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88.9% (8표)
0% (0표)
11.1% (1표)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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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
[시즌9프리시즌~시즌10]트린장인문믹의 트린다미어.(19/12/04업뎃)

- 트린장인문믹(2019-12-04, 조회수: 141406)


트린다미어로 랭크 게임을

하는 진성 트린충

"트린장인문믹"입니다. 

시즌4 초반부터 지금까지 트린시작.

시즌5 트린으로 D4달성.

시즌8 P1 100점(최고기록)

시즌8 프리시즌 D4달성.

시즌9 D1달성.. D2마감.


업뎃 자주 하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힘 되는대로 해볼게요...

프리시즌 변경점(간략하게)

9.23&9.24(프리시즌패치)

1.치명타템 변경.

2. 정복자 변경.

3. 그외 지형지물,용 변경등 많겠지만

트린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패치만

공략에 적어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롤 공식홈페이지

패치노트에서 확인해주세요.


※공략을 시간을 들여서 봐주세요.

만약 그렇지 못할 경우, 초록색을 봐주세요.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FLEX(유연)FLEX(유연)DEFENSE(방어)은 상대 보고 들어주세요.)

1.치명적속도+결의조합

1-1LethalTempo(치명적 속도)Triumph(승전보)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astStand(최후의 저항)SecondWind(재생의 바람)Unflinching(불굴의 의지)OFFENSE(공격)OFFENSE(공격)

혹은

1-2LethalTempo(치명적 속도)Triumph(승전보)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astStand(최후의 저항)Demolish(철거)SecondWind(재생의 바람)OFFENSE(공격)OFFENSE(공격)

사실상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VS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차이인데요.

상대 탑라이너가 CC기가 충분하다면

1-2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아니라면 1-1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들어야겠죠.

LethalTempo(치명적 속도)을 이용할정도로 평타 때릴 수 있는

상대에게 가주세요.

2.착취+결의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Demolish(철거)SecondWind(재생의 바람)Unflinching(불굴의 의지)Triumph(승전보)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OFFENSE(공격)OFFENSE(공격)

LethalTempo(치명적 속도)로 상대방과 길게 싸울 수 없으면서

딜교에서 일방적으로 밀릴때 들어줍니다.

EX-Akali(아칼리),Renekton(레넥톤).(Jax(잭스)상대로도 괜춘.)

단,레넥톤Renekton(레넥톤)은 예외로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Demolish(철거)(BonePlating(뼈 방패))Unflinching(불굴의 의지)Triumph(승전보)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OFFENSE(공격)(FLEX(유연)FLEX(유연))들어주세요.

3.기민함+결의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Triumph(승전보)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astStand(최후의 저항)Demolish(철거)SecondWind(재생의 바람)OFFENSE(공격)OFFENSE(공격)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의 거리조절,체력회복등으로,

상대와 최대한 붙어서

딜교하기 위한 룬입니다.

Teemo(티모)Quinn(퀸)Kennen(케넨)들과 기타 원딜들이 탑으로 올시

사용해주세요.

단, 티모는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을 섞은 LethalTempo(치명적 속도)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4.칼날비+정밀HailOfBlades(칼날비)SuddenImpact(돌발 일격)(ZombieWard(좀비 와드)orGhostPoro(유령 포로))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Triumph(승전보)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OFFENSE(공격)OFFENSE(공격)

LethalTempo(치명적 속도)하고 반대되어지는 개념인데

LethalTempo(치명적 속도)은 길게 싸워야 이득이지만

HailOfBlades(칼날비)은 3대만 치고 짧게 싸워야 이득입니다.

상대가 CC를 꼽고 거리를 벌리기전,

그전에 평타를 빠르게 치는 룬입니다.

쓰는 상대는 Rumble(럼블),Gangplank(갱플랭크)(아직 만나보지 못함)

입니다.

