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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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일러스, 해방된 자
Sylas, the Unshackl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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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극딜’ 사일러스, 알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 Bricks0914(2019-02-02, 조회수: 52735)

* 본 공략은 크롬에서 작성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미드 사일러스를 연구중인 Bricks0914 입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저는 티어가 그리 높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저는 챔피언에 대한 이해도는 높다고 생각합니다.
티어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렇다고 무시하지 마시고 한번씩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9.01.30 공략 작성 시작.
2019.01.31 제목 수정
2019.02.02 컨셉 및 룬 수정


챔피언에 대해서 잠시 소개를 하자면
E의 보호막과 CC기, W의 피흡을 이용하여
싸움에서 딜러를 물고 늘어지는 AP 브루저의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또한, 상대의 궁극기를 뺏어오는 궁극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적재적소에 알맞은 궁극기를 사용하여 변수를 만들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하는 빌드는 극딜 사일러스입니다.


사일러스, 해방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22) 2674 마나 400 (+50) 1250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45 (+3.5%) 1.029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9 (+5.2) 117.4 마법 저항력 32 (+2.55) 75.3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룬은 지배 - 감전 - 피의 맛 - 시야 수집 - 굶주린 사냥꾼
부룬으로 마법 - 마순팔 - 깨달음,
능력치로 성장쿨감 10%, 적응형능력치 2개, 체력 들고갑니다.

일단 룬 선택의 이유를 드리겠습니다.

Electrocute(감전)감전 - 극딜 사일러스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룬입니다.
초반에는 밀리지 않는 딜교환, 후반에는 암살을 가능하게 해주는 룬입니다.

Taste of Blood(피의 맛)피의 맛, 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굶주린 사냥꾼 - 약한 라인전에서의 유지력을 보충해주고,
총검과의 시너지를 통해 엄청난 피흡량을 보여줍니다.

Manaflow Band(마나순환 팔찌)마순팔 - 초반에 생각보다 마나가 부족합니다.
큐 견제로 지속적으로 마순팔을 쌓아줍시다.

Transcendence(깨달음)깨달음 사일러스를 하면서 얘가 지속싸움에 강한 챔피언들에게 굉장히 약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알았습니다. 초반 스킬 쿨타임이 굉장히 길기 때문이죠 (1렙 기준 Q 9초, W 14초, E 12초).

그렇다고 초반에 한방딜이 쎄냐? 그건 또 아닙니다. 챔피언 스킬셋 자체가 
스킬을 계속 돌리면서 그 사이에 패시브를 끼워 넣어야 하는 스킬셋입니다.
이런 챔피언이 쿨타임이 길면 스킬한번 넣으면 끝입니다.

따라서 루덴의 메아리, 깨달음, 성장쿨감등을 이용하여 빠르게 쿨감을 맞추고
스킬을 여러번 돌리는 것이 이 룬의 핵심입니다.

라인전이 힘든 상대 - 결의 - 보호막 강타 - 소생

Shield Bash(보호막 강타)보호막 강타 - 방마저 + 추가딜을 통해 유리한 딜교환을 할수 있습니다.

Revitalize(소생)소생 - W 피흡, E 보호막이 있는 사일러스에게 좋은 룬입니다. 특히 체력이 40% 이하일때 효과가 10% 늘어나는 것은 W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

2019.02.02 수정
성장쿨감 10% -> 적응형능력치 9

초반 주문력 9에 비해 성장쿨감 10%는 효과가 떨어집니다.
어떻게든 초반에 킬을 주워먹어야 하는데 한틱이 모자라서 그게 안됩니다.

후반 게임을 가면 성장쿨감 10% = 주문력 20이기에 의미가 있지만
후반까지 게임이 이어진다는 보장이 없을뿐더러
후반 주문력을 버리더라도 초반에 성장을 하는것이 더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
Ignite(점화)점화 / Flash(점멸)점멸
대부분의 상황에서 이렇게 듭니다.


Teleport(순간이동) 텔레포트 - 라인전이 힘든 챔피언 상대로 듭니다.

