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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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의수확 피들스틱 서포터
극히 개인적으로 괜찮다고 생각하는걸 쓴 글입니다.
다른 괜찮아보이는걸 추천해주신다면 해보겠습니다.
여진피들은 저한테 안 맞아서 하다가 포기했습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4.4 (+94) | 2192.4 | 마나 | 500 (+28.0) | 976 |
공격력 | 48.4 (+2.63) | 93 | 공격 속도 | 0.625 (+2.11%) | 0.849 |
5초당 체력회복 | 5.61 (+0.6) | 15.81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30 (+4.7) | 109.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480.0 | 48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돌발일격 궁이나 점멸 사용시 마관이 올라가서 아주 좋죠.
굳이 다른걸 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옛날엔 좀비와드나 시야수집을 갔는데 유령포로 시야가 은근히 꿀이더군요
많은 분들이 피들은 궁사를 많이 쓰시는데 개인적으론 영사를 씁니다.
5스텍 쌓을시 존야 쿨 70초.
궁사는 유리하게갈때 빠른 궁쿨로 이득을 보는게 가능하지만
여진을 안 가니까 방어력도 낮고 존야 어그로도 좋습니다.
궁2렙 시야석 존야로 쿨감20%기준 궁쿨이 대충88초쯤입니다.
비슷하게 쿨 돌아서 애용하고있습니다.
빛망이 아니라 마순팔을 드는 이유는 라인전에서 e선마로 더 패려고 듭니다.
룬은 개인취향이라잖아요?
주작은 솔직히 거의 눈에 띄는 딜은 아닙니다.
가끔 개피인 애한테 던졌을때 주작이 터졌는데도 안 죽어서
'저게 안 죽네...' 하는데 어둠의수확을 터트려주더군요.
눈에는 안 띄는데 티끌모아태산이라잖아요?
라인전에서 상대가 은근 부담스러워합니다.










무해한 허수아비 (Dread)
피들스틱의 장신구는 '허수아비'로 대체됩니다.
피들스틱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허수아비'가 힘을 얻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6레벨 : '허수아비' 설치 시 6초 동안 근처의 와드가 드러납니다.
피들스틱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허수아비'가 힘을 얻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6레벨 : '허수아비' 설치 시 6초 동안 근처의 와드가 드러납니다.

공포 (Terrif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5/14.5/14/13.5/13초
재사용 대기시간: 15/14.5/14/13.5/13초
기본 지속 효과 : 전투에서 벗어나 적의 시야에 보이지 않을 때 적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대상이 1.2/1.4/1.6/1.8/2초 동안 공포에 질립니다.
사용 시 : 대상을 1.2/1.4/1.6/1.8/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리고 대상 현재 체력의 4/4.5/5/5.5/6%(주문력 50당 1%)(최소 40/60/80/100/1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최근 공포에 질렸다면, 대상 현재 체력의 8/9/10/11/12%(+주문력 100당 4%)(최소 80/120/160/200/24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사용 시 : 대상을 1.2/1.4/1.6/1.8/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리고 대상 현재 체력의 4/4.5/5/5.5/6%(주문력 50당 1%)(최소 40/60/80/100/1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최근 공포에 질렸다면, 대상 현재 체력의 8/9/10/11/12%(+주문력 100당 4%)(최소 80/120/160/200/24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풍작 (Drai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주변 적들의 영혼을 흡수해 2초에 걸쳐 초당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속 시간이 끝날 때 대상이 잃은 체력의 최대 12/14/16/18/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피들스틱이 감소 전 입힌 피해량의 35/42.5/50/57.5/6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미니언인 경우 15%만 회복합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거나 더 이상 수확할 대상이 없는 경우,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60%를 돌려받습니다.
몬스터에게는 135%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50%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15%만큼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650)
피들스틱이 감소 전 입힌 피해량의 35/42.5/50/57.5/6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미니언인 경우 15%만 회복합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거나 더 이상 수확할 대상이 없는 경우,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60%를 돌려받습니다.
몬스터에게는 135%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50%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15%만큼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650)

수확 (Dark Wind)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어둠의 마력을 방출하여 지정한 초승달 모양 지역에 70/105/140/175/21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당한 적을 1.25초 동안 40/45/50/55/60% 둔화시킵니다.
초승달 모양 지역의 중심에 있는 적은 지속시간 동안 침묵 및 둔화 상태가 됩니다.
초승달 모양 지역의 중심에 있는 적은 지속시간 동안 침묵 및 둔화 상태가 됩니다.

