있지 싶은데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시야 범위는 데미지가 들어가는 범위보다 살짝 더 넓어요


 그래서 이걸 어떻게 활용하나면 일부러 부쉬 앞까지만 던지면 상대방은 안보이는줄 알고 있으니


 그걸 활용해서 역관광 시키면 돼요


 자주 써보면 감이 잡히겠지만 별거 아닌거 같아도 엄청 중요합니다


----추가2----


 이것도 모르는 사람이 많을텐데 스킬의 마나소모량은 시전할 때 기준,


 능력치는 스킬이 발동 되었을 때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다시 말해서 1렙 e를 깔면 마나가 70이 소모 되는데


 e를 다시 눌러 터트리기 전에 스킬 레벨을 올리면 1렙 기준 60(+0.6ap)가 아니라 105(+0.6ap)가 적용이 됩니다


 라인전은 한방 한방, 마나 소모량이 중요한데 10의 마나 소모량을 줄이면서 45의 딜을 더 넣을 수 있다면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어요


 주위에 보면 2:2 교전하다가 레벨이 올라도 다 싸우고 스킬을 찍던데


 e-ctrl+e-e 짜잘한 습관 하나로 큰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일 중요한 템트리입니다


룬은 뭐 어떻게 들던간에 다른건 안봐도 템트리만 보고 가세요


럭포터를 할거면 서포터 답게 서포팅을 합시다


서포터 라인 특성상 돈수급이 어려운데


어느 천년에 루덴 모렐 이런거 올리고 앉아있습니까?


보는 원딜 속 터져버립니다


서폿템은 딜템에 비해 훨씬 저렴하니 코어템 나오는 속도도 딜템보다 훨씬 빨라요


제가 생각하기에 봇 라인전은 마나가 중요한거 같아요


특히 유틸형 서폿들은 마나=체력 관리기 때문에


소라카가 나미 잔나 같은 경우는 템창에Frostfang(얼음 송곳니) 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도 자주 갔었어요


마나가 빨리 차오르면 그만큼 스킬을 더 많이 쓸 수 있고


스킬을 더 많이 쓴다는 것은 그만큼 맞출 기회가 많아진다는 거죠


스킬을 많이 맞추는것은 상대방의 체력을 빼앗아오는거고


상대방 체력이 빠지면 그만큼 라인전은 우위에 있게 됩니다


그러다가 상대방 역갱까지 쳐내면 그 판은 터진거나 다름없습니다.


그래서 나는 Faerie Charm(요정의 부적)가 들어간 템 위주로 사용합니다


서폿템이 Faerie Charm(요정의 부적)가 대부분이기도 하고


---추가---

Forbidden Idol(금지된 우상)가 쿨감 10프로로 상향이 됐어


Transcendence(깨달음)를 활용하기 더 쉬워졌지


쿨감=주문력=쉴드량&딜량


-------------------------------------------------------------------

첫템은 당연히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


첫 귀환 후 돈이 된다면 Frostfang(얼음 송곳니)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Control Ward(제어 와드) 얘는 알아서 필요할 때 삽시다


빌드 올리는 중에 돈이 애매하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올려도 돼



요즘 모빌 뽕에 취했습니다.


이속 = 라인복귀 = 로밍차이므로 Frostfang(얼음 송곳니)가 나오면 바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올립시다

유튜브에 럭포터 하는 영상 보면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가는 사람들도 있던데


나는 이거 갈바에 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갑니다


첫코어로는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갑니다


성배에 붙어있는 힐량이 생각보다 크기 때문에 서포팅을 하기에 좋은 템이에요


한번 스택이 차면 초반에 100 초반대가 나오는데 소라카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가 80/110/140/170/200 인거 생각하면


120~130 + 쉴드 두번 엄청납니다


하위템으로는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이 있는데


라인전이 일방적으로 딜교하는 상황이면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그냥 무난하게 흘러가면 or 상대 서폿 ap딜이 쌔다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로 마나를 수급해줍시다


템 올리는 중간에 돈이 애매하게 남으면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가주자


어차피 깨달음 특성으로 인해 쿨감=주문력이야


딜이 주가 아닌 쉴드로 인한 원딜의 생존이 주인 럭포터이므로


주문력 계수랑은 전혀 상관 없는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는 패스하자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로 뽕 뽑다가 중반 쯤 되면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올려줍니다


또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에 붙은 스펠 쿨감으로 우리의 5번째 스킬인 탈진을 빨리 돌려서


더 자주 써줍시다


딜 넣고 싶으면 미드로 가세요


그 다음 템은 상황보고 올려야해요


다른 라인이 무난하게 컸고


우리팀 원딜이 잘컸다면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게임이 무난하게 흘러가거나 살짝 기울어져있으면 Redemption(구원)


