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80% (8표)
0% (0표)
20% (2표)
제라스, 초월한 마법사
Xerath, The Magus Ascendant
0
0
0
8/10
[변경 중] 꿀잼 보장!!! 졸렬하고 더러우神 '탑' 제라스

- 소돌이(2019-07-08, 조회수: 238894)









나머지 부분은 나중에 하나씩 자세히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주의사항

이 공략은 참고용이며 저자의 티어는 자랑할 만큼 높지 않다는 사실을 경고합니다




01.05 탑 제라스 공략 작성

01.06 조회 수 1000 달성

01.08 조회 수 2000 달성

01.10 룬 수정, 머리말부터 스펠까지 설명 추가

01.11 스킬 설명 툴팁 버그 수정 성공, 조회 수 3000 달성

01.16 공략 거의 다 작성, 조회 수 5000 감사합니다!
01.22 공략 진짜 거의 다 완성
01.26 조회 수 10000 감사합니다!!!
01.29 챔피언별 대응법 작성 시작 (가렌 ~ 나서스), 시작 아이템 수정
01.31 모렐로 너프로 인한 아이템 설명 수정, 이렐리아 너프로 인한 카운터픽 수정, 다리우스 ~ 레넥톤 상대법 추가
02.07 렝가 ~ 마스터 이 상대법 추가, 엑셀 달성
02.22 조회 수 25000 감사합니다!!!
04.16 조회 수 50000 정말 감사합니다!!!
04.22 공략 주제 변경 시작 (탑 제라스 → 제라스 교과서)
05.06 변경 계획 변동 (탑 제라스 공략이지만 미드, 서폿 공략 포
함)
07.01 조회 수 100000 정말 감사합니다!!!


드디어 10만 뷰를 달성했습니다


엑셀과 함께 이렇게 높은 조회 수를 달성한 것은 모두 여러분 덕분입니다

제 공략을 읽어주신 분들께 Jhin(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드립 ㅈㅅ ;





6.17

죄송합니다 너무 오랜만에 편집하네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안녕하세요! 제라스 유저 여러분들 모두 반갑습니다!


저는 엔마님의 제라스 플레이 영상을 보고 나서

시즌 8부터 제라스를 애용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제라스에 대하여 한 줄 소개를 하면

"멀리서 데미지를 퍼붓는 AP 딜러" 입니다

저의 경우 탑 제라스를 쓰고 있습니다(?)



Q. 왜 하필 탑 제라스를 쓰나요?




미드 제라스하고 서폿 제라스도 좋습니다

그러나 미드도 서폿도 없는 탑 제라스만의 특징이 있거든요

그건 바로 사거리 차이와 CC기를 통한 '농락'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Q. 제라스의 장점은?



① 어마어마한 사거리


제라스는 스킬 사거리가 매우 길답니다

Arcanopulse(비전 파동) 의 최대 사거리는 1400이고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 은 1100에 범위형 공격 (즉 대충 1300 정도까지 맞음)

Shocking Orb(충격 구체) 는 1050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 은 최대 5600입니다

게다가 Shocking Orb(충격 구체) 일 경우 멀리서 맞출수록 스턴 시간이 길어

최대한 먼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② FULL 논타겟


Arcanopulse(비전 파동)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Shocking Orb(충격 구체)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 은 전부 다 논타겟 스킬입니다


실명, 은신 등의 스킬에 아무것도 못하고 주저앉는
 Nasus(나서스)Master Yi(마스터 이)Vayne(베인)Jax(잭스) 등과는 다른 몸이죠


이 점은 아래에서 추가 설명하겠지만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③ 비교적 쉬운 난이도


제라스는 스킬 난이도가 쉽고

스킬 콤보도 단순하며

Mana Surge(마나 쇄도) 가 있기에 마나 관리를 잘 못하시는 분들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④ 충분한 군중 제어기와 순간 딜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 둔화

Shocking Orb(충격 구체) 기절


군중 제어기는 이 정도면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Shocking Orb(충격 구체)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Arcanopulse(비전 파동)(EWQ)를 이용한 암살이 가능합니다






Q. 그렇다면 제라스의 단점은?



① FULL 논타겟


장점에서도 나와있는 내용입니다만

스킬을 쓰실 때 상대 무빙 파악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아이언 티어가 아닌 이상 제라스는 심리전입니다

