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콤보
여기서부터 일라오이 상세한 상대법 알려드리겠습니다.
1레벨
점멸이 없기때문에 초반에 라인당겨주는게 좋습니다 . 보통 일라오이들 대부분이 라인을 밀게되기 때문에 막타만 치셔도 알아서 라인 당겨질 겁니다. 핵심은 일라오이가 w로 평타치러 올때마다 Q평으로 같이 때려주면서 마순팔 스택 채우는겁니다. 1레벨 Q찍는 일라오이도 간혹 있는데, 더욱 바람직한 상대입니다. 매우 쉬워집니다. 알아서 라인 밀게되구요. Q매우 피하기 쉽구요. Q빠지면 미니언 막타먹으러 올때마다 Q긁어주면서 마순팔 스텍 채워주시면 됩니다.
2레벨
2레벨엔 거의 E를 찍습니다. 아직 라인이 완전히 당겨지지 않았을 거고, 그렇기 때문에 혹시모를 상대 정글 갱킹회피 또는 2레벨 탑 바위게 교전이 발생했을때 상대 탑보다 교전을 더 빠르게 참여하기 위해 E찍습니다. 1레벨과 마찬가지로 라인 당겨주면서 Q마순팔 스텍 쌓고 해줍시다. 조심할 점은 슬슬 우리팀 미니언보다 상대 미니언이 많아지면서 타워에 꼬라박히게 됩니다. 일라오이가 1레벨w찍고 2레벨 e찍는 애들 많은데, 이때 일라오이 촉수맞으면 피 많이까집니다. 절대 맞지마세요. 미니언 몇개 버리더라도 피관리 잘해줍시다.
3~4레벨
여기서부터 중요합니다. 일단 전제 조건은 무조건 상대정글러의 개입이 없을 것을 확신할 때 들어가라 입니다. 일라오이의 E를 맞지 않으면서 타워에 꼬라박힌 미니언 막타를 먹어줍니다. Q스택도 슬슬 쌓아줍시다. 근거리 미니언이 다 정리되고, 원거리 미니언이 타워에 맞기시작하면 미니언이 빠르게 지워질 텐데,
I. 원거리 미니언이 4마리 이하 남았는데 일라오이가 E를 맞추려고 깝친다?
ㅡ>여기서도 거리를 얼마나 주느냐에따라 E를 아끼고 시작하느냐, E로 거리를 잡고 시작하느냐로 달라지는데, 이 경우는 본인이 알아서 판단하셔야 합니다. 상대 일라오이가 E를 맞추기 위해 더 깊숙히 들어오는 경우를 잘 캐치해서 Q평으로 시작할 수 있느냐, 아니면 상대 일라오이가 Q평거리는 주지 않았지만 타워앞에서 E를맞추려고 깝치느냐에 따라서 알아서 잘 판단하십시오. E를 쓰고 달려들어야 겠다 싶으면 무조건 상대 뒤로 넘어가서 우리 타워 방향으로 밀어주시구 쌓아놓은 Q스택으로 QQQ무한돌림하면서 끝까지 쫒아가 패주세요. 헤카림의 E를 쓰지 않고도 처음부터 Q평 거리를 내준 일라오이같은 경우는 대부분 그때 킬각이 나오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쫒아가면서 패주다가, 일라오이가 Q를 쓰거나 W로 인한 촉수공격을 할때 E를 사용해서 회피하면서 상대 뒤로 넘어가서 박아버리고 다시 패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일라오이는 2가지 선택을 하는데요.
I - 1. 일라오이 : 끝까지 싸우려 든다
ㅡ>이런놈들은 뒷무빙 칠 생각도 안하고 그냥 촉수 근처에서 비비면서 싸움에 응합니다. 이런놈들에겐 스펠 쓸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무빙하시면 무조건 촉수 피할 수 있고, 나는 Q평평Q평평Q평평 딜 다박는데, 설령 촉수 한두번 맞더라도 영혼과 본체가 같이맞는거 아닌 이상 질 수가 없습니다. 그냥 패주시면 이깁니다. 그렇다고 혹시나 질거같은데 스펠 아끼지 마시고, 혹시 모르겠다 싶으면 풀스펠 써서 잡으시면 됩니다. 유체화키면 노신발이어도 촉수 100% 모든 공격 다 피할 수 있습니다.
I- 2. 일라오이 : 자신의 패배를 직감하고 평타조차 치지 않고 빤스런
ㅡ>이런 경우 보통은 유체화, 점화 풀스펠을 쓰더라도, 헤카림의 E를 아껴둔 경우가 아니라면 솔킬각이 나오지 않습니다. (피를 다 깎기 전에 점멸을 사용해서 타워범위 안으로 들어가버림.) 때문에 스스로 잘 판단하셔야 합니다. 킬각이 나올지 안나올지. 킬각이 나올거같으면 애초에 초창부터 스펠을 쓰시고, 킬각이 안나올거같다 싶으면 스펠은 쓰지 마시고 뒤로 빼면 따라가면서 타워전까지 따라가서 패줍니다. 그럼 피가 적어도 반피 이상은 까질텐데요. 그때부터 알아서 디나이 됩니다. 천천히 cs차이 벌려주면서 또 E각 주면 달려가서 패면되고, 계속 사린다 싶으면 라인밀어서 미니언 타워에 박고 집갔다오시면 됩니다.
