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0명
76.7% (23표)
3.3% (1표)
20% (6표)
르블랑, 환술사
LeBlanc, The Decei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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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르 - 르블랑으로 다이아 찍는방법!

- 짐이곧(2020-08-23, 조회수: 438899)

안녕하세요

르블랑을 좋아하는 홍르입니다!!

르블랑을 잘하고 싶은데 숙련도가 낮은분,
르블랑을 시작하고 싶은데
피지컬 챔프라는 인식때문에 난 안될거라 생각하는분,
암살자 챔프인데 어떻게 암살을 할지 모르겠는분!!

저의 공략 보시면서 르블랑에 입문해보세요!!



※ 오늘의 영상 ※




르블랑, 환술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11) 2485 마나 400 (+25) 825
공격력 54.9 (+2.2) 92.3 공격 속도 0.658 (+2.35%) 0.921
5초당 체력회복 7.4 (+0.55) 16.7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룬은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무조건 맞다는 말이 아니기때문에 읽어보시고 괜찮아보이시면 드시는걸 추천드려요)
저는 Electrocute(감전)을 들고있어요.
Dark Harvest(어둠의 수확)은 너프를 여러차례당하기도 했고, 나중으로 갈수록 힘을 발휘하는 룬이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초중반에 강한 르블랑과는 조금 맞지 않겠다 판단했습니다.

1. 피의맛 Taste of Blood(피의 맛)을 드는 이유는 라인유지력을 올리기위해 들었습니다. 
                   Sudden Impact(돌발 일격)의 마법관통력 증가로 딜을 올릴 수도 있지만, 너프를 한차례당하기도 했고
                          초반 라인전에서 효율이 좋다고 생각하지 않기때문입니다.
2.유령포로GhostPoro(유령 포로)을 드는 이유는 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에 비해 주문력이 많이 오르는건 아니지만 시야체크를 더 오래 할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들고 있습니다. 게임할때 와드가 꺼지고 유령포로가 1분간 와드역할을 더
                         해주는데 그 1분시야로 이득을 본 경우가 실제로 많습니다.
3. 굶주린사냥꾼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을 드는 이유도 Taste of Blood(피의 맛)을 드는 이유와 마찬가지로 라인유지력때문입니다.
                        르블랑을 상대하는 사람들이 예전같이 거리를 잘주는 경우가 없고, 르블랑의 약점들                                      (라인클리어, 유리몸)을 대부분 파악하고있기 때문에 유지력을 조금이라도 올리는게 라인전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1차 타워를 민/밀린 후 사이드운영할때도 유지력을 높이면 더 오래 운영을                          할 수 있게되고, 이부분이 고스란히 cs수급=레벨링으로 직결된다 생각해서 이 룬을 들고있습니                          다.
4. 비스킷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을 드는 이유는 요즘 15분 이전 라인전이 되게 중요하기때문에 라인전에서 더 과감하고
                        공격적인 딜교를 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체력,마나가 뒷받침돼야하고 그런 점에서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
                        상당히 도움이 되기때문에 들고 있습니다.
5. 시간왜곡물약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을 드는 이유는 르블랑이 선템으로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을 고정적으로 가고있기 때문입니다.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은 평타나 스킬을 상대 챔피언에게 썼을때 추가데미지를 주는 방식인데 이렇게 평타나
                        스킬을 좀 더 쉽고, 유리하게 넣는데에는 이동속도가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때문에 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을 찍었을때 순간이속이 늘어나서 효율적으로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과 시너지를 낼 수 있고,
                        50% 즉시회복 옵션도 딜교환이나 킬각에서 상당한 변수를 차지하기 때문에 들고 있습니다.
6.FLEX(유연)FLEX(유연)DEFENSE(방어)을 드는 이유는 딜과 체력을 모두 올려주기때문에 들었습니다.
                       세번째 부분의 체력은 상대 미드라이너에따라서DEFENSE(방어), DEFENSE(방어)을 들어주시면 돼요!