(특히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 쓰실 때 머리 좀 많이 굴리셔야 할 겁니다)

참고 : 후반에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를 가 주면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 맞추기가 매우 수월해집니다




② 이동기 ×


제라스는 이동기가 전혀 없습니다

도망칠 땐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Shocking Orb(충격 구체)에 의존을 하셔야 합니다




③ 근접에서 매우 취약함


원거리 공격이 제라스의 장점입니다만

근접에서 Shocking Orb(충격 구체)의 스턴 시간이 매우 짧아져서

근접 딜러의 접근을 막지 못한다면 답이 없습니다

Shocking Orb(충격 구체)는 진짜 함부로 빼지 말아주세요






제라스의 포지션




아이콘 출처: ⓒRiot Games


유리한 점

사거리로 이기지 못할 자가 없다


불리한 점

1
아군에게 처음에 욕을 먹을 수 있다

2
이동기가 없다
(갱오면 망하니까 시야가 매우 중요합니다)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Farsight Alteration(망원형 개조)Farsight Alteration(망원형 개조)Farsight Alteration(망원형 개조)Farsight Alteration(망원형 개조)



미드
관련 이미지
아이콘 출처: ⓒRiot Games

유리한 점

지리적으로 제라스가 있기 가장 좋은 곳
갱 회피, 로밍, 라인 복귀 등


불리한 점

Nocturne(녹턴)LeBlanc(르블랑)Sylas(사일러스)Ahri(아리)Akali(아칼리)Yasuo(야스오)Ekko(에코)Irelia(이렐리아)Zed(제드)Jayce(제이스)Zoe(조이)Fizz(피즈)



서포터

아이콘 출처: ⓒRiot Games

유리한 점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 자유로운 견제
미니언 먹는 데 시간을 빼앗기지 않고
견제를 할 수 있어 DarkHarvest(어둠의 수확)빌드를 가기도 합니다


불리한 점

딜포터: 탱킹도 안 되고 유틸성도 제로입니다




여기까지 제라스를 소개해보았습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제라스에 대해 알아볼까요?






제라스, 초월한 마법사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6 (+106) 2398 마나 400 (+22.0) 774
공격력 54.7 (+3) 105.7 공격 속도 0.658 (+1.36%) 0.81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85 (+0.8) 20.45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다음과 같이 룬 페이지 추천 사항을 올려보겠습니다




제가 제라스를 쓸 때 드는 포킹 룬입니다


Arcanopulse(비전 파동) 한 방의 포킹 데미지에 승부수를 건 룬으로
초반에 말렸을 때 리스크가 큽니다






제가 미드 제라스를 쓸 때 드는 룬입니다


이따가 개별 룬 설명에서 후술하겠지만

매우 무난하고 안정적인 존버형 룬입니다






포킹 신 서폿 제라스 전용 룬입니다


적의 체력을 깎으면서 수확을 쉽게 터뜨릴 수 있습니다


패치된 유령 포로도 잘 맞으며

사냥꾼은 별로 맞는 룬이 없지만


그나마 라인 복귀/합류를 도울 수 있게

끈질긴 사냥꾼을 듭니다




또 이 룬 페이지들 외에도 여러 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핵심 룬부터 설명하겠습니다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

신비로운 유성

★★★★★


제라스의 위력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룬입니다

DarkHarvest(어둠의 수확) 너프 이후로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이 주력 룬이 되었습니다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의 슬로우로 인해 유성 맞추기가 쉽습니다

이처럼 견제력을 높이기 위함도 있고

교전 시 영향력도 행사할 수 있습니다



DarkHarvest(어둠의 수확)

어둠의 수확

★★★★☆


제라스의 주력 룬이기도 했으나

변경 이후로는 견제에 힘을 실을 수 있는

제포터를 위한 룬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딸피 적을 때리면 추가 피해를 주고 스택을 쌓는 룬입니다

피해량은 스택만큼 증가합니다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와 살짝 비슷한 매커니즘)

그래서 미니언 먹기보다 견제에 집중할 수 있는

제포터에게 유리합니다



Electrocute(감전)SummonAery(콩콩이 소환)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

★★☆☆☆


쓰는 사람 꽤 있는데...