II. 미니언 웨이브를 우리 타워에 박아넣어놓고, E맞추려고 깝치지 않고 뒤로 뺀다?
ㅡ>이런경우는 거의 없습니다만, 우리팀 정글러를 의식하고서 뒤로 빼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그냥 그러려니 하고 미니언 맛있게 드시고 다음 킬각 보시면 됩니다.
6레벨 : 유일하게 풀스펠 풀스킬 다박아도 질 수 있는 구간이 6레벨입니다. 딱 6레벨 찍힐 타이밍에는 아직 집을 갔다오지 않은 상태일 것이고, 2티어 신발이 뜨지 않은 상태에서 궁쓴 일라오이의 촉수는 생각보다 공격이 빠르게 오기 때문에 유체화를 키더라도 촉수를 맞을 수도 있고, 그냥 본체에 날라오는 촉수 다 피해도 영혼이 쳐맞는 딜이 꽤 쌔서 질수도 있습니다. 매우 조심하셔야 하고, 7레벨부턴 헤카림의 Q가 4레벨이기 때문에 6렙 전과 동일하게 유리함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3~4레벨 운영법과 마찬가지로 라인당겨서 E견제 하러오는 일라오이 뚜드려패주시면 되구요. 솔직히 지피지기 백전백승이라고, 헤카림과 일라오이 챔피언에 대한 이해도만 충분하다면, 헤카림으로 일라오이 몇판만 상대해보시면 6레벨 전에는 헤카림으로 일라오이한테 질 수 가 없다는걸 금방 느끼실 겁니다. 문제는 6레벨 이후인데, 6레벨 이후부터 주의사항과 꿀팁 몇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주의 1) 6레벨에 풀피대 풀피 상황이라면, 2티어 신발이 없으니 E로 선진입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를 설명하자면 꽤 깁니다. 그냥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E 선집입 시에 이득 볼게 없습니다. 맞다이 못이기고, 일라오이 궁쳐맞고 나면 피 오지게 깎이고 라인은 우리타워에 박히고, 나는 텔 없어서 복귀도 안되고 일라오이는 집갔다 바로 텔타서 또 라인밀고, 라인손해 왕창나고 잘못하면 다이브나고... 말릴수 있는 가장 큰 지름길로 꼬라박는 셈입니다. 그냥 6레벨 이후엔 집가서 신발사오기 전까지 E안맞고 맞파밍 하는게 좋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또 참고할게 있는데요. 일라오이가 궁찍었다고 헤카림의 Q평 거리를 내주면서 먼저 들어올 경우, E를 쓰지 말고 맞다이에 응해줍니다. Q평평Q평평 쳐주면서 피 계속 빼주시면서 무빙으로 촉수 피하면 무조건 내피보다 일라오이 피가 더 빨리 까집니다. 그럼 일라오이가 궁을 킬텐데, 질거같다 싶으면 그때 E로 빤스런 하시면 나는 일라오이 궁빼고 피도 많이 안까집니다. 반면 일라오이는 맞다이의 모든것이라고 할 수 있었던 궁이 빠진 셈이니 궁쿨돌아오기 전에 깝치면 죽는거죠. 만약 싸워서 이길거같다 싶으면 풀스펠 박아넣으시면 됩니다. 근데 앵간해선 노신발이면 이기기 힘들겁니다. 괜히 이기겠다 싶어서 들어갔다가 역관광 당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주의 2) 7레벨 이후 2티어 신발 또는 똥신과 탐식의 망치가 나온경우엔 제가 말씀드린 대로 질 수가 없는 상황만이 연출될겁니다. 하지만 그런 와중에도 맞다이 지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요.
첫번째로, 일라오이의 E는 맞아도 됩니다. E로 인한 영혼이 쳐맞는 딜은 무시할만 합니다. 단, E를 맞았다면 절대로 단 한번이라도 나와 영혼이 같이 촉수를 맞는 일은 있어선 안됩니다. 헤카림이 7렙 9렙 찍으면서 Q딜이 쌔지는 만큼, 일라오이도 영혼뽑아 때리는 딜이 상당해집니다. 영혼만 쳐맞는 딜은 그나마 버틸만 하지만, 맞다이 도중에 나와 영혼이 함께 촉수쳐맞는 일이 발생한다면 결과가 어떻게될지 모릅니다. 신중, 또 신중을 기울여 그런 상황만은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일라오이 E도 생각보다 피할만 합니다. 피할 수 있으면 피해주시면 좋습니다.
두번째는 꿀팁인데요, 6레벨 이후부턴 보통 일라오이가 궁을 믿고서 대부분이 Q평거리를 주는경우가 많아요. 미니언 막타치러 오거나 자신한테 W박으러 올때마다 촉수 피해주면서 Q평타로 응해주세요. 싸우면 이기거든요. 쫒아가면서 패주다가, 일라오이가 궁쓰면 E로 빤스런 하세요. 일라오이가 궁키기 전에 우리가 굳이 먼저 E를 쓸 필요가 없습니다. 내가 일라오이보다 무조건 이속이 빠르거든요. 그렇게 궁을 빼고 나면 E쿨 돌아오지마자 E키고 박아버리고 패주면 솔킬입니다.
스킬 활용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