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피들스틱, 종말의 전조
Fiddlesticks, The Harbinger of Doom
0
0
0
1/1
어둠의수확 피들스틱 서포터

- 수호자소라카(2019-01-22, 조회수: 57141)

극히 개인적으로 괜찮다고 생각하는걸 쓴 글입니다.

다른 괜찮아보이는걸 추천해주신다면 해보겠습니다.

여진피들은 저한테 안 맞아서 하다가 포기했습니다.
피들스틱, 종말의 전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4 (+94) 2192.4 마나 500 (+28.0) 976
공격력 48.4 (+2.63) 93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5.61 (+0.6) 15.8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80.0 480.0
돌발일격 궁이나 점멸 사용시 마관이 올라가서 아주 좋죠.

굳이 다른걸 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옛날엔 좀비와드나 시야수집을 갔는데 유령포로 시야가 은근히 꿀이더군요



많은 분들이 피들은 궁사를 많이 쓰시는데 개인적으론 영사를 씁니다.

5스텍 쌓을시 존야 쿨 70초.

궁사는 유리하게갈때 빠른 궁쿨로 이득을 보는게 가능하지만

여진을 안 가니까 방어력도 낮고 존야 어그로도 좋습니다.

궁2렙 시야석 존야로 쿨감20%기준 궁쿨이 대충88초쯤입니다.

비슷하게 쿨 돌아서 애용하고있습니다.


빛망이 아니라 마순팔을 드는 이유는 라인전에서 e선마로 더 패려고 듭니다.

룬은 개인취향이라잖아요?

주작은 솔직히 거의 눈에 띄는 딜은 아닙니다.

가끔 개피인 애한테 던졌을때 주작이 터졌는데도 안 죽어서

'저게 안 죽네...' 하는데 어둠의수확을 터트려주더군요.

눈에는 안 띄는데 티끌모아태산이라잖아요?

라인전에서 상대가 은근 부담스러워합니다.
조만간 점화 너프먹는다는데...

그렇다고 탈진을 들진 않을거 같습니다.
무해한 허수아비 (Dread)
피들스틱의 장신구는 '허수아비'로 대체됩니다.

피들스틱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허수아비'가 힘을 얻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6레벨 : '허수아비' 설치 시 6초 동안 근처의 와드가 드러납니다.
공포 (Terrif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5/14.5/14/13.5/13초
기본 지속 효과 : 전투에서 벗어나 적의 시야에 보이지 않을 때 적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대상이 1.25/1.5/1.75/2/2.25초 동안 공포에 질립니다.

사용 시 : 대상을 1/1.25/1.5/1.75.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리고 대상 현재 체력의 6/7/8/9/10%(주문력 50당 1%)(최소 40/60/80/100/1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최근 공포에 질렸다면, 대상 현재 체력의 12/14/16/18/20%(+주문력 50당 2%)(최소 80/120/160/200/24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풍작 (Drai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주변 적들의 영혼을 흡수해 2초에 걸쳐 초당 50/80/110/140/17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속 시간이 끝날 때 대상이 잃은 체력의 최대 12/14/16/18/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피들스틱이 감소 전 입힌 피해량의 25/32.5/40/47.5/5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미니언인 경우 15%만 회복합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거나 더 이상 수확할 대상이 없는 경우,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60%를 돌려받습니다.

몬스터에게는 135%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50%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15%만큼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650)
수확 (Dark Wind)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어둠의 마력을 방출하여 지정한 초승달 모양 지역에 70/105/140/175/21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당한 적을 1.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초승달 모양 지역의 중심에 있는 적은 지속시간 동안 침묵 및 둔화 상태가 됩니다.
까마귀 폭풍 (Crowstor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 초
1.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해 대상 지역으로 순간이동한 뒤 까마귀 떼를 불러내어 매초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 유닛에게 150/250/3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까마귀 떼는 5초 동안 유지되며 최대 총 750/1250/175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굳이 콤보랄게 있나요 ew나 qew.

스킬 활용 팁
2렙에 ew가 엄청 셉니다.

단, e가 튕겨야 됩니다.

적 원딜서폿에게 e만  튕겨도 1렙에 반피 정도 나갑니다.

e가 w빨고 있는 애한테 집중적으로 날아가다보니 ew로 한명 조지는데 좋습니다.

상황보고 3렙에도 e하나 더 주거나 q를 찍거나 합니다.

ew를 쓰기 가장 좋은 상황은 내가 아닌 원딜이 돌진기로 물렸을때가 최고입니다. 乃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야석은 말 안 하겠습니다.

수호자의 눈으로 올리는 타이밍은 본인 마음이나 저는 보통 막코 나오기전에 올립니다.

마관신 - 내가 로밍가서 이득보기 힘들다.

          이미 위에가 터져서 딜을 올리는게 낫겠다.

          팀에 ap가 나 혼자밖에 없다.

          라인전에 힘을 더 줘야겠다.

기동신 - 보통 올립니다. 로밍도 좋고 위치잡기도 좋습니다.


마관신을 올렸을때 힘들 더 주기위해 존야전에 망각의구를 먼저 갈때도 있습니다.

룬(6) 신발(18) 망각(15) 엄청 셉니다.

존야는 말 할 것도 없죠.

피들은 주문력이 0이라도 가지않을까 싶습니다.

시야석 신발 제외하고 웬만하면 1,2코어는 존야 모렐로를 갑니다.

내가 ㅈ망해서 팀에게 도움을 주는게 좋겠다 싶을땐 선존야 후 라일라이.

이거 궁각이 아예 안 나온다 - 선 라일라이.

리안드리 와 라일라이는 시너지가 좋아서 같이 나왔을때 어마무시한 대미지를 줍니다.

팀에 ap가 많다면 리안드리를 버리고 공허를 올립시다.

리안드리를 버리는 이유는 라일라이는 슬로우로 팀에 도움이 됩니다.

모렐로는 치감 + 마관이라 딜을 크게 올려줍니다.

라바돈은... 굳이 갈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도트챔에게 라바돈... 모르겟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공포를 얘한테 쓰자니 두꺼운피부? 그거때문에 안 죽고

원딜에게 쓰자니 얘가 먹어버립니다.

개빡칩니다.

걍 로밍이 답.
제라스
스킬 사거리도 길고 쿨도 짧고

무엇보다 우리원딜이 너무 잘 맞아줍니다.
벨코즈
제라스와 비슷.
상대하기 쉬운건 모르겠습니다.

그때그때 너무 다릅니다.

우리원딜이 이즈인데 블츠에게 그렙을 당한다면 제 능력으로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상대가 서폿유저가 아니라면 알리가 6렙이 넘어도 걍 이길때도 있고...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조언부탁드립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