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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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칸, 매혹하는 자
Rakan, The Char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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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여진라칸

- 망했구만(2019-01-13, 조회수: 19224)

장점

1. 갱호응도가 좋다. 궁전에도 좋지만 궁을 배우면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2초정도 점멸조차 못쓰게 할 수 있다.

2. 텔활용도가 높다. 이유는 위와 같음.

3. 한타가 좋다. 라칸은 원래 그렇기 때문.

4. 타워끼고 버틸때 300이란 사거리때문에 상대가 견제하기 약간 힘들다. 다이브치기도 힘들다.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때문.

5. 서폿일때도 그렇지만Fey Feathers(요술 망토)의 존재가 버틸때 힘이된다.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가 단일스킬 딜교에서 최상급 스킬이다.

6.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가 있어서 도망가기 좋다.

7. 망해도 탱템을 가면 사람구실은 함. Pantheon(판테온)Olaf(올라프)등과 다른부분.

단점

1. Battle Dance(전쟁무도)가 정글러가 안오는 상황에선 완전 봉인.

2.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모두 쿨이 긴편이고 찍을때마다 쿨이 주는 스킬들이기 때문에 초반 맞다이에 약함.

3. 사실 1:1상황에선 스킬하나가 없는것이기 때문에 맞다이가 약함.

4. 라인클리어가 진짜 별로임.
라칸, 매혹하는 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15 (+50) 1165
공격력 62 (+3.53) 122 공격 속도 0.635 (+1.9%) 0.84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75 (+0.5) 17.25
방어력 30 (+4.9) 11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300 300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Fleet Footwork(기민한 발놀림) : 평타가 원거리 판정이라 효율이 구림. 착취 또한 원거리 착취캐처럼 사거리가 긴것도 아니라 별로입니다.

Summon Aery(콩콩이 소환)Electrocute(감전) : 콩콩이는 라칸이 일방적으로 견제를 할 수 있는 챔프이면 여진보다 라인전이 나은데 그런챔프가 별로 없고, 한타단계에선 여진이 나음. 감전은 딜부족을 약간 해결할 수 있지만 하위룬이 맘에 안드는 데다가, AP라칸이 아닌 이상 별로. 들거면 둘다 점화랑 같이 드세요.


Shield Bash(보호막 강타)Bone Plating(뼈 방패)Revitalize(소생)는 셋 다 라칸에게 잘맞는 개꿀룬.NimbusCloak(빛의 망토)또한 이견이 없을거고, Scorch(주문 작열)는 좋긴하지만 주력스킬 q가 논타겟이라 타겟팅 스킬이 있는 애들보다 별로. 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은 길게봤을때 괜찮지만 그게 꽤 길고 쿨감 10%가 꿀이라 깨달음을 넣었습니다.Celerity(기민함)The Quickness(매혹의 질주)NimbusCloak(빛의 망토)이랑 시너지가 나긴 하지만 헤카림처럼 시너지가 엄청난것도 아니라서 패스. 신발이속은 계산을 안해서 별로라네요.

능력치에서 1~2렙때 쎄기때문에 주문력10도 괜찮지만 그뒤엔 약하기때문에 쿨감룬이 더 끌립니다. 점화를 들었다면 주문력 10드세요.

딜부족때문에 Ignite(점화)도 들어봤지만, q를 쿨마다 맞아주는 쉬운상대가 아니라면 Teleport(순간이동)이 나아요. 라칸은 텔 활용도가 괜찮기 때문에 이왕 여진들고 탱템을 갈거면 텔이 낫습니다.
요술 망토 (Fey Feathers)
재사용 대기시간: 40~14.5초
라칸에게 30~225 (+0.95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 시 요술 망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빛나는 깃털 (Gleaming Quill)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마법이 깃든 깃털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40~210 (+0.55 AP)만큼 회복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사정거리: 900)
화려한 등장 (Grand Entranc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라칸이 목표 지점으로 도약합니다. 착지 후 공중으로 날아 오르며, 주변 적에게 70/125/180/235/29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전쟁무도 (Battle Danc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군 챔피언에게 도약해 3초 동안 50/75/100/125/150 (+0.7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700)
매혹의 질주 (The Quickn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75% 증가합니다.

적에게 닿으면 100/200/30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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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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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상대하는 챔피언마다 다르겠지만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짤로 체력차이를 벌리고, 주요스킬(돌진기, 포획, 갱 등)을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피해주는게 원칙입니다. 


Darius(다리우스)를 예로 들면 서로 맞Q를 써도 보호막 있는상태면 라칸이 이득을 봐요. 포획을 먼저 쓰면 근거리에서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를 맞춰주고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뒤로 빼면 다리우스가 일방적 손해를 봅니다. 물론 짤딜이지만요. 그래서 따이기는 쉽지 않습니다. 물론 라인클리어가 넘사벽이라 유리하진 않아요.


Jax(잭스)등 돌진캐는 q로 들어오면 q맞추고 그자리에 W를 쓰면 큰 손해는 안봅니다.


2단 돌진이 있는 Irelia(이렐리아)는 어려운데 미니언을 타고 접근했을때 e스턴만 w로 피해주면 역시 그렇게 손해는 안봅니다. 무빙으로 e를 피했다면 이렐한테 w를 써도 됩니다.