Cleanse(정화) 정화 - CC기 강한 미드/정글이 나오면 듭니다.

Smite(강타) 강타 - 정글로 갈때 드세요.

Heal(회복)barrier(방어막)Ghost(유체화)Exhaust(탈진) 힐/배리어/유체화/탈진 - 비추. 들지마세요.
페트리사이트 폭발 (Petricite Burst)
스킬 사용 후 사일러스가 페트사이트 폭발을 1회 충전합니다.(최대 충전량 3회) 효과가 활성화 상태일 때 사일러스의 공격 속도가 125% 증가합니다. 다음 기본 공격 시 충전량을 하나 소모하여 사슬을 세차게 휘두르며 대상에게 (+1.1 AD)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의 모든 적에게 (+0.4 AD) (+0.2 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일러스의 대상이 아닌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목표 대상이 아닌 주변 미니언의 체력이 25보다 낮을 때 즉시 처치됩니다.
사슬 후려치기 (Chain Lash)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일러스가 사슬을 X자 모양 지역에 후려쳐 교차시키며 대상 지점에 있는 적에게 40/60/80/100/1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15/20/25/30/35%만큼 늦춥니다.

0.5초 후 사슬이 교차한 지점에서 마력이 폭발해 60/115/170/225/280 (+0.8 AP)의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 범위 안에 있는 미니언에게는 40%의 피해를 입습니다.
국왕시해자 (Kingslay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사일러스가 마법의 힘으로 적에게 돌진해 75/110/145/180/215 (+0.6 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사일러스가 체력을 20/60/80/100 (+0.2 AP) (+추가 체력의 5%)만큼 회복합니다. 사일러스가 체력이 40% 이하인 경우 회복량이 100%까지 증가합니다.
도주 / 억압 (Abscond / Abduct)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사일러스가 지정 위치로 돌진합니다.

재사용 시: 사일러스가 지정 방향으로 사슬을 던집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사슬을 끌어당겨 적 방향으로 이동하며 80/130/180/230/28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0.3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강탈 (Hijack)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80/55/30초
사일러스가 대상 적의 궁극기를 강탈해 적과 똑같이 사용합니다. 효과는 사일러스의 궁극기 레벨과 능력치에 비례합니다.

적의 궁극기를 강탈하면 해당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의 200%(사일러스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적용, 최소 40초)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어 사일러스가 그동안 해당적의 궁극기를 다시 강탈할 수 없습니다.

사일러스가 순수한 공격력 계수를 주문력 계수로 전환해 추가 공격력 1당 주문력 0.4, 총 공격력당 주문력 0.6씩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9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선마는 Q - W - E 순입니다.
Q선마를 하지 않으면 라인 클리어가 안됩니다.

스킬 설명

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페트리사이트 폭발 스킬 다음 평타가 강화되어 주변에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 스킬사이에 항상 패시브를 섞어 넣어줍시다!

Chain Lash(사슬 후려치기) 사슬 후려치기 사슬 두 가닥을 내리쳐서 데미지와 슬로우를 주고, 
0.5초후 사슬 두개의 교차점에서 데미지와 더 높은 슬로우를 줍니다.

Kingslayer(국왕시해자) 국왕시해자 돌진하여 상대에게 피해를 주고 자신은 체력을 회복합니다.
상대 체력이 40% 이하일때는 더 많은 데미지를 주며, 자신의 체력이 40% 이하일때는 두배 회복합니다.
* 늦게 쓸수록 데미지와 피흡이 늘어나므로 역관광하기 좋습니다!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Abscond / Abduct(도주 / 억압) 도주/억압 1. 돌진하며 2초동안 보호막을 얻습니다.
2. 사슬을 던져 적중한 대상에게 데미지를 주고 공중에 띄웁니다.

Hijack(강탈) 강탈 상대 궁극기를 강탈하여 똑같이 사용합니다.
효과는 사일러스의 궁극기 레벨과 능력치에 비례합니다.

* 챔피언 142명 궁극기 정리글입니다.

