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77.8% (7표)
0% (0표)
22.2% (2표)
카이사, 공허의 딸
Kai’Sa, Daughter of the V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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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D4] 폭갈 가셈

- 렉우쟈(2019-03-10, 조회수: 274303)


드디어 07.24 대회에서 폭갈 카이사 나왔습니다!


데프트 선수가 사용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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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 원거리 딜러 아이템 대격변!

이제는 무한의 대검이 첫 코어 아이템입니다!

진화와 관련된 자세한 빌드의 경우, 시작 아이템 선택 상황을 참고해주세요

Ctrl + F 시작 아이템 선택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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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대가서 고칠 시간이 없슴 폭갈사셈



2019.01.27.시즌 9 다이아 달성!


먼저 허접한 영상 하나 보시고...


0:00~0:05  곡괭이 딜

0:06~0:17  카타 순삭, 구인수만 올려도 탱커 잘 죽임

0:18~0:27  카타 죽이고 딸피된다음 이즈 빡딜

0:28~0:38  베인순삭, 반피 나미 q 하나로 죽이기

0:39~1:03  봇 한타

1:04~1:19  빅토르 암살

1:20~1:31  짜오한테 박히는 BF, 곡괭이 스킬딜

1:32~1:47  베인한테 박히는 스킬딜

1:48~2:07  패배한 한타 역전승

2:08~2:15  진한테 박히는 평타한대+Q 딜

2:16~2:29  Q가 나뉘어서 들어갔지만 진 빈사상태 만듬

2:30~2:44  AP였으면 못딸거 

카이사, 공허의 딸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2) 2374 마나 345 (+40) 1025
공격력 59 (+2.6) 103.2 공격 속도 0.644 (+1.8%) 0.841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2 (+0.7) 20.1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525 525
정밀

기민한 발놀림

먼저 카이사의 라인전 딜교 메커니즘은 Q평 또는 평Q로 푸시, 딜교를 동시에 하며 바로 빠지는 형태입니다.


때문에 집중공격보다는 기민한 발놀림의 이동속도 증가를 이용한 딜교가 더 유용하죠.


또한 한타에서 사거리가 짧은 카이사에게 이속증가라는 옵션은 카이팅에서 매우 큰 도움을 줍니다.


집중공격

그렇다고 이 룬이 무작정 나쁜것은 아닙니다.


집중공격을 들 시,집중공격 3타와 이후 이어지는 패시브, Q, W딜은 상상 초월하는 딜이 들어가서


공격적인 조합 으로 1~2렙구간 킬을 노려볼 경우에 (카이사+레오나, 알리스타) 집중공격을 들어볼 만 합니다.


다만, 라인전 약캐이며 평캔기가 없어서 정직하게 평타 3대로 집중공격을 발동시켜야 하는 카이사는 집중공격을 활용할 능력이 타 원딜에 비해 떨어집니다.


또한 집중공격의 룬 특성상

 - 감전, 유성, 등의 데미지 특성과 다르게 3타시 데미지는 계수없이 레벨당 증가 
 - 레벨링이 뒤떨어 지는 원딜 포지션은 집중공격의 효율이 떨어짐
 

단점이 꽤나 부각되는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상위권 유저분들도 자주 채택하는 룬이고, 취향과 상황에 따라 충분히 들 수 있는 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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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전보

현 메타 특성상 교전이 잦아서 승전보로 이득 볼 여지가 많습니다.


언제나 밥값하는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룬 고정으로 드네요.


과다치유

아군이 타곤산 서포터면 도란검+과다치유+핏빛길로 상당한 실드로 라인전을 유리하게 가져 갈 여지가 있구요.


상위 티어 유저분들이 많이 선택하는 조합입니다.


괜찮은 선택지 입니다.


취향따라 선택하시면 될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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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 : 핏빛 길 

도란링에서 도란검으로 선템이 바뀌어 기민한 발놀림 HP회복이 미미한 수준입니다.


구인수 변경 이후로 폭갈 카이사는 AD로 고정이기에 이후로도 기민한 발놀림은 유지력보다는 이속 증가 카이팅의 의미가 큽니다.


