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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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릭, 망자의 길잡이
Yorick, Shepherd of the lost sou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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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론즈 -> 다이아】 ★ 착취 왜곡물약 죽음의 무도 요릭 ★

- 회복안씀(2019-02-22, 조회수: 11080)



++궁 AI 패치로 인해 궁이 요릭을 따라다니게 되었습니다.

본래 요릭을 따라다니지 않던 시절에는 라인 막으러 가면 궁 60초를 다시 채워야하는 기적이...


안녕하세요 다이아 4 를 달성한 야전삽 요릭 (현 Aris Reviens)이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친추 걸어주시면 혼쾌히 받아드리겠습니다.

아직 활동중인 유튜버입니다.

옛날에 확인해보니까 실버 1 일때 시절에 전체 티어 KDA 랭킹 1위를 찍었더라구요.

물론 KDA 이긴 해도 1위를 찍었다는 사실에 기뻤습니다.

+추가) 새로운 아이디로 승률 90퍼로 fow 기준 1등을 찍은적도 있습니다.

저는 시즌 7 당시 브론즈 였습니다. 하지만 요릭을 보고 랭크를 돌리다보니 어찌저찌 다이아에 왔네요.

2018/9/21 인벤 작성

※ 인벤 작성하기에 앞서..

Yorick(요릭)의 장점

1. 라인전이 강력하다 (8.17 패치노트 기준으로 좀 약해지긴 했습니다.)

2. 타워 철거 속도가 빠른편에 속한다.

3. 오브젝트를 챙기기 쉽다.

4. 역전 능력에 능하다.

5. 약간 일라오이랑 비슷하게 죽어도 타워만 민다면 어느샌가 강력해진다.

6. 브실골플 까지의 승률에서 10위권 or 순위권 안에 드는 승률깡패다.

이 정도로 볼 수 있겠네요.

"난 딜이 강력하고 탱도 되는 챔피언을 하고 싶어"

"난 타워 철거가 빠른 챔피언을 하고 싶어"

"난 갱승에 특화된 챔피언을 하고 싶어"

이런식의 챔피언이라면 Yorick(요릭)이 제격입니다.

Yorick(요릭)의 단점

1. 뚜벅이이다.

2. 후반에 갈수록 현저하게 떨어지는 소환수들의 강력함

3. 못크면 정말 할 수 있는것이 거의 없다.

4. CC기가 부족한 편이다.

5. 소환수들의 의존도가 강한 편이다.

Yorick(요릭)은 정말 강력한 챔피언이지만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에 대한 의존도는 정말 큰 편입니다.

초반에는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 없이는 킬을 따기가 불가능할 정도로 요릭 자체는 약한편입니다.

그리고 , 특성상 말리면 한 없이 말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 말린다고 해도 CS를 잘 먹고 타워를 계속해서 죽어라 민다면 일라오이처럼 막기 힘든 존재가 됩니다.

또, 어쩔수 없는 스킬 구성으로 뚜벅이인 요릭이기도 합니다.

답답하고 형식에 얽매이는걸 싫어하시는 분은 Yorick(요릭)을 다루기 힘들수도 있습니다.

수정

2018-09-22 : 일부 글 수정

2018-09-23 : 시작글 사진 추가,벽 Tip 추가

2018-09-24 : 룬 추가 수정

2019-01-06 : 대거 수정
요릭, 망자의 길잡이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62 (+5) 147 공격 속도 0.625 (+1.44%) 0.778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5 (+0.75) 20.25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룬에 대해서는 좀 말이 많은데요

일단 차근차근 살펴봅시다.

정밀 + 결의

정밀 부분
Conqueror(정복자)정복자는 제가 소개시켜드릴 요릭과는 어울리지는 않습니다만;; 나쁘진 않아요
요릭 자체가 때려패는 챔프라서 정복자와도 잘 어울립니다. 다만 저의 요릭과는 어울리지 않을뿐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저는 요즘 이 룬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나쁘지 않은것 같아요.

Triumph(승전보) 솔직히 Overheal(과다치유)Presence of Mind(침착)는 고민 없이 택하시겠죠?

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이건 호불호가 많이 갈립니다. Legend: Tenacity(전설: 강인함)Legend: Bloodline(전설: 핏빛 길)이 있는데 저는 기본적으로 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를 드는데 예외의 경우가 있는건

Legend: Tenacity(전설: 강인함) : 상대 CC기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로는 역부족이다 할때 듭니다.

Legend: Bloodline(전설: 핏빛 길) : 상대 라이너의 싸움에서 피를 우위에 둬야할때 사용합니다. Fiora(피오라)나 Vladimir(블라디미르)일때는 가끔 이걸 들기도 합니다.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vsLast Stand(최후의 저항) : Cut Down(체력차 극복)는 8.18 패치노트 기준 메타에서는 솔직히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 : 자신이 딸피로 놓치는 상황이 많다 싶을때

Last Stand(최후의 저항) : 난 딸피 역전에 강한데 항상 아깝게 죽는다 싶을때 듭니다.

최종 : Conqueror(정복자) Triumph(승전보) 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 + Demolish(철거) Bone Plating(뼈 방패)

결의 부분 

Demolish(철거)vsBone Plating(뼈 방패) : 상대 라이너가 빡센 견제나 딜교가 있을 예정이시다면 Bone Plating(뼈 방패)
                  상대 라이너가 내가 쉽게 잡을수 있는 상대다 싶으면 Demolish(철거)

근데 거의 대부분 Demolish(철거)를 들고 있습니다.


Chrysalis(번데기)vsSecond Wind(재생의 바람) : Demolish(철거)Chrysalis(번데기)와 맞고 Bone Plating(뼈 방패)Second Wind(재생의 바람)과 맞습니다.

결의 + 영감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솔직히 다른건 들 필요가 없는 룬들입니다. 결의 부분은 무조건 착취로 가주세요.

Demolish(철거) 철거는 사랑입니다.

Conditioning(사전 준비) 존버에는 필수적입니다.

Overgrowth(과잉성장) 이것 역시 너무 잘 어울립니다. 패시브랑 병행하는 느낌이 나서 좋습니다.

Time Warp Tonic(시간 왜곡 물약) 이거 너무 사기입니다.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Biscuit Delivery(비스킷 배달) 까지 있으면 맞아주지 않은 이상은 죽지 않습니다.

