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77.8% (7표)
11.1% (1표)
11.1% (1표)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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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답은 미드다 /9.15/ 템트리 변경! 한번 봐주세요~

- 방랑자의길(2019-08-11, 조회수: 173425)

아트록스 9.14 패치

아트록스 비록 부활 컨셉은 사라졌지만 사라져도 상관이 없었다.
왜냐하면 그는 죽지 않기 때문이다.


아트록스 패치 9.9


절단이 삭제됬죠 네... 그냥 이렐리아 패시브 사지 절단한거랑 똑같긴한데
피흡을 줬습니다. 그리고 15초로 감소하는 대신 챔피언에게 평타때리면
같이 감소되네요. 
솔직히 말하자면 좋은 패치입니다. 절단 삭제에 데미지 감소가 나긴했는데
q를 통한 딜교하면 패시브 활용 엄청 많이 할 수 있죠 제가 써본결과
사신태세의 쿨이 빨리 돌아 너무 좋았습니다. 피흡이 붙어있고 유지력이 좋아요

하지만 예전만큼의 일명 푹찍 이라는 딜이 안나옵니다 으어어어어



Q - 사용시에도 쿨타임이 돌았는데 이제 기존 쿨타임을 줄이고 세번째 q를 쓰기전까지는 쿨이 안도는걸로 바뀌었습니다.

W - w마스터를 하지 않는 우리에겐 둔화율 25%는 좋은 변경입니다. 오히려  초반 킬각을 더 확실하게 낼 수 있죠.

E - 이건 좀 아쉽습니다.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아요.... 피흡도 단발성 즉 q 같은 데미지를 입혔을때만 피흡을 합니다. 지속딜은 X


궁은 내용이 길어서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R(세계의 종결자)
- 시전시간 0.5> 0.25초로 감소

- 부활 회복량 30% 고정

- 지속시간 동안 처치 관여 시, 지속시간 5초증가

그리고 제가 하나 더 안썼는데 아트궁키고 처치관여 안하면 부활 못합니다. 걍죽어요.
킬 또는 어시를 하셔야 부활 합니다.



아트록스 9.3패치

파멸의 돌진 [E]
이제 챔피언에게 가한 피해만 회복합니다.
더 이상 충전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6/22/18/14/10초] > [9/8/7/6/5초]

조졌습니다. 충전이 없어졌습니다. 초반 킬각 보기 어려워지고 미니언 피흡이 삭제되면서
라인유지력이 호구가 되었습니다.




아트록스가 왜 MDC 이겠습니까? 미드가 답인 챔피언이기 때문입니다.


아트록스가 탑을가면 피오라같은 답없는 카운터픽을 당하기도 하고
분명후픽으로는 좋지만 탑은 기도메타입니다.

미드로 내려가 파괴합시다.


-----------------------------
한동안 정복자 맛좀보느라 탑을 갔었는데 하... 역시 기도메타인 탑보단
미드로가는게 훨씬더 캐리가 잘됩니다. 미드로 정복자들고 찢는게 훨씬 효율적입니다.
미드도 극카운터가 아닌이상 라인전 압살하고 정글싸움 개입도 가능해서 너무 좋습니다.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1) 20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45) 10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궁으로 한타진입 빛의망토와
5코어 이전까지 쿨감이 30% 이기때문에 부족한 10%를 매꿔주는 깨달음 입니다.
[피드백 감사합니다.]


저는 원래 감전파 이지만 메타에 받아들여야 티어를 올리듯이 지금은 유성쪽으로 다시 바뀌었습니다.

제가보기엔 e를 한번밖에 못써서 감전을 터트릴 조건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유성딜로 바꾼 것 같습니다... (추측)


사용해본 결과 근접 챔프 상대 감전

원거리 챔프 유성

감전 많이 못터트릴 것 같으면 유성

+ 요즘은 미드도 정복자가 개꿀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 그래요 한타가 워낙 좋다보니깐

+ 지금 탑에서 Conqueror(정복자)가 갑자기 쓰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무려 1티어 룬이더군요 왜그러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조금더 알아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 네 사용해 보았는데 한타에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룬은 정복자 밖에 없었습니다.
라인전에서 엄청 쓸모 없어보일 수도 있어보이는데 qew qq 하면 정복자가 터집니다.
 
