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90% (9표)
0% (0표)
10% (1표)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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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0
요쨍이의 9.9버전 정복자 아트록스공략 업데이트(탑,미드,정글 공통룬)

- 요쨍이(2019-05-08, 조회수: 285972)

이공략은 PC버전에 최적화 되있습니다 !

 

필자는 아트록스로 모든포지션에 사용가능합니다

 

매드무비 제작자 , 노래영상 제작자 구하고 있어요 (아프리카&인벤 쪽지주세요) 

 

안녕하세요 "요쨍이" 입니다


시즌8 6월27일 아트록스 대규모 리메이크를 했습니다.


리메이크가 수시로 진행되면서 바뀌는점이 많았습니다.


하면서 정말 이거 버려야 하나 할정도로 낙심했지만...


시청자분들과 팬분들이 응원도 해주시고 연구도 열심히해서


 정답에 가까운 아트록스를 찾은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 다만 근접챔프가 근접전이 약한..다소 이상한 챔프라 적응이 필요함 )


+@ 각종 버프를 받았으나 너무 과했다고 판단..

어느정도의 다시 너프&밸런스 패치를 받았음

기본 Q데미지 하향 

E습득시 충전량 2 -> 1

기본체력 하향

( 대략 초반의 강함을 너프시킴 )


9.3 패치로인하여 E의 흡혈은 챔프를 공격할시에만 적용 

E는 충전형이 아니라 무조건1회씩 사용가능 

다만 기본 쿨이 대폭줄어듬


시즌8 다이아 인증 입니다 

( 현재 다이아 계정2개 보유중 )


『 요쨍이 (lol,아트록스 장인,,라디오,각종게임) 방송국 』

http://afreecatv.com/huung1219

                                     

    

 요쨍이의 유투브 링크 』

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C%9A%94%EC%A8%8D%EC%9D%B4 


 

안녕하세요 저는 아프리카 방송을 하고있는 요쨍이 라고 합니다

 

공략을 보시기전 왜많고 많은 챔피언중에 아트록스냐 라고 묻는분들이 많은데요.


딱히 특별한이유보다는 "시기가 적절해서"라고 말씀드리고싶네요


게임은 시즌2에 시작했지만.. 딱히 포지션에 대한 정체성이 없었는데 


아트록스가 시즌3에 출시 되자마자 바로 시작했고 


스킬도 맘에들고 재미도 있고 무었보다 


밴을 당하지 않는 카드였기때문에 


더큰 매력을 가져서 푹 빠져들었습니다!


(물론 시즌8에서부터는 대회에도 자주나오고 밴도 나오고 1티어로 급부상하긴 했지만..)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0.5) 11.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2019년 5월일7 아트록스 9.9패치 후 룬설명.


9.9패치로 아트록스의 

패시브와 궁극기,Q와 W, E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유저들은 버프다 너프다 의견이 분분했는데

직접해보고 느낀것은 "버프" 에요!


이유는 짧은 패시브쿨과 

적 챔피언이나 대형몬스터 공격시

스킬과 평타로 궁을제외한 스킬쿨을 2초씩 줄일수있다는 점

( 패시브 포함 )

거기다 이번에 바뀐 패시브는 기존의 

퍼뎀+치유감소+방어막 감소가 삭제되고

퍼뎀+회복으로 수점됨에 따라 유지력이 상승되었습니다

쿨도 전보다 많이 짧아졌고 

챔피언 공격시 쿨을 더줄일수있기 때문에

딜교환에서 우위를 점하기가 좋아졌습니다!

그밖에도 W는 스킬렙을 찍을수록 이동속도감소가 올라갔었는데

이젠 모든스킬렙 공통으로 25%감소가 되었습니다

E는 사용시 공격력이 올라갔었는데 

이젠 공격력이 올라가지않지만

Q의 기본데미지가 약간 상승했기때문에 

초반에는 오히려 더편해요 


그런데 이런것과 정복자랑 무슨 연관이냐!? 하실수 있는데

아트록스의 단점은 

Q스킬 소모시 다음Q스킬까지의 쿨이 너무길어서

상대를 맞추지 못했을땐 엄청부담이 되었는데요

Q기본 쿨타임도 줄었고 패시브도 줄었기때문에 

그런 리스크있는 딜교환이 줄었습니다

그리고 Q를 소모를 해도 딜교환을 이득봤을때는 

쌓인 정복자 스택으로 패시브쿨감소를 이용한 평타싸움에도

꽤 강해졌기 때문에 정복자를 들게되었습니다!