Biscuit Delivery(비스킷 배달) Time Warp Tonic(시간 왜곡 물약)이랑 같이 있으면 존버 그 자체;;

최종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Demolish(철거) Conditioning(사전 준비) Overgrowth(과잉성장) + Time Warp Tonic(시간 왜곡 물약)Biscuit Delivery(비스킷 배달)

그 외의 들만한 룬

Predator(포식자),Dark Harvest(어둠의 수확) : 일반에서 즐기고 싶을때 요릭 정글로 듭니다. 은근 정글 요릭으로 좋은성능을 보여요
                 (서브 룬은 취향대로 골라드시면 됩니다!!)

Summon Aery(콩콩이 소환) : 콩콩이는 한번에 잡을수 없는 탱커류일때 가끔 듭니다. 약간 오른이 콩콩이를 들듯이
          E 구울 견제를 할때 가끔 들기도 합니다.

Unsealed 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 : 룬 패치 너프 이전 봉풀주는 요릭에게 맞는 특성이기도 했습니다. 텔포 운영을 하고 싶은데 점화도
         들고 싶다. 하는 욕심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Glacial Augment(빙결 강화) : 상대 이속이 정말 빠르다 싶으면 듭니다. 빙결 강화 요릭은 뚜벅이에게도 좋고 이속만 더럽게 빠른
         챔피언들에게 좋습니다. 
         2018-09-24 추가글 : 이 룬으로 정복자 들 때보다 킬을 더 많이 했습니다. 현재 Urgot(우르곳)을 잡을 수 있는
         챔프인 Yorick(요릭)에게 잘 어울리는 룬이라고 생각해요. 아직 연구중인데 정말 좋은것 같아요. 

Glacial Augment(빙결 강화)를 들면 Urgot(우르곳) 대회에서 나오는 이 사기챔을 잡을수 있는 이유가 일단 뚜벅이이기 때문에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랑 평타까지 맞아버린다면 이속이 엄청 느려져요 애초에 Yorick(요릭)이 우르곳 잡기가 쉬운게 Dark Procession(망자의 진)에 가둬지면 Purge(심판의 원)이걸 360도로 돌려서 맞춘다는건 사실상 불가능해요. 1대 정도는 맞겠지만 1대로는 어림도 없어요. 애초에 맞지도 않은데 도망도 쉽지가 않아져버리니 Urgot(우르곳) 입장에서는 Flash(점멸)를 쓰지만, Glacial Augment(빙결 강화)이기 때문에 멀리 도망 못 갑니다. 애초에 저는 요즘 Ignite(점화)를 들기 때문에 그냥 태워 죽일수도 있어요.
그리고 핵심!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을 찍어도 이 망할 고인을 못 잡는 이유! : 영감 칸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Biscuit Delivery(비스킷 배달) 비스킷? No Time Warp Tonic(시간 왜곡 물약) 시간 왜곡 물약? No
바로 Perfect Timing(완벽한 타이밍)초시계입니다.
띠용? 아시겠습니까?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은 10분이면 한번 막을 수 있어요. 역전각도 충분히 보입니다. 다들 우르곳 파훼에 대해 고민하시는데 Yorick(요릭)으로 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를 안맞으면서 한번 잡아보시는거 어떠신가요?

Comment : 사실상 랭크에서는 Conqueror(정복자)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 을 번갈아가면서 듭니다. 요즘은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는 안드는편입니다.
물론 작성자의 기준에서 안 드는겁니다. 팀이 잘하고 나만 잘하면 된다 싶을때 가끔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듭니다.

2018-01-06 기준

현재 프리시즌에서는 제가 다이아를 달성했던 결과로는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가 제일 좋습니다 현재 상단에 있는 착취룬이 제일 좋습
니다.

이유는 조금 뒤에 템트리 부분에서 다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 어? 야전삽 요릭님

요릭은 텔포 운영 아닌가요?

네 맞습니다. 하지만 , 아시다시피 요릭이 8.17 패치노트에서 구울 너프를 먹었습니다.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 (2~7 레벨) 공격력 증가량 3 -> 1 로 너프를 당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에 라인전이 약해졌다고 보실수 있습니다.

Q :그러면 그 이유 하나 때문에 그렇게 하신건가요?

A : 아뇨 그렇지 않습니다. 요릭 특성상 텔포는 8레벨 이상부터 타는 습관이 있는데요

그 이유는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 5레벨과 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 1레벨을 찍기 위함인데요.

하지만 , 바텀에서는 이득을 볼 수 있는 상황이 적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애초에 탑은 바텀 풀어주려하다가 손해를 보면 굉장히 기울어지는 상황이 벌어지는데요?
저는 Teleport(순간이동)에 자신이 없고 우리팀이 Teleport(순간이동)- 준비됨을 계속해서 찍는걸 하나하나 설명해주기 귀찮으니까
그냥 Ignite(점화) 드는 편입니다. 물론 고티어에 진입할수록 , Teleport(순간이동)의 중요성은 높은건 확실합니다.

그 외의 룬

Smite(강타) 정글 요릭 갈때 듭니다 참고로 , 정글 요릭은 sanghak 님이라고 정글 요릭으로 다마첼 구간 승률 1위 찍으신 대단하신 분의 전적을 보고 따라한 것 입니다.
보통 Smite(강타)+Ghost(유체화) .

Mark(표식) 칼바람 나락일때 씁니다.

Ghost(유체화) 가끔씩 극딜 요릭 하고 싶을때 사용합니다.

Heal(회복)Clarity(총명)barrier(방어막)Exhaust(탈진)Cleanse(정화) 들은 아예 써본적 없습니다. 안써봐도 별로 안좋을것 같아요.





영혼의 길잡이 (Shepherd of Souls)
저주받은 무리: 요릭이 범위 내에 체력 110~212(+전체 체력의 20%) 및 공격력 4~90(+0.25 AD)인 안개 망령을 최대 4명 거느릴 수 있습니다.