그래서 이게 뭐냐 감전이 더이득 아니냐? 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 초반에만 그렇습니다.
아트록스가 콤보를 넣고나면 할게없었더라면 정복자 덕분에 평타마저 강력하게 나갈 수 있었습니다.

[콤보넣는데 평타까지 같이 섞어주시면 정복자 켜진상태 세번째 q딜이 들어가면 피흡+ 괴랄한 딜이 들어갑니다]

굳이 감전없어도 쌔고 킬각 잘나옵니다. 한번 써보셔야합니다. 그러면 아~ 하면서 
한타에 파괴력이 엄청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복자 피흡예시 한타에서 엄청난 생존력을 보여줍니다.
Smite(강타) 가끔씩 칼날부리 먹을때 썼는데 너프당해서 들지 않습니다. 다시 너프 때렸어요 ㅠㅠ

그냥 라인전하다가 칼날부리 몰래 먹읍시다.   ㄱ 고인

Teleport(순간이동) 이건 도저히 킬각이 나올 것 같지 않다 생각이 들때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8/19.5/21/22.5/24%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세계의 종결자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파멸의 돌진 체력 회복량이 20/24/28/32/36%로 증가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비낟.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20/32.5/45%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상대가 근거리 :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Infernal Chains(지옥사슬)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Umbral Dash(파멸의 돌진)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 


보통이런식으로 느낌오시죠? Umbral Dash(파멸의 돌진) 같은경우는 상대가 도망칠경우만 씁니다. 아님 내가 검끝 조절할때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를 맞추면 미니언이없을때 Infernal Chains(지옥사슬) 가 거의 적중합니다. Infernal Chains(지옥사슬)이 진행중일때 두번째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를 적중하면

점멸쓰지 않는이상 가운대로 반드시 오는데요 그때 세번째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 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 하면 거의다 잡습니다.


 원거리 같은경우 :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Umbral Dash(파멸의 돌진) 로 먼저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저는 Umbral Dash(파멸의 돌진)를 쓰는걸 선호하지 않지만


안쓰면 킬각이 안나와요 ㅠㅠ

스킬 활용 팁

 연습모드 들어가셔서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Umbral Dash(파멸의 돌진)를 연습하세요 거리조절이 필요합니다. 뒤로 썼다 앞으로 썼다

옆으로 썼다 무한 반복하세요 감이 익혀집니다. 물론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Umbral Dash(파멸의 돌진)를 같이 쓰는 연습입니다.


아트록스 스킬이 논타겟이라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갱을 오다가 오히려 도망가는 정글러의 예시입니다.

검끝 조절만 잘해도 딜에 놀라 울고갑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간이 많이 흘렀지만 템트리 변화는 있었는데요 없었습니다.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상대가 블라디 라던가 여진을 들고오는 딜러 상대로는
1코어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가시는게 좋습니다. 블라디, 여진딜러에게는 효과가 매우 좋았습니다.
그리고 내가 상대하기 힘들어도 가도 좋습니다. 쿨감 20%라는 메리트가 있어서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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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공략 템트리 비록 700명이지만 2번째로 높은 승률을 기록하였습니다. 굳굳
하지만 이제 템트리를 바꿔 볼까 합니다.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부활이 없어졌습니다. 물론 피흡이 엄청나서 부활이 없어도 될만큼 오지고 지리기 때문이였죠
하지만 미드 라인입니다. 탑이 아닙니다. 영향력을 행사해야하죠
부활 있던 아트는 어떠하였나요? 빨간 게이지로 변하는 순간 상대팀은 오열하며
아트록스를 오히려 저지하기 힘들어합니다. 근데 지금 아트는 어떠한가요

'부활 없으니깐 일단 빨리 죽여보자'
 
네 마인드 부터 달라집니다. 딜러진이 생각하는 아트는 여전히 십쉑기인 것은 맞으나 저지하려는 마인드가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3코어에 가엔 이라면? 아래의 초시계가 뇌절 방지로 한번 살려준다면?
가엔을 뽑는순간 아트록스는 빨간게이지의 아트록스와 다른게 없습니다.