                   
저는 웬만하면 Ignite(점화)Flash(점멸)을 들고 게임을 하고, 읽으시는 분들도 아마 그럴거라 생각합니다. 
르블랑의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스킬인장패시브+Electrocute(감전)+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추뎀+Ignite(점화)는 초중반에 상대로 하여금 딜계산을 거의 못하게하는
효과를 가져오고, 그 중심에는 Ignite(점화)가 있기때문에 저 두 스펠Ignite(점화)Flash(점멸)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가끔 상대에 Lissandra(리산드라)가 있다던지, 강력한 CC가 3개이상 있는 조합(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Ashe(애쉬)Thresh(쓰레쉬)같은)일때 Cleanse(정화)를 들기도 합니다.


거울 환영 (Mirror Image)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르블랑의 체력이 40% 이하가 되면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거울 환영을 생성합니다. 환영은 피해를 입힐 수 없고 최대 8초까지 지속됩니다.
악의의 인장 (Sigil of Mali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르블랑이 인장을 날려 대상에게 70/95/120/145/170 (+0.45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3.5초간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대상을 스킬로 공격하면 인장이 폭발하며 65/90/115/140/16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악의의 인장이나 모방한 악의의 인장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의 100%를 돌려받고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 10~146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왜곡 (Distortio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75/12.5/11.25/10초
르블랑이 지정 위치로 돌진하여 해당 지점 주변 적에게 75/115/155/195/235 (+0.7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4초 안에 왜곡을 다시 사용하면 처음 위치로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50)
환영 사슬 (Ethereal Chain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르블랑이 처음 명중한 적을 옭아매는 사슬을 던져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대상이 1.5초간 사슬에 묶여 있으면 대상을 1.5초 동안 절대 시야를 얻고, 속박 효과와 추가로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865)
모방 (Mimic)
재사용 대기시간: 50/40/30초
르블랑이 가장 최근에 사용한 스킬을 모방하여 다시 사용합니다.

모방한 악의의 인장과 환영 사슬이 70/140/21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스킬 사용으로 발생한 표식과 속박이 각각 140/280/42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모방한 왜곡은 150/300/4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선마는 Distortion(왜곡)를 하고

2렙에는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나 Ethereal Chains(환영 사슬)중에 골라서 찍으시면 되는데, 아군정글이 카정을 간다거나 바위게싸움을 한다할때는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찍고있습니다. 2:2싸움에서 Ethereal Chains(환영 사슬)을 강력한 스킬이라 판단하기때문에! 그런경우가 아니면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를 찍고있습니다.


스킬 콤보

1렙 - Distortion(왜곡)평평 / 평Distortion(왜곡)평 으로 Electrocute(감전)터트리기

2렙 - Distortion(왜곡)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평 으로 Electrocute(감전)터트리기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거리를 상대가 거의 안줘요 요즘은)

3렙 - 이때부터 이제 원거리미니언을 평타로 툭툭 쳐놓기 시작하는데, Distortion(왜곡)로 들어갈때 원거리미니언을

       클리어하면서 상대를 맞히면 Ethereal Chains(환영 사슬)각이 바로 나오기때문입니다. 여기서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맞춘다면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를                   바로써서 Ethereal Chains(환영 사슬)의 두번째딜=속박되는딜에 인장이 터지게끔 하면서 평타 두번으로 가장 이상적인                       3렙콤보를 넣으시면 됩니다.

6렙 이후 - 서로 피가 풀일 경우에는 Mimic(모방)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Ethereal Chains(환영 사슬)나 Mimic(모방)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평 으로 Electrocute(감전)까지

             터트리고 나오는게 가장 좋습니다. 여기서 Mimic(모방)은 Distortion(왜곡)모방상태의Mimic(모방)을 말합니다. 

             Distortion(왜곡)선마를 하기때문에 6렙에는 Distortion(왜곡)가 3렙일텐데 Distortion(왜곡)3렙부터 Distortion(왜곡)모방Mimic(모방)보다

             그냥Distortion(왜곡)가 딜이 더 강하기때문에 Distortion(왜곡)모방Mimic(모방)을 이동기로 사용하고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

             인장을 터트리는 콤보를 사용하는 Mimic(모방)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Ethereal Chains(환영 사슬) or Mimic(모방)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평 콤보가

             풀피일때 피빼놓기 가장 효과적인 콤보입니다.

