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머지 부분은 나중에 하나씩 자세히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주의사항
이 공략은 참고용이며 저자의 티어는 자랑할 만큼 높지 않다는 사실을 경고합니다
01.05 탑 제라스 공략 작성
01.06 조회 수 1000 달성
01.08 조회 수 2000 달성
01.10 룬 수정, 머리말부터 스펠까지 설명 추가
01.11 스킬 설명 툴팁 버그 수정 성공, 조회 수 3000 달성
드디어 10만 뷰를 달성했습니다
엑셀과 함께 이렇게 높은 조회 수를 달성한 것은 모두 여러분 덕분입니다
제 공략을 읽어주신 분들께 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드립 ㅈㅅ ;
6.17
죄송합니다 너무 오랜만에 편집하네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안녕하세요! 제라스 유저 여러분들 모두 반갑습니다!
저는 엔마님의 제라스 플레이 영상을 보고 나서
시즌 8부터 제라스를 애용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Q. 왜 하필 탑 제라스를 쓰나요?
미드 제라스하고 서폿 제라스도 좋습니다
그러나 미드도 서폿도 없는 탑 제라스만의 특징이 있거든요
그건 바로 사거리 차이와 CC기를 통한 '농락'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Q. 제라스의 장점은?
① 어마어마한 사거리
제라스는 스킬 사거리가 매우 길답니다
의 최대 사거리는 1400이고
은 1100에 범위형 공격 (즉 대충 1300 정도까지 맞음)
는 1050
은 최대 5600입니다
게다가 일 경우 멀리서 맞출수록 스턴 시간이 길어
최대한 먼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② FULL 논타겟
은 전부 다 논타겟 스킬입니다
실명, 은신 등의 스킬에 아무것도 못하고 주저앉는
등과는 다른 몸이죠
이 점은 아래에서 추가 설명하겠지만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③ 비교적 쉬운 난이도
제라스는 스킬 난이도가 쉽고
스킬 콤보도 단순하며
가 있기에 마나 관리를 잘 못하시는 분들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④ 충분한 군중 제어기와 순간 딜
둔화
기절
군중 제어기는 이 정도면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EWQ)를 이용한 암살이 가능합니다
Q. 그렇다면 제라스의 단점은?
① FULL 논타겟
장점에서도 나와있는 내용입니다만
스킬을 쓰실 때 상대 무빙 파악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아이언 티어가 아닌 이상 제라스는 심리전입니다
(특히 쓰실 때 머리 좀 많이 굴리셔야 할 겁니다)
참고 : 후반에 를 가 주면 맞추기가 매우 수월해집니다
② 이동기 ×
제라스는 이동기가 전혀 없습니다
도망칠 땐 와 에 의존을 하셔야 합니다
③ 근접에서 매우 취약함
원거리 공격이 제라스의 장점입니다만
근접에서 의 스턴 시간이 매우 짧아져서
근접 딜러의 접근을 막지 못한다면 답이 없습니다
는 진짜 함부로 빼지 말아주세요
제라스의 포지션
탑
아이콘 출처: ⓒRiot Games
갱 회피, 로밍, 라인 복귀 등
견제를 할 수 있어 빌드를 가기도 합니다
여기까지 제라스를 소개해보았습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제라스에 대해 알아볼까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6 (+106) | 2398 | 마나 | 400 (+22.0) | 774 |
공격력 | 54.7 (+3) | 105.7 | 공격 속도 | 0.658 (+1.36%) | 0.81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6.85 (+0.8) | 20.45 |
방어력 | 21.88 (+4.7) | 101.7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다음과 같이 룬 페이지 추천 사항을 올려보겠습니다
제가 탑 제라스를 쓸 때 드는 포킹 룬입니다
한 방의 포킹 데미지에 승부수를 건 룬으로
초반에 말렸을 때 리스크가 큽니다
제가 미드 제라스를 쓸 때 드는 룬입니다
이따가 개별 룬 설명에서 후술하겠지만
매우 무난하고 안정적인 존버형 룬입니다
포킹 신 서폿 제라스 전용 룬입니다
적의 체력을 깎으면서 수확을 쉽게 터뜨릴 수 있습니다
패치된 유령 포로도 잘 맞으며
사냥꾼은 별로 맞는 룬이 없지만
그나마 라인 복귀/합류를 도울 수 있게
끈질긴 사냥꾼을 듭니다
또 이 룬 페이지들 외에도 여러 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핵심 룬부터 설명하겠습니다
신비로운 유성
★★★★★
제라스의 위력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룬입니다
너프 이후로 이 주력 룬이 되었습니다
의 슬로우로 인해 유성 맞추기가 쉽습니다
이처럼 견제력을 높이기 위함도 있고
교전 시 영향력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어둠의 수확
★★★★☆
제라스의 주력 룬이기도 했으나
변경 이후로는 견제에 힘을 실을 수 있는
제포터를 위한 룬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딸피 적을 때리면 추가 피해를 주고 스택을 쌓는 룬입니다
피해량은 스택만큼 증가합니다 (와 살짝 비슷한 매커니즘)
그래서 미니언 먹기보다 견제에 집중할 수 있는
제포터에게 유리합니다
★★☆☆☆
쓰는 사람 꽤 있는데...
