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4명

85.7% (12표)

0% (0표)

14.3% (2표)
[위즐링]라이즈 원챔으로 마스터까지
유튜브 채널
트위치 방송
아프리카 방송
라이즈 매드무비
티어인증

현 티어

라이즈의 특징
라이즈의 장점
1. 확정 1.5초 속박이 있다.
2. 사거리만 나오면 1:1 웬만한챔프 압살가능.
3. 

같은 아주 쉬운콤보로 일방적인 딜교 가능.



4. 패시브
덕분에
나
같은 상황별 방템을가도 데미지가 증가한다.



라이즈의 단점
1. 

2. 이동기가 없는 뚜벅이라 갱에 취약하다.
3. 초반 마나소모량 너프로 마나관리가 어렵다.
4.
에 의존도가 높다.

5. 사거리 긴 챔프에게 약하다.
6. 돌진기가 있는 챔프한테 약하다.
라이즈의 단점 중 궁을 뽑은 이유는 1렙 궁에 눈물 나는 사거리와 쿨타임에 차라리 데미지가 붙은 궁을 줬으면 어땠을까 하고 항상 라이엇을 원망했었던 적이 있습니다. 때문에 6렙 이후 주력 궁극기가 있는 챔프
한테 약하다는 점도 있구요. 하지만 모든 단점들이 답이 없는 건 아닙니다.

해결책
1. 궁극기가 약하다는 점은 
같은 챔프 상대로 

로 접근후 

평 콤보로 짧게 치고 빠지는 식으로 하면 유리하게 끌고 갈 수 있으며 정 힘들 경우 로밍으로 푸는 방법도 있습니다.








2. 갱에 약하다는 점은 와드와 맵 리딩으로 극복 가능합니다. 가끔 유동적으로 궁을 찍어 탈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초반 마나 관리는 아래 라인전 설명에 나오겠지만 평
평
으로 최소한에 마나로 최대한에 효율을 낼 수 있는 콤보가 있기 때문에 익숙해지시면 편하실 겁니다. 또 초반에는
를 난사하시면 절대 안 된다는 점 기억하시면 됩니다.



4.
에 의존도가 높은점은 숙련도를 높여 어느타이밍에 써야할지 이해하시고
가 쿨일때는 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5. 사거리가 긴 챔프
같은 경우 초반에 힘드실 수 있으나 중반 여눈, 블루 탐부터는 

로 접근 후 



평

등 폭딜 콤보를 넣어주시면 아시다시피 저 챔프들은 몸이 약하기 때문에 접근만 가능하다면 쉽게 녹일 수 있습니다.













6. 돌진기가 있는 챔프
는 저 같은 경우 특정 챔프 빼곤 다 감전으로 먼저 패버리는 식으로 운영하지만 어려우신 분들은
으로 카운터 칠경우 좀 더 쉽게 라인전 하실 수 있습니다.(여진 변경으로 사용불가)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5 (+124) | 2753 | 마나 | 300 (+50.0) | 115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2.11%) | 0.894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22 (+4.2) | 93.4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룬 개편이후 하나하나 실험해보면서 이게 적용이되나 이경우는 어떤가 하면서 만들게 된 룬입니다.
초반 평
평
콤보를 극대화 시켜줌.
라이즈에 능력치를 성장시켜줌.
후반 교전시 포킹맞고 집가야 되는일이 없어짐.
라인 유지력 상승, 마나최대치 상승,
과 시너지로 점화 킬각을 피할수있음.

과 같이 쓸시 시너지가 매우 좋다.
보다
을 선호하는 이유는 라이즈 2스택 큐만 잘써도 이속은 문제없다고 봐서 데미지를 늘리는 쪽으로 선택했습니다. 또 상대가 예상 못 하는 킬각을 만들 수 있구요.
처음은 지배 마법
을 들었으나
을 알게된 이후 영감빌드로 변경



룬 설명












각 스펠 설명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적인 스킬 콤보는 많이들 보셧겟지만 로 일방적으로 나만 때리는게 가능한콤보입니다.
라이즈는 평타 섞어주시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평타 한 대 차이로 잡고 못 잡고 갈릴 때가 많아서 콤보 중간마다 꼭 평타 섞어주세요.
스킬 활용 팁
e마나 소모량 너프로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 절대로 e를 막 쓰면 안 됩니다 (한때는 오리나 카시한테 e로 맞딜할만했었죠.)
초반은 1렙 기준 평
평
으로 날먹딜교가능 예외로 카시, 오리, 아지르, 솔 같은 애들한테는 잘 보고 써야 됩니다.


이후에도
쿨이 돌지 않아도
평 으로 한대씩 쳐주고 2렙때 
평으로 빠르게
터트리려주고 빠지는 식으로 하다 3렙때부터 




평
로 깜짝 킬각을 볼수있습니다.












라이즈는 교전 시 무조건 점사해야 될 챔프한테 
강화 속박을 넣는게 중요합니다.


중반부터 시야장악 후 



평

로 쉽게 한명 암살 가능합니다.