             만약 Mimic(모방)이 Distortion(왜곡)모방상태가 아니라면 Distortion(왜곡)Mimic(모방)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Ethereal Chains(환영 사슬) 콤보도 괜찮습니다.


부쉬에서 매복할 경우 - 르블랑을 하다보면 부쉬에서 적을 매복하는 경우가 자주 나오는데

                          이럴때 사용하기 좋은 콤보로 Ethereal Chains(환영 사슬)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Distortion(왜곡)가 있습니다. 

                          Ethereal Chains(환영 사슬)을 먼저 맞춰놓고 시작하기때문에 상대가 Flash(점멸)반응을 해도 콤보딜을

                          다 넣을 수 있습니다.

벽을 낀부쉬에서의 매복 - 상대서폿이나 정글이 벽너머부쉬에 와드를 박으러 오는 경우가 많은데 그쪽 시야를

                             먼저 잡고 매복할때 사용하기 좋은 콤보로 Ethereal Chains(환영 사슬)Distortion(왜곡)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이 있습니다.

                             이 콤보는 Ethereal Chains(환영 사슬)Distortion(왜곡)가 중요포인트인데 Ethereal Chains(환영 사슬)Distortion(왜곡)를 따닥 하고 누르면

                             르블랑의 몸이 날아가면서 Ethereal Chains(환영 사슬)사슬이 같이 나가기때문에 상대가 대처하기가

                             어려워지고 바로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을 쓰면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인장은 Mimic(모방)에 터지고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를 모방한

                             Mimic(모방)인장은 Ethereal Chains(환영 사슬)의 두번째딜=속박딜에 터집니다. 결과적으로 Ethereal Chains(환영 사슬)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Distortion(왜곡)

                             와 같은 딜을 넣게되는겁니다. 

                            (가끔 Ethereal Chains(환영 사슬)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Distortion(왜곡)콤보를 쓸때 반응을해서 Distortion(왜곡)딜을 피하는 상대가 있는데                               Ethereal Chains(환영 사슬)Distortion(왜곡)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는 반응을 못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외의 콤보  - Distortion(왜곡)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Ethereal Chains(환영 사슬)- (르블랑 국민콤보) 이 콤보는 끝에 Ethereal Chains(환영 사슬)가 빗나가면 딜이 많이 약합니다.

                  Distortion(왜곡)Mimic(모방)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Ethereal Chains(환영 사슬) - 이 콤보는 멀리있는 상대를 암살할때 사용하기 좋은 콤보입니다.

                                                 대부분 한타상황에서 사이드포지션을 잡았을때 멀리있는 적원딜에게

                                                 피압박을 주기에 가장 좋은 콤보

                  Distortion(왜곡)Ethereal Chains(환영 사슬)Mimic(모방)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평 - 이 콤보는 제가 11렙이 되기전에 라인전에서 자주 사용합니다.

                                      이 콤보의 목적은 묶어놓고 지속딜링을 하기 위한 콤보인데

                                르블랑Ethereal Chains(환영 사슬)스킬은 맞춘다음 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기때문에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한번 맞추면 평타를 두대씩은 때리게되고 Ethereal Chains(환영 사슬)속박이 됐을때 다시Mimic(모방)을 

                        사용해서 평타를 두대 더 때리게되면 생각보다 딜이 훨씬 많이 넣을 수 있습니다.

                     (저는 참고로 이 콤보로 킬각을 많이 잡는 편입니다,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을 사용한 콤보보다)    


※ 극후반 풀템전일때 딜이 가장 많이 나오는 콤보

   Distortion(왜곡)Mimic(모방)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Ethereal Chains(환영 사슬) - 극후반 18렙 풀템전싸움에서 모든스킬을 맞춘다는 가정하에 가장 딜이                                    센 콤보

   (그러나 이 콤보를 사용할만한 상황이 거의 나오지 않기때문에 앞에서 말한 Ethereal Chains(환영 사슬)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Distortion(왜곡)나   

