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62.5% (5표)
0% (0표)
37.5% (3표)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Jayce, The Defender of Tomorrow
0
0
0
5/8
벌레티넘의 탑 제이스 공략

- 제이스벌레(2019-10-26, 조회수: 213618)

☆조회수 14.5만 감사합니다★


 


 

편의상 반말로 하겠습니다.     


 주목할 만한 공략 + 엑셀 공략 감사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일단 티어인증


제이스 평타모션 때문에 떠난 사람 많던데 9.2패치로 평타모션 버프먹어서 이제 쓸만해졌음


다만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모션은 많이 구려짐. 이 점 감안하고 쓰셨으면 좋겠음 - 최근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데미지 패치와 함께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모션도 돌아옴


9.11패치로 인해 9렙에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로 원거리 미니언이 죽지 않지만 여전히 7렙에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로 원거리 죽음


9.14패치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초반딜 너프먹고 공격력이 4나 너프먹어서 초반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딜=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딜 정도로 약해짐

그대신 후반은 예전만큼 안좋은건 여전하지만 성장공격력과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후반딜 버프로 유통기한이 덜 심해졌음


그런데 초반딜이 너무 씨게 너프먹어서 사실상 너프나 다름없음. 유통기한이 아예 없어진 수준이 아니라서...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5 (+45.0) 1140
공격력 59 (+4.25) 131.3 공격 속도 0.658 (+2.7%) 0.96
5초당 체력회복 6 (+0.8) 19.6 5초당 마나회복 6 (+0.6) 16.2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기본 룬임.

콩콩이는 상대가 Gnar(나르)Darius(다리우스)Renekton(레넥톤)Riven(리븐)딜탱일 때 사용함 돌발일격 대신 피의맛 들어도됨. 끈사 대신에 굶사 들어도 됨. 지배 룬은 뭘 들든지 자유



감전은 상대가 Gangplank(갱플랭크)Teemo(티모)Cassiopeia(카시오페아)Quinn(퀸)(그 외에 미드챔) 물몸일 때 사용함 돌발 일격 대신 피의 맛 들어도됨

GhostPoro(유령 포로)이거 초반 시야장악에 많이 도움되서 갱 회피에 진짜 좋음 난 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이거 잘 안듦


아니면 최근 미드에선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 이렇게 들기도 함.



제이스로 착취듬? 님 트롤아님? 할 것 같지만 이거 생각보다 좋음 Sion(사이온)이나 Urgot(우르곳)같은 제이스가 상대하기 힘든 탱커들 나왔을 때, Irelia(이렐리아) 나왔을 때 이거 들고 선블클가면 라인전 쉽게 이기고 솔킬도 몇번 딸 수 있음

그리고 착취를 원거리챔피언이 터트렸을 때 효과가 40%감소하는데 캐논폼 상태에서 평타를 날린 후에 투사체가 맞기 전에 해머폼으로 바꾸면 근접평타로 인식해서 효과 감소 없음


상위티어 유저가 사용한 착취 제이스:   https://youtu.be/zM8T6yzLdvU         https://youtu.be/-xRYk5I1TUs



아무리 생각해도 착취가 쓰레기 같다면 탱커나 근접챔피언 상대로 이 룬 들면됨

상위티어에서 탱커상대로 도벽 사용하는 사람 적지않음

솔킬 딸 생각 말고 템 격차 벌리겠다는 생각으로 하셈요

프리시즌 때 도벽 다른 룬으로 바뀔 예정이라서 쓸거면 빨리쓰세요



돌발일격 대신 피의 맛 들어도 됨

난입은 느려짐 많은/무빙이 필요한 챔피언 상대로 들고 난입이 갱회피가 매우 좋음 미드에서도 자주 듦


이번에 바뀐 정복자인데 Sylas(사일러스)상대로 매우 좋은 것 같음 Malphite(말파이트)Dr. Mundo(문도 박사)Sion(사이온)같은 탱커 상대로 들면 됨

브루저 상대로도 괜찮아서 난 요즘 정복자 많이 씀 라인전 한타 둘다 좋은 룬

그리고 북미 제이스 장인인 fm제이스는 거의 정복자만 사용함

Yasuo(야스오)가 너무 힘들어서 못이기겠다 싶으셔도 쓸만함.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들면 자동으로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TasteOfBlood(피의 맛)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도 충분히 좋은 것 같음

후반을 바라볼거면 Scorch(주문 작열)대신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드는 것도 괜찮음