암살자 하시는 분들 원딜 가엔나오면 어떻습니까
ㅈ같죠 아니 이거 죽여도 한턴 살아나니깐

네 상대팀에게 ㅈ같음을 선사합니다. 결국 가엔 때문에 부활 있는 아트록스가 되버립니다.

많은 아트 유저들의 통계를 보면 20분때에 3코어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이 시간이면 아트가 강력하고 승기를 잡을 수 있는 타이밍인데요
이때 잡지 못하면 40분넘어가고 대 원딜 시대가 오면서 원딜 싸움이 됩니다.

이럴때 우리 원딜 못하고 있으면 아 원딜차이 또졌네 바텀 ㅈㅈ <<<<< 이거 하기전에 빨리
내가 쓸어 버리고 죽지 않는다는 마인드로 게임을 하자는 겁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쿨감 30%여도 딱히 40%랑 크게 체감이 안됩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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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쿨감 20% 템트리

집을 갔는데 700원이하 이잉 기모링 Long Sword(롱소드) orRuby Crystal(루비 수정) or 이것 조차 살돈없다 - > GG

집을 갔는데 700원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 그후 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 업그레이드 and Kindlegem(점화석) 을 달린다.

집을 갔는데 800원 Kindlegem(점화석)

집을 갔는데 1100원 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

집가서 1900 원 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 + Kindlegem(점화석)  //// 근데 강하게 나가고 싶은걸? -> 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
이 2개를 완성시키면 20% 완성 이미 아트록스는 딜템이 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 하나 있을 뿐인데도 딜이 괴랄하다.

그다음의 선택지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OR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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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아트록스의 공통점 카운터는 붙는 챔피언이죠

대표적인 야스오입니다. 갱킹없이는 압살이 불가능하죠

하지만 야스오가 e타는 곳을 예측하여 q를 맞추시면 야스오딜교를 이길 수 있습니다.

아트록스의 패시브인 사신태세 를 야스오에게 적중하면 야스오도 생각보다 물몸인지라

피가 많이 깎입니다. 패시브 활용을 잘하시면 쉬워요!
아리
화나요 ㅡㅡ
조이
요망한 꼬맹이! 나를 봉인할 도구를 제공했던 게 너였군! 천 번 말살해도 시원찮은 녀석! 덤벼라!

라는 아트록스의 대사 아트록스는 분명히 조이를 혐오하는군요...

조이도 수면맞으면 성가십니다.. ㅠ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칼리
패치전에는 쉽게 이겼으나 궁이 킬관여로 바뀐후로 좀 성가십니다.

초반만 잘버티면 아트 q딜이 애초에 버그수준으로 딜이 잘나와서

충분히 이깁니다.
갈리오
곧 너프예정인 갈리오

갈리오도 후드러 팰 수 있습니다.
카사딘
카사딘은 아트록스하면서 제일 쉬운놈입니다.

도주기도 6렙전엔 없어서 q와 w를 활용하면 그냥 집가고 라인손해봅니다.

그걸 반복하면 카사딘은 클 시간이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잘크셨다면 그걸 활용하셔야합니다. 브실골플 분들이 자꾸 cs 먹는 여유를 내주다가
역전당하는거 많이 봤습니다.

주도권이 있다면 상대 정글에 와드 박는거 그리고 현상금이 걸려있다면
안죽을 각오 하세요 현상금 한번 내주면 상대 5명이 레벨업 하는건데

도파님이 말씀하셨죠 현상금이 걸렸다면 안죽을 각오하라고 죽는순간 너가 제일 못한거라고





추가

Mordekaiser(모데카이저) 모데카이저 : 모데카이저를 상대할때 승패는 템트리에서 나뉩니다.
1. 칠흙 트리를 타는 사람
2. 톱날단검 트리를 타는 사람 (절때 필콜드의 망치가 아닙니다!)