효율이 별로입니다

DarkHarvest(어둠의 수확)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는 견제뿐만 아니라

한타에서 큰 영향을 주지만

Electrocute(감전)SummonAery(콩콩이 소환)는 견제밖에 못 하고 (심지어 DarkHarvest(어둠의 수확)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보다 견제력 딸림)

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는 라인전이 매우 힘들어집니다


나머지 룬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습니다



룬을 잘못 들어도 실력만 좋으면 이깁니다

절대 룬 탓은 하지 마세요

LethalTempo(치명적 속도)Triumph(승전보)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CoupDeGrace(최후의 일격) SuddenImpact(돌발 일격)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OFFENSE(공격)FLEX(유연)DEFENSE(방어)

는 실수로 룬 이렇게 들었는데

캐리해서 이김 ㄷㄷ




개별 룬



마법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마나순환 팔찌

★★★★☆


Xerath(제라스)는 후반에 Arcanopulse(비전 파동)을 정말 많이 씁니다

그럼 마나를 정말 많이 소모하게 되겠지요

Mana Surge(마나 쇄도)는 기본 공격 시에만 마나가 수급되기 때문에

후반에는 마나 수급이 쉽지 않습니다

그런 제라스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룬입니다




개별 룬에 대한 다른 설명은 시간 상 나중에 하겠습니다





자 이번에는 서머너 스펠에 대해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Flash(점멸) 점멸

다들 아시겠지만 어느 챔이든 간에 필수 스펠입니다



Heal(회복) 회복

가장 쉽고 무난한 스펠이므로 상대를 모르는 일반에서 들면 좋은 스펠입니다

회복기가 없는 제라스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barrier(방어막) 방어막

제가 주로 드는 스펠입니다 AP 스킬 딜러 상대로 매우 좋은 스펠입니다

Neeko(니코)Lux(럭스)LeBlanc(르블랑)Vel'Koz(벨코즈)Karthus(카서스)Zoe(조이)Fizz(피즈) 등

순간 데미지를 넣기 전
barrier(방어막)을 쓸 수 있는 챔피언 상대하기 용이합니다



Exhaust(탈진) 탈진

AD 누커 상대로 들기 좋은 스펠입니다

Rengar(렝가)Lee Sin(리 신)Master Yi(마스터 이)Xin Zhao(신 짜오)Yasuo(야스오)Zed(제드)Kayn(케인)Talon(탈론)Tryndamere(트린다미어)



Teleport(순간이동) 순간이동

라인전이 너어어어어무 자신 있을 때 들어주세요



Smite(강타) 강타

상대가 선진입을 하고 바로 빠지지 못하는 챔이라면 들어주세요

트롤같다고요? 이게 오히려 Ghost(유체화)Ignite(점화)보다 낫습니다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 들고 강타 때리고 참된 역관광을 보여주세요

Smite(강타)를 들었을 때 템트리는 나중에 따로 설명하겠습니다



Ghost(유체화) 유체화

아군 멘탈을 반 정도 나가게하고 싶을 때 들어주세요



Ignite(점화) 점화

들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왜냐하면 점화로 역관광도 힘들고 사거리가 짧아서

긴 거리를 유지하는 제라스가 쓰기에는 많이 힘들어요






스펠 설명은 여기까지입니당



마나 쇄도 (Mana Surge)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16초마다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으로 60~390(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미니언이나 정글 몬스터, 구조물을 대상으로는 30~195(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제라스가 유닛을 처치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감소합니다.
비전 파동 (Arcanopulse)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최초 시전 시: 제라스가 1.5초 동안 비전 파동을 충전하며, 이동 속도가 서서히 줄어들면서 스킬 사거리가 점점 증가합니다. 충전한 이후 추가로 1.5초 동안 충전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제라스가 비전 파동을 발사하여, 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제라스는 비전 파동을 충전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제라스가 이 스킬을 발사하지 않을 경우, 소모된 마나의 절반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50)
파멸의 눈 (Eye of Destruction)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지상을 겨냥해 에너지포를 소환하여 목표 지점의 모든 적에게 60/95/130/165/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5%씩 둔화시킵니다.