이건 요즘 연구해보고 있는데 초전하로 빨리 터뜨릴 수 있어서 상황에 따라 감전 상위호환임

갱플, 럼블 상대로 써봤는데 괜찮은 것 같음

콤보 qewrqw평평평e 자주 쓰는 사람에게 추천함

이게 감전보다 터졌을 때 딜 잘나오고 지속딜도 좋아서 감전 대신 한번 들어보는거 추천함


+어떤 룬을 들든 선템 부패살거면 보조룬 무조건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고정

도란검은 마나관리 힘들면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 마나관리 수월하면 지배나 마법

죽었을 때 복귀텔로 큰 손해를 막을 수도 있고 미드나 봇에 텔을 타서 우리팀을 도와줄 수 있는 좋은 스펠

다 알겠지만 패치로 인해 텔 끊을 수 없음 텔타기전에 세번쯤 생각해보고 탈것


뚜벅이 제이스에게는 플래시가 꼭 필요합니다


블라디, 문도같은 피흡챔이 나왔을 때 드는 상남자 스펠, 다만 텔없으면 운영말림 이 점 감안해야함

마법공학 축전기 (Hextech Capacitor)
무기를 변환할 때마다 0.7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6초
해머 사용 시: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60/110/160/210/260/31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0/35/40/45/50/55%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80/130/180/230/280/33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55/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정거리: 1045)
전류 역장 / 초전하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기본 지속 효과: 해머를 사용하는 동안은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15/17/19/21/23/25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해머 사용 시: 4초 동안 전류 역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160/220/280/340/400/46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캐논 사용 시: 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최대 공격 속도로 공격을 3회 합니다. 각 공격은 70/78/86/94/102/110% 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4/9.8/8.2/6.6/5
천둥 강타/가속 관문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10초
해머 사용 시: 적 최대 체력의 8/10.8/13.6/16.4/19.2/22%(+1.0 추가AD)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하고, 짧은 거리 만큼 뒤로 밀쳐냅니다. (몬스터에 가하는 최대 피해량 200/300/400/500/600)

캐논 사용 시: 4초동안 가속 관문을 열어 관문을 통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0/35/40/45/50/55% 증가시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전격 폭발을 발사할 경우 전기 구체의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며, 피해량 또한 4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해머 사용 시: 머큐리 해머를 머큐리 캐논으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원거리에서 공격합니다.
변환 후 머큐리 캐논으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10/15/20/25% 감소시킵니다.

캐논 사용 시 : 머큐리 캐논을 머큐리 해머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5/15/25/35 (+추가 AD 7.5%)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해머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25/65/105/145(+0.25추가 AD)의 추가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Hextech Capacitor(마법공학 축전기)

마법공학 축전기 (Hextech Capacitor) 무기를 변환할 때마다 1.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패시브에는 궁을 사용하면 이속 증가를 주는 효과가 있어서 라인 복귀나 도망칠 때 좋음 폼변환 자주자주하셈


마법공학 축전기 (Hextech Capacitor)
무기를 변환할 때마다 1.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마법공학 축전기 (Hextech Capacitor)
무기를 변환할 때마다 1.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마법공학 축전기 (Hextech Capacitor)
무기를 변환할 때마다 1.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마법공학 축전기 (Hextech Capacitor)
무기를 변환할 때마다 1.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마법공학 축전기 (Hextech Capacitor)
무기를 변환할 때마다 1.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6초  해머 사용 시: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45/80/115/150/185/22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0/35/40/45/50/55%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80/130/180/230/280/33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55/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정거리: 1045)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Flash(점멸) 가능함. 응용으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Flash(점멸)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가능함.

그리고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가 터지는 곳의 시야가 잠깐 보임

가끔 Q가 사라지는 버그 있던데 언제 수정하는지는 모르겠음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사거리는 약 1500쯤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사거리의 1.5배쯤됨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 에서 스플뎀 있어서 딜교각볼때 좋음. 미니언 때리면 적도 같이 때려짐. 설정에서 '즉시 시전 시 사용 사거리 표시'라는 세팅이 특정 커맨드 누르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거 있는데 그거 써 보셈. 그걸로 범위 확인 가능



전류 역장 / 초전하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기본 지속 효과: 해머를 사용하는 동안은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6/8/10/12/14/16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해머 사용 시: 4초 동안 전류 역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100/160/220/280/340/4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캐논 사용 시: 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최대 공격 속도로 공격을 3회 합니다. 각 공격은 70/78/86/94/102/110% 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4/9.8/8.2/6.6/5


피들 궁존야처럼 제이스도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초시계)가능함

또 망치평타는 때릴 때마다 마나가 차기 때문에 진성 마나 조루 제이스에게 많이 도움되는 스킬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로 평캔(평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평평평)되고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쓰면 망치 평타 빠르게 3대 떄릴수있음. 들어갈 때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평평평 폭딜콤보인데 마나도 참.