*라이즈의
는 이즈
이나 아칼리
급으로 신중하게 쓰셔야 됩니다. 뚜벅이 라이즈한테는 급하게 이속 증가와 실드를 주는 생존기입니다.저는 블루리시나 바론사냥 시에도 아끼는 편입니다.



*라이즈
는 튕겨지는 속도를 이용해서 여러가지 콤보가 가능합니다.

라이즈 주문 전이에 모든 것
첫 귀환 시
이 나올 경우 무조건 올려주고
경우 돈이 부족할 시 올려주시면 됩니다.
는 귀환마다 사는 습관 들으시면 좋습니다.



ex) 귀환 시 550원

, 775원

, 850원
, 1300원 이상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으로 가는데 웬만한 경우 아닌 이상 2코어까진 고정 템트리
예외 경우
1. AD가 많은 경우
까지는 고정이나 올AD일 경우 2코어 바로
올려주면 매우 편하게 게임 가능


2. AP가 많은경우 이 경우도 올 AD와 마찬가지로 얼심 자리에
요놈을 끼워주면 됩니다.
가기 애매한데 AP딜이 아플 경우는
로 대체 가능.



3. 상대 맞라이너가
일 경우.
만 올려주고
만 나온다면 압살 가능 아칼리 한정 카운터템트리. 가끔 카시나 아지르 상대로 힘들때 올리기도함.



4.
를 올리는 경우인데 저는 라이즈로 존야를 별로 안 좋아합니다. 가끔 


나
이 아닌 이상 안 드는 편인데 정말 상대가 대놓고 나만 본다는 느낌이 들 때 또는 내가 한 턴 살아주는 게 좋을 때는 가는 편.

신발의 경우도 유동적으로 cc기가 많다
ad가 많다
그냥 무난하다



중반 대천사가 떴을 때부터는
로 바꿔 시야 먹고 원딜이나 몸 약한 카밀 같은 챔프 암살하러 다니시면 좋습니다.

라이즈 암살 실전 콤보
콤보 설명: 


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요네
감전으로 초반에 이기지만 점점 성장하는 요네를 보면 숨이 막히며 후반 사이드 구도에서 라이즈로 이기려면 매우 힘듭니다 야스오 요네 공통이지만 첫 귀환에 2티어 공속신 못 띄우게 하는게 포인트입니다

이렐리아
초반 미니언qqq 4스택 들어오는 날먹 딜교는 이제 잘 쓰지 않지만 여전히 강하며 E만 맞아도 킬각이 나오는 살얼음판 라인전, 심지어 몰락 뜬 순간 e 안 맞아도 미니언 타고 몰락 빨리면서 평타만 맞아도 죽습니다

야스오
보이면 짜증부터 나는 챔프. 초반 2렙야스오 조심하구 장막 빠진 다음에 콤보 넣어야 됩니다. 약간 팁이라면 야스오가 궁각 보고 들어올 때 EW하면 궁못씁니다. 또 야스오한테 EQ는 맞추기 어려워 미니언에 E를 튕겨서 광역으로 맞추시는 게 좋습니다.
정말 잘하는 야스오한테는 숨도 못 쉽니다.
정말 잘하는 야스오한테는 숨도 못 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초반 2렙 깜짝 킬각만 넘기면 무난히 이길 수 있는 챔프.
라이즈랑 비슷하게 미니언이 있으면 딜교 못하는 게 너무 깜찍함.
라이즈랑 비슷하게 미니언이 있으면 딜교 못하는 게 너무 깜찍함.

리산드라
대놓고 미니언 옆으로 빠져있으면 딱히 무서울 거 없는 챔프.
6전에 초반 딜교해놓으면 무조건 한 번은 킬각이 잡히며, 리산은 주로 텔을 들어 정화를 못 들기 때문에 EW로 갱을 부르는 것도 좋음. 참고로 저는 정화 안 들고 점화들고 팹니다. (그래서 더욱 상대 정글 위치 신경 써야 되긴 함)
6전에 초반 딜교해놓으면 무조건 한 번은 킬각이 잡히며, 리산은 주로 텔을 들어 정화를 못 들기 때문에 EW로 갱을 부르는 것도 좋음. 참고로 저는 정화 안 들고 점화들고 팹니다. (그래서 더욱 상대 정글 위치 신경 써야 되긴 함)

사일러스
라이즈 밥 초반 1렙 q인지 e인지만 확인하고 평w평 감전에 반피만 들면서 무난히 패면 됩니다. e만 안 맞으면 이기는 챔프

한때 뭣도 모르고 감전들고 견제하다 끔살당했지만 지금은
요놈에 사기성을 깨닫고 이렐상대로 여진으로 확실하게 카운터칠수있다. 초반에 이렐E맞고 바로 발동 시키기보다Q 로 들어올때 발동시켜야 효율을 좀더 볼수있다. 이렐도 사기챔이다보니 여진믿고 




점화
3번쓰는 콤보 다쳐맞으면 한방에 훅갈수있으니 조심하도록하자.