폭발 반경 중심에 있는 적들은 100/158.4/216.7/275/333.3 (+0.9 AP)의 피해를 입고 60/65/70/75/80%씩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100)
충격 구체 (Shocking Or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초
제라스가 순수한 마법의 구체를 발사합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은 80/110/140/170/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2.25초 기절합니다. 기절 지속 시간은 구체가 날아간 이동 거리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1050)
비전 의식 (Rite of the Arca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제라스가 순수한 모습으로 승화하면서 10초 동안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 동안 스킬을 4/5/6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제라스가 비전 폭격을 발사해 180/230/280 (+0.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힐 때마다 20/25/30 (+0.05)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제라스가 한 번도 스킬을 재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5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자 이번에는 제라스의 스킬에 대해 설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 키는 모든 스킬을 일반 시전으로 해 놓는 것을 권장합니다
※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은 스마트 키 즉시/일반 시전 하나마나 무상관입니다 


Mana Surge(마나 쇄도)(Passive) 마나 쇄도
제라스는 매 12초 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에 대한 다음 기본 공격으로 30~195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마나 쇄도는 챔피언을 공격할 경우 2배의 마나를 회복해 줍니다.


Arcanopulse(비전 파동)(Q) 비전 파동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사정거리: 750~1400

최초 시전 시: 제라스가 1.5초 동안 비전 파동을 충전하며, 이동 속도가 서서히 줄어들면서 스킬 사거리가 점점 증가합니다. 충전한 이후 추가로 1.5초 동안 충전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제라스가 비전 파동을 발사하여, 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80/120/160/200/24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제라스는 비전 파동을 충전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제라스가 이 스킬을 발사하지 않을 경우, 소모된 마나의 절반이 회복됩니다.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W) 파멸의 눈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정거리: 1100

지상을 겨냥해 에너지포를 소환하여 목표 지점의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5%씩 둔화시킵니다. 

폭발 반경 중심에 있는 적들은 90/135/180/225/270 (+0.9 AP)의 피해를 입고 60/65/70/75/80%씩 둔화됩니다.
 

Shocking Orb(충격 구체)(E) 충격 구체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초
사정거리: 1050

제라스가 순수한 마법의 구체를 발사합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은 80/110/140/170/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5~2초 기절합니다. 기절 지속 시간은 구체가 날아간 이동 거리에 비례합니다.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R) 비전 의식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사정거리: 3200/4400/5600

제라스가 순수한 모습으로 승화하면서 제 자리에 고정되고, 3/4/5번의 비전 폭격이 생깁니다. 이 마법 공격은 적중한 적 모두에게 200/240/280 (+0.4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정 효과는 비전 폭격을 모두 발사하거나 이동 입력을 통해 스킬이 취소되면 10초 후에 끝납니다. 제라스가 비전 폭격을 한 발도 발사하지 않으면 비전 의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 줄어듭니다.
 

스킬 순서

1렙에는 보통 Arcanopulse(비전 파동) 찍고
인베 시에만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 찍습니다

2렙에는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Shocking Orb(충격 구체)가 갈리는 데
상대가 진입형 챔이면 Shocking Orb(충격 구체)
아니면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를 먼저 올려주세요

기본적으로 제라스는 Arcanopulse(비전 파동)선마 →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 → Shocking Orb(충격 구체) 입니다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은 될 때마다 올려주시고요


스킬 콤보

제라스의 스킬 콤보는 아마 대부분 아시겠지만...



ㅇ 궁 없는 콤보

기본 콤보 Shocking Orb(충격 구체)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 Arcanopulse(비전 파동)

적이 미니언 뒤에 있지 않을 때 혼내주는 콤보로
가장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응용 콤보 1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 Shocking Orb(충격 구체) Arcanopulse(비전 파동)

상대가 딸피 미니언 뒤에서 나댈 때 혼내주는 콤보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로 미니언을 지워주고 패는 방법인데
기본 콤보에 비해 그 위력이 약하다


응용 콤보 2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 Arcanopulse(비전 파동)

상대가 너무 사릴 때 쓰는 콤보



ㅇ 궁 있는 콤보

기본 콤보 Shocking Orb(충격 구체)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 Arcanopulse(비전 파동)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

상대랑 1대1 맞짱 깔 때 주로 쓰는 콤보


응용 콤보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 Shocking Orb(충격 구체) Arcanopulse(비전 파동)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

위의 '응용 콤보 1'이랑 비슷함


미니언 파티 콤보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

상대가 미니언 파티장에 끼여있어서
킬각이 잡혔는데도 잡기 힘든 상황일 때 쓰는 콤보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가 중앙에 맞으면 킬 나올 확률 급증