아까 룬에서도 말했지만 캐논상태에서 평타를 때리고 평타딜이 들어가기 전 해머로 바꾸면 근접평타로 인식해서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 효과를 받고 마나를 채워줌.


천둥 강타/가속 관문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10초  해머 사용 시: 적 최대 체력의 8/10.4/12.8/15.2/17.6/20%(+1.0 추가AD)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하고, 짧은 거리 만큼 뒤로 밀쳐냅니다. (몬스터에 가하는 최대 피해량 200/300/400/500/600)
캐논 사용 시: 4초동안 가속 관문을 열어 관문을 통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0/35/40/45/50/55% 증가시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전격 폭발을 발사할 경우 전기 구체의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며, 피해량 또한 4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판정이 좋아서 무적을 제외한 모든 이동기를 끊을 수 있음

e로 챔피언을 시야가 없는 곳으로 보냈을 때 시야를 주지 않지만 정글몹을 시야가 없는 곳으로 보냈을 때는 그 정글몹만 보임(근처의 적은 볼 수 없고 밀쳐진 정글몹만 볼 수 있음)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Flash(점멸) 배달 안 됨. 하지마셈;;;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평 가능함.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 쏠 때 최대한 가까이 붙여서 쏘셈. 관문 효과도 있고 피하기도 힘들어서 좋아 죽는 상대를 볼 수 있음


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해머 사용 시: 머큐리 해머를 머큐리 캐논으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원거리에서 공격합니다.
변환 후 머큐리 캐논으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10/15/20/25% 감소시킵니다.

캐논 사용 시 : 머큐리 캐논을 머큐리 해머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5/15/25/35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해머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25/65/105/145(+0.25추가 AD)의 추가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망치 첫 평타는 판정이 너무 좋아서 cc기에 평타가 캔슬되지 않고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모션 캔슬이 가능함. 바로 아래 유튜브 링크 참조하셈

https://youtu.be/4IAi5kDw830



스킬 콤보는 스킬 다 섞어가면서 쓰셈. 야스오 토네이도 콤보라던가 리븐 풀콤이라던가 그런챔들과는 다르게 제이스는 콤보라는 게 따로 없는 거 같음. 스킬이 6개이고(궁극기 합치면 7개) 이를 얼마나 능동적으로 잘 사용하느냐- 이로 인해서 얼마나 라인전을 세게 가져갈 수 있느냐가 제이스에게는 제일 중요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를 가면 유지력이 좋고 Doran's Blade(도란의 검)을 가면 딜이 잘나옴 다만 최근에 초반 AD 너프먹고 무조건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로 스타트 끊는 건 조금 더 생각해봐야 할 것 같음

선템 뭐갈지 모르겠으면Doran's Blade(도란의 검) 을 대부분의 근접챔 처럼 평타칠 각 많이나오는 애 상대로 사고  평타칠 각 안나오는 대부분의 원거리 챔 상대로는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들면 됨 당연한건데 딜교할 때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빠는거 잊으면 이득볼걸 못봄

Jax(잭스)Fiora(피오라)Kled(클레드)Renekton(레넥톤)Hecarim(헤카림)같은 브루저 상대로 도란검이 확실히 좋은 것 같음 딜차이가 많이 심함

도란검 시작 할거면 보조룬에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들어서 마나관리 하는게 좋음 나머지1개는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3중 1개 들면 됨

개인적으로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추천함 참고로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은 상점에 팔아도 마나40이 오름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는 필수템임 무조건 가야됨 난 착취제이스 할 때 빼고 항상 1코어 요우무 올림

상대 ap적으면 맬모말고 드락사르 가면 됨

신발은 상황에 따라 닌탑이나 헤르메스


제이스에게 효율이 좋은 템들


상대 ap없거나 적으면 맬모대신 이거 사야됨 미드일 땐 무조건 감


상대 탱커 많을 때 써야됨


상대 피흡이나 체젠 많을 때 가야됨


스플릿할 때 좋음 아니면 상대팀에 체력게이가 있을 시 가는 걸 추천


적 특정 챔의 CC기가 타겟팅 하드 CC(말자하 빨대, 트페 골카)이거나 CC가 많을 때 좋음

  • 마나무네<br />블라디 라이즈같은 초반은 이기는데 후반가면 힘든 챔 상대로 좋은 것 같음 선 여눈가지말고 톱날이나 주포 뽑고 가는게 딜로스 적고 좋음