장례식: 요릭 근처에서 12/6/2번째 적 유닛이 죽을 때마다 무덤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이 죽으면 항상 무덤이 생성됩니다.
최후의 의식 / 각성 (Last Rites / Awakening)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7/6.25/5.5/4.75/4초
요릭의 다음 기본 공격이 30/55/80/105/130(+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체력을 10~68만큼 회복합니다. (+잃은 체력의 4/5/6/7/8%), 챔피언이 아닌 대상 상대 시 절반만 적용
최후의 의식으로 대상을 처치하면 무덤이 생성됩니다.

근처에 무덤이 3개 이상 있고 최후의 의식을 사용한 상태라면 각성을 사용해 무덤에서 안개 망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망자의 진 (Dark Procession)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요릭이 대상 지점에 4초 동안 벽을 세웁니다. 벽의 체력은 2/2/3/3/4이며 파괴할 수 있습니다. 아군은 벽을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애도의 안개 (Mourning Mis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요릭이 안개의 구를 던져 적의 현재 체력의 15%만큼 마법 피해를 입히고(최소 70/105/140/175/210(+0.7 AP)), 2초 동안 30% 둔화시키며, 4초 동안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적은 무덤 근천에서 지속적으로 안개 망력을 각성시킵니다. (최대 4명까지 소환됩니다.) 또한 안개 망령에게 받는 피해량이 최대 8회까지 20% 증가합니다.

요릭과 요릭이 소환한 유닛은 표식이 있는 대상 쪽으로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안개 망령은 멀어지는 적에게 한 번 뛰어들 수 있습니다.
군도의 장송곡 (Eulogy of the Is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30/100초
요릭이 안개 마녀와 안개 망령 2/3/4명을 소환합니다. 안개 마녀는 근처에서 죽은 적으로부터 자동으로 안개 망령을 일으킵니다.

요릭이 안개 마녀의 표적을 공격하면 최대 체력의 2/2.5/3% (상대가 몬스터일 경우 최대 10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는 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10초 후 이 스킬을 재사용하면 안개 마녀를 해방해 가장 가까운 공격로로 보냅니다.

안개 마녀 능력치
체력 400~1,950 + (최대 체력의 60%)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10~50
공격력 0/10/40 (+0.5 AD)

안개 마녀가 공격로 미니언으로부터 70%감소된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로 정글 몹이나 미니언 막타를 치시면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 무덤이 생성됩니다.

이 무덤이 3~4 개 일 떄, 요릭은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가 쿨타임일때 각성이라는 스킬로 활성화가 됩니다.

여기서 나오는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은 요릭의 주요 딜링입니다. 이것을 잘 이용하느냐가 관건입니다.

제가 약간 이해가 안되지만 요릭유저분들의 대부분이 Dark Procession(망자의 진)을 먼저 가두고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를 연계하시던데

고티어로 진입할수록 Dark Procession(망자의 진)의 각을 안주고 , 더불어 Dark Procession(망자의 진)의 스킬은 마나가 70이나 다는 스킬입니다.

보다 신중히 벽에 가두기 위해서는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를 먼저 맞춰주시고 Dark Procession(망자의 진)를 가두시면 될것 같습니다.

요릭 유저분들이시라면 벌써 이해하셨을텐데 요릭을 처음 접하신 분들을 위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Q로 무덤을 3 ~ 4개를 모아두고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각성 사용)-Dark Procession(망자의 진)로 가두시고 평타를 오질라게 때리시면 됩니다.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 스킬은 이속 30 %를 낮추고 표식이 생기는데 이때 Awakening / Last Rites(각성 / 최후의 의식) 각성을 사용하시면 구울이 표식을 맞은 대상을 향해
달려듭니다. 그리고 요릭은 표식이 있는 대상쪽으로 다가갈 때 추가 이속 20%를 얻습니다.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를 못 맞추시면 약간 많이 힘드실 겁니다. 약간 스킬이 다른 스킬이랑 차이점이 판정이 약간 이상하기 때문에 익숙해지시면 잘 맞추실수 있을겁니다.

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 궁극기는 체력 700/1500/4000 (+전체 체력의 30%)의 피통을 가진 안개 마녀와 구울 2-4마리가 나옵니다

요릭이 방템을 올려도 강력한 이유는 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에 비밀이 있습니다. 안개 마녀가 공격한 대상을 요릭이 공격했을 시에는 5/7.5/10% 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입니다. 심지어 쿨도 2초 밖에 안되는 안개 마녀의 특별한 패시브입니다.

참고로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스킬이 현제 체력의 15%만큼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래서 요릭이 방템을 올려도 강한 이유입니다.

★ 벽 Tip

벽의 끝부분에 걸치면 CC(에어본) 판정이 적용이 됩니다.

이걸 응용을 하셔서 Teleport(순간이동)을 끊거나 Crowstorm(까마귀 폭풍)Requiem(진혼곡)Death Lotus(죽음의 연꽃)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Bullet Time(쌍권총 난사)Absolute Zero(절대 영도)Grand Skyfall (대강하)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Curtain Call(커튼 콜)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 등
정신집중 채널링 부분의 스킬들을 끊어낼수가 있습니다.

+2018-09-23 추가 -> 포탑 철거를 할때 사용하는 방법인데 포탑인식이

대포 미니언 -> 구울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 -> 안개 마녀 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 순으로 인식이 되는데요

Dark Procession(망자의 진)이 레벨 상관 없이 포탑 한대를 일단 맞아줍니다.
근데 이게 대포미니언이 죽고 난뒤 벽이 세워져있으면 구울이 아닌 벽을 1대 때리게 됩니다.
이게 그렇게 큰 건 아니라고 생각되시지만 요릭은 타워에 대한 DPS는 정말 큰 편입니다.
구울이 포탑을 철거하는데 도와주는데 잘만 이용하면 이 구울들을 전부 살리고 포탑 철거가 가능합니다.
어짜피 Sheen(광휘의 검) 쿨 돌때마다 이용해야 되기 때문에 자주 쓰는 방식이긴 합니다.

★ 구울 (AI) Tip

아시는분들은 아시는 팁이지만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 이나 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 은 공격로에서 소환되거나 미니언에게 어그로가 끌렸을때는

Yorick(요릭)이 조종을 할 수 없게 되버립니다. 
(Tip : 옛날 패치로 인해 공격로에서 소환된 소환수들은 요릭에게서 멀어져도 체력이 다하지 않는 이상 안죽습니다)

Yorick(요릭)이 소환한건데 요릭이 맘대로 조종을 못합니다. 하지만 예외의 경우는 있죠.



