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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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 바루스
*주의 ap 바루스는 작가 본인의 입장에서만 좋은 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 챔프며, 뉴메타입니다.
랭크용으로 해도 되지만, 티어를 올리려는 분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할 것은 ap바루스입니다. 예전에 패치된 w를 보고서 라인전만은 확실히 아직도 쌔다는 느낌이 가득한 친구입니다.
기본적으로 ad챔을 ap라는 것치고는 코르키처럼 미니언도 잘먹을 수 있는 챔피언이기에 나쁘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05) | 2385 | 마나 | 320 (+40) | 1000 |
공격력 | 59 (+3.4) | 116.8 | 공격 속도 | 0.658 (+3.5%) | 1.05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7 (+4.6) | 105.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75.0 | 5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룬은 둘중에 뭘 들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래도 수확이 너프를 먹어서, 그렇게까지 1대1 라인전에서 도움이 되는 편은 아니지만, 한타에서는 쓸모가 있으며, 감전은 라인전 용이므로 알아서 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물론 수확으로도 킬각은 낼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기에는 정확한 풀 콤보가 아니라면, 불가능 합니다. 그 점은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라인전에서 솔킬을 따이기 싫다면 드는 보호막, 보호막은 쿨타임도 짧아서 상당히 편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니면, 유체화를 들기는 하는데 유체화는 내가 ap바루스로 최대한 피하면서 딜을 넣을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다면, 들어주시길 바랍니다.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50%, 공격 속도 25%만큼 공격력 및 주문력 증가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50%, 공격 속도 25%만큼 공격력 및 주문력 증가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충전 시작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며 20% 둔화됩니다. 4초가 경과한 후 쏘지 않으면 바루스가 스킬을 취소하고 소모한 마나의 50%를 돌려받습니다.
발사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90/160/230/300/370 (+1.3/1.4/1.5/1.6/1.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소 피해량은 2/3)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발사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90/160/230/300/370 (+1.3/1.4/1.5/1.6/1.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소 피해량은 2/3)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6/12/18/24/30 (+0.3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최대 3회 중첩)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 중첩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3%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꿰뚫는 화살 스킬이 잃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피해량은 충전 시간에 비례하여 9/12/15/18/21%까지 증가합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 중첩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3%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꿰뚫는 화살 스킬이 잃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피해량은 충전 시간에 비례하여 9/12/15/18/21%까지 증가합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40/180/22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추고 치유 효과는 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
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은 일정 시간에 걸쳐 역병 중첩이 3회 쌓입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평3번->->
->평3번
가 풀콤보입니다. 풀콤을 넣어도, 감전룬이 아닐시에는 원콤을 내기가 상당히 애매합니다. 적어도,
이라도 나온다면, 킬각은 나오는 편이죠.
스킬 활용 팁
라는 스킬로 인한 딜링이 얼마나 되는지 알수 있어야합니다. 그래야지 내가 어떻게 킬각을 낼수 있고, 어떻게 내가 라인을 클리어 할수 있는지가 중요하게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당연히 모든 스킬이 장막에 막히기에 짜증나는 자식.

에코
궁으로 인한 피흡으로 킬각 불가

피즈
재간둥이와 오히려 평타를 때리려면 내가 먼저 킬각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총검까지 안나오면 그리 딜도 없고, 근거리라 상당히 쉬운편

트위스티드 페이트
라인전만은 솔직히 이길 수 있는 챔프.

카사딘
평타로 인한 견제가 가능하며, 바루스의 스킬은 물리피해인 qe가 있기에 마법 방어막이 쓸모없어짐.
라인 / 정글 운영법
미니언을 먹기는 상당히 편하며, 일정거리를 유지하면서 템이 나올때까지 존버를 한다. 6렙이 됬거나 템이
가 나왔을 때만 킬각을 노리는것이 상당히 안전하다.

초반 운영법
미니언을 먹고 사리면서, 정글러에게 미드가 아닌 다른 쪽을 봐달라고 해주는 것 보다는 사리기에 밀리는 미드 라인을 봐달라고 하는 것이 옳다. 갱킹으로 인하여서 얻는 이득으로 인해 빨리 크는것이 중요하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바루스라고 해서 암살을 못하는 것은 아니고, 중반처럼 내가 킬각을 낼수 있는 상대팀이 있다면, 무조건 궁을 먼저 박아서 킬을 내도록하자. 그리고, 한타에 집중을 하려고 한다면, 한타에서 궁을 얼마나 잘쓰는지에 따라서 다르다.
바루스의
은 일정 거리에 있는 챔피언에게 감염이 되면서 속박과 딜을 넣는 스킬이기에, ap인 바루스는 당연히 아플수 밖에 없다.

팀파이트시 역할



마치며
즐겜용이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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