  • 제이스한테 나쁘지 않은 템들 정복자랑 같이 들면 피흡뽕에 취함


    가면 안되는 템들

  • 스테락의 도전<br />

    스테락은 캐논폼일 때 보호막이 안터지고 스테락의 공격력을 주지 않음 이거 들바에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이 나은듯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오른
    저지불가 없던 시절에는 w할 때 e로 밀치면 오른이 패시브 평타를 못터트려서 쉬웠는데 요즘에 오른이 버프를 너무 많이 먹어서 다른 챔피언에 비해 좀 힘든 것 같음 그렇다고 해서 못이기는건 아님
    룬은 착취나 정복자가 좋음
    w보호막 삭제된 이후로 여진을 많이 들고오는데 갈리오처럼 여진 발동 안되게 하려고 해야됨
    w마지막 불꽃에 맞으면 불안정 상태가 되고 그때 평타 맞으면 딜도 많이들어오고 여진이 터지기 때문에 w를 최대한 안맞으려고 해야되고 맞더라도 그 후에 평타를 맞으면 안됨
    그리고 오른 e판정이 너무좋아서 q로 생긴 벽 근처에 있으면 안됨
    오른 궁이 처음에 올 때 오른이 그 궁을 쳐서 날리려고 할 때 e로 밀치면 오른이 궁을 날리지 못함
    판테온
    그냥 못이김 그래도 버틸 수는 있음 판테온 6렙되면 미드 봇한테 6렙됬다고 핑 찍어줘야됨
    요우무 블클 몰락에 정복자에 치감있으면 후반에 이길 수 있음 라인전 때 착취에 블클올려서 착취짤만 날려도 버틸 수 있음 강화 e때문에 다이브 좋으니까 정글이랑 다이브 하려고 하면 라인 욕심내지말고 튀는게 좋음
    리 신
    상대 정글을 항상 생각하면서 해야됨
    제이스는 뚜벅이라서 갱이 약점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콩콩이들고 딜교하다가 끌렸을때 qewrqw평평평e하면 빈사상태 되거나 죽음
    e빠지기 전에 망치q로 진입하는건 잘큰 것 아닌이상 ㄴㄴ 망치q가 e에 씹히면 ㅈ됨
    다리 상대로 점화들면 지고 싶어도 질수가 없고 다리 e사거리보다 제이스 평타 사거리가 더 길어서 거리 조절 어렵지 않음
    난입 다리로 q피흡 맞추는 것만 조심하면 쉬움
    탈론
    감전드는걸 추천함
    초반 2렙킬각만 조심하면 3렙부터는 무조건 이김
    라인푸쉬로 로밍 못가게 막아야됨
    궁썼을때는 가급적이면 튀셈 바로 3스택 쌓일 수 있음
    야스오
    들어올 때 평타로 패시브를 빼고 qewrqw평평평e하면 감전딜과 함께 딸피가 되거나 죽음
    장막에 qe가 막히는것과 q3타에 망치q가 끊기는것과 eq플로 갱호응 하는 것만 조심하면 쉽게 이길 수 있음

     감전

    1렙 때 Trial By Fire(불의 심판)Parrrley(혀어어어업상)때문에 센편이라서 그때 좀 사려야됨

    템 좀 나오고 13렙찍으면 Powder Keg(화약통)체력이 빨리 달아서 왕귀하기 때문에 초반에 말려놔야됨

    부쉬에 Powder Keg(화약통) 숨겨놓고 짤짤이 딜교하는 것 조심하고 Trial By Fire(불의 심판) 맞아주면 딜교 손해 볼 확률이 높음

    망치로 들어 갔을 때 Powder Keg(화약통) 의식하면서 Powder Keg(화약통) 제거 잘 해줘야 됨.