만능 콤보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


 - 합류해야 하는 데 사거리가 안 될 때
 - 킬딸 전용
 - 매드무비 전용
 - 상대가 지 맘대로 라인 밀 때
 - 상대 몰려 있을 때 겁 주는 용도 등등등


스킬 활용 팁

가장 중요한 건 상대 무빙 파악입니다

팁을 줄 스킬은 딱히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와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밖에 없습니다


일단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 쓰는 요령


1. 상대보다 약간 뒤에 놓는다
보통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가 튀어나오면 뒷무빙을 칩니다
대놓고 너무 뒤에 놓지 않는 한 뒤로 가기 떄문에
정통으로 맞을 수 있습니다


2. 걍 중앙에 맞춘다
이렇게 하면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가 정통으로 맞긴 힘들어도
거의 항상 맞출 수 있다 (이속 버프 먹은 애들은 절대 안 통함)


3. CC기 맞은 애들한테 던진다

그럼 아주 잘 맞는다 (데헷)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 쓰는 요령


1. 타이밍을 다르게 해본다
보통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가 날라오면 딸피인 애들은 당황해서
타이밍에 맞춰 이동기로 피하려 한다
그럼 마지막에 맞추기 쉬워진다


2. 예측 샷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은 진의 Curtain Call(커튼 콜)과 같이 여러 발 스킬이다
쏠 때마다 신중하게 상대의 무빙을 파악하자


3.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을 산다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 한번 맞으면 계속 맞는다


4. CC기 맞은 애들한테 던진다

그럼 아주 잘 맞는다 (데헷)



흠흠... 스킬 설명은 여기까지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그 뒤에 가는 아이템
상황별 아이템


Oblivion Orb(망각의 구)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너프라는 슬픈 소식이 있었습니다... ㅠㅠ


자 이제 아이템을 설명하도록 하지요

일단 제라스는 Veigar(베이가)Lux(럭스)에 맞먹는 AP 극딜러입니다

그렇다면 AP 딜러에게 맞는 템트리로 가야겠죠


시작 아이템

1. 기본형 Doran's Ring(도란의 반지)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가장 안정적인 시작템


2. 인장물약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사용 방법은 여러가지입니다

 - 당신이 엔마님 급의 프로인데 양학 중일 때
 - 상대 탑 라이너가 Teemo(티모)이면서 우리 팀 정글이 Master Yi(마스터 이)가 아닐 때

 - 상대가 던질 때

즉 한마디로 게임이 너무 쉽다는 사실을 시작부터 깨달았을 때
인장물약을 가시면 될 듯 합니다


3. 신발4포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상대가 더럽게 못할 거 같을 때 들어주세요


4. 부패 물약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사실 갈 일이 별로 없음... ㅠ
사거리가 길고 마나는 충분합니다
가고 싶음 가세요



핵심 아이템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


코어템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대천사의 지팡이
★★★★★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효과로 마나 750을 모두 모으면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가 되는데요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의 효율이 엄청납니다
Xerath(제라스)가 무서워하는 암살자들로부터 보호해주는 마나 보호막
마나에 따른 상당한 데미지
마나 수급

제라스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아이템으로
초반에 버티기만 하면 무조건 강해지는 존버형 아이템입니다
1코어로 가 주시기 바랍니다

대천사의 지팡이를 올리기 전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중 어느 것을 먼저 올리느냐가 문제인데

초반에 버티기는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
빨리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을 올리기에는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가 좋습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루덴의 메아리
★★★★★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가 후반을 위한 존버형 아이템이라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는 초반 아이템입니다
중반 견제력 등이 우월하고
초반에는 데미지도 셉니다

대신 초반에 말리면 집니다

1코어로 올려주세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라바돈의 죽음모자
★★★★☆

주문력 깡딜 아이템입니다
주문력 퍼센트 증가가 있어
초반에 올리기는 적합하지 않고
하위템이 애매하게 구성되어 있어
초반에 올리기도 힘듭니다

따라서
3~4코어로 올려줍니다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리안드리의 고통
★★★★☆

적에게 도트 데미지를 주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군중 제어기를 맞은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혀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과 함께 올리면 좋습니다

2~3코어로 올리세요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모렐로노미콘
★★★★☆

적에게 치유 감소와 마법 관통력으로
Nasus(나서스)Darius(다리우스)Renekton(레넥톤)Swain(스웨인)Illaoi(일라오이) 등 회복형 브루저에게
엄청난 고통을 줄 수 있습니다