이렇게 맵이 있으면 레드팀 진영일 경우에는 2차타워 근처에 독두꺼비가

블루팀 진영일 경우에는 2차타워 근처에 골렘이 있습니다.

라인을 밀다가 조종을 해서 합류를 해야 한다고 생각이 드시면

두꺼비 or 골렘이 있다면 그 정글몹에게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를 쓰시면 정글몹을 공격대상으로 인식함으로써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공격로 인식을 차단합니다. 그렇게 하면 구울들은 맘대로 따라다니는 상태가 되버립니다.

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은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를 뭍히고 평타까지 때려야 따라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Q : 이게 무슨 혼종 템트리인가요?

A : 네 맞습니다. 하지만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설명을 들으시면 그런 말이 안나옵니다.

삭제 이전 글은 Trinity Force(삼위일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설명 글 입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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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포 + 블클은 안좋아보이시겠지만 사실상 이렇게 좋은 아이템도 없습니다.

ex) Q.Trinity Force(삼위일체)+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 : 이 아이템은 왜 안좋다고 생각하죠?

A : 그건 당연히 주문 검 효과가 동시에 적용이 안되서 안좋죠

Q.Trinity Force(삼위일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이 아이템의 경우는 왜 그러시죠?

A : 당연히 격분 효과가 중첩이 안되니까 그렇죠

네 맞습니다. 격분 효과가 적용이 안됩니다. 하지만 격분이 이 아이템들의 주요 액티브라고 생각하십니까?

중요한 관점액티브에 있습니다.

격분은 주요 액티브 효과가 아닙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주문검 효과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의 방어력 감소효과가 붙어있습니다.

Q : 음.. 생각해보니까 그렇기도 한데 굳이 요릭한테 갈 필요가 있나요?

A : 굳이 가야됩니다. 이유는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 평타에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의 방어력 감소가 적용이 되기 때문이죠.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을 적중 시 구울이 달려드는데 1대 때리고 들어가는것이기 때문에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 1스택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 4마리 평타니까 순식간에 5스택이 만들어지고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이 한대 더 때리면 순식간에 6스택이 가능합니다만...

사용해보신 분들만 아시기 때문에 좋게 보시고 잘 사용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는 왜 존재하는걸까요?

집중 공격 요릭입니다. 여러분들 평타+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에 순식간에 집공이 터지죠.

약간 Darius(다리우스)의 Hemorrhage(과다출혈) +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랑 비슷한 맥락입니다.

Abyssal Mask(심연의 가면)은 진짜 혼종인거 같은데 왜 있을까요?

왜 도대체 어째서 어떻게 무슨이유로?  Abyssal Mask(심연의 가면)은 상대 AP 챔피언이 많고 우리팀 AP가 잘 컸을때
혹여나 요즘 유행하는 Fleet Footwork(기민한 발놀림)Kassadin(카사딘)이 잘 컸을시에는 무조건 가줍니다. 요릭에게 끼우는걸 무시하면 안되시는게

앞서 말했듯이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 15 % , 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 10% 로 지속적으로 마법 퍼뎀이 들어가기에 최적화된 템트리입니다.

신발은 유동적으로 바꿔주시길 바랍니다.

Gnar(나르)처럼 슬로우가 많으면 :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상대 AP가 잘 컸거나 CC기가 많으면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 라이너가 평타 기반 AD 챔피언일 시에는 : Ninja Tabi(닌자의 신발)

이건 저의 전용 템트리이기 때문에 불안하신분들은 op.gg에 나와 있는 템트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18-09-24 추가Stormrazor(폭풍갈퀴)vsPhantom Dancer(유령 무희) : 정말 고민 많이 했던 템인데요. 전 둘다 좋다고 생각해요. 여러분들은 이미
저의 템트리에서 약팔이의 기운을 느끼셨겠지만 여기서 대놓고 약이라고 하고 설명해드리겠습니다.

Stormrazor(폭풍갈퀴) (폭풍갈퀴[폭갈]) : 폭갈은 치고 빠지야 되는 상황일때 많이 듭니다. 보통 그냥 흥하면 들긴 합니다.
문제는 저번 8.17 패치(?)에서 조정을 받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그렇게는 잘 안가는데 나쁘진 않아요.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유령무희[팬댄]) : 팬댄은 피해량 이속 근처에 있을때는 합쳐서 12%를 올려주고 미니언 충돌을 무시해줍니다.
받는 피해량이 12% 감소하고 공속이 기본 옵션으로 딸려있기 때문에 정말 좋은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문제는 제가 조합식이 좀 리스크가 큰 것 같아 랭겜에서는 이 템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나쁘진 않습니다만 그리 추천도 드리진 않아요.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and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 헤르메스와 정당한 영광 제가 정말 좋아하는 템들인데요.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 헤르메스 즉, 퀵실은 마저 피흡 그리고 Cleanse(정화)의 효과를 들고 있는 템인데요. 군중제어를 풀 수 있다는 건
Yorick(요릭)에게 희망을 줄 수 있다는 뜻과 같습니다. 이유는 요릭을 점사시키는 일이 티어가 올라갈수록 높아져요 대부분
저의 템트리를 타면 점사를 당했을때 거의 사라남지 못해요. Flash(점멸)가 있다치더라도 강력한 CC(군중제어)가 있으면
속수무책으로 당할뿐이지만 퀵실이 있으면 한턴을 버틸수 있어요.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 정당한 영광은 자주 갑니다. 특히 , Glacial Augment(빙결 강화)가 있으면 갑니다. 광역 슬로우를 추가로 줄 수 있기 때문에 정당한 영광은 이동기가 있는 원딜이라도 이걸 키고 가면 진짜 무섭습니다.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이거 까지 맞으면 챔피언에게 다가가는 속도
가 더 추가로 붙기 때문에 E 맞으면 솔직히 죽은거라고 볼 수 있어요. 한번가세요. 좋으면 두번 가십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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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1-06 수정

현재 프리시즌에서는 제가 여러번 랭크를 돌려봤습니다만 일단 Trinity Force(삼위일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조합은 좋습니다.
근데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2코어로 올려버리면 코어가 나오기 전까지는 너무 딜로스가 큽니다.
그래서 생각을 해봤습니다. 요릭은 무슨 템을 가야 효율이 극대화 될까??