상대 CC가 짜증난다면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대신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들어도 되며, 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보다는 ZombieWard(좀비 와드),GhostPoro(유령 포로)로 시야부분에서 이득을 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5.그리고 정복자Conqueror(정복자)

프리시즌때 바뀌니 더 눈길이 가는 룬이나 가지 않습니다

 Conqueror(정복자)변경전-5스택,공격력 증가,

고정피해 및 체력회복(8%)

Conqueror(정복자)변경후-10스택(그러나 근접은 5스택),

공격력 대폭증가(스택당 2~5),

고정피해 삭제 체력회복(15%)



부족한 것들은 차근차근 채워갈 예정입니다!


결론

1.Ghost(유체화)Ignite(점화) 2.Ghost(유체화)Flash(점멸) 3.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4.Flash(점멸)Ignite(점화)

스펠은 위 4개정도로 보는게 맞고요.

취향껏 들어주세요.


제가 사용하는 스펠은

 Ghost(유체화)Ignite(점화),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입니다.


Ignite(점화)점화-라인전에서 솔킬능력↑

Flash(점멸)보단 Ghost(유체화)드는 이유는

 Ghost(유체화)는 10초로 Flash(점멸)쓰더라도 따라 붙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 갱킹에 위협적이고,

상대에게 붙을때 Flash(점멸)의 변수를 항상 생각해야 할것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을 드는 경우는 단 1가지입니다.

Tryndamere(트린다미어)로 솔로킬을 못딸정도로 챔프 상성이 불리한경우지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Tryndamere(트린다미어)는 우선 라인전을 이기고 봐야 합니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않고요.

그래서 솔킬 딸만하면 Ignite(점화)

아니면 Teleport(순간이동)가 되는 겁니다.


Flash(점멸)Ghost(유체화)는 상대 추노가 너무 쉬워집니다.

똑같이 Flash(점멸)를 들면서, Ghost(유체화)로 따라가기

때문이죠.

그런데요, Tryndamere(트린다미어)은 템을 좀 갖출때까지

라인클리어 능력이 안좋고요,

Teleport(순간이동)로 라인복귀 변수로 라인손해로 라인전이 힘들어지기 쉬워서 Teleport(순간이동)을 들어주기도 합니다.

Flash(점멸)Ghost(유체화)가 진짜 좋은 스펠조합이지만,

(한타에서 가장 좋을 스펠)

명심하십시오, Ignite(점화)든것과 같이

앞서나가지 못한다면

잠재적으로 손해를 볼 것이라는 것을.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5/10/15/20/25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75/105/135/165/195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결론

1~2렙은 EQ고정

3렙은 상대방이 AD이다, W 아니다 Q

Q선마 그다음 E선마(11렙에 E찍습니다.)

R선마 다음 W선마 해주세요.


자세한 설명은 새공략 써서 올리겠습니다.

기달려주세요.


부족한 것들은 차근차근 채워갈 예정입니다!

핵심 아이템
유동적아이템

12.04 핏빛칼날 너프먹습니다.(9.24패치에)

저는 애초에 안갔지만 꿀빨던분들 큰일났네요.

11.19(프리시즌 아이템 변경,템트리.)

치명타쪽 아이템이 변되었습니다.

1.스태틱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고속연사포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유령무희Phantom Dancer(유령 무희),루난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등이

총 가격과 성능은 똑같지만, 그 과정이 힘들어졌습니다.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템이 삭제되고, 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템을 사용해 Zeal(열정의 검)값이 1400원(200원오름) Zeal(열정의 검)일때 공속도

약간 감소.

2.Stormrazor(폭풍갈퀴)폭풍갈퀴 변경.

변경전-60AD,30%공속,1.5초동안 40%둔화

[조합식:Kircheis Shard(키르히아이스의 파편)+Long Sword(롱소드)+B. F. Sword(B.F. 대검)+850골드]


변경후-55AD,15%공속,25%치명타확률,0.5동안 75%둔화,

(변경전에 있었던 충전효과 증가효과 삭제.)

[조합식:Kircheis Shard(키르히아이스의 파편)+(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B. F. Sword(B.F. 대검)+(500골드)]


(그외 요우무같은 방관템들이 바뀌었으나,

트린에겐 좋지 않은템이라 패스합니다.)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를 템트리로 두는 트린다미어 유저분들은 약간 힘들 수도 있겠네요.