( +@로 정복자 흡혈까지 꿀~ )




그리고 또 한가지룬은 착취입니다!

아무리 버프가 있었다 해도

평타위주의 챔피언들이 정복자 들고오는걸

맞상대 하기에는 부담스러운데

그런 근접챔프들에게 효과적이에요

특히 피오라 잭스 레넥톤같은 어쩔수없이 초근접전을 

다소 하게될수밖에 없는? 그런 챔프들과의 딜교환시

최대한 리스크없이 피해를 최소화 할수있고 

원거리 챔프들에겐 평타를 맞추긴 어렵지만 

선템을 죽음의무도 빌드를 타면서 

라인푸시를 통해 철거로 타워압박을 하기엔 좋습니다~

( 서브룬은 지배쪽을 들어도 좋아요 )


ps. 리메이크 전 아트록스를 하시던 분들은 

모든게 바뀌었으니 어느정도의 연습이 필요하단점 말씀드리고 싶네요!


<탑 에선 >

 "순간이동과" , "점멸"  & "순간이동", "점화"를 주로 사용합니다.


< 미드 에선 >

"순간이동과" , "점멸""점화"  "점멸" & "정화" "점멸" 을 주로 사용합니다.


봇 에선 >

주로 "점화"  "점멸" 을 주로 사용합니다.




룬은 취향이 있겟지만


저는 위에 룬 거의 고정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6%(+추가 체력의 0.9%)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50/75/10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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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QEW 순으로 마스터

패시브는 상대 체력에 비례한 퍼센트 데미지를 
기본공격으로 입힙니다.
1회성 스킬이고 패시브가 발동되면 자동으로 쿨이 돌아갑니다.
다시 충전되었을시 기본공격을 하면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챔피언, 미니언, 정글몬스터에게 발동되며 
타워에게는 발동되지않습니다.
추가적으로 패시브쿨이 돌았을때 기본공격시 회복됩니다
적챔피언에게 스킬과 기본공격시 
패시브의 쿨타임이 줄어듭니다.
Q같은경우는 에어본 범위에 적중시 더많이 감소합니다
( Q 2초 평타2초 )

Q사이에 주로 W를 맞춘후 3타를 최대한 맞춰주고
패시브 평타를 치는게 기본콤보입니다


Q는 핵심 딜 스킬 입니다. 
3번을 사용할수있고 (리븐처럼)
매우강력한 데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각각 범위가 다르기때문에
적중 시키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 E스킬과 연계해서 사용할수있고 Q점멸도 가능 )

 E 는 짧은 돌진스킬 입니다.
Q의 적중률을 보완과 동시에
챔피언공격시 20% 흡혈효과가 있습니다
쿨타임은 짧은편이지만
단점은 섣불리 사용 하기엔 다소부담이 있고 
짧은 이동거리 입니다ㅠㅠ 
(피오라 Q정도)

Q를 누름과 동시에 E를 누르면 공중에서 움직여집니다!
이조작법으로 Q의 적중률을 상승시킵니다.
통 첫번째 Q가 끝나고 
W를 섞으면 3번째 Q를 맞출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궁극기 R 입니다.
9.9패치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궁극기 사용시 이동속도상승과 
공격력과 회복효과가 증폭되며
킬관여시 이동속도가 증가하고 지속시간이 증가하고
( 5초씩 증가 )
킬관여를 했을시 부활합니다 
킬관여를 못하고 사망할시엔 부활하지 않습니다.
혹은 지속시간이 끝났을때 사망할시 부활하지 않습니다!