공속 코어가 많은 카이사의 아이템 트리상 민첩함으로 공속을 과투자 하기 보다는, 부족한 유지력을 보충하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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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후의 일격

무난하게 들만한 룬입니다.


체력차 극복

상대가 1탱 이상 혹은 체력템 위주의 브루저 위주 일시 추천드립니다.

상대 체력이 루비수정 만큼만 더 많아도 발동되는 룬입니다. 효율이 굉장히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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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룬의 경우 지배 마법 두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Q. 이전에는 부룬은 마법이 최고 아니였나요?

A. 이전 마법의 경우 절대집중과 폭풍의 결집으로, 데미지에 직접적 기여를 하기 때문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메타의 변화로 플레이 시간이 단축되며 폭풍의 결집의 효율이 떨어진 점
   기민한 발놀림의 너프와 폭풍갈퀴 변경으로 도란검이 강제되며 유지력이 떨어진점
   이러한 이유로 지배 특성 또한 좋은 선택지입니다.

지배

피의 맛

라인 유지력에 큰 도움을 주는 룬입니다.


Q. 은신이 있는 카이사는 돌발일격이 낫지 않나요?


A. 피의맛 자체 룬의 성능이 매우 뛰어나단 점과, 돌발일격의 사용 가능한 레벨이 돌진기 판정을 갖는 궁극기를 찍는 6레벨 이후, 그리고 E 진화 이후로 매우 늦기 때문에 별로입니다.


굶주린 사냥군

Q. Q의 단일판정->광역판정 패치 이후로 별로인 룬 아닌가요?


A. Q스킬 하나만 보면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카이사의 경우, 패시브 데미지까지 스킬 판정을 받아서, 5타 폭발데미지가 굶주린 사냥군 피흡이 적용 됩니다. 


이전보다 효율이 떨어진것은 맞지만, 피의맛, 굶주린 사냥꾼의 조합이 유지력 측면에서 매우 큰 도움을 주기 떄문에 채용합니다.


마법

마나 순환 팔찌

폭풍갈퀴의 변경으로 도란검이 강제되며, 마나관리에 차질이 생긴 카이사에게 좋은 룬입니다.


카이사가 디나이 당하지 않기 위해선, Q로 끈임없이 딜교와 푸시를 동시에 하는 플레이가 강제되는데요.


도란검 스타트시, 이 플레이가 굉장히 힘듭니다. (포션갯수차이, 마나 유지력 문제)


때문에 마나 순환 팔찌를 채택해 마나 유지력을 어느정도 보충 가능합니다. (마순팔 쿨타임마다 스킬 사용 추천)


절대집중

폭풍의 결집의 활용도가 떨어지며, 마나순환 팔찌와 함께 채택하는 룬입니다.


1레벨부터 적응형 능력치가 증가하며 패널티가 빡빡한 대신, 적응형 능력치 증가폭이 큰 편입니다.


마법에서 무난하게 밥값 하는 룬입니다.



2019.01.24. 패치 이후 룬 추천


폭풍의 결집

절대집중이 너프 되었습니다.


초반부터 힘을 실을 수 있어 여전히 절대집중이 나쁜 룬은 아닙니다.


다만 이제 폭풍의 결집이 나쁘지 않은 선택지가 되어서 취향에 따라 절대집중이나 폭풍의 결집 중 택1 하시면 될 것 같네요.


2019.02.06. 패치 이후 룬 추천

영감 룬의 경우 도란의 반지 스타트시 추천 드리는 룬입니다.

도란의 반지 2포션 + 비스킷으로 유지력을 높이고 푸시하는 경우에 들면 좋을 것 같네요.

영감

마법의 신발

영감의 경우 비스킷이 메인인 룬이고, 나머지 한가지는 어떤걸 선택해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보통 영감 룬 선택시 마법의 신발이 비스킷 배달과 함께 가장 많이 채택하는 룬입니다.


이외에 우주적 통찰력, 시간 왜곡 물약 또한 나쁜 선택지는 아닙니다. 