까마귀 폭풍 (Crowstor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 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 초
1.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해 대상 지역으로 순간이동한 뒤 까마귀 떼를 불러내어 매초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 유닛에게 150/250/3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까마귀 떼는 5초 동안 유지되며 최대 총 750/1250/175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600)
까마귀 떼는 5초 동안 유지되며 최대 총 750/1250/175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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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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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굳이 콤보랄게 있나요 ew나 qew.
스킬 활용 팁
2렙에 ew가 엄청 셉니다.
단, e가 튕겨야 됩니다.
적 원딜서폿에게 e만 튕겨도 1렙에 반피 정도 나갑니다.
e가 w빨고 있는 애한테 집중적으로 날아가다보니 ew로 한명 조지는데 좋습니다.
상황보고 3렙에도 e하나 더 주거나 q를 찍거나 합니다.
ew를 쓰기 가장 좋은 상황은 내가 아닌 원딜이 돌진기로 물렸을때가 최고입니다. 乃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야석은 말 안 하겠습니다.
수호자의 눈으로 올리는 타이밍은 본인 마음이나 저는 보통 막코 나오기전에 올립니다.
마관신 - 내가 로밍가서 이득보기 힘들다.
이미 위에가 터져서 딜을 올리는게 낫겠다.
팀에 ap가 나 혼자밖에 없다.
라인전에 힘을 더 줘야겠다.
기동신 - 보통 올립니다. 로밍도 좋고 위치잡기도 좋습니다.
마관신을 올렸을때 힘들 더 주기위해 존야전에 망각의구를 먼저 갈때도 있습니다.
룬(6) 신발(18) 망각(15) 엄청 셉니다.
존야는 말 할 것도 없죠.
피들은 주문력이 0이라도 가지않을까 싶습니다.
시야석 신발 제외하고 웬만하면 1,2코어는 존야 모렐로를 갑니다.
내가 ㅈ망해서 팀에게 도움을 주는게 좋겠다 싶을땐 선존야 후 라일라이.
이거 궁각이 아예 안 나온다 - 선 라일라이.
리안드리 와 라일라이는 시너지가 좋아서 같이 나왔을때 어마무시한 대미지를 줍니다.
팀에 ap가 많다면 리안드리를 버리고 공허를 올립시다.
리안드리를 버리는 이유는 라일라이는 슬로우로 팀에 도움이 됩니다.
모렐로는 치감 + 마관이라 딜을 크게 올려줍니다.
라바돈은... 굳이 갈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도트챔에게 라바돈... 모르겟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공포를 얘한테 쓰자니 두꺼운피부? 그거때문에 안 죽고
원딜에게 쓰자니 얘가 먹어버립니다.
개빡칩니다.
걍 로밍이 답.
원딜에게 쓰자니 얘가 먹어버립니다.
개빡칩니다.
걍 로밍이 답.

제라스
스킬 사거리도 길고 쿨도 짧고
무엇보다 우리원딜이 너무 잘 맞아줍니다.
무엇보다 우리원딜이 너무 잘 맞아줍니다.

벨코즈
제라스와 비슷.
상대하기 쉬운건 모르겠습니다.
그때그때 너무 다릅니다.
우리원딜이 이즈인데 블츠에게 그렙을 당한다면 제 능력으로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상대가 서폿유저가 아니라면 알리가 6렙이 넘어도 걍 이길때도 있고...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조언부탁드립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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