웬만하면 Redemption(구원)을 가게 됩니다


Redemption(구원)다음에는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보통 올리는데


상대팀에 나를 무는 챔피언이 있으면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가면 되고


뒤에서 안전하게 쉴드와 cc를 걸 수있으면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를 가면 돼요


보통 템 순서는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Redemption(구원)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Ardent Censer(불타는 향로)순으로 갑니다


향로가 처음 패치 됐을때는 향로 먼저 올렸어도 됐는데


지금 원딜의 힘이 살짝 빠진 메타에서는 한타에 도움되는 템을 먼저가서


광역 힐링과 쉴드로 한타에 영향을 주는게 훨씬 낫습니다


======향로에 관하여 개인적인 생각=====================================================================


보통 매우 잘큰 상황이 아니고서야 돈템 제외 1코어가 나오는 시점은 라인전 중후반입니다


요즘은 또 바위게 싸움이 치열한데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같은 경우는 초점이 평타강화라서 실직적인 수혜는 평타기반 챔피언 밖에 받지 못해요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Redemption(구원)는 힐이지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는 쉴드고


한타가 일어났을때 1,2코어 기준에서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보다는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Redemption(구원)가 더 큽니다



또한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가 효과를 적용받는 챔피언 레벨기준 공속과 추가피해량이기 때문에 후반에 가는게 더 효율은 좋아요


내 개인적인 생각으론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를 일찍 올려서 이기는 판에는 딜템만 안갔으면 무슨 순서로 템을 올려도 이겼을겁니다.

======================================================================================================




중간에 돈이 템창이 없거나 체력이 부족하다 싶다 

혹은 오브젝트 시야 싸움이 치열하다.               Eye of the Watchers(수호자의 눈)를 갑니다.



나는 엄청 늦게 갈 때도 있는데 와드1개의 공백을 그냥 Control Ward(제어 와드)를 메꾸면 돼요


물론 자기가 생각했을때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빨리 가면 됩니다.


근데 나는 Eye of the Watchers(수호자의 눈)갈 돈으로 다른 유틸템 올려서 도움이 되는게 더 좋다고 생각이 들어요


Eye of the Watchers(수호자의 눈)업글비용 950원이 다음 코어템 재료비용과 맞먹으니까 올리기가 망설여져요


나는 시야싸움이 쟁쟁해서 와드 3개로는 부족하다고 느낄때 일찍 올리고


나머지는 체력이 필요하겠다 싶을때 올립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일찍 올리는 경우도 있는데, 상대 암살자가 나만 문다 싶으면 2코어로 바로 올리면 됩니다.


w한번 던지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쓴 후 기도합시다.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포기하고 가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노틸러스
노틸이 무섭습니다..

그랩 한번이 너무 무섭습니다.

패는맛은 좋은데 너무 무섭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속박만 계속 맞지 않는다면 절대로 질 수가 없습니다.

럭스의 강한 e짤에 모르가나는 선택을 해야합니다.

블랙쉴드로 딜 한번을 막을지, 속박을 막을지

전자의 경우는 쉴드선마가 아닌이상 럭스의 e에 한번에 깨지게 되며 이후의 속박으로 킬을

노려 볼 수 있으며, 후자의 경우는 e로 지속적인 견제를 해주면 됩니다.

카운터픽은 그냥 상관없어


레오나, 알리, 파이크 같이 돌진하는 챔프들이 무섭긴한데


얘네들은 그냥 1렙때 e평으로 피를 계속 빼줘야해


얘네들은 타곤산 터트릴려고 근접미니언 까지 올건데


그때 e평으로 부쉬 이용하면서 피를 계속 빼줘야해


그 후에도 계속 짤짤이로 피 빼고 싸워야해


아니면 물몸인 럭스는 그냥 녹아


다른 유틸형 챔피언도 마찬가지야


그냥 스킬을 얼마나 덜 맞고 맞추느냐


정말 성의 없는 말이지만 봇 라인전의 제일 핵심적인 말이지




초반 운영법

 q로 갱 호응

 e로 딜교

 w로 쉴드

 q-e-r

 

 무리하게 패시브 터트리면 죽습니다.

중반 운영법

q로 짜르고

w로 살려주고

e로 시야를 밝혀주자
중반만 되도 쿨감 40프로에 e선마면 지속시간 5초에 쿨타임 5초이므로 계속 시야를 먹을 수 있음!
후반 운영법

q로 짜르고

w로 살려주고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는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럭포터 인식이 좀 바꼈으면 좋겠다Despair(절망)


충분히 유틸로 간다면 다른 서폿보다 더 좋은 효율을 낼 수 있는데


아무도 모르는게 슬퍼ㅜ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100% (6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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