너무 사기여서 하향되었지만 그래도 좋습니다

2~4코어로 올려주세요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공허의 지팡이
★★★★☆

엄청난 마법 관통력과 상당한 주문력을
비교적 낮은 가격에 얻을 수 있습니다

Malphite(말파이트)Sejuani(세주아니)Shen(쉔)Amumu(아무무)Cho'Gath(초가스) 등 상대로 좋습니다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
주문매듭 구슬
★★★☆☆

상당한 주문력, 이동 속도 증가

큰 영향을 줍니다

4~5코어로 올려주세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라일라이의 수정홀
★★★☆☆

슬로우, 상당한 주문력과 체력을 매우 싼 가격에 줍니다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 맞추기 힘든 초보에게도 좋으며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과도 잘 맞습니다

3~4코어로 올려주세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의 모래시계
★★☆☆☆

암살자 때문에 못 버틸 때
2~4코어로 올려주세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밴시의 장막
★★☆☆☆

상대가 Ahri(아리)Zoe(조이)Karthus(카서스) 이런 애들일 때
2~4코어로 가끔 듭니다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메자이의 영혼약탈자
★☆☆☆☆ ~ ★★★★★

잘 컸으면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부터 올린 후
3~4코어로 올려주세요



시간 상 나중에 추가설명 하겠습니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ㅠㅠ
야스오
모든 스킬이 제라스에게 독입니다

패시브 - 낭인의 길: 견제가 힘듭니다 (피가 안 깎입니다)
Q - 강철 폭풍: 회오리의 사거리가 제라스 Q와 비슷합니다
W - 발암 장막: 제라스 E를 없는 거라고 생각해주세요
E - 질풍검: 제라스의 스킬을 모두 피하면서 달라붙을 수 있습니다
R - 띄우기만 해도 달라붙을 수 있고 데미지가 너무 강해집니다

P.S. 그래도 야스오는 과학입니다
카직스
제라스는 정글의 영향을 매우 많이 받습니다

적 정글러가 아무무같은 탱정글이라면 상관 없지만
얘 만나면 저는 닷지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빅토르
던지지만 않으면 이길 수 있습니다

뚜벅이에 사거리 차이도 크니깐
조져주세요
일라오이
요새 많이 보이는 챔입니다

일라오이는 굉장히 단단합니다

일라가 근접 챔한테 매우 강하지만 원거리 챔한테 약한데
제라스는 원거리 챔이죠?

보이드 들고 두들겨 패세요
살살 녹습니다
티모
너구리 라면입니다 (맛있겠죠?)

버섯만 안 밟으면 안 불어요

맛있게 드세요




나머지는 나중에 챔피언 상대법에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나중에 자세히 적도록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제라스의 라인 운영법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잊지 말아야 할 점!

초반에 삼거리 부쉬에 Control Ward(제어 와드) 깔아주시고
9렙 넘으면 반드시 Farsight Alteration(망원형 개조)로 바꿔주세요
(아이언 브론즈 버러지들은 이거 꼭 안 지킴)

초반 운영법

머리말

견제에 너무 욕심 부리지 마시고
CS를 제대로 먹어주세요
상대보다 CS 잘 먹으면 저절로 우위에 서게 됩니다



견제 편

제라스는 풀 논타겟입니다
스킬 못 맞추면 리스크가 상당히 커요

Arcanopulse(비전 파동)로 빡견제 할 거면 이왕이면 다 맞춰주세요
견제는 말이죠 상대 미니언 막타 칠 때 해 주시면 됩니다
보통 이 때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Arcanopulse(비전 파동) 날리면 무서워서 정신 못 차려요 (맞을 때만)

물론 너무 나대면 죽습니다 상황 파악은 필수



라인 관리 편

여기서 문제!
제라스는 라인을 밀어야 할까요? 당겨야 할까요?


