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달음의 '오버쿨감-> 공격력' 전환 활용하는 빌드로,
깡 추가공격력 최대화하여
예전 q평e 원콤바이 그 이상 느낌나며
여진으로도 탱탱하면서도 딜 잘나오는 빌드 입니다.
믿고 한번 해보세요 실망 안하실겁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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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2.8 (+99) | 2335.8 | 마나 | 295.6 (+45.0) | 1060.6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44 (+2%) | 0.863 |
5초당 체력회복 | 10 (+1) | 27 | 5초당 마나회복 | 8.09 (+0.65) | 19.14 |
방어력 | 30 (+4.2) | 101.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이 템트리로 정밀, 지배 쪽 룬 8개 다 써봤는데 딜은 충분하다 못해 과다하고;;;
중후반가면 탱이 너무 안되 금방 죽는 그림이 많이 나옵니다.
물론 초반에 힘 줘야겠다 하면 감전, 칼날비 하셔도 좋지만 안정성은 역시 여진인것 같습니다.
바이가 이것저것 주 룬이 다 잘어울리고 개인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좋게 느껴지는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뭐가 정답이다 할순 없으니 주 룬은 취향것 하셔도 좋습니다.
중요한건 깨달음 입니다..ㅋㅋ
이 공략 포인트는 부 룬 마법특성의 깨달음을 꼭 찍어 줍니다.
여태까지 마법 쪽 특성 멸시 해 왔는데
깨달음 템트리 구상하고 적용해보니 그렇게 좋을수가 없더라구요
원래 처음엔 쿨감붙은 탱템으로만 템트리를 가봤지만
이게 나쁘지는 않은데 팀원들이 말리면 이길 수 있는 그림이 거의 나오지 않아 재미가 매우 없어집니다..;
그래서 한번 여진 + 쿨감붙은 딜템으로 들어 봤더니
AD상승량이 기존 바이 딜 위주 템만 들었을때보다 더 나오더라구요;;
(풀템 시 AD 400 이상. 40분 이상 겜에선 AD520대도 찍어 봄)
한번 해보시면 알겠지만 정말 쎕니다; 중독성 오짐.
이 트리로 가면 총 쿨감 100%로
깨달음으로 인해 풀템 풀렙기준 공격력 72오릅니다. 블루까지 먹으면 84 !
룬 하나로 공격력 84 이라니 개사기 아닙니까?
약팔이 같이 쓰긴 했는데 정말 괜찮으니 한번 해보세요.
이 공략 템트리로 가면 헤르메스+지크 로 최대 방,마저 계수 얻을 수 있으며
패치 전 여진 최대 방어인 120보다 높은 150을 얻을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최초 시전 시: 1.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 감소하면서 공격력과 돌진 범위가 증가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전방으로 돌진해 부딪친 모든 적에게 45/70/95/120/145 (+0.8 추가AD)에서 90/140/190/240/290 (+1.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모든 적에게 찌그러뜨리기 효과를 적용합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멈추며,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찌그러뜨리기를 발동하면 폭발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바이는 12/11/10/9/8초에 한 번씩 새로운 한 방을 준비하며, 최대 2번의 충전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추격 중인 바이를 멈출 수 없으며, 바이는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또한 중간에 부딪히는 적들을 옆으로 밀치면서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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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다른 유틸기 없는 바이에게
q는 유일한 변수 만들수 있는 중요한 스킬임.
쿨감 위해 q선마는 필수.
w와 e는 다들 취향에 따라 올리는순서가 다를것임.
정답은 없지만 나같은 경우엔 중후반에 w 효율이 높아짐을 느껴서
맨 마지막보다 q다음으로 마스터 함.
이번패치로 패시브는 돌아와도 스킬쿨이 안되서 보호막 못 터트리는 상황이 많이 발생되기에
e를 먼저 찍어 e 차징쿨도 줄여주어 보호막 좀 더 터트리는게 좋음.
q다음 e로 바꿔서 계속 해봤으나 결국 w 찍는게 짜세임... 오브젝트, 정글링, 딜 무엇하나 w 가 빠지는거 없이 나음.
아이템 순서는 항상 고정입니다
해보시면 느끼시겠지만 예전 q평e 원콤딜뽕바이 그 이상 딜 나오면서
여진으로 탱키함 볼 수 있습니다. 상당히 괜찮음.
용사 다음 딜템으로 정수를 가는게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템 기본 ad 70 + 쿨감40% 이상 맞출시에 ad+24추가로,
정수 하나만으로 ad94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깨달음으로 어떤 완성템보다 높은 고ad 챙길 수 있으며
e스킬 범위 딜 치명타, 20%쿨감도 개꿀 입니다.
이번 패치로 조합식이 바뀌게 되어
초반 게임 잘 풀려 BF 한번에 구입 할 수 있는 돈 되면 용사고 뭐고 BF부터 바로 사시기 바랍니다.
원래 곡괭이 였는테 BF로 바뀌며 돈 모으는 구간이 살짝 고통스러워 졌습니다.
그래도 나오면 개 쎕니다. 고통 참으며 뽑을만 합니다.