요릭의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는 +1.4 AD 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은 0.5 AD 마법 피해로 들어갑니다

이게 무슨 소리냐? 계수가 높으면 높을수록 깡딜은 가면 극대화가 된다는 소리입니다.

여기서 추가로 생각해야 될것이 있는데 요릭에게 딜로스가 별로 극심하지 않고 공격력이 높은 아이템

그것은 바로 Death's Dance(죽음의 무도)입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랑 비슷하지만 왜 죽음의 무도를 택했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Death's Dance(죽음의 무도)는 원래 요릭으로서 그렇게 큰 호응을 얻지는 못했습니다. 10판 중에 2판 가는 정도?

그렇지만 이번에 죽음의 무도가 패치가 되었습니다.

그건 물리 피해를 가할시 15%는 회복입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랑 비슷합니다.

그래서 그 패시브랑 무슨 관계가 있냐구요?

Death's Dance(죽음의 무도)가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 소환수들이 공격해도 피가 찬다는 소리입니다.

응용해서 만약 , 탑에 궁을 소환해두고 가면 Trinity Force(삼위일체)Death's Dance(죽음의 무도)의 효과로 소환수가 라인을 미는 상황이면

요릭은 멀리 떨어져 있어도 격분 효과랑 15% 회복이 적용이 됩니다.

다시 말해 , 궁을 소환두고 가면 이속이 빨라지고 피가 회복이 됩니다.

하지만 이건 비전투시이고 , 전투시에는 Death's Dance(죽음의 무도)가 한줄기의 빛을 보여줍니다.

싸우면 잘 죽지를 않습니다 왜냐하면 소환수랑 같이 싸우기 때문에 피가 줄지 않기 때문이죠

여기서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에 Time Warp Tonic(시간 왜곡 물약)까지 있다?

더 이상의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그냥 사기입니다.

여기에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까지 나와버린다? 그러면 CC를 연속으로 맞지 않는 이상은 절대 죽지 않습니다.

한번 써보십쇼 Death's Dance(죽음의 무도)의 효율성을 체험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헤카림
저는 특성상 제가 헤카림을 상대하기 어렵더라구요

근데 알고보니 W 가 빠지면 할만 합니다만 얘가 E로 벽을 넘고

맞딜도 요릭한테 지지 않다보니 힘들더라구요 게다가 탑으로도 잘 안나오고

벤하기에는 너무 사기적인 챔프가 많아서 벤을 안하고 있습니다.
피오라
이렐리아랑 비슷한 류이긴 합니다만 이렐리아를 안 넣은 이유가 피오라가 훨씬 어렵습니다.

피오라의 퍼뎀과 피흡 그리고 벽을 빠져나가는 Q 스킬의 쿨타임이 너무 짧기 때문에

요릭의 하드카운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그냥 피오라 상대가 너무 힘들어요 그래서 그냥 벤을 해버립니다.

모든 면에서 피오라를 이길수 없기 때문이죠
야스오
과학자는 솔직히 파일럿의 기량에 따라 달라지긴 합니다.

근데 왠만해서는 힘들어요 상대법을 알고 있는 가정하에 말이죠.

벽을 넘고 요릭에게 딜이 꿇리지 않고 취약한 에어본도 가지고 있으면 궁에 방관까지..

잘하는 사람이 잡으면 한도 끝도 없이 말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1티어 갱플입니다만 요릭 앞에서는 그저 가둬지고 패지는 감귤사장님이십니다.

벽을 빠져나갈 스킬이 없고 벽에서 맞딜하면 요릭이 무조건 이깁니다.

하지만 화약통 활용도가 높은 갱플장인 상대로는 카운터가 될수 있습니다.
블라디미르
탱커의 주적인 모기이지만 웅덩이로 벽을 빠져나가지 못하는 뚜벅이입니다.

유지력 싸움에서는 밀릴 수 있지만 순식간에 킬각을 잡는 요릭은 그런거 없습니다.

그냥 모기 때려잡아주세요.
다리우스
다리우스를 맞딜로 이기는 요릭입니다. 출혈 5스택 궁극기는 조심하셔야합니다.

사실상 벽에 가둬지면 요릭이 못패는 챔프는 없다고 봐요.

하지만 잘하는 다리우스는 맞딜을 안하고 벽을 부시기 때문에

E 선마 이전에 벽 스킬 3렙을 주면 벽의 체력이 3으로 늘어나기에

잘 이용해주셔야겠습니다.

주로 벤은 Urgot(우르곳)을 요즘 하고 있습니다. 라인전은 이길수 있으나 한타 기여도가 너무 높은탓에 벤을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요릭의 카운터들은 대부분 벽을 넘는 챔피언들이거나 이속이 빨라서 Dark Procession(망자의 진)에 쉽게 가둬지지 않는 챔피언들입니다.

그러니까 벽을 빠져나가거나 쉽게 부수는 챔피언들이 아니면 딱히 카운터라고는 볼 수 없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챔피언별 상대법

어려운 상대는 추천 빌드를 적어놓겠습니다.

(어떤 라이너든 로밍을 많이 가는 라이너는 골치 아픕니다 팀원에게 미아핑과 백핑을 아낌없이 쳐주세요)

Garen(가렌)가렌 (난이도 : ~ 하)

가렌은 어렵지는 않습니다만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궁 고정딜은 정말 무시할 수 없는 스킬입니다.

CC기가 풀리는Courage(용기)가 있습니다만 , 딱히 Yorick(요릭)에게는 CC기가 강력한 편이 아닌 딜에 치중되었기 때문에

상관없이 무난하게 콤보를 이용해서 잡을수 있겠습니다.

추천 필수 룬,템 : Conqueror(정복자),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Galio(갈리오)갈리오 (난이도 : 하 ~ 최하)

갈리오한테는 정말 죽어본적이 없었던것 같습니다.

갈리오의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 스킬은 벽에 걸리면 못빠져나가고 특성상 딜링도 강력한 편도 아니기에 쉽게 잡으실수 있습니다.

다만 , 갱호응이 강한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미드 갈리오가 AP를 올려 잘 큰 상황이면 잡기 힘들기 때문에

난이도 하를 주었습니다.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난이도 : ~ 하 )

갱플랭크도 Yorick(요릭)Dark Procession(망자의 진)을 빠져나갈 스킬은 없습니다.