많은 상대를 해본 결과 2번이 이긴다 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저도 모데를 많이 이용했는데 확실히 톱날 트리를 타는 아트록스는 힘듭니다.
초반 라인전단계는 모데가 원래 유리하니 사리시고 톱날을 뽑아온후로부터 잘 딜교를 하면되는데
톱날의 효과가 유닛 막타를 친후 스킬을 사용하면 40의 데미지를 추가로 준다 입니다.
이 차이가 엄청큽니다. 심지어 방관 까지 있어서 모데에게는 엄청난 아픔을 줄 수 있죠
그래서 톱날 아트한테 맞으면 모데가 어 내가생각하는 그딜이 아닌데 왜 이렇게 쌔?
하면서 주도권이 아트한테 넘어옵니다. 모데가 갑자기 궁쓰는 것만 조심하세요 갱호응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싸워도 이길것 같긴하지만 ㅋㅋ 
모데는 선요우무 강추! 
Serrated Dirk(톱날 단검) 


Garen(가렌) 가렌 : 가끔씩 아트 카운터라고 미드 가붕을 픽하시는 분들이 간혹 있으신데
                   가렌 상대로 첫템을 Bramble Vest(덤불 조끼) 가시고 다음에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올리시면 됩니다.
                   가렌한테 지는 이유가 가렌의 인내심과 침묵때문인데 가갑 하위템 하나만 올려도
                   딜 안박히고 정복자아트 여서 또 지진않음 유지력 쌉가능

Ekko(에코) 에코 : 아 실헝 
            위험도: 

Pantheon(판테온) 판테온 : 씨발 욕부터 나오네요 죄송합니다. 판테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로 인해 아트 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  무시 
                     내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 보다 판테 Spear Shot(투창)가 더아픔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도 있음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 맞딜도 있음 Grand Skyfall (대강하)로밍도 좋음
            위험도 : 

Sylas(사일러스) 사일러스 : 아트 궁이 킬관여로 바뀐후로 ㅈ 밥 맞궁켜도 내가 더쌤
            위험도 : 

Cho'Gath(초가스) 초가스 : 아... 탑걸려서 만나봤었는데 얘도 추가 해야겠습니다. 혹시모를 미드 초가스 대비
                     걍 닷지가 답입니다. 얘도 패시브가 피흡인지라 초반에도 잘받아먹고 궁으로 체력채우다가
                     저한테 침묵걸고 죽입니다. 궁쿨도 50초라 라인복귀하면 또 궁있음 ;; 만난 챔프중에 제일 하기                           싫었음
           위험도 : 


나머지 챔프는 할만하고 경험을 통해서 나만의 상대법을 만들어가는게 최고의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보통 주도권이 있을겁니다. 바위게 백업 상대보다 느리면 안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딜교를 적극적으로 하고 라인을 계속밀수있다면 밀고 정글 백업을 봐주거나 로밍가세요


중반 운영법

 중반 페이스넘어오면 소규모 한타를 할텐데 주요 딜러를 노리는게 중요합니다.


아트록스 초중반 진짜 무난하면 엄청쌥니다.


아트록스로 궁 절때 아끼지마세요 궁아끼는거 제일 혐오합니다. 한타가 일어나면 궁키고 싸우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가면 아트록스가 점점 힘이 빠질 겁니다 솔직히 ㅠㅠ 후반페이스로 넘어가면 보통


원딜이 강해지기 때문이죠 어차피 아트록스는 궁으로 부활기능 있기때문에 무조권 원딜을 노리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아트록스는 누굴 지키는 능력이 탁월한게 아닙니다.

궁을키면 일단 어그로가 끌리는데 자신에게 어그로가 끌려 진형을 박살내는게 주요 포인트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77.8% (7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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