비스킷 배달

영감 룬을 드는 이유입니다.

도란의 반지 2포션 + 비스킷으로 유지력을 높이고 푸시하는 경우에 들면 좋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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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응형 능력치

공격속도 + 10%
적응형 능력치+ 9
방어력+ 6

조합 추천드립니다.

Q. 체력을 포기하고 방어력을 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봇라인전의 경우 2:2 교전에서 상대가 AP서폿 같은경우에도 결국 평타 비중이 더 높습니다. 
   체력보다 방어력의 효율이 더 좋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미니언 데미지가 물리데미지이기 때문에, 평타 견제 후 미니언 데미지를 감소시키기 떄문에 상대가
   정석적인 봇듀오 조합이라면 방어력의 효율이 무조건 좋습니다.
   물론 상대방이 AP 비원딜 + AP 짤서폿 같은경우에는 마방을 선택하는게 맞습니다.
   실제 통계상에서도 체력보다 방어력이 승률이 우위입니다.



어디까지나 룬은 개인 취향과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변경 하시면 됩니다. 


예외적으로 칼날비를 드는 경우

수호자 나미

수호자 나미의 경우, 나미의 수호자+밀물/썰물 스킬로 아군 피해는 최소화 하고 


칼날비로 나미의 버프평타 + 밀물/썰물 데미지와 카이사 QW까지 순식간에 딜을 넣을 수 있는 조합입니다.


굉장히 강력한 조합이고, 나미와 조합될 경우 칼날비가 무조건 좋습니다.

브라움

브라움의 경우 칼날비 선택시 패시브 스택을 빨리 채워 빠르게 스턴을 넣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다만, 브라움같은 경우에는 칼날비가 나미와 조합될 때 만큼 잘 맞는 것은 아니라,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른 룬을 드는게 더 좋은 경우도 많습니다.


칼날비 선택시 부 룬은 마법에서 선택해주시면 좋습니다.

봇 2:2에서 힐의 유무는 교전 승패를 가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지간하면 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수비적으로 운영하시거나 상대가 짤짤이와 폭딜을 겸비해서 피관리가 필요한 (루시안+자이라, 진+제라스) 조합 상대로는 텔레포트 괜찮습니다.

상대가 강력한 CC를 보유했다면 (애쉬+레오나, 바루스+피들스틱) 정화를 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두 번째 피부 (Second Skin)
기본 공격 시 4초 동안 플라즈마 중첩을 쌓고 5~23 (+0.15AP) + 중첩당 1~12 (+0.02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회 중첩이 쌓인 적을 공격하면 플라즈마를 소모하며, 대상이 잃은 체력의 15% (+주문력 100당 6%)의 피해를 입힙니다. 주변 아군이 적 챔피언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중첩을 1회 적용합니다.

카이사의 피부가 능력치에 따라 기본 스킬을 진화시킵니다.
이케시아아 폭우: 추가 공격력 100 필요
공허 추적자: 주문력 100필요
고속 충전: 추가 공격 속도 100% 필요
플라즈마를 소모하면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레벨이 올라서 상승한 공격력도 이케시아 폭우의 진화에 영향을 줍니다.
이케시아 폭우 (Icathian Rain)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카이사가 근처 적들을 추격하는 미사일을 6개 발사하며, 적중한 단일 대상의 적에게 40/55/70/85/100(+0.55 추가 AD)(+0.2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미 미사일에 맞은 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추가 적중할 경우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추가 공격력 100 - 이케시아 폭우가 미사일을 12개 발사합니다.

체력이 35%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공허추적자 (Void Seeker)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카이사가 공허 에너지 광선을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고 30/50/80/105/130(+1.3 총 공격력)(+0.4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광선에 적중된 대상에게는 플라즈마 중첩이 2만큼 쌓입니다.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주문력 100 - 공허추적자가 플라즈마 중첩을 3만큼 적용하며 적 챔피언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7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2500)
고속 충전 (Supercharg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카이사가 공허 에너지를 고속 충전하여 이동 속도가 55/60/65/70/75% (추가 공격 속도에 따라 +100%) 증가하고 충전 중 유체화 상태가 되며,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공격 속도 100% - 0.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충전 시간은 공격 속도에 비례합니다.
사냥본능 (Killer Instinc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0/70초
카이사가 플라즈마 표식이 남은 적 챔피언 근처로 빠르게 돌진하며, 2초 동안 70/90/110(+0.9/1.35/1.8 총 공격력)(+1.2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2000/25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 E W 순으로 마스터 합니다



2렙에 라인에 미니언이 애매하게 위치해 딜교해야 할 상황인데 W를 맞추기 힘들다면 E를 찍는것도 괜찮습니다.