Stormrazor(폭풍갈퀴)폭풍갈퀴 치명타가 생기는 대신,

공격력,공속,가격 다 안좋아져서,

트린이 건들템은 이제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템트리는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Nashor's Tooth(내셔의 이빨)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입니다.

이 셋으로, 40%쿨감, 50% 치명타 확률을

확보하기 때문입니다.


선템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Health Potion(체력 물약),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이나,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를 보통 많이 듭니다.

너프를 먹었으나 이제는 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으로 더이상 라인전을 못버티는 그림이 나와섭니다.

돈을 모아 귀환을 하면,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갖춥니다.


800원 미만-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하위템

800이상 1600미만-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하위템

1600원이상-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 

이렇게요.

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의 장점은 치명타가 더잘터져서,

10대때리면 7대는 치명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치명타가 잘터져 데미지도 잘들어가고,

Spinning Slash(회전 베기)쿨을 줄여 한번더 쓸 수 있게해줍니다.

트린 입장에서 Spinning Slash(회전 베기)한번쓰는거랑

2번쓰는거랑은 천지차이입니다.

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후에 B. F. Sword(B.F. 대검)를 사주도록 하며,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가 훨씬 좋습니다.

Spinning Slash(회전 베기)쿨은 치명타로 줄이며,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로 데미지 뻥튀기하여,

상대를 두동강 냅시다.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템트리를 버린 이유는,

공속이 빨라도 트린에게 평타를 때려줄 기회를 상대가 잘 안줄 수도 있고,

때리더라도 그 한방이 약하기에

차라리 한방때리더라도

쎄게 때리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나오기 전에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를 올리기도 합니다.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은 치유감소(치감)로, 상대가 피를 채우는 것을 방해합니다.

Nasus(나서스)Renekton(레넥톤)Rengar(렝가)Dr. Mundo(문도 박사)Vladimir(블라디미르)등 피를 채우는 놈들에게 매우 효과적입니다. 올려주세요.(800골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후에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를 올리세요.

올리는 동안 공속이 딸리다면

Dagger(단검)혹은 Dagger(단검)Dagger(단검)으로 공속을 보충해주고,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가 완성되었다면 바로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문제가 생겼군요.

Stormrazor(폭풍갈퀴)를 갈 수가 없습니다.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로 치명타 오버.)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Infinity Edge(무한의 대검)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이후템은 솔직히 자유입니다.

하지만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Infinity Edge(무한의 대검)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이후 Stormrazor(폭풍갈퀴)가 온다면

공격력+공속에 꿀 슬로우까지 있어 완벽해질텐데 이제는 그러질 못합니다.

이후템을 올릴 후보군만 올려주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굶주린 히드라(3500)

나쁘지 않습니다. 80AD,피흡,

티아멧 데미지 까지.(평캔X)

가격만 단점일뿐

그걸 감당가능하시다면 뭐 장점밖에 없네요.

2.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2800)

가격싼편이고 효과도 좋은 템.

그리고 하위템이 사기의 (초시계 키트)

하지만 트린R 이후 살아난다 해도

극 후반 원딜 평타한방컷

혹은 미드 스킬 한방컷일겁니다.

좋은템은 맞으니

R->부활 할지, 부활->R할지

생각하고 가세요.

3.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필멸자의 운명(2800)

초~중반에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올렸을때 가줍니다.

혹은 상대가 방어템만 덕지덕지 붙였을때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올려서 때려주세요.

4.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도전(3200)

공격력,체력,패시브로 강인함까지 주는 템.

상당히 좋습니다.

5.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망치(3100)

평타때리면 슬로우.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과 같이 최대한 빨리 코어템으로 만들어줘야 할 것입니다.

6.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의 시미터(3400)

CC에 약한 Tryndamere(트린다미어)에게 CC풀어서

딜할 수 있게 해준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만 빨리 갖추면 좋다.


TMI 아이템

Stormrazor(폭풍갈퀴)폭풍갈퀴(3200)

[치명타,55AD,15%공속]

[스태틱같은 액티브]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와 가격이 100원차이이지만

쿨감이 없어요.