실유게에 올라온 '리더알'님 글입니다.
링크로 가지고 왔습니다.

개인적으로 궁극기는 말파가 원탑이지 않나 싶습니다.
1티어 궁극기는 광역 CC기 있는 AP궁극기 (말파,니코,아무무,카시,레오나)
얘네가 썼을때 가장 좋았습니다. 그외에도 쉔궁으로 한명 무적방어나
파이크 궁극기, 이즈나 애쉬 궁극기도 좋았습니다.

스킬 콤보 및 활용팁

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Abscond / Abduct(도주 / 억압)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Kingslayer(국왕시해자)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평E평, 평W평 : 패시브 평타 모션캔슬입니다.
스킬을 욱여넣는 사일러스 특성상 캔슬이 중요합니다.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Abscond / Abduct(도주 / 억압)Chain Lash(사슬 후려치기) EEQ : Q가 캔슬되어 E로 대상을 묶으면서 Q가 확정타로 맞습니다. 

Chain Lash(사슬 후려치기)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Abscond / Abduct(도주 / 억압)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Abscond / Abduct(도주 / 억압)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Kingslayer(국왕시해자)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Q평E평 E평W평
가장 데미지가 높은 콤보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고 맞추기 어렵기에 비추합니다.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Kingslayer(국왕시해자)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Abscond / Abduct(도주 / 억압)Chain Lash(사슬 후려치기)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E 평W평 EQ평
가장 짧은 시간내에 스킬을 욱여넣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W의 데미지와 피흡을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Abscond / Abduct(도주 / 억압)Chain Lash(사슬 후려치기)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Kingslayer(국왕시해자)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E 평EQ 평W평
스킬캔슬을 최대로 활용하면서 W를 늦게 쓰기때문에 효율적입니다.

+) 총검활용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Abscond / Abduct(도주 / 억압)Chain Lash(사슬 후려치기)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Kingslayer(국왕시해자)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E평 총검 평EQ 평W평
위에 콤보에서 두번째 E를 맞추기 어려운 것을 총검 슬로우로 보완하는 콤보입니다.

이 콤보 외에도 스킬 맞추기 어려울때, 특히 두번째 E를 쓸때
총검의 슬로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줍시다.

이 외에도 스킬은 
적재적소에 맞게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Hijack(강탈) 특히 궁극기는 항상 유동적으로 사용합니다!


스킬 활용 팁

팁1. 패시브 범위는 생각보다 넓다.
라인전에서 미니언을 이용해서 어그로를 받지 않고 딜교할 수 있습니다.

팁2. 패시브 모션이 굉장히 좋습니다.
평캔을 하지 않고 패시브를 써도 사실 굉장히 딜레이 짧고 모션이 깔끔합니다.
*그러니까 스킬 사이사이에 꼭 꽂아넣어줍시다.*

팁3. W는 마지막에 쓰는것이 효율이 좋다.
W 피흡이 굉장히 사기적입니다. 
상대가 딸피를 보고 들어올때 W로 역관광 하는 그림이 굉장히 자주 나옵니다.
이 점을 이용하여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로 시간을 벌고 
W피흡과 E쉴드로 살아갈 수도 있습니다.

나중에 스킬콤보 실전활용 영상이 쌓인다면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1. 초반 아이템

무난한 상대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도란링 2포션 
힘든 상대 ->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부패물약

저는 부패물약은 사실 선호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래도 힘든 상대라면 부패들고 라인전 버텨서 루덴을 뽑읍시다.

2. 핵심 아이템 : 루덴의 메아리, 마법공학 총검, 리치베인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루덴의 메아리 : 마나 + 추가데미지 + 쿨감20%
이 쿨감 20%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루덴을 뽑는 시점에서 쿨감이
루덴 20% + 깨달음 10% + 블루 10% -> 40%
루덴 마나도 있겠다, 스킬 난사 가능합니다.
또한 라인클리어도 수월합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마법공학 총검 : 슬로우 + 피흡
스킬 맞출때 슬로우도 넣고, 스킬/패시브 피흡도 엄청납니다.

