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0
0
0
0/0
강인함 우디르

- 대중우디르(2019-01-17, 조회수: 3577)

안녕하세요 우두루만 해온 지 어언 5년 처음으로 공략을 쓰게 되네요

우두루만으로 다이야 가는것이 가능하다고 말하고 싶었습니다.

이 시즌,에서 많은 것들이 바뀌었는데요 그거에 관한 이야기들과 자세한 템트리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우디르을 룬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기동성강인함 저는 그중에서도 강인함을 아주 좋와합니다.
불굴의 의지
1)핵심 룬
집중 공격
집중 공격

우두루는 이룬이 가장 잘맞고 가장 강력 합니다.

곰태세로 스턴을 넣으면 무조건 3타가 들어가고 q의 도트가 집중 공격으로 강화 되어 시너지가 좋습니다.

이것만 쓰시면 되겠습니다.


승전보
승전보 

승전보는 갓전보 게임 하시다 보면 생각보다 많은 양의 힐량이 들어오게 됩니다. 그리고 힐들어오는 타이밍이

 킬을 했을때 이기 때문에 안좋은 한타력이 그나마 좋와지조 그리고 25원도 짭짤합니다.


우디르 챔프의 특성상 cc기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우디르는 붙어야 하기때문에 cc기 피하기가 힘든데 그럴때는 강인함을 높이고 맞으면서 들어가시면 무빙쳐서 피하고 들어가는것보다 빠르게 붙을수 있습니다. 그럼으로 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민첩함은 거르

게 되겠습니다. 공속은 q와 템으로 충분하기도 합니다.

최후의 일격

최후의 일격

따른것은 고를것도 없기 때문에 고정으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1)보조 룬

보조룬은 크게 두가지로 가는데

물 위를 걷는 자,    기민함

첫번째) 두가지를 활용한 기동성 보정

두가지를하면 좋은 시너지를 내며 상대방이 cc기가 적으며 이동속도가 빠를때 사용합니다.Xin Zhao(신 짜오)Master Yi(마스터 이)


불굴의 의지

불굴의 의지 

이룬을 가면 강인함이 대폭 상승하여  60프로대가 넘는 감소율을 보여줍니다.

이 공략의 핵심이기도 합니다.

이 룬은 스펠을 사용하면 15%의 강인함이 늘어나고 재사용중일때도 10%의 강인함이 올라갑니다

점멸로 들어가서 추격자의 검으로 파란강타를 날리면 30%의 강인함을 얻고 추가로 전설: 강인함전설:강인함을 

30%를 얻고 신발도 헤르메스로 30%의 강인함을 얻으면 보정되고나서 67%의 강인함을 얻고  강철의 영약을 먹으면 

77% 이고 스테락의 도전까지 터진다면 87%  까지 가능합니다 87퍼센트면 2초짜리 스턴이 0.26초만 걸린다

는 소리인데 이정도면 거의 올라프 궁을 킨거랑 같다고 봅니다.








이건 고정 입니다.

우디르의 궁극기는 점멸 입니다.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30~40%(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8/56/74/92/11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6%(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40/55/70/85%(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80~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w로 페시브스텍을 채워주고 e를써서 붙어준다음 스턴을걸고 q로 후두려까다가 뒤질거 같을때 w쓰고 e쓰신다음 도망가시면 되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페시브를 쌓아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트리 순서

추적자의 검

고정댐지에 슬로우까지 걸수 있는 좋은템 기동력 딸리는 뚜벅이 우디르에겐 무조건 추적자를 가줍니다.


티아멧

우디르의 완소 아이템으로 요번에 가격이 올라서 1325원이라 살짝 힘들어졌지만 그래도 먼저 가주길 바랍니다 티아멧으

로 더욱 빠른 정글링과 스플릿 순간폭딜이 모두 가능하게 해줍니다. 


유령 무희
우디르랑 아주 잘맞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속 효과롤 공격한 챔피언에게 12%가 줄고 기본5% 이속증가에 

550 범위 내에 챔피언이 있으면 이동속도가 7%더 증가하여 12%가 증가하고 유닛을 통과할수 있기 때문에 직선으로 갈수있습니다.

굶주린 히드라<br />
굶주린 희드라

그다음엔 티아멧을 업글해주시고 

무한의 대검<br />
무한의 대검

치명타와 고정대미지를 늘려줍니다.

막템으론

스테락의 도전<br />
스테락의 도전

스테락으로 강인함과 체력 공격력을 늘려줍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는 너무 비싸서 딜로스가 있기 때문에 저는 잘 안가게 됩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치명타 트리가 아니라면 먼저 올려주는 템입니다.

신발은Ninja Tabi(닌자의 신발)둘중에 한개를 가시면 되는데 저는 올AD가 아니라면 주로 헤르메스를 갑니다 강인함때문입니다.

강인함을 가시면 챔피언이 강력해 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평타만으로 공격하는 우디르로써는 반격을 사용하면 무적상태가 되고 끝날때 스턴까지 있기 때문에 힘듭니다.
탈리야
탈리아는 원거리면서 정글러이기 떄문에 붙어야하는 우디르로써는 아주 힘듭니다.
콤보한번 맞으면 바로 빈사기 때문에 피하는게 상책입니다.
르블랑
르블랑 같이 기동력이 뛰어난 챔프가 있는 라인은 갱성공이 힘들어요 뚜벅이 있는 라인으로 갱을 갑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마이의 극카운터 챔이 우두루 입니다

마스터 이는 극후면엔 우디르가 올딜로 가지 않는이상 이길수는 없지만 초 중반까지는 붙으

면 무조건 이기기 쉽습니다. 스턴 때려박고 q로 주기면 뒤겠습니다.
신 짜오
들어오는 챔프들에겐 우디르가 쥐약이조

자신이 강하다 생각하고 들어온느 짜오는 바로 죽여줍시다 짜오가 삼조격으로 띄우기 전에

대부분 죽일수 있을겁니다.
야스오
야스오가 들어올려하면 뚝빼기 깨시면 되겠습니다.

야스오의 장막은 우디르에겐 없는거나 다름없습니다. e을 타고 들어올려하면 바로 스턴걸고

죽이시면 되겠습니다.
우디르는 빠르게 붙을수록 이길 확율이 올라갑니다. 만약 붙지 못한다 그럼 우디르에겐 죽음만이 있을뿐

 

 

라인 / 정글 운영법

 우디르는 초반이 세다고 하시는데 우디르는 그것보단 빠른 정글링으로 성장을 해서 중반에 더욱 강력해질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우디르는 갱이 별로 안좋기 때문에 우선 처음엔 풀캠프를 돌고 갱이나 집으로가서 템을 사옵니다 티아멧을 빠르게 올려서 더욱 빠른 정글링으로 성장을 하고 카정을 시도합니다  

 

중반 운영법

 한타보다는 탑이나 바텀으로가서 스플릿과 에픽 오브젝트 용과 바론을 갑니다 우디르는 2.5코어부터 솔바론이 가능합니다 잘 크면 20분에 솔바론이 가능하다는 이야기 이조 이것을 잘 활용 해야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 가면 가장 약해지는 것이 우디르 이기때문에 후반에 가지전에 끝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에 Udyr(우디르)는 한타를 하지마시고 하더라도 3:3이하에서만 하셔야 합니다 그 이상에서는 활약을 기대하기 힘듭니다 주로 스플릿과 용과 바론 먹기를 시도하십시오

 

챔피언별 대응법

 들어오는 챔프는 족치고 원거리는 점멸 없을때는 가만 냅두어 줍니다.

 

마치며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