공속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로 충분하며

공격력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와 비슷한데

가격도 비싸서 솔직히 메리트 모르겠네요.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구인수의 격노검(3100)

[25%공속,25AD,25AP]

[중첩당 8%공속X6(근접은 평타 4대에 풀스택),15%마관과방관]

안가는 이유, 항상 이득을 보기 어려워서요.

어처피 Tryndamere(트린다미어)는 평타 4~5방만 때리면 됩니다.


Sanguine Blade(핏빛 칼날)핏빛칼날(3100)

[50AD,피흡 15%]

9.24패치에 가격이 100원 오르고

공속증가도 너프를 먹습니다. 20%정도

원래도 안갔습니다 저는.


부족한 것들은 차근차근 채워갈 예정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정수약탈자+삼위일체 잭스 노답. 성장 기대치,한타,라인전 다 탄탄한친구.
뽀삐
탱올려도 딜은 그냥 쎈친구. 1:1 라인설때 정말 무섭습니다. 이길자신이 없어요.
티모
티모한테는 2가지 선택법이 있습니다.
티모가 때릴때 들어가서 같이 싸우거나 아님 쳐맞다 죽던가.
그냥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초반에 따기도 힘들수 있고 템뜰수록 못잡습니다.
쉬운친구 아닙니다 진짜 어렵습니다.
이렐리아
이친구는 패시브 눈치 봐줘야합니다. 그리고 E스킬을 트린 E로 피해야합니다. 그럼 이겨요.
아트록스
진짜 Q스킬 에어본을 맞지 않아도 힘든 친구. Q 에어본 한번 맞으면 계속 맞고 딜교 그대로 밀려 끝남.


내가 써야할 공략들...

Garen(가렌)Gangplank(갱플랭크)Gnar(나르)Nasus(나서스)Darius(다리우스)Ryze(라이즈)Rammus(람머스)Rumble(럼블)Renekton(레넥톤)Rengar(렝가)Riven(리븐)Lissandra(리산드라)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Mordekaiser(모데카이저)Dr. Mundo(문도 박사)Volibear(볼리베어)Vladimir(블라디미르)Viktor(빅토르)Poppy(뽀삐)Sion(사이온)Shen(쉔)Singed(신지드)Akali(아칼리)Aatrox(아트록스)Yasuo(야스오)Ekko(에코)Wukong(오공)Ornn(오른)Olaf(올라프)Yorick(요릭)Urgot(우르곳)Irelia(이렐리아)Illaoi(일라오이)Jax(잭스)Jayce(제이스)Cho'Gath(초가스)Kennen(케넨)Quinn(퀸)Kled(클레드)Tahm Kench(탐 켄치)Trundle(트런들)Tryndamere(트린다미어)Teemo(티모)Pantheon(판테온)Fiora(피오라) 

부족한 것들은 차근차근 채워갈 예정입니다!





우선 이렇게 공략을 쓰고 구체적이고 자세한것은 살을 계속 덧붙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유롭게 질문해주시고요.

 




19.01.04 프리시즌 다이아 4 달성.




 저 유튜브에 영상올리고 있어요

 링크 걸어드릴테니깐 구독해주시고 영상 봐주세요. 못하긴 하는데 그냥 봐줘요.


↓↓↓↓↓↓↓↓↓↓↓↓↓↓↓↓↓↓↓↓↓↓↓↓↓↓↓↓↓↓↓↓↓↓↓

https://www.youtube.com/channel/UC8ITbSiwF6l2ZzF1uHBv4y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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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안타지면 이거 복사해서 들어가줘요 엉엉

https://www.youtube.com/channel/UC8ITbSiwF6l2ZzF1uHBv4yQ


https://www.youtube.com/channel/UC8ITbSiwF6l2ZzF1uHBv4yQ

https://www.youtube.com/channel/UC8ITbSiwF6l2ZzF1uHBv4yQ

이상으로 트린다미어 공략작성 마칩니다.

좀 부족한건 나중에 채워넣을 것이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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