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동기:
착취 탱아칼리 영상을 보고 생존기가 남아도는 아칼리도
탱템 두르고 저렇게 더럽게 하는데 생존기도 없는 근거리
지속딜러 아우솔도 탱템두르고 행복롤하면 안될까?
라는 생각에 신약을 개발하게 되었읍니다.,,,
난입을 대체하는 룬이 아니라는 점, 포텐은 떨어지지만
보다 안정적인 느낌으로 운용하는 빌드라고 이해하고 봐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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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90) | 2130 | 마나 | 350 (+50) | 1200 |
공격력 | 58 (+3.2) | 112.4 | 공격 속도 | 0.625 (+1.36%) | 0.77 |
5초당 체력회복 | 7 (+0.6) | 17.2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19 (+4) | 8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50 | 5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
보통 2렙을 상대보다 먼저 찍으며 1~2렙에 강한 아우솔의 강점을 살리기 위한 룬이예요.
평타 견제 톡톡 쳐주면서 W켤까? 아님 Q한대 놔줄까? 자꾸 물어보시면 되요. 선2렙찍고 던지는 Q는 피하기도 어렵고 한대 맞으면 반피는 우습게 날려버리죠. 상대가 우물쭈물대면 점화붙이고 킬각도 볼 수 있어요. 라인을 밀게 되므로 2렙갱은 조심하세요
1렙부터 근접해서 높은 지속딜을 넣을 수 있는 일부 챔(이렐, 카시 등)이 상대일때는 싸움걸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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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코어는 무적권 라일라이를 가야하므로 초반 마나 확보를 위해 마순팔을 들어요. 중후반에는 튼튼한 만큼 W를 오래 돌리기 때문에 풀스택 후 마나 회복옵션과도 잘 맞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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뎀증이 사라진건 아쉽지만 이속만 따지면 더 빨라졌기 때문에 난입이 없는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채워줘요. E패시브+신속신+망갑과 시너지도 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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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템을 갖추는 빌드 특성 상, 상대편에 마방템이 하나 둘 갖춰지는 후반에는 딜이 조금 아쉬워지는데 그때를 대비한 보험이예요. 20분.. 30분.. 10분씩 지나갈수록 폭결의 지분이 말도 안되게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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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렙 이후 안싸워주고 푸시 후 로밍 운영은 동일하기 때문에 10분이라는 핸디캡이 조금은 상쇄되는 느낌이예요. 그리고 10분후 리턴은 확실하죠. 이 빌드의 핵심 룬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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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프 전에 30분겜에 180정도 오르더라구요. 좋은건가? 싶긴한데 막상 없으면 아쉬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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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펠로 유체화를 들때 잘 어울리는 룬입니당. 꼭 유체화가 아니더라도 취향껏 선택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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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룬은 상대가 근접챔일때 들어주면 콩콩이 평견제에 힘을 실어줄 수 있습니다. 물론 적응형 들어도 됩니당.
킬캐치 고자인 아우솔에게 점화는 상당히 좋은 룬이예요. 초반 깜짝 킬각도 잡을 수 있구요
하지만 상대에 따라선 정화도 고려해주세요.
상대편에 뚜벅이가 많고 아군조합이 딜이 강하면 유체화도 좋습
점멸은 당연히 고정쓰
- 빛의 숨결: 폭발 시 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의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별의 비행: 거리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62.5%) 증가합니다. - 특이점: 범위와 처형 기준이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2.6%) 증가합니다.
- 싱귤레러티: 범위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초
같은 적에게 1초 동안 성운파를 뿜을 때마다 60/70/80/90/100 (+0.35AP)의 마법 피해+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별가루 2개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사거리는 750~950입니다.
비례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를 상대로 최대 3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9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처치에 관여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90%만큼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시: 비행을 일찍 종료합니다.
비행 중 빛의 숨결을 사용하면 비행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비행 속도는 335 + 이동 속도의 100% 입니다. (사정거리: 1,5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블랙홀 안에 있는 적이 죽거나 적 챔피언이 안에 있을 때 블랙홀이 매초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시전 사거리는 750~920입니다.
안에 있는 공격로 미니언 및 정글 몬스터의 이동 속도가 0이 됩니다.
챔피언에게서 매초 별가루 1개를 흡수합니다.
블랙홀 안에서 사망하는 유닛에게서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 에픽 몬스터: 별가루 2개
- 챔피언: 별가루 2개
- 대형 몬스터: 별가루 2개
- 공성 미니언: 별가루 2개
- 미니언 및 작은 몬스터: 별가루 1개 (사정거리: 750~92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별가루 100개를 모으면 다음 유성을 천상 강림으로 바꿉니다.