    Cannon Barrage(포탄 세례)으로 다른 라인 지원하는 것을 팀이 조심해야됨 갱플 6렙되면 핑찍어주는게 좋음





     콩콩이

    레넥은 보통 Ignite(점화)를 들고오는데 분노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 Cull the Meek(양떼 도륙)평 점화하면 반피이상 날라가기 때문에 각을 주면 안됨

    레넥 상대로 Ignite(점화)도 좋은 선택임 Reign of Anger(분노의 지배)많이 쌓였을 때 사려야 됨

    레넥이 다이브가 좋은 챔피언이라서 정글한테 다이브 당하는거 봐달라고 하는게 좋음

    들어올 때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로 카이팅 하면서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 안맞아주려고 해야됨

     콩콩이,감전

    리븐 Broken Wings(부러진 날개)3타를 제이스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로 씹을 수 있음

    리븐 선6렙킬각만 조심하면 이김

    Valor(용맹)Broken Wings(부러진 날개)Ki Shout(기 폭발)Runic Blade(룬 검)졸렬 딜교 조심

    Valor(용맹)Broken Wings(부러진 날개)Ki Shout(기 폭발)때문에 갱호응이 좋아서 와드 잘 박고 정글 위치 잘 생각해야됨

     감전,난입

    Siphon Power(힘의 흡수)는 맞아도 그다음 평타는 맞으면 안됨

    빅토르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정도 나오면 1대1로 이기기 힘들어짐

    빅토르 템많이 뜨기 전에 끝내는게 좋음

    이제 빅고인이라서 안나옴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Gravity Field(중력장)빨리 빠져나오는게 중요


     


     감전,난입

    딜교 할 때 1,2번째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Infernal Chains(지옥사슬)를 최대한 무빙으로 피하려고 해보고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3타 때 e로 밀치면 딜교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음

    아트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 Infernal Chains(지옥사슬)에 제이스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가 씹히면 빼야됨

    아트 Conqueror(정복자) 5스택 되기전에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로 밀치고 빠져야됨 Conqueror(정복자) 5스택 피흡 말이안됨 점화 드는 것도 괜찮음

    Infernal Chains(지옥사슬)걸렸을 때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으로 빨리 빠져나와야됨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사셈 얘는 칼질당하기 전까지는 힘들듯

     콩콩이

    피오라 상대로는 Riposte(응수)를 안맞는게 중요함 Riposte(응수)로 cc를 막으면 2초 기절로 버프를 먹었기 때문에 이제 Riposte(응수)를 맞으면 전보다 더 위험해짐

    Riposte(응수)를 맞으면 높은 확률로 딜교에서 손해를 봄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와 평타로 짤짤이를 넣다가 Lunge(찌르기)를 허공에 썼을 때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들어가서 Riposte(응수)가 빠지면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를 써야됨

    피오라가 Grand Challenge(대결투) 썼을 때 벽에 붙어서 Grand Challenge(대결투) 안터지게 해야됨

    Ignite(점화)드는 것도 좋음

    최근에 버프를 또 먹고 더 세짐. 미친년인가 싶은데 상대할 때 이전보다 더 조심해야 함. 포탑에 Q 들어가서 텔 없으면 방패 1개 까이는 건 일도 아님.

    콩콩이

    Relentless Assault(가차없는 맹공) 풀스텍, Conqueror(정복자)스텍 쌓고 들어오면 절대 못이기니까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로 밀치고 도망쳐야됨

    Relentless Assault(가차없는 맹공) 스택 쌓지 못하게 평타로 계속 괴롭혀줘야됨 시간은 잭스의 편이라서

    초중반에 끝내야됨 잭스가 말려도 Trinity Force(삼위일체)(쇼진의 창)나오면 맞딜 이길 수 없음 그래서 스플릿 상황에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로 피 많이 깎고 들어가야 이길 수 있음

    그리고 초반에 잭스 많이 말려도 정글링 속도가 빨라서 빨리 복구하기 때문에 잭스를 말린 후에도 로밍보다는 계속 잭스 따라가면서 성장을 막아야됨

    콩콩이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를 안맞는게 진짜 중요함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를 맞으면 딜교를 이길 수가 없음 하지만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피하면 일라오이 딜교 개털 수 있음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 맞았을 때 빼고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평타 짤짤이 넣다가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모션 보일 때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 이속증가로 피하고 들어가면 이김

    일라오이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쓰는 타이밍이 뻔해서 생각보다 피하기 쉬움

    콩콩이, 정복자, 착취

    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빠졌을 때 딜교해야됨 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있을 때 딜교하면 손해볼 확률이 높음

    그리고 스칼에서 내렸을때 클레드가 나한테 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다 쓰고 평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하면 스칼 다시 타게됨

