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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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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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강력한 깡딜과 CC기를 갖춘 자이라입니다.
소나가 가진 힐이나 보호막이 없지만 식물과 갖은 CC기를 기반으로
라인전때부터 강력한 압박이 가능한데 한타도 전혀 밀리지않아
카운터픽들 중에서도 대 소나 승률이 가장 높았습니다
소나의 가장 강력한 카운터로 꼽히는 블츠입니다.
대부분 소나 유저들은 블츠를 밴하고 시작하기때문에 만날 일은 없겠지만
본인이나 아군 원딜이 블츠를 상대하는데 능숙하지 않다면 라인전이 정말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소나의 궁 사거리 밖에서 궁을 조준하고 팰 수 있기때문에 카운터픽 승률이 높은듯 했습니다
재밌는 게, 상대일땐 카운터픽에 속하지만 서로가 함께 했을때 가장 승률이 높은 조합이더라구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상대할때 승률이 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
소나는 뚜벅이 챔피언을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탐 켄치는 뚜포터의 대명사라 그런듯하네요
상대 승률은 높지만 대부분 소나 유저들이 어려운 상대로 꼽는 칼리스타입니다.
라인전에서 파워코드 견제를 넣으려고해도 패시브로 도망가고
궁도 패시브로 샥샥 피해가는 모습을 보여주죠
제 추측으로는 아마 한타때 칼리스타를 물러 들어가는 딜탱과 소나의 조합이 좋아서 상대 승률이 높은것 같네요
칼리랑 비슷합니다, 궁쓰면 궁으로 피해여
상대 승률이 높은 이유도 칼리랑 비슷한 이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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