하지만 난이도가인 이유는 갱플랭크를 잡은 사람의 실력에 달려있습니다.

잘하시는 갱플 유저분들은 Powder Keg(화약통) 활용도가 뛰어나기 때문에 까다로울수가 있습니다.

Cannon Barrage(포탄 세례)으로 인한 어시스트 스노우볼링도 무시할 수 없는 바입니다. 잘하는 갱플랭크는 농락이 가능하기에

막강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추천 필수 룬,템 :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 or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 Trinity Force(삼위일체)

앞에 있는 세명의 챔피언을 정리했으니 이제 탑에 주로 나오는 챔프상대법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난이도 : ~ 하)

약간 까다로운 상대이긴 합니다. 그래도 초반에는 Garen(가렌)보다는 쉽게 솔킬이 가능합니다.

Body Slam(몸통 박치기)로 Dark Procession(망자의 진)을 빠져나가기 때문에 골치아프긴 합니다. 하지만 , 맞딜은 요릭에 비해서는 약한편이기 때문에

먼저 배치기를 빼고 벽으로 가두시거나 뒤로 돌아가서 퇴로 차단을 해버리면 쉽게 솔킬이 가능합니다.

추천 필수 룬,템 : Conqueror(정복자) or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 Trinity Force(삼위일체)

Gnar(나르) 나르 (난이도 : 중 ~ 중 )

나르는 탱커들의 주 적이기도 합니다. Hyper / Wallop(슝슝 / 쿵쾅) W 3타는 나르의 이속과 데미지를 책임져주면서

Hop / Crunch(폴짝 / 우지끈)로 인한 벽넘기가 가능하고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로 인한 견제가 빡센편이며 GNAR!(나르!)로 인한 역전각 때문에

골치 아픈 나르입니다. 저는 나르 상대로는 거의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을 가주는 편입니다.

추천 필수 룬,템 : Conqueror(정복자) or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Nasus(나서스) 나서스 (난이도 : 하 ~ )

나서스는 요릭 하위호환이라고도 불리는데요.
하지만,나서스의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으로 인한 스택은 모이지도 못하게 방해해야하는 필수 요소 이기도합니다.

Spirit Fire(영혼의 불길)안에서 싸우면 깎이는 방,마저 Wither(쇠약) 쉽지만 사기급 갱호응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로 인한 체력증가로 인해

잘 사리는 나서스는 잡기 매우 힘들뿐더러 Soul Eater(영혼의 포식자)인한 라인유지력은 정말 극혐 수준입니다.

하지만 , 그 전에 겁나 패두면 아무것도 못하는 강아지가 될 것입니다.

추천 필수 룬,템 :  Conqueror(정복자) or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Darius(다리우스) 다리우스 (난이도 : 하 ~)

그냥 생각없이 달려들면 어려운 상대 다리우스입니다.

다리우스가 아무것도 모르고 달려들면 쉬운 상대지만 요릭 파훼법을 숙지한 다리우스는

평 +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로 벽을 부시고 유유히 도망가거나 킬각을 잴 수 있습니다.... 라고 말하고 싶지만

사실상 , 그 전까지는 구울과 같이 공격하는 요릭의 딜링을 무시할순 없는 노릇입니다.

맞딜에서는 요릭이 꿇리지 않는 챔피언이고 , 벽에 가둬지면 더욱 더 죽이기 쉽습니다.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에 맞으면 Decimate(학살)는 절때로 맞을일이 없고 사실상 맞는다고 가정해도 맞딜 자체가 강력하기 때문에

다리우스는 그저 뚜벅이에 불과할 뿐입니다. 가끔 Apprehend(포획)로 인한 역전각을 만드는 다리우스 유저분들이 있는데

그건 좀 조심해주셔야겠습니다. 만약 질것 같으면Flash(점멸)는 아끼지 맙시다.

추가 ) 요릭 너프와 다리우스 버프로 인해 최대한 기술에 안걸리고 싸우셔야 이깁니다.

추천 필수 룬,템 : Conqueror(정복자) or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 Trinity Force(삼위일체)

Renekton(레넥톤) 레넥톤 (난이도 : 상 ~ 최상)

솔직히 이겨본적이 거의 없지만 격차를 확연하게 벌려놓으면 쉬운 레넥톤입니다.

요릭의 콤보능력을 상쇄시켜버리는 레넥톤의 콤보는 요릭을 플레이하기 쉽지 않게 만드는 요소입니다.
Reign of Anger(분노의 지배)을 조절 잘하는 레넥톤이면 라인전 정말 극암에 도달합니다.
탱커,전사에 가까운 악어 따위가 암살자처럼 딜을 딱 넣고 빠지는 모습을 보면 진짜 한숨이 절로 나옵니다.

초반에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 2번째가 빠지면 피 상황을 보고 잘 들어가주셔서 때려주시면 됩니다.

6렙 이후에는 Dominus(강신)로 인한 역전각을 조심해야합니다. 

추천 필수 룬,템 : Conqueror(정복자) or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Rumble(럼블) 럼블 (난이도 : 중 ~ 중)

라인전은 크게 어렵진 않습니다만;; 이 녀석이 전라인을 후리고 다니면 문제점이 생깁니다.

럼블은 약간 킬따기도 애매한게 Scrap Shield (고철 방패)로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를 씹어버립니다.

Flamespitter (화염방사기),Electro-Harpoon (전기 작살)가 정말 짜증나는 스킬입니다만 당겨지는 라인을 형성시켜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 한타 때 골치아픈 스킬입니다. 딜이 쌔지지 않게 초반에 많이 잡아주시면 좋겠습니다.

추천 필수 룬,템 : Conqueror(정복자) or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 Trinity Force(삼위일체)

Rengar(렝가) 렝가 (난이도 : 중 ~ 중)

이 녀석도 럼블과 비슷한 정도인데 얘는 조금 더 어렵습니다.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로 인한 부쉬플레이를 잘 사용하시는 렝가 유저라면 정말 짜증나는 상대입니다
못하면 역시나 렝가는 걸어다니는 300원 신세가 됩니다.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 들을 조심하시면 맞딜은 이기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인전을 이겨도 문제인게 여기서 머리가 좋은 유저분들은 로밍으로 인해 엄청난 이득을 보고 오면

요릭의 입장에서는 답이 없어져버리는 존재가 되어버립니다.