    Jousting(이랴!)맞으면 클레드가 Jousting(이랴!)를 또 쓸 수 있어서 조심

    그리고 첫 번째 Jousting(이랴!)는 벽을 못넘지만 두 번째 Jousting(이랴!)는 벽 넘을 수 있음

    클레드 CHAAAAAAARGE!!!(돌겨어어억!!!)으로 인한 갱호응,로밍을 조심해야됨

    감전,난입

    초반에는 Electrocute(감전)들고 풀콤보 넣으면 딸피되서 쉬운데

    럼블 템이 나오기 시작하면 풀콤보를 맞아도 피가 충분히 있어서 역관광 당할 수 있음

    한타도 럼블이 제이스보다 훨씬 좋아서 초반에 스노우볼을 많이 굴려놔야됨

    럼블이 무난하게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Ninja Tabi(닌자의 신발) 안나오게 해야됨 이게 중요

    정복자,착취

    이렐 상대로 Flawless Duet(쌍검협무) 안맞는게 제일 중요함 Flawless Duet(쌍검협무)맞으면 이렐이 Bladesurge(칼날 쇄도)를써도 Bladesurge(칼날 쇄도)쿨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최대한 피하려고 해야됨

    이렐이 Ionian Fervor(아이오니아의 열정) 풀스텍 쌓으면 맞딜 이기기 힘듬 이렐 상대로 착취들고 선블클가면 이렐한테 원콤도 안나고 쉽게 이길 수 있음 한번 들어보는걸 추천함 

    얘 상대로 선2렙 뺏기면 많이 위험함 Flash(점멸)빠질 수도 있음

    콩콩이,정복자,도벽

    SummonAery(콩콩이 소환)들고 견제하면서 프리징으로 cs못먹게 만들고 정글 불러서 초반에 많이 말려놔야됨 아니면 스택 쌓고 왕귀해서 게임 힘들어짐

    나서스가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을 키면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쿨이 반으로 줄기 때문에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 켰을 때 맞다이는 최대한 피해야됨

    콩콩이,감전, 정복자

    갈리오가 보통 Aftershock(여진)을 들고 오는데 Aftershock(여진)이 발동되면 방마저가 증가해서 딜이 안박히기 때문에

    Aftershock(여진) 생각하면서 해야됨

    갈리오 상대로 먼저 망치로 들어가면 ㅈ됨 갈리오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빠졌을 때만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들어가야됨

    갈리오Winds of War(전장의 돌풍) 너프 먹었지만 그래도 아픔 그래서 무빙 잘쳐야됨

    최근엔 미드에서 나옴. 미드면 정복자 들고 하셈

    착취,도벽,콩콩이,정복자

    초반에는 할만하지만 1코어 정도만 나와도 Thunderclap(천둥소리)패시브로 인한 방어력 증가 때문에 상대하기 버거움

    착취들고 선블클가면 말파 3,4코어 나오기 전에는 맞딜 이길 수 있음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으로 인한 갱호응이 사기이기 때문에 정글위치 생각하면서 해야됨

    감전 정복자

    1렙때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하면 반피 날라가는 것 조심해야됨

    나한테 점프할 때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맞추고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들어가면 딜교 이득볼 수 있음

    렝가 상대할 때 라인을 완전히 밀거나 완전히 당기는게 좋음 그래야 렝가가 부쉬플레이를 하지 못함

    렝가가 부쉬에서 미니언에게 점프후 Bola Strike(올가미 투척)Flash(점멸)로 갱호응을 자주 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음 그것도 조심해야됨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렝가 상대로 Conqueror(정복자)도 괜찮은 것 같음


    감전

    블라디 상대로 점화드는게 좋음

    블라디 강화Transfusion(수혈)는 절대 맞으면 안됨 블라디가 쿨감 40퍼와 존야가 생기면 1대1 이기기 힘들어짐

    초반에는 이기기 쉬우니까 초반에 이득을 많이 봐야됨

    감전

    하딩 CH-2 Concussion Grenade(CH-2 전자폭풍 수류탄)를 맞으면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포탑에서 레이저가 날아와서 딜교 손해 크게 보게됨

    하딩 CH-2 Concussion Grenade(CH-2 전자폭풍 수류탄)날리는 속도 느리니까 피하기 쉬울거임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로 하딩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과 하딩을 같이 맞추는게 베스트