ㅇ 라인을 미는 경우
상대가 거의 뚜벅인데 급 파밍이 어려울 때 (예: Nasus(나서스)Nautilus(노틸러스) 등)
예외의 경우Darius(다리우스)


ㅇ 라인을 당기는 경우

 - 상대가 Yasuo(야스오)Irelia(이렐리아)Camille(카밀)처럼 이동기가 빡셀 때
 - 상대가 Rumble(럼블)Riven(리븐)Yasuo(야스오)처럼 미니언 순삭러일 때
(특히 Rumble(럼블)은 Flamespitter (화염방사기) 한방으로 미니언 순삭에다 챔피언에게 초데미지 줌 주의 요망)
 - 우리 정글이 갱 올 때


사실상 제라스는 라인을 미는 것이 좋지만 라인 밀 기회가 거의 없음 ㅠㅠ
그냥 라인 당기고 갱콜하세요...
갱킹 성공하면 게임이 잘 풀립니다

만약 상대가 억지로 라인을 당긴다면 정글이 오고 있다는 뜻입니다
신나서 라인 미는 바보 짓은 하지 마시길...



갱킹 회피 편

상대 역시 내가 라인을 밀고 있다면
3렙갱을 필히 올 것입니다
와딩 제대로 해서 3렙갱 꼭 피해주세요

안 그래도 탑 제라스 욕 먹는 추센데 갱 제대로 당하면 키운다고 뭐라 함;;


중반 운영법

머리말

중반에도 CS에 집중해주세요



로밍 편

탑 제라스도 가끔 로밍을 가 주어야 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를 잘 안 들기 때문에 미드로 주로 가고요

걍 심심하다고 가지 마시고요 (절대로!!!)
미드가 안 풀릴 때 가서 Shocking Orb(충격 구체)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Arcanopulse(비전 파동) 해 주거나

아니면 우리 미드가 상대를 아깝게 못 잡았을 때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으로 마무리 해 주시면 됩니다



와딩 편

상대랑 라인 배틀이 끝나가면 와딩을 라인 부쉬에 하지 않습니다

이땐 라인을 당기고 있다면 라인 클리어를
라인을 밀고 있다면 로밍이나 바론 쪽 와딩인데
로밍을 갈 상황인지 아닌지 꼭 파악해주세요

상황 파악 못하면 욕 먹을 수 있음



후반 운영법

딱히 말할 게 없음
혼자 싸우기에는 물몸인데다
스킬 딜러라 스킬 다 빠지면 허수아비니깐
걍 팀원 따라다니자 ㅠㅠ


팀파이트시 역할


음... 일단 안 죽는 게 최우선 


한타가 가까이 오면 Arcanopulse(비전 파동)Arcanopulse(비전 파동)Arcanopulse(비전 파동)Arcanopulse(비전 파동)Arcanopulse(비전 파동)Arcanopulse(비전 파동)Arcanopulse(비전 파동)입니다


한타가 한창 터지면 일단 무리하지 마시고
내가 물몸이란 사실을 인지하며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와 Arcanopulse(비전 파동) 위주로 때립니다


만약 상대 암살자가 아군을 물려고 달려오면
빠르게 Shocking Orb(충격 구체)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Arcanopulse(비전 파동)로 조져주세요 (명예 레벨이 걸릴 수 있습니다)


상대가 낭패를 보고 도망치면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로 조져주시면 됩니다
(잘하면 매드무비 찍을 수도 있음 ㅋ)


챔피언별 대응법

다들 아시겠지만 챔피언별 대응법을 쓰기에는 시간이 많이 소모됩니다

차근차근 적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챔피언별 상대법 읽기 지침서|


가나다 순으로 작성합니다

중요한 친구부터 작성할게요




Garen(가렌)가렌 (보통)

유리한 점
Garen(가렌)Xerath(제라스)를 때릴 수가 없습니다

불리한 점
Garen(가렌)은 죽어라 패도 안 아프답니다 (Perseverance(인내심)Courage(용기)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특이사항

Garen(가렌)은 초반에 기본 공격을 통해 Mana Surge(마나 쇄도)를 터뜨리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라인을 밀고 있을 때 Shocking Orb(충격 구체)가 빠지면 죽습니다
Decisive Strike(결정타)(Q)Courage(용기)(W)Decisive Strike(결정타)(평)Judgment(심판)(E)(평)(평)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데마시아아)
<Garen(가렌)처치 당했습니다Xerath(제라스)>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보통~어려움)

유리한 점
사거리가 Xerath(제라스)가 우위입니다

불리한 점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의 유지력과 Cannon Barrage(포탄 세례)의 위력


특이사항

거리를 주지만 않는다면 죽을 일이 거의 없지만
이동기가 없는 물몸에게 Cannon Barrage(포탄 세례)는 필살기입니다



Gnar(나르)나르 (쉬움~보통)