(카이사+레오나 조합으로 2렙 딜교를 해야 하는 상황에서 상대 미니언 뒤에 적이 숨어서 W를 맞추기 힘든 경우, 레오나의 E에 빠른 이속으로 호응하기 위헤 2렙에 E를 찍는 예시)


스킬 활용 팁

EQ는 안되지만 QE는 됩니다.



QW 동시 사용 가능합니다.



W+점멸, R+W 모두 가능합니다.



카이사의 패시브는 4타가 아니라 5타에 터지는 패시브입니다.



카이사의 패시브는 아군 CC에 스택이 차지만, 자체적으로 패시브가 터지지는 않습니다. 



E사용중 R을 눌러두면 E가 끝나고 자동적으로 사용됩니다. 주의. 마우스 클릭으로 명령 취소 가능합니다.



초반 봇라인전 패시브 + W딜은 상상초월 패시브 3타 상태에서 W맞추면 피 200정도는 우습게 날아갑니다.



W는 딜교중 맞추기가 힘들 때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최후까지 평타를 치다가 W는 마지막에 사용해서 맞춰주세요.



궁은 추노가 목적이면 상대의 퇴로를 막는 방식으로 상대 뒷편에 사용.



한타도중에 상대 주요 CC가 빠졌다면, 상대 뒷라인으로 순간이동해서 딜러진 저격 하는 플레이 추천드립니다. 다만, E가 쿨타임 도중이라면 조심하거나, 시도하지 않는게 낫습니다.



교전중 실드가 목적이면 바로 옆으로 빠르게 이동하거나, 아군 미니언 사이에 숨어서 실수를 유도하거나, 부시로 씁시다.



궁으로 상대의 주요 CC를 피할 수 있습니다. 피하려고 노력해봅시다.



궁으로 날아가는 도중 CC에 걸리면 실드만 생기고 이동이 취소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폭갈사세요
폭갈 - 곡괭이 - 광전사 - 구인수 예전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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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 원거리 딜러 대격변 패치 이후 아이템트리

카이사의 9.3 패치 주요 내용

9.3 패치 이후 원거리 딜러 아이템이 대폭 변경 되었습니다.


폭풍갈퀴는 아이템의 컨셉이 크게 바뀌어, 카이사에게는 더이상 맞지 않는 아이템입니다.


폭갈이 더 이상 채택 불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시점의 QE 진화는 불가능 합니다.


이제는 Q진화와 E진화중 한 가지를 택해야 합니다. 


하지만, 구인수를 통한 E선진화 템트리의 경우 구인수를 1코어로 채택하기에 라인전 수행능력이 너무나도 떨어집니다.


때문에, 선 인피트리의 높은 AD로 스킬데미지를 UP하며 스킬딜 위주로 라인전을 풀어나가는 방식이 더 좋습니다.



Q. 무한의 대검은 선템으로 맞지 않는 아이템 아닌가요?

A. 9.3 패치이후 무한의 대검의 아이템 스펙은
   3400G 80AD, 25%CC 인데요.
   단순 계산으로도, BF대검X2 = 2600G 싸움꾼의 장갑X2.5=1000G 총합 3600G 입니다.
   엄청난 가성비를 자랑하구요, AD 수치가 매우 높아서 카이사의 Q진화 시점이 엄청나게 빨라졌습니다.
   첫코어로 제격인 아이템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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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의 대검 선택으로 카이사가 챙길 수 있는 이득