    하딩 CH-2 Concussion Grenade(CH-2 전자폭풍 수류탄)빠졌을 때 들어가면 필킬임

    하딩 6렙 찍고나서 정글이 갱왔다가UPGRADE!!!!(업그레이드!!!)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맞고 죽는것만 조심하면 됨

    착취,콩콩이,도벽

    반피정도일 때 가렌의 Flash(점멸)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조심해야됨

    딜교를 한 후에 가렌이 패시브로 피를 못채우게 계속 방해하는게 중요함

    악당 됬을 때 맞딜 최대한 피해야됨 악당되면 Judgment(심판)와 평타에 최대체력 1%의 고정딜이 들어가고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이 고정딜로 박히기 때문에 맞딜을 거의 못이김

    악당 때는 가붕이가 붙으려고 하면 깝치지 말고, 악당이 아니라면 마음껏 평짤하면서 나대도 됨


    벤이 너무 많이되서 리멬이후에 맞라인 거의 안서봄 프리시즌 쯤에 상대법 수정함

    감전

    퀸e가 빠지면 킬각이지만 생각이 있는 퀸이라면 Vault(공중제비)를 아껴서 킬각을 보기 힘듬

    Vault(공중제비)가 있을 때 망치로 들어가면 퀸Vault(공중제비)에 망치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가 끊기고 딜교를 크게 손해보기 때문에 퀸 Vault(공중제비)가 빠지기 전에는 포킹으로 피를 빼야됨

    퀸은 궁으로 인한 로밍이 사기라서 라인클리어로 퀸을 탑에 묶어놓는게 중요함 퀸이 사라졌을 때 타 라인에 빽핑 많이 찍어줘야됨

    감전

    케넨은 제이스보다 좋은게 한타밖에 없음

    강화평타 날리려고 올때 들어가서 패면 케넨은 죽거나 집에 가야됨

    케넨이 Lightning Rush(번개 질주)Slicing Maelstorm(날카로운 소용돌이)으로 갱호응하는 것만 조심하면 라인전은 쉽게 이김

    정복자,감전

    사일러스가 여진을 들고 왔다면 여진 안터지게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를 피하려고 해야됨

    그리고 사일러스가 제이스 궁을 뺏으면 캐논폼 스킬 다 쓸 수 있음

    사일러스는 정복자 들면 무난하게 이김 Kingslayer(국왕시해자)피흡으로 인한 역관광만 조심하면 그냥 이김 그리고 사일러스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가 씹힘

    딜 사일 상대로는 감전이 좋고 얼건 올리는 딜탱 사일 상대로는 정복자가 좋음

    착취,정복자

    정복자 패치전에는 착취에 선블클가서 이겼는데 정복자 패치 후에는 뽀삐 상대로 정복자가 더 좋은 것 같음

    뽀삐 상대로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먼저 쓰면 뽀삐가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로 씹기때문에 먼저 쓰면 안됨

    근데 경험상 골드 하위까지는 뽀삐 숙련도 높은 애 아니면 잘 못쓰더라

    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이거 뽀삐가 못먹게하다가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맞고 벽궁당하는 것 조심하고 Hammer Shock(망치 강타)1타는 맞아도 2타는 피하려고 하면 무난하게 이김

    정복자,감전

    헤카림은 Conqueror(정복자)+Ignite(점화)로 이길 수 있음

    정복자5스택 되고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쓰면 피흡량이 장난아닌거 조심해야됨

    헤카림은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인한 공격력 뻥튀기와 Ignite(점화)의 딜로 킬각 잡는 것만 조심하면 어려운 상대가 아님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때문에 갱호응이 좋은 편이니 와드 잘박고 정글 생각 잘해야됨 얘 상대로 3코어 쯤 몰락가는 것도 괜찮아 보임

    헤카림 말리면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미친듯이 로밍가는 경향이 있는 것 같음 헤카림 안보이면 미드 봇에 빽핑,생존핑 찍어야됨

    Electrocute(감전)은 초반에 헤카림 상대로 Conqueror(정복자)보다 효율이 좀 좋지만 중반 정도만 되도 Conqueror(정복자)가 더 좋고 초반에도 큰 차이는 안나는 것 같음

    난입

    탐켄치는 맞딜로 이길 수가 없기 때문에 PhaseRush(난입)들고 하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함