정화 들고 무난히 공략처럼 초반딜교하고 넘기다 여눈 블루만 있으면 매우쉬워진다.
요놈만 피해주면 물몸인 조이는 라이즈한테 사거리 주는 순간 쳐맞고 뒤진다. 정말 수면빠졌을 때 사거리만 주면 

평 콤보로 딜교 무난히 이길수있다. 조이는 사거리만 준다면 쉽게 잡을 수 있다.





6렙전까지 평타
견제로 숨도 못쉬게 가능하며 6이후에도 할만하나 피즈가 6이후 들어오면 무조건 상대 정글이 왔다고 생각하면 편함. 후반 교전시 피즈가 들어오면 
로 묶어주고 점사하면 쉽다.




피즈랑 비슷한데 초반 견제 안되고 6전에도 정글패시브로 달고있으며 정화들고 계속 상대 정글위치 생각하면서 게임해야된다는점이 3배는 더어렵다. 참고로 안보이면 미아핑, 백핑 오질라게 찍어줘야된다.

한때 또지르 또토르 시절 라이즈 씹카운터로 진짜 힘들었다. 초반 뒤지게 쳐맞다가 중반 블루나 여눈탐에 

로 접근후 

평 감전으로 딜교해주면 할만해짐. 물몸이라 후반에 사거리만 나오면 쉽게 녹일수있으나 정말 잘하는 아지르는 그런실수 안하고 뒤에서 프리딜 넣기 때문에 정말 힘들다. 요놈도 심연의 가면 템트리 생각해볼만하다. (요즘 멸종상태)






라인전
예전에는 라이즈로 힐들고 갱 버티는 식으로 플레이했으나 요즘은 라인 주도권이 너무 중요하다 보니 점화 감전으로 라인전 꽉 잡고 정글 합류하는 식으로 플레이해야 됩니다.
* 낮은 티어에서 초반 라인전 할 때 항상 상대가 같은 특성, 아이템인데 왜 이렇게 약하지? 라는 느낌을 받았는데 이유를 생각해보니 사이사이 추가타가 없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내가 평타 Q로 두 대 때릴 때 상대는 Q스킬 하나만 쓴다든가. 스킬 사이사이 평타 스킬 콤보 특히 라이즈가 이런 게 더 심하니 숙련도가 필요하구요. 물론 스킬 정확도나 중요 스킬


이 빠졌을 때 사려야 되는 탐을 인지 못하는 것도 있지만 추가타에 중요성을 한번 생각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초반 운영법
미드 바위게 와드 필수 1렙
찍고 평
평
딜교를 해줍니다. 감전쿨 안돌아도 W쿨돌때마다 W평넣어주세요. 2렙후 
평
. 
안하고 
하는 이유는 빨리 감전만터트리고 빠지기 위해서이지 
각이나오면 가능한 사용해주세요. 3렙부턴 상황마다 갈리지만
는 절때 난사하지말고

또는 



평
로 킬각 봐주시면됩니다.






















카사딘 솔킬 설계
중반 운영법
여눈 뜨고 블루 먹을 탐부턴 E스택 쌓고 Q쓰고 달려가서WEQ평 감전 터트리는 식으로 딜교하다 QEQWQ평 점화로 킬각보거나 상대가 갈리오,리산드라 등 라인클리어 좋고 딜교 안해주는챔프는 라인먼저밀고 로밍으로 풀어가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시야먹고 부쉬에서 QEQWQEQ평 점화 하면 웬만해선 다 원콤납니다.
한타때 포지션잡는게 제일중요한데 그걸 글로 설명해드릴수는 없으니 한타때 라이즈로 할일을 적어드리자면
1.원딜 EW로 묶거나 QWEQ평 점화로 원콤내기 (후반 무난히 위에 템트리로가면 원딜은 쉽게 녹일수있습니다.)
2.야스오, 카밀, 이렐리아 같은 챔프 EW로 묶어주기
3.상대 탱커가 스킬다 쓰고 어그로 뺄타이밍에 EW로 확실하게 잡아주기
4.진, 제라스 같은 챔프가 궁쓸때 바로 옆에 궁타서 짤라주기
팀파이트시 역할
교전시에는 점사할 적 캐릭터를 EW해주시는게 필수입니다. QEQWQ평 점화로 죽일수있을땐 빨리 한명 잡아주는것도 좋구요.
마치며
처음 롤 시작하고 얼마 안 됐을 때 친구랑 2:1로 라이즈한테 졌던 게 분해서 시작한 게 여기 까지 왔네요. 병건아 잘 있냐
시즌 6 때 라이즈를 시작했으니 많은 리메이크와 패치를 봐왔고 한때는 완전히 다른 챔프가 되어 접을까 생각도 했지만 어느새 라이즈로 마스터도 찍어보고 랭킹에도 올라가 보니 더욱 애정이 가게 되더라구요. 정말로 라이즈에 대해 배우고 싶다거나 더욱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위즐링, 룬 마법사 주호민으로 친추주시거나, 방송, 유튜브로 질문댓글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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