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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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10) | 2490 | 마나 | 467 (+30.5) | 985.5 |
공격력 | 46 (+3.25) | 101.3 | 공격 속도 | 0.625 (+2.11%) | 0.849 |
5초당 체력회복 | 6.5 (+0.55) | 15.8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7) | 100.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450.0 | 4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정글 몬스터에게는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75, 범위: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활성화시: 매 초마다 30/42/54/66/78의 마나를 소진하여 주변 적에게 매 초마다 30/50/70/90/11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550)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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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 이동경로에 를 놓고 재빨리 로 하드슬로우를 먹여 1타를 확정으로 맞게하고 이어서 접근하며 한대, 범위 계산해서 를 키곤 재주껏 를 맞추고 뒤질거같으면
잘맞추는 방법은, 유튜브에 이석희치고 가서 영상 10분대까지 보면 대강 때리는게 나오는데, 그양반은 넋놓고 감으로 를 우겨넣는데, 한 30판만 교육영상보고 대충따래해보면 본인 티어에 있는 애들 80퍼는 를 못피함. 조금 팁이라도 주자면 상대가 살짝 무빙쳐서 를 피했을때, 그때 를 놨던자리에 똑같이 를 두면 애들이 다음엔 딴데 쏘겠지 하며 그대로 무빙치다 맞아줌. 상대랑 근접해서 내 발밑에를 써도 잘맞음. 나랑 가까우면 대부분은 날 때리려 하는데, 그러면 평타한대 치고 한대 맞는거지.
상대가 미니언한테 평타를 칠때 쏘면 맞기도 하고 상대를 타워까지 밀어붙였을땐 타워가 지목한 미니언한테 평타사거리 계산해서 그 위치에 를 놓으면 미니언을 하나 먹고 를 맞던지 미니언을 놓치던지.. 이리 되기도 함
제일 중요한건 이 쿨 0.5초짜리 스킬로 파밍을 깔끔히 해야한다는 건데, 미니언 한마리만 맞게 를 놓는 연습을 좀 해야함, 익숙해지면 정말 편히 cs를 챙길 수 있음.
는 광역 슬로운데, 마저도 깎아줌. 발동은 거의 즉발수준인데 벽이 은근 얇음, 그래서 쏠때 못맞추고 놓치는 경우가 좀 있음. 이게 예전에 너프로 벽생성 1초후엔 슬로우가 덜 들어가게 됐는데, 이때문에 는 제대로 맞추는게 좋음. 추노할땐 벽을 살짝 비스듬히 세우면 각도가 틀어져저 끝에 걸쳐 맞을 수도 있음. 벽의 양쪽 기둥은 시야를 밝혀주기도 하고 사거리와 범위도 굉장히 큰데 맞추기만 해도 어시가 들어옴.
는 마나관리의 초석으로 요 장판을 끄고 파밍하면 처치유닛 하나당 마나 20이 들어옴. 는 껏다 켰다 하는 주기가 굉장히 짧은데, 특이점으로 를 키면 장판이 켜지자마자 범위 안에 데미지가 들어옴. 이걸로 평타나 로 못먹는 실피 미니언을 남김없이 챙길 수 있음. 다만 이렇게 로 막타를 치면 가 켜져있을땐 의 패시브가 발동하지 않으므로 제대로 마나관리를 하며 파밍하기 위해선 를 파밍때 쓰돼 로 막타를 먹으란것임, 만약 3번이면 개피가 되는 미니언 3마리에 를 2번 쓸때 슬쩍 를 켰다 꺼주고 를 3번째로 쏘면 마나 60을 돌려받을 수 있단거지.
수치상으로 설명하자면, 만약 딜이 60이고 딜이 30이라 쳐서 근접미니언의 피가 200이다? 그럼 면 미니언을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데, 를 막타로 치면 마나가 회복되지 않으니까 나 , 등 로 피를 함 깎아주고 를 끄면 됨.
뭐라는건지 시발
그냥 정리해서 말하면 미니언 한번에 잡을땐 막타를 무조건 로 쳐라~~ 이말이야
은 교전 도움주기용이나 딸피 거둬가는 스킬인데, 초반 궁딜은 깡딜이 250으로 존나 약해. 심지어 곧 너프먹음; 따라서 마방템 없고 포션이 없는 피 150 이하의 적이라면 잡을 수 있지만 피가 한 180인데 포션이 사용중이라던가 싸가지없게 이딴게 있다거나 에 막힌다던지 이거때매 산다던지 여하튼 궁 1렙땐 써먹기 난감할수도 있음. 대신 바텀에서 난전이 난다싶을때 살포시 써주면 어시가 달달히 들어올수도 있고, 킬이 나올수도 있기에..
아래에서 교전이 났는데, 보통 탑라이너라면 이나 같은게 있지 읺는 이상 , 아무것도 해줄 수 있는게 없는데 반해 카서스는 쿨만 차있으면 R한방에 어시~킬까지 다 먹어서 본인 이득도 챙기고 팀에 도움도 되는 등 탑라이너로서 엄청난 메리트.
왜 유튜브에서 탑같은게 올라오잖아? 막 라인전 버티기도 미묘하게 좋고 로 지원도 된다 약팔이 하는거처럼..
탑 가 약간 그런 느낌? 아무래도 이게 있다보니..
그렇다고 약팔이란건 아니고 실제로 카서스가 스플릿할땐 궁만쓰고 사이드 밀어도 1인분임. 그만큼 탑라이너로서 유용한 스킬셋을 가지고 있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막 어려운건 아닌데 그냥 만나면 기분 잡침;
다만 실력차가 나면 쉽게 잡을 수 있는편이고 탑에서 싸울때 위쪽 부쉬나 아래쪽 강가로 유도해서 싸워주면 이기기 쉽고 1렙에 q찍은 야스오면 어느정도까지 이기는것도 가능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먼저 1킬 따는놈이 유리하고, 혹여나 반반을 갔을 경우엔 티모가 더 유리함
얜 가면갈수록 약해지는데 극초반에도 카서스가 더 쎄가지고 진짜 1렙부터 18렙까지 질만한 구간이 없다고 보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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