    탐켄치는 한타가면 할게 제이스보다 없기 때문에 라인전때 따이지 않고 PhaseRush(난입) 있을 때 치고 빠지면서 딜교하면 됨

    PhaseRush(난입)없을 때 들어가면 안됨

    그리고 제이스보다 뚜벅이라서 갱킹에 취약함

    착취,정복자

    우르곳이 Conqueror(정복자)를 들었다면 e맞으면 반피가 되므로 Disdain(경멸)를 항상 생각해야됨. Disdain(경멸)속도가 느려서 생각보다 피하기 쉬움. 그리고 Disdain(경멸)판정이 제이스 e만큼 판정이 좋은편임


    우르곳이 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들고 왔다면 6렙 점화바꾸고 킬각 재는 것만 조심하면 됨

    우르곳 상대하기 힘들면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들고 괜찮다 싶으면Conqueror(정복자)들고 상대하는 것을 추천함

    Disdain(경멸)Flash(점멸)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의 느려짐으로 갱호응 하는 것 조심하고 제이스가 라인클리어와 기동성이 더 좋기 때문에 그걸로 로밍이나 백업으로 이득 봐주면서 하면 됨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으로 풀 수 있고 Disdain(경멸)가 빗나갔을 때 딜교하고 평짤 계속 넣어주면 라인전 이길 수 있음

    정복자

    선템으로 Hexdrinker(주문포식자)올리고 Conqueror(정복자)들면 초중반 맞딜 이길 수 있음 나중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나왔을 때도 이김

     Death’s Grasp(죽음의 손아귀)피하기 쉬운데 맞으면 Obliterate (말살)무조건 맞아서 잘 피해야됨 좁은 곳에서 Death’s Grasp(죽음의 손아귀)잘맞으니까 조심

    Realm of Death(죽음의 세계)썼을 때 Subjugate(진압)처럼 내 능력치를 뺏아서 그때 카이팅 하면서 Realm of Death(죽음의 세계)지속시간 끝날 때 까지 버텨야 됨

    모데 Realm of Death(죽음의 세계)풀리고 Conqueror(정복자)지속시간도 끝났을 때 들어가면 무조건 땀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으로 Realm of Death(죽음의 세계)풀 수 있음

    Obliterate (말살)가 제이스 평타랑 사거리가 비슷해서 평타 치러 가는척하다가 빼면 Obliterate (말살)빼기 쉬움

    Ignite(점화)이거 들면 무조건 이기고 Teleport(순간이동)들면 한틱차이 싸움 됨


    댓글로 상대법 필요한거 쓰면 최대한 빨리 써서 올릴테니까 필요한 부분 말해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제이스의 초반 라인전이 강력하기 때문에 정글 바위게 싸움 때 가줘서 이득 보는것이 중요함

    잭스나 나서스같은 왕귀챔이 나오면 라인프리징으로 성장을 최대한 늦춰야됨

    미드는 바위게싸움 무조건 가주셈. 만약 엘리스같은 3레벨 최강 정글러가 나온다? 2대2는 웬만한 챔프가 나와도 다 이길 수 있음.

    초반 운영법

    정글이 정벞이라면 탑쪽 버프가서 카정안가게 봐줘야됨 롤은 정글오브레전드라서 정글케어를 잘 해줘야됨


    중반 운영법

    텔이 있으면 스플릿하다가 싸움나면 텔타주고 텔이 없다면 라인 밀고 합류해서 싸워주는게 좋음

    스플릿할 때 안따이는게 제일 중요함

    서폿이랑 같이 오브젝트 시야 먹어줘야됨 서폿 혼자 가면 잘릴 수도 있음

    제이스 힘 빠지기 전에 상대 정글자르고 바론먹어서 끝내는게 제일 좋음


    후반 운영법

    제이스는 후반가면 힘이 많이 빠짐 초중반에 끝내지 못하면 높은 확률로 짐

    후반에 잘리면 바론이 나갈 수도 있기 때문에 안잘리는게 중요함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 때 원딜이나 미드에게 달라붙은 애들을 e로 떼주고 들어오는 앞라인을 녹이거나 뒷라인에 포킹을 맞추고 점멸로 들어가서 녹이는게 좋음. 제이스는 한타 때 할 게 없으니 세 가지를 기억하셈

    1. 앞라인 잡고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로 딜러를 녹이거나 탱커의 방어력을 깎는다(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2.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로 딜러에게 붙는 적을 떼어 준다

    3. 딸피가 보인다고 해서 생각 없이 눈돌아가서는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를 써서 들어가는 행위는 절대 하지 말 것.




    마치며

    배드 박았을 때 배드 박은 이유 알려주시면 수정에 참고하겠습니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62.5% (5표)
    0% (0표)
    37.5%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