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50% (3표)
0% (0표)
50% (3표)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Orianna, The Lady of Clockwork
0
0
0
3/6
오리아나 원챔 할려고요

- Daebag(2019-01-29, 조회수: 65028)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0) 2470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44 (+2.6) 88.2 공격 속도 0.658 (+3.5%) 1.05
5초당 체력회복 6.87 (+0.55) 16.2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0 (+4.2) 91.4 마법 저항력 26 (+1.3) 48.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룬은 보통 난입을 든다 이유는 갱오면 안 당함(qw평, qwe하면 난입이 터져서 걸어서 갱을 피함)
라인전 강하게 하려면 콩콩이를 든다.
마순팔은 무조건(마나가 많이 딸림)
주문작열도 무조건(견제력 강화)
부특성은 피의 맛, 굶주린 사냥꾼으로 라인유지력 강화 및 후반 지속한타에서 굉장한 힘을 발휘함.
능력치는 적응형을 2개 고정으로 찍고 대부분 체력을 찍는다.(상대가 ap일때 마방, ad일때 방어력이 좋긴하다.)
스펠은 보통 순간 이동속도로 상대 스킬, 갱을 회피할 수 있는 을 든다.
상대가 피즈, 이렐리아, 카타리나 같은 순간딜이 강한 챔피언들에게는 탈진이 효율적임.(딜이 들어올때 쓰는게 포인트)
조이나 트페같은 하드cc를 가진 챔피언 상대로는 당연히 정화를 든다.
딜이 살짝 모자를꺼같을때점화를 든다.
시계태엽 감기 (Clockwork Windup)
오리아나는 자신의 구체를 주문과 공격의 매개체로 사용합니다.
오리아나와 구체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구체는 오리아나에게로 되돌아갑니다.

오리아나의 기본 공격이 10~50(레벨에 따라)만큼의 피해에 주문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4초 안에 같은 대상을 추가로 공격하는 경우 20%만큼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이 추가 피해는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명령: 공격 (Command: Att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25/4.5/3.75/3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목표 지점으로 돌진하라고 명령하여 구체가 대상 지점으로 가는 동안 마주치는 대상에게 60/90/120/150/180(+0.5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첫 타격 이후에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구체는 목표 위치 지점에 머뭅니다. (사정거리: 825)
명령: 불협화음 (Command: Dissonanc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에너지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주변에 있는 적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때 자기장이 3초 동안 발생하여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만큼 낮추고 아군의 이동 속도는 30/35/40/45/50%만큼 높입니다. 이 효과는 시간이 흐르면 점점 약해집니다. (범위: 255)
명령: 보호 (Command: Protec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기본 지속 효과: 구체가 보호하는 아군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6/12/18/24/30만큼 증가합니다.

액티브: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아군을 따라다니며 이들을 보호하고 2.5초 동안 55/90/125/160/195(+0.45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하도록 명령합니다. 중간에 마주치는 적은 방어막 총 수치 75%만큼의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1100)
명령: 충격파 (Command: Shock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충격파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근처에 있는 적에게 250/400/550(+0.9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잠시 뒤 적을 구체 쪽으로 잡아당깁니다. (범위: 41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딱히 콤보라기 보다는 난입을 터뜨리는게 포인트

  1.qwe 2.평qw 3.qrwq

스킬 활용 팁

  난입을 이용하세요(난입터뜨리고 더 때리던가 빼던가)


  1. q를 상대보다 살짝 뒤편에 쓰고 w쓰고 e를 쓰면 난입이 터짐

  2. 평타 거리줄 때 평타치고 qw쓰면 난입터져서 무빙치면서 더 때릴 수 있음

  3. 내가 많이 쓰는데 q쓰고 간보다가 상대가 궁 거리에 들어와주면 rw쓰고 가까히가서 q쓰고 난입터뜨리면서 계속 팸

  

  항상 가장 중요한건 난입을 터뜨리고 피하고 때리는거다.


  후반 한타때는 상대 스킬 거리 안주면서 아군한테 이속 잘주고 상대 스킬 뺏을때 앞무빙 치면서 딜러들한테 qw쓰면 뻑감

  궁은 딜러들 한테 쓰고 짜를 때도 유용함 공기팡 무서워하지 마셈 도파도 공기팡 함 쿨도 짧아서 많이 자주 쓰셈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귀환 200원~  충전형 포션
        400원~  암흑의 인장
        600원~  인장, 충전형 포션
        850원~  인장, 사파이어 수정, 충전형 포션
        975원~  책, 인장, 충전형 포션
이런식으로 인장과 충전형 포션을 끼고 최대한 돈을 안남기는식으로 한다.
양피지가 나오면 양피지를 사는게 좋음
핑와는 돈 남을때 맵에 있지 않으면 무조건 삼
루덴은 15분쯤 나와야함 루덴 전에 잘크거나 돈이 애매한게 아니면 신발은 패스하고 돈을 모으는게 낫다(라인관리)
상대가 치유량이 많으면 당연히 모렐로 치감을 해준다.
치유량이 많지 않으면 돈이 되는대로 매듭구슬이나 데캡을 산다. 상대에 마방 없으면 보이드 스킵하고 둘다가 2,3코어로
존야는 꼭 의미있게 쓸 수 있을 때만 삼. 밴시도 상대 스킬이 한번 맞으면 뻑간다 할때만 산다. 보이드는 당연히 마방 많을 수록 빨리 올리는게 좋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구체 컨트롤 잘못해서 장막에 e막히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거리조절만 잘하면 딱히 어려운 챔피언 없음 야스오 빼고
모든 챔피언 상대법은 라인전 하기전 또는 하는 도중 무슨 스킬을 피해야 이긴다. 더 압박하면 갱 당하겠다.만 잘 인식하면 라인전 최소 5.5 : 4.5 로 이기고 들어갈 수 있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 공을 상대 진영쪽에 두고 압박해주다가 바위게 싸움 도와줌

 라인 밀어두고 싸움 가면 지더라도 손해가 적음

 루덴 나올때쯤 부터는 칼날부리도 잘털어 먹으니 드셈

 블루 솔블도 좋음

 

초반 운영법

  보통 5레벨부터 강한 압박을 할 수 있음 q를 3레벨 찍으면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그 전에는 마순팔 쿨타임에만 견제를 해주고 마순팔을 거의 다 채웠고 큐 레벨도 높다 싶으면

  견제를 마구마구 한다 w는 자주쓰면 마나가 금방달아서 자제하셈

 

중반 운영법

  루덴 나오면 라인 푸시가 굉장히 빠름 라인 밀고 다른곳 시팅 해주기

  다른 라인도 잘 풀렸다 싶으면 계속 상대 미드 패셈

 

후반 운영법

 

  후반에 미드에서 팀이랑 라인 클리어 하면서 대치하면서 압박하는게 제일 좋음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딜러 구체로 압박 & 상대가 궁 들어오면 아군 포지션보고 궁쓰셈

 

챔피언별 대응법

 

   계속 말했지만 난입활용으로 이기적인 딜교환과 마나관리가 생명

마치며

   GGWP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50% (3표)
0% (0표)
50%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