천상 강림: 아우렐리온 솔이 우주에서 별자리 하나만큼을 내려 넓은 범위에 있는 적에게 유성 피해량의 1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또한, 거대한 충격파를 퍼뜨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에게 유성 피해량의 9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모든 적을 1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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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R(점화)만 쓸줄 알면 됩니다. 따다닥 누르면 알아서 밀어내고 광역 스턴을 먹여요. 달라붙은 앰살자나 베인 참교육용
Q-E 원기옥 제조할때는 Q쏘고 좀 따라가다가 E를 써주면 Q를 방패처럼 앞에 깔고 들어갈 수 있어요
얘들이 우리 타워를 때리고 있거나 혹은 근처에서 한타가 벌어져서 날아가서 합류해야할 때 써주면 좋와요
아우솔은 지속딜러지만 한타때는 광역 누킹으로 한타를 잡기도 해요. R은 앰살자를 떼어낼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지만 앞에서 한타가 열렸다면 아끼지 말고 R-Q를 끼얹어 한타를 터뜨려버리세요.
R은 원거리에서 슬로우 묻히는 용도로도 좋습니다. 상황따라 적절하게 써주시면 칭찬받기 쌉가능
선템 입니다. 유지력+견제력 ↑
특히 1-2렙 딜교할때는 반드시 사용해주세요.
은 일부러 사지는 않는데 복귀후에 돈이 애매하게 350이 남으면 사주세요. 되팔때 가격이 100원대로 줄었기 때문에 2인장 이상은 비추.
1코어는 무적권 입니다. 라인전에서 버티기 힘들면 천갑이나 망토 정도는 미리 사도 됩니다. 라일라이가 완성되는 순간 로밍/교전/킬캐치가 크게 좋아집니다
2코어부터 선택지가 많은 편인데 각각 장점을 쓸테니 상황에 맞게 가주세요. 느낌 알죠?
= 무난한 체력+방어, 이속뽕에 취하고 싶을때 (망갑이 주는 이속 버프는 위성으로 비빌땐 안꺼져요). 다이브도 도와주고 이속이 몹시 빨라지므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2코어입니다.
= 상대에 위협적인 이니시가 있을때
( = 밴시 대체용 / 카시 티모 같은게 있다면)
= 초반에 잘 커서 스노우볼을 굴리고 싶을때 딜량 뻥튀기 (꼭 2코어 아니더라도 3~4코어로는 꼭 올려주세요)
(= 리안드리 대체용 / 상대에 탱이 없거나 치감이 필요할때)
= 상대에 ad비중이 높거나 원딜이 잘 컷을때 올려주면 급격하게 단단해지는게 체감됨
= 이른 타이밍에 상대 딜러가 컸을경우. 정글과 함께 다이브 압박이 심할때.
= 어그로 핑퐁이 필요할때, 선진입해서 전장 한복판에 자리잡고 존야 활용하는것도 좋은 방법
(참고: 은 오오라 범위 너프 이후로 안갑니다. 원래라면 머스트 해브였을텐데 지금은 효과 보기 힘들어요)
신발은 이 기본인데 템에서 마방 맞추기가 힘들어서 도 자주 가는 편입니다. 상대에 평딜러 많으면 가주시구요
기존의 솔에 비해 장점:
아우솔은 기본적으로 W거리를 유지하기 때문에 탱템 몇개 섞는것만으로 생존율이 크게 올라갑니다.
포커싱 당해도 오래 버티며 딜을 누적시킬 수 있고, 위성을 다수에게 맞추려면 다소 위험한 자리에 진입하게 마련인데 이런 부분에서 자유로운 편.
기존 솔은 W켰다가 상대가 파고들면 위험해지는데 탱탱솔은 몇대 쳐봐야 뒤지질 않는다는것을 상대도 이미 알고 있을것이기 때문에 파고 들어온다는 선택을 하기가 쉽지 없습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실수 한번에, 혹은 기습에 풍선마냥 터지는 기존 솔과 달리 안정적으로 운용 가능
한줄 요약하면 탱키해서 안정적이며 판을 만들기 쉽다
단점:
튼튼해지는 만큼 딜이 다소 부족하며(후반으로 접어들면서 조금씩 체감되기 시작함)
난입이 없기 때문에 솔의 강점중 하나인 스노우볼 굴리는 능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편이고 상대의 논타겟을 흘리기 조금 힘든 느낌.
마치며
고인이 된 솔을 위해 약을 만들어봤는데 제 구간에서 써보니 안정적인 맛이 나서 공유해봐요
컨셉이 괜찮다고 생각드시는 분들은 한번 드셔보시고 피드백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상위티어에선 얼마나 먹힐지, 어떤 문제점이 있을지 저도 궁금하네요.
일겜충이라 신뢰도는 떨어지지만 편집없는 최근 10판 플레이 이력 첨부합니다.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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