     Ethereal Chains(환영 사슬)Distortion(왜곡)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첫템은 라인 유지력+추뎀때문에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첫복귀타이밍에 850원 미만일때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
                 850원~1100원 사이일때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Control Ward(제어 와드)
                 1100원~1300원 사이일때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Control Ward(제어 와드)
                 1300원 이상일때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에서 바로 1900원을 모아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살 수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을 중간에 섞는걸 추천합니다(이속+마관)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가 나온다음에는 Oblivion Orb(망각의 구)를 가는데 Oblivion Orb(망각의 구)가 나올때쯤에 꼭 한번씩 (초시계 키트)를 사용할만한 일이 자주 생겨서
저는 이때(초시계 키트)를 구입합니다.
그 다음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를 올리실텐데 개인적으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이 3개의 템이 나왔을때 르블랑의 전성기라고 생각합니다.
(시간대비 딜링을 가장 잘 뽑을 수 있는 시기라고 생각)
그 이후에는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을 가는데 저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잘 안가는 편입니다. 비싸기 때문에 뽑을 시간동안 딜로스가 생길때가 많아서 가성비 좋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로 딜을 당겨쓰고 있습니다.(아주 잘큰경우에는 가는편)
그리고 이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서 어그로 빼는 플레이를 해주는데 보통 이렇게 4코어가 뜰때쯤이면 게임 승패가 거의
결정됐었습니다.(이 이상가는것 자체가 르블랑의 힘이 많이 떨어지는 시간이기때문에)

                                     -- 위에 쓴 템 빌드가 일반적으로 가는 템 빌드 --

Zed(제드)Talon(탈론)상대할때 - 선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까지만 가고 Ninja Tabi(닌자의 신발) -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 -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 Oblivion Orb(망각의 구) 이순서로 템을                             가고 Oblivion Orb(망각의 구)다음부터는 위의 빌드와 같습니다(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안감)
           전 개인적으로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을 아주 좋아하는 유저중에 한명인데, Zed(제드)Talon(탈론)은 AD암살자로 서로        
           궁킬각을 볼때가 굉장히 많은 상대입니다. 때문에 마나관리는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로 커버하고, Ninja Tabi(닌자의 신발)으로 
           상대딜을 감소시킨후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평타추뎀으로 압박하는 식으로 라인전을 합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을 가는 이유는 암살자끼리의 대전에서 딜링+피흡 이라는 아주 좋은 능력치를 갖고 있기때문입니다.
            단순 딜링만 봐도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보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이 딜(액티브딜 포함)이 더 높은데 거기에 주문흡혈이라는 효과가
            붙어있어서 한번 딜교를 강하게한 다음에 흡혈로 체력을 채워버릴 수 있기때문에 암살자대전에서
            상당히 메리트 있는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6렙 이전에도 카사딘이 안죽을 생각으로 CS몇개 놓치면서 사려버리면 킬각이 안나오는데
6렙 이후가되면 카사딘 QE딜에 르블랑은 반피 가까이 빠짐
6이후에 카사딘이 엄청 큰 실수를 하지 않는이상 킬각 잡기가 거의 불가능해짐
리산드라
(그냥리산말고 여진리산)
라인푸쉬력+딜링+탱킹+로밍+갱호응 등 모든면에서 여진을 드는순간 리산드라가 우위를 찍게됨

저렙때 어떻게든 해보려고 W로 르블랑이 들어가는 순간 리산드라 W키고 Q평만해도 르블랑은 반피가 까이고 리산드라는 1/3정도로 까임
라이즈
라이즈는 원래 르블랑 상대로 괜찮은 픽인데
1,2렙때 생각없이 앞으로 나오는 라이즈들은 르블랑이 W평평 감전 콤보나
WQ평 감전 콤보로 라인전 우위를 정하고 그걸로 굴릴 수가 있었는데

여진 리산드라가 뜨면서 여진 라이즈가 나오기 시작함

여진을 드는 순간 위의 여진 리산드라와 거의 같은수준이 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근거리+유리몸