스킬 콤보

1. QE W Q 평 Q 가 기본콤보 입니다.

2.  패치후엔 1타를 버리고 
2타를 e를 넣어서 맞춰주는게 w와 q3타를 꼽기 편해요

3. wq eq 평 q 빼박콤보 입니다
(이콤보는 wq를 맞으면 모든스킬 다맞는콤보 다이브시유용)


상대의 움직임에 따라 유동적으로
스킬을 적중시키는게 가장중요해요 

직접 연습모드에서 사용해보시면서 
익숙해지는걸 권장합니다. 
( 손에 익어야하니까요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2019년 5월7일 템빌드 설명수정


칠흑양날도끼(삼위일체) + 죽음의무도 + 신발


3개의 템은 거의 고정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신발같은 경우는 상대챔피언 비율과 상대라인의 챔피언에 따라서

헤르메스 & 닌자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요우무의검"은  딜로스가 없고 

부족한 쿨타임감소와 기동력을 보완해주는 

완소템입니다 다만 주도권을 잡지못했을때 상대가 들어올때 

받아치기에는 죽음의무도가 더좋아요

Ps 중요한점체력보석을 중간에 섞는것과 

콜필드망치 + 점화석으로 가는것인데요 

아트록스의 주딜스킬은 Q하나이기 때문에 의존도가 엄청높습니다

모든딜은 Q가 있어야해요 

거기다 E도 연계가 되야하기때문에

쿨타임 비중이 엄청 중요합니다! 

정복자로 룬을 선택했기에 지속딜도 충분하지만

쿨타임 룬이 없기때문에 쿨타임을 더 빠르게 갖춰야해요~ 

그렇기때문에 어느정도의 데미지를 갖추면서 쿨타임을 챙기는것이죠!

선도끼를 가게되면 체력템이 많이 섞이기 때문에 딜로스가 발생해요

하지만 이빌드로 하시면 딜로스가 없이 꾸준히 파괴력이 나옵니다!

ps. 롱소드+점화석을 샀는데 

다음귀환시 롱소드를 콜필드로 조합하지않아도 

탐식망치가 나온다면? 탐식을 먼저 사도 좋아요

( ex. 롱소드, 점화석, 탐식의망치가 될시에 )


그리고 롱소드와 체력보석을 사두시면 상황에 맞춰서 다른템빌드로

유기적으로 대처하기 좋기때문에 더 선호합니다



Ps. 추가적으로 도끼대신에 삼위일체도 좋은 템입니다!

상대에 탱커가 없고 딜러가많은데 내가 흥한상황이다 하시면 좋은템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상황이 좋다고해도 삼위일체를 선템으로 가면 너무 약하기때문에

요우무를 가고나서 2코어로 가시길 바랍니다~!


--------- 삼위일체 빌드 --------


 템빌드를 롱소드 -> 체력보석 -> 콜필드망치 -> 탐식의망치

이런순으로 구입하셔야 해요! 

점화석을 가면 어쩔수없이 

도끼나 정령의형상가야해요;;


---- 주빌드 외에 사용하는 아이템 ----


1. 주문포식자 -> 멜모셔스의검 ( 상대가 AP비중이 엄청높을때 ) 

2. 정령의형상 ( AP비중이 많고 내가 탱이 되야할때 )

3. 스태락의도전 ( 주요 코어템이 나오고 한턴버틸때 )

3. 드락사르 황혼검 ( 팀원 이니시가 좋아서 내가 편하게 딜할수있을때 )

4. 삼위일체 

주도권잡고 상대를 강하게 압박할수있을때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피오라는 제가 생각하기엔 최악의 카운터 챔프같습니다 ( 밴 추천 합니다 )

맘만먹으면 피하기도 좋고 여차하면 일부러 맞으면서 응수를 발동시켜

아트록스에게 치명적인 데미지를 안겨주기 때문에 엄청 까다롭습니다

거기다 피오라의 무서운점은 후반인데 초반에 아트록스가 피오라를 압살하기 힘들기때문에

자연스럽게 시간이 지나고 피오라 주도가 되버립니다..

그렇게 되면 스플릿푸셔 중 최상위 캐리력을 가지고 있는 피오라이기 때문에

아트록스가 막지못하게 되는 상황이 옵니다 ..

어머 얜 밴해야해 !

빅토르

탑빅토르는 거의 모든 탑챔프의 재앙이라고 보시면되요 ㅠ

끈임없는 푸시와 실드+이동속도로 계속 괴롭히기 때문에

맞상대하기 상당히 껄끄로운 상대입니다 ㅠ

밴추천 합니다!


