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소나하는 사람들이 드물긴 하지만 시즌9 소나공략이
너무 없는거같아서 제가 사용하는 소나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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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저는 무난하게 마법룬 영감특성을 듭니다.
깨달음 대신 절대집중도 좋고
마법정밀, 마법결의 들어주셔도 괜찮습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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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사용하는 소나는 선마 소나이기 때문에 큐를 4렙까지 찍습니다.
큐선마할때 스킬을 1렙밖에 안찍으면 힐량이 좀 적어서 8레벨까지 를 찍지 않고 w에 하나 더 투자합니다
소나는 스킬트리가 정해진게 없고 사람마다 스킬트리가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스킬트리를 타셔도 괜찮습니다.
제가 쓰는 소나는 선구원 소나입니다.
템트리에서 핵심은 영감룬에서 얻는 신발을 업글하지않고 구원을 빠르게 올리는 것입니다.
스킬과 패시브 덕분에 신발 하나만 들고 있어도 이속이 충분히 빠릅니다.
개인적으로 선구원소나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향로소나를 좋아한다면 대신 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유틸서폿은 거의다 이런 그랩류 돌진류에게 힘들고 소나도 비슷한 이유에서 힘듭니다.
적 정글이 개입했을때 대처하기 힘든 상황이 많이 나오고
이동기가 없는 소나는 그랩각에 노출될시 끌릴 확률이 높고
한번 주도권을 뺴앗기면 뭔가를 하기 힘들고 휘둘리게될 확률이 높습니다.
레오나e스킬정도는 거리만 안주면 되는 부분이지만
무엇보다 레오나가 힘든 가장 큰 이유는 레오나 궁극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레오나와는 되도록 먼 거리를 유지하는게 좋고
주도권은 어느정도 내줄 수밖에 없겠지만
소나는 시간이 갈수록 엄청 좋아지는 후반사기캐릭이어서
중반쯤부터 챔프성능차이로 인해 레오나와 소나의 한타기여도 차이가 나기 시작하고
어느정도 비등하거나 조금밀린 수준의 게임의 경우
무난하게 이기는 그림이 나옵니다.
적 서폿이 레오나가 아닌 다른 서폿이여도 동일합니다.
소나는 게임의 시간이 길어질수록 게임은 소나가 있는 팀이 무조건 유리하고
이길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소나는 궁2렙찍고난 이후부터 한타가 넘사벽으로 좋습니다.
심심하신 분들 댓글도 자유롭게 달아주셔도 되요.
소나유저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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