용사 정수 로 40% 이상 빠르게 맞추고 정수 다음으로
하위템으로 오버쿨감 맞추기 쉬운 삼위를 3코어로 가줍니다.
그 다음 지크로 중반 탱 챙겨 줍니다.
헤르메스+지크 조합은
강인함 뿐만 아니라 10% 쿨감 + 싼 가격에 여진 발동 시 최대 방,마저 계수 찍을 수 있습니다.
지크 사용법은 잘 큰 ad아군에게 걸어주면서 하면 됩니다.
주로 원딜이나 궁 쓴담에 같이 들어갈 수 있는 캐릭이 좋습니다. (베스트 : 야스오)
게임 안끝나면 마지막 템으로 점화석 부터 올리면서 쇼진 가주면 되겠습니다. 굳이 안나와도 개 쎕니다.
기타 추천템으로
1. 플레이 스타일 대로 취향것 파랑강타 대신에 빨강강타 하셔도 좋으며,
2. 적팀이 ALL AD면 지크 대신에 얼심 가시기 바랍니다.
20% 쿨감붙어 있어서 방템으로 AD24 상승효과 나옵니다.
얼건, 양날도끼는 삼위랑 주문검, 격분 효과 중복 되니 올리지 마세여.
3. AP가 적거나 CC가 약하다 생각되면
신발을 헤르메스 대신에 아이오니아 장화를 들어줍니다. 신발로 AD12 상승효과 볼 수 있습니다.
바위게 3:15초 출현으로 필자가 쓰는 초반 정글링 순서 적어보겠습니다.
이건 참고만 하시고 더 좋은 루트 있으면 공유 바람ㅋ
첫템 마체테+충전형물약 구매
(사실 전 마체테 하나만 사서 나갑니다. 2~3캠프 후 귀환하는 루트만 해서 물약 사는 돈이 아깝더라구요.)
저처럼 안하고 노귀환 풀캠 하실꺼면 충전형 물약 꼭 사시기 바랍니다.
블루팀 기준으로 w찍고 선레드(노강타 솔레드) -> e찍고 골렘(강타사용)클리어 -> 귀환 -> 집가서 피채우면 350원 모임. 이돈으로 롱소드 구매 -> 블루로 달림 ->블루 먹으면 3:15초 딱 되서 블루 클리어 되면서 3렙 됨. (만약 블루 카정 당해있어도 독두꺼비 잡아도 3렙 됨) -> 바위게 -> 상황보고 탑or미드갱 가거나 정글 돌아야겠다 싶으면 독두꺼비 - > 늑대 -> 칼날부리 -> 골렘(강타)(칼날부리 잡고 바로 골렘 캠프 가면 골렘 리젠 됨) ->
이 다음 젠 타이밍이 독두꺼비인데 바로 귀환 후 달리기엔 리젠 텀이 조금 있어서 적 정글 와딩 이나 카정, 바텀 한번찔러주거나 벽넘어 몰래 용 트라이. (수정초로 와드체크필수, 쉴드 잘 활용해서 잡으면 딸피로 가능. 바람용은 너무 세니 포기;) 무언가 이득볼 수 있는 행동 하나는 무조건 함. -> 그 무언가를 성공 못해도 귀환 -> 집 가서 티아맷 사고 독두꺼비 달림 -> 독두꺼비(강타) -> 늑대 -> 레드 달림(레드먹으면 6렙 됨)
이 루트로 하면 3:15 에 바위게 싸움때 이득인 점이
3레벨이면서 빠른 자리 선점 + 롱소드 + 쌍버프 + 강타 1회 충전되어 있어서
바위게 싸움 유리하게 갈 수 있음.
만약 갱 상황이 아니거나 성장위주로 가고 싶다 해서 정글링만 한다해도
동선이 깔끔하게 떨어져서 다음 캠프가는곳에 바로바로 몬스터 리젠 되어 빠르게 6렙 찍기 가능.
퍼플팀일때는 블루 리쉬 받고 -> 두꺼비 -> 늑대 -> 귀환 -> 레드 -> 윗바위게로 갑니다.
바로 달리면 3:15 언저리 맞춰갈 수 있습니다.
pbe 바이 변경안 ↓
http://www.inven.co.kr/board/lol/2778/61446
아직 pbe 내용이긴 하지만
거의 그대로 적용되면 후에 있을 바이 패치 예상해봐도 지금 트리가 제일 나은듯 함.
pbe 테스트가 마치 이 추천트리처럼
q 의존도 낮추며 상대방 딜 버티면서 지속딜 넣는 방향으로 흘러감
딜탱바이에겐 개이득.
테섭 패치 내용보고 공속 올릴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폭발보호막이 스킬 맞춘 후에 발동되니
아무리 공속최대한 올려서 폭발보호막 쿨 줄여봤자
스킬 쿨 안돌아오면 예전 물몸바이랑 똑같을 것으로 예상 됨.
공속도 중요하겠지만 쿨감과 탱킹이 더욱 중요할 것으로 보임.
다음 패치가 빨리 되기를 바라며... 그때 다시 돌아오겠음 수고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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