일라오이
일라오이는 아트록스가 킬을 낸다고 하더라도 템빨영향을 별로 받지않는

특이한 챔프라서.. 실수로 e한방이라도 맞으면 딜교에서 완전하게 손해볼수있고

아트록스에 비해서 스킬 난이도가 낮은편이라 .. 리스크가 적고 계속 스플릿을 주도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결국엔 성장을 잘하게되어서 상당히 껄끄로운 존재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잭스
어렵다고 생각하는 챔프를 추가하겠습니다.

잭스는 시간이 갈수록 스플릿을 막지 못하기 때문에 추가 하였습니다ㅠ

피오라와 비슷한 타입이기도 하고 붙어서 평타치는 챔피언 이다보니 성가십니다ㅠㅠ






마스터 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챔프를 추가하겠습니다.

마스터이는 Q스킬을 쓰면 아트록스의 핵심스킬을 피할수있고

W 명상 스킬로 피해량을 줄이기도하고 평타챔프이기 때문에

버티고 반격을 해오거나 대놓고 아트록스를 물었을때

대처하기가 힘들어서 추가하였습니다
야스오
어렵다고 생각하는 챔프를 추가하겠습니다.

야스오는 스플릿 푸쉬를 하기에도 용이하고

몸놀림이 재빠르고 장막까지 갖추고있어서

아트록스가 모든스킬을 적중하기 힘든챔프입니다.

야스오가 붙어버린다면 대처를 할수도없이 녹아버리기 때문에

어려운 상대중 하나입니다



여기에 포함은 못시켰지만

 

"아칼리" 는 워낙 기동력도 좋고 화력도 강력하기때문에 까다롭고

"다이애나" 는 돌진기의 파괴력이 엄청나기때문에 부담스럽고

"문도박사"는 초반단계에선 쉬운편이긴한데 무난하게 성장해버리면 

결국은 아트록스 선에서 못말리는 상황이 나오게되서 피곤해질수있습니다.

"올라프" 는 그냥..깡패입니다.. ㅜㅜ 라인관리 실수하면 바로 죽어요; 



더 곤란한점이 있는 챔프들은 많지만


대표적으로 이정도만 작성 해놓도록 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주로 딜러잡기 입니다만.. 

리메이크된 아트록스는 최대한 중거리 포지션에서 

아군을 지켜주면서 주요딜러에게 딜을 하는게 맞는거같습니다!

(너무 앞에 있으면 1.4 당해서 쉽게 녹아버리기 때문)

마치며

 가장 확실한것은 본인이 하면서 눈으로 손으로 익혀야 한다고 생각해요. 


이게 설명을해도 사실 입롤인지라..

 

그대로 실천한다는건 무리가있거든요. 


다만 제가 여러분들에게 공략을쓰면서 도움이 되고자하는 부분은

 

기본적인 챔피언의 개념에대해서 이야기해드리고 싶었어요. 


사실 챔피언을 잘하고 못하고는 이해를 하냐못하냐 차이라고 생각해요. 


제친구가 하는말중에 이런말이있는데.

 

게임을 못하는게있고 모르는게 있다고,

 

못하는거랑 모르는거랑은 엄청난 차이가 있다고요. 그말이 와닿더라구요

 

상위 티어를 보면 다각자 자신있어하는 챔프가 있는이유가 이런이유같아요

 

그챔프만은 이해도가 높은거지요! 

 

만약 내가 이챔프가 나에게 맞는거같다고 느끼시면 


꾸준히 열심히 하시면 장인이 될거에요!

 

혹시나 잘모르시겠거나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방송오셔서 질문해주시면


제가 답해드릴수있는 범위내에서 성심성의있게 대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시즌5부터 공략을 작성하면서 많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공략이 발전되고 

그에대해 많은분들이 응원도 해주시고 호응도 해주셔서

시즌 6에는 아트록스 공략1위라는 영광을 갖게되었네요 ㅜ ㅜ 감사합니다 

매시즌 늘힘들고 잦은 리메이크로 힘들었지만 

제공략과 템트리로

아트록스 유저분들이 아트록스를 버리지않고

 끝까지 사랑해주시고 애정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s. 혹시나 오타가 난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그리고 뻐킹 라이엿^^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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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9표)
0% (0표)
1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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