Teemo(티모)Pantheon(판테온)는 오히려 상대하기가 쉽습니다. 짤캐에 유지력이 별로이기 때문에 q짤대결에서 라칸이 이겨요. 보호막까지 있기 때문에 다른 캐릭보다 버티기가 쉽습니다. 버티면 라칸 승이구요. 둘다 갱회피력도 별로라 괜찮습니다.


사실 라인전은 어떤캐릭이 오든 힘들어요.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가 원거리에서 맞추긴 힘들고 그럴 상대도 별로 없구요. 지속딜이 약해서 맞다이는 안됩니다. 다만 텔 활용도랑 갱호응력, 한타력이 너무 좋기때문에 하는거에요. 대부분의 탑솔은 서로 cs먹고 크면 라칸이 한타가면 더 좋습니다.

타워를 끼고 있다면 300이란 그래도 약간 긴 사거리때문에 라칸이 평타로 cs챙기는걸 방해하긴 다른 근접캐릭보다 힘듭니다. 다이브또한 궁매혹 w 때문에 힘듭니다. 기본 평타 데미지도 쎄서 메이지들과 다르게 타워두방 평타 한방에 근거리는 무조건 정리되기 때문에 괜찮아요.


문제는Nasus(나서스)Vladimir(블라디미르)인데 나서스 프리파밍을 막기 힘들고, 블라디 또한 그렇습니다. 서로 잘커서 한타가도 두 챔프 또한 그렇게 나쁘지 않구요. 그래도 Renekton(레넥톤)Pantheon(판테온)등으로 쟤네한테 라인전 질때보단 라칸이 상황이 낫기때문에 따이지만 않으면서 하세요.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처음 잡았을때는 전체적으로 높은 라칸의 AP계수를 보고 했지만, 계수의 반은 힐과 보호막 인데다가 라인전에서는 e는 봉인이고, 한타에서 라칸(특히 탑으로 갔으면)이 해야할 역할은 이니시이기 때문에 탱템을 어느정도는 둘러야 합니다. 끽해야 지크정도인 서폿라칸에 비해 조금더 과감한 이니시가 가능해집니다.

Forgefire Cape(대장간 불꽃 망토) : 다른거 할땐 안좋아하는 템인데 라칸은 라인클리어가 느려서 있어야해요. 또 좋은게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모두 적에게 달라 붙는 스킬이라 효율이 좋습니다. 마법피해라 Infernal Mask(심연의 지옥불 가면)과의 효율도 좋구요. ad상대 선템으로 가시면 됩니다.

Infernal Mask(심연의 지옥불 가면) : 위의 썬파랑 비슷하게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가 모두 오오라 범위에 들어오고 쿨감과 마나, 카탈효과 모두 라칸한테 좋습니다. ap상대 선템으로 가시면 됩니다.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 궁니시를 위한 돌진, 라인클리어, 약간의 딜 모두 좋습니다. 쿨감도 붙어있고요. Teemo(티모) 등 상대할때, 따거나 해서 '얘는 쉬운데?' 할때 선템으로 가시면 됩니다.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 : 원래는 서폿템이라 안갔는데 템 자체가 라칸한테 너무 좋아요.


그외

Trinity Force(삼위일체)Lich Bane(리치베인)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 : 라칸은 온힛도 없고, 스킬쿨이 엄청 짧은것도 아니고, 평타캐도 아닙니다. 궁쓰면 사거리도 50으로 짧아져서 발동도 힘들고요. 기본데미지는 높긴한데 활용성이 별로에요.

Zhonya's Paradox(존야의 역설) : 존야는 누가가도 좋은템이고 라칸또한 괜찮지만 스웨인 모르가나처럼 궁존야가 위력적인 캐릭터는 아닙니다. 그것보다 체력이 없어서 라인전이 힘들어져요. 저거 뽑는다고 w에 미니언이 정리되는것도 아니구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Archangel's Staff (Quick Charge)(대천사의 지팡이 (급속 충전)): 사거리도 미드 메이지에 비하면 짧은편이고 마나도 저걸 갈만큼 많이 들진 않구요. 탱능력치가 하나도 없어서 비추

Rod of Ages (Quick Charge)(영겁의 지팡이 (급속 충전)) : 쿨감이 없고, 이것만 간다고 w로 미니언이 한방에 정리되는것도 아니고 탱킹도 애매해서 비추.

Rabadon's Deathcrown(라바돈의 죽음왕관) : 역시 비추.

패시브 보호막 계수가 0.9로 높긴 하지만 역할을 생각해보면 AP템은 별로에요. 라칸 자체가 어그로도 높구요. 만약 흥하고 딜이 필요해서 간다면 Zhonya's Paradox(존야의 역설)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이정도입니다. 진짜 흥한 상황에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Zhonya's Paradox(존야의 역설)Infernal Mask(심연의 지옥불 가면)Rabadon's Deathcrown(라바돈의 죽음왕관)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가 재밌긴 합니다. q힐이랑 e가 계수가 엄청 높아서 마냥 예능템은 아니긴 한데, 왠만하면 탱템사는게 중반에 사람구실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블라디미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티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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