1. 도란의 검-수확의 낫-무한의 대검 무한의 대검 보유 이후로 언제든 Q진화 가능


2. 시작아이템이 도란의 반지, 도란의 방패인 경우, 무한의 대검 이후 곡괭이-구인수의 격노검을 빌드하며 골드 낭비 없이 바로 Q진화 가능


3. 루난의 허리케인 보유 이후에는 단검 1개, 구인수의 격노검 보유 이후에는 12렙 이후, 단검 2개로 E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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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시작 아이템 선택 상황

도란의 검 - 무난한 맞 파밍 구도로 가서 Q진화를 빠르게 할 수 있는 경우

진화 가이드) 
Q진화도란의 검 - 수확의 낫 - 무한의 대검 (수확의 낫 생략시 10레벨 이후)
E진화 : 광전사의 군화 - 루난의 허리케인 - 단검 E진화 (10레벨 이후, 단검 두개 스택시 5레벨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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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란의 반지 - 푸시이후 압박하거나, 푸시로 라인을 밀어 넣어서 딜교를 피해야 할 경우

진화 가이드) 
Q진화 : 1) 도란의 반지 - 수확의 낫 - 무한의 대검 (10레벨 이후)
          2) 도란의 반지 - 무한의 대검 - 곡괭이 ( 이후 루난의 허리케인 대신 구인수의 격노검 빌드)

E진화 : 1) 광전사의 군화 - 루난의 허리케인 - 단검 (10레벨 이후, 단검 두개 스택시 5레벨 이후)
         2) 광전사의 군화 - 구인수의 격노검 - 단검X2 (12레벨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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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란의 방패 - 라인전 압박이 센 상대일 경우

진화 가이드) 
Q진화 : 1) 도란의 방패 - 수확의 낫 - 무한의 대검 (10레벨 이후)
          2) 도란의 방패 - 무한의 대검 - 곡괭이 ( 이후 루난의 허리케인 대신 구인수의 격노검 빌드)

E진화 : 1) 광전사의 군화 - 루난의 허리케인 - 단검 (10레벨 이후, 단검 두개 스택시 5레벨 이후)
         2) 광전사의 군화 - 구인수의 격노검 - 단검X2 (12레벨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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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의 대검 카이사

무한의 대검 - 루난의 허리케인(구인수의 격노검) - 구인수의 격노검(루난의 허리케인) - 상황에 맞춰 유동적


첫 아이템 코어가 무한의 대검인 것은 고정입니다.


이후 2코어에서 선택지가 갈립니다.


2코어로 루난의 허리케인과 구인수의 격노검을 택1 하면 되는데


두 아이템 선택 상황과 장단점이 서로 다릅니다.

루난의 허리케인의 장점

1. 높은 AS(40%)로 구인수보다 적은 골드로 빠르게 E진화가 가능하다.

2. 광역딜이 가능하다.

3. 파밍 능력 강화로 골드수급이 빨라진다.


구인수의 격노검의 장점

1. 도란의 반지(방패) 스타트시, 곡괭이를 올리는 빌드에서 골드 낭비 없이 바로 구인수 빌드 가능하다.

2. 단순 1:1 DPS는 구인수가 우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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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E 진화를 위한 투자 골드 비용 비교

도란의 검 - 루난의 허리케인 

도란의검 - 수확의 낫 - 무한의 대검 - 광전사의 군화 - 루난의 허리케인 - 단검

450(-450) + 3400 + 1100 + 2600 + 300 = 7400(-450 = 6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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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란의 반지(방패) - 구인수의 격노검 

도란의 반지(방패) - 무한의 대검 - 광전사의 군화 - 구인수의 단검 - 단검X2(3)

3400 + 1100 + 3100 + 600(+300) = 8200(+300 = 8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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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아이템 트리의 비용차이는 큰편입니다.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자면,

도란의 검 스타트시, 무한의 대검 - 루난의 허리케인 빌드로 값싸고 빠르게 QE진화를 마치는 것을 추천하고


도란의 반지(방패) 스타트시, 무한의대검 - 곡괭이 - 구인수의 격노검 빌드로 시작 아이템의 유연함을 챙기며, 진화는 다소 늦지만, 어차피 필수코어인 구인수를 돈 낭비 없이 올리는 형태입니다.