추천 필수 룬,템 : Conqueror(정복자) or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 Trinity Force(삼위일체)

Riven(리븐) 리븐 (난이도 : ~ )

조금 많이 어렵습니다. 요릭의 스킬을 무빙을 할 수 있으며 벽을 넘을수 있고 딜이 강력한 챔프입니다.

하지만 Broken Wings(부러진 날개) 3타가 빠지고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를 맞춘상태이면서 Dark Procession(망자의 진)에 가둬진 상태면 리븐은 순식간에 (교활한 골드 주머니)가 됩니다.

스킬이 빠진지 안빠진지에 따라 요릭이 농락을 당하고 안당하고가 결정이 됩니다.

추천 필수 룬,템 : Conqueror(정복자) or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 Trinity Force(삼위일체)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난이도 : ~ )

리산드라는 잘 안나오지만 Ice Shard(얼음 파편)로 인한 슬로우 + 딜견제 Ring of Frost(서릿발) 속박 Glacial Path(얼음갈퀴 길)로 벽을 빠져나가고 혹여나

다이브를 쳐도 Frozen Tomb(얼음 무덤)로 웃으면서 역전을 쳐버리는 무서운 상대입니다.

Glacial Path(얼음갈퀴 길)가 빠지면 물론 맞딜은 이깁니다.

추천 필수 룬,템 : Conqueror(정복자) or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 Trinity Force(삼위일체)

Mordekaiser(모데카이저) 모데카이저 ( 난이도 : ~ 최상 )

진짜 어렵습니다. 이기는 조건은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가 빠졌나 안빠졌냐의 차이입니다.

이게 아마 때릴수록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의 주문흡혈이 늘어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근데 문제는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빠지면 잡기 너무나도 쉽습니다. 물론 모데카이저 하는 사람들은 거의 대부분 장인이기 때문에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를 남발하는 모데카이저는 없을거라고 저는 생각이 됩니다.

추천 필수 룬,템 : Conqueror(정복자) or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 Trinity Force(삼위일체)

Dr. Mundo(문도 박사) 문도 박사 ( 난이도 : ~ )

Sadism(가학증) 버프를 먹고 픽률이 상승한 문도 입니다.

Adrenaline Rush(아드레날린 분출)로 인한 라인 유지력 Infected Cleaver(오염된 대형식칼) 견제 Masochism(피학증)로 인한 딜 뻥튀기로 골치 아프긴 합니다.


문도 상대로는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를 귀환템으로 뽑아요. 저는 처형인이 나오면 상대하기 쉽더라고요.

얘는 이속이 은근 빨라서 벽에 잘 가둬주셔야합니다.

추천 필수 룬,템 : Conqueror(정복자) or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 Trinity Force(삼위일체)

Jax(잭스) 잭스 (난이도 : )

요릭 유저분들이 여기서 오열을 하실겁니다

??? : 아니! 잭스가 난이도가 중 밖에 안된다고? 이거 완전 쓰레기 공략이네

가 아니라 집중해주세요

요릭은 한번에 붙어서 킬을 따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잭스는 그걸 상쇄시켜버리는 Counter Strike(반격) 그리고 Leap Strike(도약 공격)이 있습니다.

이거는 근데 생각만 하시면 굉장히 간단합니다.

지속적으로 싸워주세요. 무슨 소리냐면 일단 잭스 상대로는 무조건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를 듭니다.

그리고 라인을 포탑이랑 근거리 미니언이 만나지 않을 정도의 라인을 형성해둡니다.

그 다음에 얘가 CS 먹을때 마다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로 계속 때려주세요 그러면 Counter Strike(반격)을 빼겠죠 맞다가 보면 아프니까

그때 포탑 쪽으로 빼면 잭스는 어쩔수 없이 Counter Strike(반격)이 빠지겠죠 그때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로 쫒아가주시고 패주시면 됩니다.

Leap Strike(도약 공격)이 빠졌는지 안빠졌는지 생각하면서 Dark Procession(망자의 진)으로 가둬주세요 먼저 Dark Procession(망자의 진)쓰면 농락당합니다.

추천 필수 룬,템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 Trinity Force(삼위일체)

Viktor(빅토르) 빅토르 ( 난이도 :  )

정말 만나고 싶지 않은 녀석입니다. Kleptomancy(도벽)룬으로 한참 날뛰고 있는 탱커에게 있어서 티모보다 더 악질입니다.

얘는 그냥 무조건 맞아주면 안됩니다. 무작정 맞다 보면 골드 수급이 쉬어서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Perfect Hex Core(완성형 마공학 핵)이게 빨리 뜹니다.

저게 떴다면 그냥 인터넷선을 뽑고 강종하시면 편합니다. 그만큼 그 전에 마구 패둬야합니다.

초반에는 cs는 버릴껀 버리고 최대한 안맞으면서 갱콜을 해줘야 이기실수 있습니다. 초반은 맞딜은 이깁니다.

근데 얘가 마공학핵을 업글을 하고 6렙 구간을 지나면 요릭이랑 맞딜해도 꿇리지 않습니다.

무조건 충분히 잡을수 있는 킬각을 보셔야 역관광을 당하지 않습니다. 너프 당해도 여전히 씹사기입니다.

추천 필수 룬,템 : Conqueror(정복자) or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 Trinity Force(삼위일체)

Ryze(라이즈) 라이즈 ( 난이도 : 하 ~ )

빅토르가 만나기 싫은 챔프라면 이 친구는 지구 끝까지 찾아가서 만나고 싶습니다.

초반에는 조금 뚜들겨 맞더라도 Time Warp Tonic(시간 왜곡 물약)이게 있어서 맞으면서 CS 먹으셔도 별 상관 없습니다.

근데 Dark Procession(망자의 진)이게 안맞으면 좀 곤란합니다. 그리고 거리 조절을 잘하는 라이즈는 좀 힘듭니다만 어짜피 메이지중에서

사거리가 짧은편이라 금방 따라잡을수 있습니다.

Lucian(루시안) 루시안 ( 난이도 : ~ )

가끔 Viktor(빅토르) 얘처럼 Kleptomancy(도벽)이거 들고 오는데 진짜 남아있는 머리털 다 뽑아버리고 싶습니다.