효율이 별로입니다
는 견제뿐만 아니라
한타에서 큰 영향을 주지만
는 견제밖에 못 하고 (심지어 보다 견제력 딸림)
는 라인전이 매우 힘들어집니다
나머지 룬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습니다
※룬을 잘못 들어도 실력만 좋으면 이깁니다
절대 룬 탓은 하지 마세요
저는 실수로 룬 이렇게 들었는데
캐리해서 이김 ㄷㄷ
개별 룬
마법
마나순환 팔찌
★★★★☆
는 후반에 을 정말 많이 씁니다
그럼 마나를 정말 많이 소모하게 되겠지요
는 기본 공격 시에만 마나가 수급되기 때문에
후반에는 마나 수급이 쉽지 않습니다
그런 제라스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룬입니다
개별 룬에 대한 다른 설명은 시간 상 나중에 하겠습니다
자 이번에는 서머너 스펠에 대해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점멸
다들 아시겠지만 어느 챔이든 간에 필수 스펠입니다
회복
가장 쉽고 무난한 스펠이므로 상대를 모르는 일반에서 들면 좋은 스펠입니다
회복기가 없는 제라스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방어막
제가 주로 드는 스펠입니다 AP 스킬 딜러 상대로 매우 좋은 스펠입니다
등
순간 데미지를 넣기 전
을 쓸 수 있는 챔피언 상대하기 용이합니다
탈진
AD 누커 상대로 들기 좋은 스펠입니다
순간이동
라인전이 너어어어어무 자신 있을 때 들어주세요
강타
상대가 선진입을 하고 바로 빠지지 못하는 챔이라면 들어주세요
트롤같다고요? 이게 오히려 보다 낫습니다
들고 강타 때리고 참된 역관광을 보여주세요
를 들었을 때 템트리는 나중에 따로 설명하겠습니다
유체화
아군 멘탈을 반 정도 나가게하고 싶을 때 들어주세요
점화
들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왜냐하면 점화로 역관광도 힘들고 사거리가 짧아서
긴 거리를 유지하는 제라스가 쓰기에는 많이 힘들어요
스펠 설명은 여기까지입니당
제라스가 유닛을 처치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두 번째 시전 시: 제라스가 비전 파동을 발사하여, 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제라스는 비전 파동을 충전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제라스가 이 스킬을 발사하지 않을 경우, 소모된 마나의 절반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폭발 반경 중심에 있는 적들은 100/158.4/216.7/275/333.3 (+0.9 AP)의 피해를 입고 60/65/70/75/80%씩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1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재사용 시: 제라스가 비전 폭격을 발사해 180/230/280 (+0.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힐 때마다 20/25/30 (+0.05)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제라스가 한 번도 스킬을 재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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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문력 퍼센트 증가가 있어
초반에 올리기는 적합하지 않고
따라서 3~4코어로 올려줍니다
★★★★☆
과 함께 올리면 좋습니다
★★★★☆
등 회복형 브루저에게
비교적 낮은 가격에 얻을 수 있습니다
★★★☆☆
★★☆☆☆
★☆☆☆☆ ~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패시브 - 낭인의 길: 견제가 힘듭니다 (피가 안 깎입니다)
Q - 강철 폭풍: 회오리의 사거리가 제라스 Q와 비슷합니다
W - 발암 장막: 제라스 E를 없는 거라고 생각해주세요
E - 질풍검: 제라스의 스킬을 모두 피하면서 달라붙을 수 있습니다
R - 띄우기만 해도 달라붙을 수 있고 데미지가 너무 강해집니다
P.S. 그래도 야스오는 과학입니다
적 정글러가 아무무같은 탱정글이라면 상관 없지만
얘 만나면 저는 닷지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뚜벅이에 사거리 차이도 크니깐
조져주세요
일라오이는 굉장히 단단합니다
일라가 근접 챔한테 매우 강하지만 원거리 챔한테 약한데
제라스는 원거리 챔이죠?
보이드 들고 두들겨 패세요
살살 녹습니다
버섯만 안 밟으면 안 불어요
맛있게 드세요
나머지는 나중에 챔피언 상대법에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나중에 자세히 적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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