유리한 점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만 잘 피해도 제라스가 이깁니다

불리한 점
Hop / Crunch(폴짝 / 우지끈)로 붙을 수 있습니다


특이 사항

생각이 있다면 Hop / Crunch(폴짝 / 우지끈)로 먼저 들어가지 않습니다
와딩 잘 해 놓으세요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ㅋㅋㅋ~매우 어려움)

유리한 점
Teleport(순간이동) 또는 Ignite(점화)로는 제라스를 이길 수 없습니다

불리한 점
Ghost(유체화)가 있을 때 라인을 밀면 죽습니다


특이 사항

마나 수급한다고 다리우스한테 평타를 막 쓰면
Apprehend(포획) 맞고 죽을 수 있습니다
거리 유지를 잘 해 주세요



Ryze(라이즈)라이즈 (매우 쉬움)

유리한 점
Ryze(라이즈)룬을 배우는 늙은이는 Xerath(제라스)룬의 초월체를 이길 수 없습니다

불리한 점
Realm Warp(공간 왜곡) 내 친구들이 죽을 뿐



Rumble(럼블)럼블 (쉬움)

유리한 점
얘는 Xerath(제라스) 만나면 웁니다

불리한 점
Rumble(럼블)Xerath(제라스) 서로 딸피면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 Xerath(제라스)가 웁니다



Renekton(레넥톤)레넥톤 (쉬움~보통)



Rengar(렝가)렝가 (쉬움~어려움)

유리한 점
-

불리한 점
-


특이사항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부쉬에 잘못 다가갔단 죽습니다
Bola Strike(올가미 투척) 심하세요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쉬움~매우 어려움)

유리한 점
사거리는 Xerath(제라스)가 더 깁니다

불리한 점
Glacial Path(얼음갈퀴 길) 로 접근하면 제라스가 집니다


여기까지 수정함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 이 (매우 쉬움~보통)
★☆☆☆
OFFENSE(공격)FLEX(유연)DEFENSE(방어)

OP.GG에 표기된 탑 챔피언은 아니지만
탑에서 많이 보이기 때문에 씁니다

근접이라 견제 쪽으로 훨 유리하죠 그러나
마이들이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썼는데 내가 맞았다?
바로 들어옵니다 그 때 Shocking Orb(충격 구체)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Arcanopulse(비전 파동) 맞춰주세요

9.3 패치로 마이가 개쓰레기가 되었습니다
주력 템인 Stormrazor(폭풍갈퀴)가 호구가 되고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도 쓰레기가 되었습니다
새로 나온 (쇼진의 창)이 예전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역할을 하지만
여전히 효율이 나쁘죠 (결론: 마이 쓰레기)
(쇼진의 창) 버프 좀 나도 Master Yi(마스터 이) 쓰는 데 제대로 써 보자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쉬움~어려움)
★★★☆
OFFENSE(공격)FLEX(유연)DEFENSE(방어)
barrier(방어막)Flash(점멸)

가나다순 규칙에 어긋나지만 유저 요청에 의해 씁니다
솔직히 요청할 만 합니다 블라디도 굉장히 까다로운 친구이지요
딜도 세고 체력 회복도 가능한 AP 딜탱이지요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는 제라스 스킬도 씹을 수 있고요


상당히 어려운 이 친구일지라도 사거리 차이가 있어서
다음 규칙만 잘 지키면 무조건 이깁니다!!!

1. 나대지 말 것
2. 사거리 차이로만 밀어붙일 것
3.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썼는데 스킬 빼지 말 것
4. 견제보다는 갱콜로 조져줄 것

블라디 자주 만날테니 참고하세요



Yasuo(야스오)과학(야스오) (ㅋㅋㅋ~닷지)



나머지는 나중에 작성할게요

마치며

아직 다 쓴거 아니에요! 업뎃 계속 합니다!



머리말에서도 미리 말씀드렸지만
저자의 티어는 자랑할 만큼 높지 않은 관계로
비공개 중입니다
본 공략은 참고용이며 절대 입롤의 공략이므로
100% 따라하시면 안 됩니다



어쨌든 모두들 탑 제라스로 상대를 농락하면서
진정한 희열을 느껴보십시오

읽으신 모든 분들께 행운을 빕니다

그렇다면 이상으로 공략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나 팁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그럼 모두들
즐롤!!!

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
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
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Xerath(제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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