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75% (6표)

0% (0표)

25% (2표)
코르키의 기본
인벤이 망했나봐요
공략다운 공략은 없고
이상한 트롤 공략밖에 없내요,
그나마 코르키의 대해서는 제가 어느정도의 일가견이 있다고 생각해서
최소한 기본적인 것들만 적어서 공략에 올릴게요.
3/7 미드 코르키 떡상 다들 미드코르키 하시길,,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100) | 2310 | 마나 | 350 (+40) | 1030 |
공격력 | 52 (+2) | 86 | 공격 속도 | 0.644 (+2.8%) | 0.951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7.42 (+0.7) | 19.32 |
방어력 | 27 (+4.5) | 103.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3/7 롤 메타가 한달만 지나도 바껴버리는 시대가 왔네요.
지금은 기발이 대세인가 봅니다.
하지만 저는 감전도 나쁘지 않다고 느껴요,, 기발이 싫으신분은 감전 듭시다,
8/10 감전이 좋아요
점멸은 필수
그외 스펠
점화 : 상대를 찍어 누를수있을때, 상대가 ㅈ밥일때, 솔킬각을 쉽게 보고 싶을때
탈진 : 상대가 ad 일때
방어막 : 신드라.탈론일때
정화 : 상대정글이 피들
다이아 미만은 점화들어서 라인 솔킬내자










마법공학 탄약 (Hextech Shrapnel Shells)
코르키의 기본 공격과 주문 검이 20%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20%
치명타: 35%
기본 공격: 20%
치명타: 35%

인광탄 (PhosPhorus Bom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코르키가 폭탄을 던져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70/115/160/205/250 (+1.0 AP)(+1.2 추가AD)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6초 동안 폭탄에 맞은 지역과 챔피언이 드러납니다. (사정거리: 825, 범위: 250)

발키리 (Valkyri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코르키가 비행하며 경로를 2.5초 동안 불태웁니다. 경로에 있는 적들은 지속시간 동안 200/275/350/425/500 (+2.0 추가AD) (+1.5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개틀링 건 (Gatling Gun)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코르키가 전방에 개틀링 건을 발사하여 4초 동안 80/130/180/230/280 (+2.4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최대 12/14/16/18/20만큼 감소시킵니다.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미사일 폭격 (Missile Barrage)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코르키가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미사일을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90/170/250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미사일은 매번 10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최대 4회 충전됩니다. 챔피언을 상대로 기본 공격 적중 시 충전 시간이 2 +(치명타 200%)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25)
이 스킬은 최대 4회 충전됩니다. 챔피언을 상대로 기본 공격 적중 시 충전 시간이 2 +(치명타 200%)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25)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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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스킬 콤보
감전 스킬을 터트려야됨
1. 평q평
2. q 평 평
3. 평 평 q
별거없죠?
스킬 활용 팁
ㄹㅇ꿀팁
코르키의 라인전 궁 맞추는 팁
궁극기 R 을 상대한태 직접 맞추는건 어려움
직접 맞추는 것보다는 상대 주위에 미니언을 때리면 스플래쉬 데미지로 상대한태 까지 피해를 입힐수 있음 ㅇㅇ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3/7
첫템은 트포
(마법사의 신발 올리는 타이밍은 보통 트포 이후에 올리시면됨)

그 이후 고속연사포
무대
올려주시면됩니다.


이후 템트리는 피바
가제일 무난하구여 상대 cc 기가 많으면 도중에
올리셔도 좋아요


막템으로는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못하는 제드는 이렇게 ㅈ밥일수 없지만 잘하는 제드는 ㅈㄴ 힘들더라

탈론
방심하면 솔킬따인다
탈론은 2랩 킬각타이밍이 남다름
탈론은 2랩 킬각타이밍이 남다름

신드라
스턴 걸리면 위험
신드라 6랩 콤보 q + e 스턴 맞은다음 연속적으로 신드라 궁 w + q + 점화 맞으면 코르키 원콤남
주문포식자 + 방어막 스펠을 들어서 코르키가 신드라한테 죽지만 않는다면 승산있음
신드라 6랩 콤보 q + e 스턴 맞은다음 연속적으로 신드라 궁 w + q + 점화 맞으면 코르키 원콤남
주문포식자 + 방어막 스펠을 들어서 코르키가 신드라한테 죽지만 않는다면 승산있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리
매혹만 피하면이김 애 스킬 다맞아도 매혹만 피하면 결국 깡딜에서 아리는 절대 코르키를 이길수 없음
근데 솔직히 다1미만은 노상성 카운터 관계가 없슴,,
중상 6랩전 까지는 짤짤이 오지게 넣어서 cs 못먹게 방해 다이애나 6랩이후에는 q 안맞아야됨 맞으면 즉시 뺄것
중 할만함
최하 럭스 속박만 안맞으면 이김 럭스가 속박 스킬쓰면 그냥 w 로 진입 맞딜 ㄱㄱ
상 르블랑 w 왜곡 스킬에다가 코르키 인광스킬을 맞출수 있도록 노력하자
중상
중 말자하 패시브는 코르키 r 으로 손쉽게 뺄수 있음
중 야스오,, 원딜한테 강하다 근데 코르키도 트포 까지 띄우면 야스오 원콤가능함 서로 원콤대결 보는듯
중 오리아나는 발이 느린 느낌 로밍으로 풀어도 좋고 라인전으로 풀어도 좋음
상 애는 그냥 라인전이 쌤 맞딜하지말고 일방적으로 딜을 넣어줘야됨
중 그냥 할만함;
중상 ~ 상 라인전이 막 힘든건 아닌데 애는 왕귀 챔프자나;; 애랑 라인전이 반반 나오는거 자체가 별로
하~상 쉬운 피즈는 쉽고 잘하는 피즈는 어려움 파일럿에 따라 극과극
그냥 무조건 실력차
스킬을 누가더 잘 맞추냐 에 싸움이 걸렷죠
+++++++++++++++++++++++++++++++++++ 기본적인 상성 3/7












심심해서 적어봄 모두 개인의견임;;
사실 상성보다 중요한건 실력인거 다들 아시자나요 ㅎㅎ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은 라인밀면서 압박 상대와의 cs 격차를 늘림 + 라인을 밀기때문에 2대2 정글 백업이 더 빠름
초반 운영법
라인밀기
중반 운영법
포킹 하기
궁 포킹 이 상대 미드,원딜 한테 상당한 압박임 되도록 상대원딜한테 궁을 맞추자
후반 운영법
원딜포지션 잡으면서 싸우면됨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코르키 좋은점
궁 포킹이 가능함 - 대치상황에 좋음
무난하게만 커도 왕귀 가능
코르키 3코어 치명타 템트리시 폭딜가능
치명타 개편이후 코르키가 다시 좋아짐 ㅇㅇ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75% (6표)

0% (0표)

25%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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