초반에 CS 견제 하는게 너무 아픕니다. Time Warp Tonic(시간 왜곡 물약) 있는데도 딜로 뚫어버려서 진짜 골치 아픕니다.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이거 너무 짜증납니다. Dark Procession(망자의 진)을 가둔다 쳐도 후반 가면 쿨타임이 너무 짧아서 빅토르보다 짜증납니다.

근데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 없고 Dark Procession(망자의 진) 가두면 진짜 그동안 쌓였던 Battle Fury(격노)를 표출할수 있습니다.

추천 필수 룬,템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 Trinity Force(삼위일체)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 ( 난이도 : 최하 ~ 하 )

그냥 거석입니다. 뭐 별거 없어요 아시잖아요?

주의할점은 갱킹이랑 Ground Slam(지면 강타)의 공속 감소가 싸울때 치명적입니다.

근데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들면 딱히 상관없습니다. 그냥 300원입니다.

추천 필수 룬,템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 Trinity Force(삼위일체)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 난이도 : 하 )

Yorick(요릭)의 삽이 파리채가 되는 순간입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의 맞딜 , 스플릿 등의 모든것을 압도할수 있습니다.

Dark Procession(망자의 진)을 기본적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고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지속시간도 짧아 죽음을 연장시키는 스킬밖에 안됩니다.

싸워보시면 압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 탈주하고 싶을껄요?

추천 필수 룬,템 : Conqueror(정복자) or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 Trinity Force(삼위일체)

Poppy(뽀삐) 뽀삐 ( 난이도 : 하 ~ )

탑라이너로써 갖출건 갖춘 완벽한 챔피언입니다. 원거리 견제 , 쉴드 , CC , 맞딜 , 갱면역 등이 있습니다.

잘하면 게임 지 혼자 다 해먹는 챔피언입니다.

Yorick(요릭)을 만나기 전까지는 말이죠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벽꿍 맞지만 않으면 딱히 뭐 어려운건 없습니다. 딜이 초반 치고는 많이 아픈거 빼고요

추천 필수 룬,템 : Conqueror(정복자) or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 Trinity Force(삼위일체)

Sion(사이온) 사이온 ( 난이도 : ~ )

롤챔스에서 Urgot(우르곳)과 쌍두마차를 달리는 1티어 챔프입니다. 복합적인 CC기 , 압도적인 한타 기여도가 있습니다.

Glacial Augment(빙결 강화)까지 들면 일단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를 맞으면 도망칠 생각은 하시면 안됩니다. 오히려 더 쳐맞거든요

근데 대응법은 있습니다. Dark Procession(망자의 진) 모서리 꿀팁 설명해드렸죠? 이걸로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 캐스팅을 끊는게 가능합니다.

이걸로 최대한 끊으면서 벽에 갖히도록 하세요. 아 참고로 Dark Procession(망자의 진)으로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도 막습니다.

잘하면 농락 플레이 가능합니다. 갱킹 맞기전에는...

추천 필수 룬,템 : Conqueror(정복자) or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 Trinity Force(삼위일체)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1렙에 상대가 누구든지 간에 당기고 미니언 경험치만 먹겠다는 의지로 당기는 습관을 가지셔야합니다.
그래야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을 모으기가 편해지기 때문이죠 포탑이 안닺는 사거리에 라인을 유지시키시는게 중요합니다.
초반 운영법
요릭은 극초반 바위게 싸움에서는 커버가 불가능합니다. 바위게가 중요해진 시즌 8 현재 시점으로는 정글러에게 미리
"바위게 싸움 커버 불가능해요"정도로 말씀드리시고 운영법은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을 모으고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 슬로우를 뭍히신 다음 Dark Procession(망자의 진) 가두시고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으로 패주시면됩니다.
이렇게 해서 킬을 드셔서 스노우볼링을 굴리기 최적화 게임을 만드셔야 합니다.

중반 운영법
13 ~ 16분 타이밍에 전령을 드셔주시고 탑에 가까운 오브젝트를 챙기거나 타워링을 해주셔야합니다.

저는 한타형 요릭보다는 운영형 요릭에 가깝기 때문에 거의 왠만해서는 밑에 내려가지 않습니다.

탑을 계속 밀어주시면서 자연스럽게 상대팀의 어그로를 끌고 우리편이 이득을 취하는 상황을 만들어주시는게

요릭에게 있어 최선의 운영이라고 봅니다. 

후반 운영법
사실상 후반이 되면 요릭은 타워링 밖에 할 수 있는 수단이 없습니다.
상대 라이너는 이미 템을 맞추고 한타력이 높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스플릿이라는 운영법을 여기서 사용해줍니다. 미드에서 4명 대치로 이니시에 걸리지 않을정도로
대치를 해주신다음 요릭 유저분들은 사이드 포탑을 압박하는 식으로 조금씩 갉아먹기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니면 울팀을 미끼로 해서 사이드를 계속 밀어서 넥서스를 파괴하는 식의 플레이도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요릭이 한타가 좋지 않다는 인식이 많이 있습니다. 그건 요릭이 소환수에 의한 의존도가 크기 때문이죠
Annie(애니)처럼 한번 사용하고 짧은 시간이내로 부를 수 있는 소환수가 아닙니다. 그렇기에 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이 죽으면

요릭은 해줄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후반에는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이 쉽게 녹아버리기에 헬게이트가 열립니다.

그렇기에 한타는 Dark Procession(망자의 진)을 이용해 주요 뚜벅이 딜러를 가두시거나 이동기 빠진 딜러를 가두시면 점사를 해줄겁니다.

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은 되도록이면 1회용이라고 생각하면서 한번에 꽝 부딪혔을때만 사용하시고 뒤쪽에 소환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채널링 정신집중 스킬을 Dark Procession(망자의 진)으로 끊어내시면 나이스한 한타구도가 만들어집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에 적혀있습니다.

마치며
일단 공략 읽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Yorick(요릭)은 Pantheon(판테온) 같이 초반에 스노우볼링을 최대한 굴려서 서렌을 받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 8.17 패치노트 구울 너프로 인해서 심각한 초반 너프를 당했지만 사용할 가치는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 작성해주시면 제가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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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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