카타리나 Q를 계속 맞아주지 않는이상 평타로 라인 밀면서 주도권잡고 압박하면 타워에서 CS먹을때 견제로 쉽게 라인전을 이길 수 있음

(단, 카타리나가 총검이 뜨는순간 딜이 상당히 세지므로 생각없이 딜교를 하면 안됨)
트위스티드 페이트
(1렙부터 평타로 미니언 꾸준히 계속 쳐야함)
트페가 빨카를 미니언에 쓰면서 라인을 조금 밀었을때 정글콜해서 앞무빙하고 압박포지션 잡기를 두어번 반복하면 트페가 라인미는 이점을 많이 못살림
(상대가 트페인데 이정도 압박도 못도와주는 정글러면 어차피 게임은 힘들어질것)
솔직히 카타리나(총검나오기 이전) 빼고는 르블랑으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롤에 거의 없다 생각합니다.
딜교는 우위를 정할 수 있어도 킬각을 본다던가, 라인을 밀어넣는다던가 하는 건 힘들다고 보고 있습니다.
(예전처럼 르블랑 콤보에 상대 라이너들이 잘 당해주지 않기 때문에)


라이즈 상대법 영상

트페 상대법 영상

카타 상대법 영상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Minion 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로 주도권을 되도록 잡아오는게 좋고, 6분50초 ~ 7분5초 사이 적 두번째 버프타이밍이기 때문에

라인에 묶여있는게 아니라면 가시는걸 정말정말 추천합니다. 


초반 운영법

평타로 라인을 꾸준히 미는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W를 쓸때 되도록 상대챔과 미니언을 같이 맞추도록

써주세요.


중반 운영법

 귀환해서 라인복귀할때 75원이있다면 주저없이 제어와드를 사시고, 그 제어와드로 미드 위아래 한군데는 어느정도

시야를 먹겠다는 마음으로 해주세요. 그래야 적 정글 위치도 대충 감이오고 그걸 통해서 카정이나 싸움을 유도 할 수 있기때문에!

 그리고 바텀타워가 밀리거나 밀었을때 상대바텀이 미드로 오게되는데 이때는 무조건 바텀으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상대 미드라이너보다 레벨링이 안늦춰지고 미드에 있을때보다 사이드에 있을때 더 킬각을 잘 만들 수 있어요.

후반 운영법

 르블랑의 후반운영은 사이드 스플릿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동력이 아주 좋은르블랑 이기때문에 미니맵을 항상 보면서

상대챔피언들 5명중 적어도 2명의 위치는 알고 사이드스플릿을 해주시는게 중요해요. 그리고 렌즈를 들어서 자기가 

스플릿할 라인주변의 시야를 주기적으로 확인하는게 정말정말중요합니다. 그리고 주도적으로 오더를 내리세요 아무말없이 스플릿만 하다가 우리팀 한타강제로 열리면 르블랑으로선 타워 몇대 때리는거말곤 할 수 있는게 없기때문에

 "내가 지금 바텀or탑 스플릿을 할테니까 용이나 바론쪽 시야 조금만 먹고 되도록 한타 안열리는 포지션해달라" 이런식으로라도 말을해줘서 스플릿을 조금이라도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끔


※ 운영관련 영상

※ 
르블랑 카운터 치기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에서 르블랑은 사이드포지션을 잡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정면으로 들어가는 르블랑만큼 대처하기 쉬운챔도 없으니까요. 렌즈로 오른쪽이든 왼쪽이든 사이드 포지션 한곳의 시야를 지우기만 하더라도 상대입장에서는 되게 압박을 느낍니다. 

사이드 포지션을 못잡을때는 상대가 이니쉬가 강한 챔프가 강제로 이니쉬를 열 수도 있는데, 보통 이런 이니쉬챔들은 자기팀이 호응을 할때까지 약간의 시간이 걸리기때문에 아군딜러진옆에서 ER콤보로 묶어주거나 QRW콤보로 확 딜을 넣어버리면 아주 잘큰게 아닌이상 피가 많이 빠지기때문에 한타에서 이탈하게됩니다.


그래도 가장 좋은건 사이드포지션잡고 적딜러들 체력압박 or 암살하는게 가장 좋겠죠?

(먼거리에 있는 딜러에게 체력압박을 넣을때는 WRQE콤보나 R(W모방)QWE콤보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2018시즌에도 글을 쓴적이 있는데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봐주셔서 너무 감사했고 이번 2019시즌에도 좋은 공략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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