상황에 따라 두 빌드 중 한가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다만 구인수의 격노검의 경우, E진화가 12레벨 이후 또는 3단검을 구비해야 해서 E진화가 매우 늦기 때문에, 감안하시고 플레이하셔야 합니다.

진화와 관련된 자세한 빌드의 경우, 위의 시작 아이템 선택 상황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3코어는 루난의 허리켄인을 빌드했다면 구인수의 격노검을, 구인수의 격노검을 빌드했다면 루난의 허리케인을 빌드하면 됩니다.

이후 4코어는 상황에 맞춰서 유동적으로 아이템 빌드하시면 됩니다.


상대가 사거리가 길다면 고속 연사포로 맞춰주고,


제압 CC가 있거나 CC수가 많은 편이라면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빌드하고,

.
암살자나 브루져가 많다면 유령무희 수호천사를 빌드하면 됩니다.


주요스킬 하나를 씹어야 한다면 존야의 모래시계를 빌드하시구요.


체력템 위주의 브루저 상대로 거리벌리기와, 데미지 딜링 모두 가능한 몰락한 왕의 검 역시 좋습니다.


위의 특수한 경우에 맞는 아이템을 제외하고 준수한 성능의 딜템은


정수약탈자, 피바라기 이 두 아이템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크리티컬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붙어 있는 정수 약탈자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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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맞딜에서 압도적인 원딜이기 때문에 라인전이 힘듭니다.

대세픽이기도 하고 밴 추천드립니다.
드레이븐
맞딜에서 압도적인 원딜이기 때문에 라인전이 힘듭니다.

케이틀린
애쉬, 케틀같은 기본적으로 사거리 차이가 많이 나는 상대는 라인전이 힘든편입니다.

6이후 궁으로 멀리서도 붙을 수 있는것을 이용해서 갱콜로 라인전 풀어나가야함

서폿이 몰가가 오면 봇 타워는 지킬 수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요즘 봇라인전 추세에 관한 개인적 의견


베인vs애쉬 이런 극단적인 매치업 아닌 이상 봇라인전 원딜간 상성은 크게 안타고



서폿간 상성이랑 실력에 겜 갈림


카이사vs루시안,미포 이런 매치업도


아군 서폿이 몰가,피들이런거고 상대가 브라움, 파이크, 라칸 뭐 이런 경우면 꽝붙으면 지더라도


반반 파밍 충분히 가능하고 오히려 상대 무리하는거 갱콜해서 역으로 이길때도 많음


울팀 소라카 적팀 브라움 미포 이런구도면 역으로 라인전 끝날때까지 팸


초반 운영법
극 초반 라인전 단계 카이사는 딜이 매우 강력합니다.


초반 1~3렙 구간에 2:2가 강력한 편이라 이 시점에 킬 노리는 플레이 좋습니다.


이후로는 매치업에 따라 다소 상성을 타니 상대를 보고 전략을 정하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1300원 모으는걸 1차적인 목표로 삼으시면 됩니다.


1300원 모으기가 힘든경우에는 수확의 낫, 곡괭이부터 구매해주시구요.


4~6렙구간 안정적으로 보내고 BF대검 구매 후 교전시 궁극기를 활용해 매우 유리하게 게임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암살, 뒷라인 진입, 어그로 핑퐁 모두 능한 만능 원딜입니다.


사거리가 다소 짧은점에 주의해서 상대 주요 CC와 딜스킬을 체크하고 후진입, 또는 앞라인 차근차근 떄리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기본적으로 원거리 딜러이기 때문에 포지션 선정을 잘하셔야 합니다.


궁으로 어그로핑퐁, 포지셔닝, 뒷라인 진입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궁활용이 중요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댓글로 궁금하신 매치업 말씀해주시면 제가 상대한 경험을 토대로 상대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치며
진화와 관련된 자세한 빌드의 경우, 시작 아이템 선택 상황을 참고해주세요

Ctrl + F 시작 아이템 선택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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