Lich Bane(리치베인) 리치베인 : 평타강화
스킬셋 특성상 스킬중간중간에 평타를 섞어넣어야 하는 사일러스는
리치베인이 나오면 데미지가 장난 아닙니다.

3. 4~5코어 : 존야, 라바돈, 마관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라바돈은 사실 빨리 뽑으면 뽑을수록 좋긴 합니다. 
돈이 되면 리치베인 대신 3코어로 가도 됩니다.

상대가 AD가 쎄거나, 많이 죽는 상황일때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갑시다.
존야도 활용이 좋습니다. W나 E쿨동안 존야를 쓰고 피흡과 배리어로 살아갑시다.

템 사이에 초시계 하나쯤 뽑는것도 굉장히 좋습니다.
위에서 말했다시피 역관광이 굉장히 좋기 때문에 돈이 남는다면 사줍니다. 

상대방 마관이 높다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공허 가줍니다.
상대방 피흡이 많다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모렐로 가줍니다.

4. 고려할만한 아이템 :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마법공학 벨트
체력과 추가데미지는 굉장히 끌리는 옵션입니다. 쿨감 10%도 있구요.

하지만 1코어로 가기에는 루덴의 영향력이 너무 크고,
그렇다고 2, 3코어로 가기엔 딜로스가 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극딜보다 딜탱 사일러스에 더 어울리는 아이템이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도 체력이 필요하다 할때 1코어로 고려해볼만 합니다.


항상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갑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지속싸움에서 사일러스가 너무 불리합니다. E나 궁을 뺏는것이 장막에 막히는것도 굉장히 어려운 이유중 하나입니다. 제일 힘든 챔피언이라 생각합니다.
이렐리아
야스오와 마찬가지로 지속싸움에서 불리합니다. 그러나 너프도 먹었고, 스턴만 E로 피한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 또 궁을 뺏었을때 AP계수가 높기때문에 은근 궁 딜도 쎕니다. 그러나 초반에는 확실히 불리하고 원콤을 내기도 어렵기에 어려운 챔피언으로 뽑았습니다.
카사딘
사일러스는 중후반을 보는 챔피언인데 카사딘 역시 후반을 보는 챔피언으로서 사일러스가 초반에 찍어누르지 못하며, 후반 포텐셜은 카사딘이 훨씬 큽니다. 또한 AP 카운터라고 많이 알려져 있기 때문에 어려운 챔피언 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시오페아
카시가 은근 쉬웠습니다. 1, 2렙때는 큐견제 피하면서 약간 사리고, 3렙이 되면 E로 큐를 피하면서 들어가면 딜교를 지지 않습니다. 늪만 조심해줍시다. 궁극기도 뺏어서 E궁 하면 반응하기 어렵습니다.
대체로 이동기 없는 정통 메이지들은 카시와 마찬가지로 3렙 딜교를 통해서 우위를 점하기 쉬었습니다.
나머지는 추후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챔피언별 상대법은 나중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

초반 운영법

 3렙 딜교가 굉장히 좋습니다. 1, 2렙에는 약간 사리고, 3렙딜교를 노려봅시다. 

 위에 있는 콤보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정글 2대 2 싸움 또한 생각보다 강력합니다.

 소규모 교전에서 1킬씩 야금야금 먹으면서 성장해줍시다. 

 한번 크기 시작하면 막기 어렵습니다.


중반 운영

 사이드라인을 밀면서 1대 1 해볼만 합니다.


 2~3코어 시기가 굉장히 강력하기에

 소규모 교전과 합류 싸움에서 이득을 많이 봐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딜러진영을 물고 빠르게 녹여줍시다. 

 녹이지 못했다면 존야와 W,E를 이용하여 어그로를 최대로 끌어줍시다.

 추후에 영상자료 넣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이 챔피언은 아직 연구가 더 필요합니다. 

 공략을 보신 분들이 수정하면 좋겠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적극 반영 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공략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공략은 지속적으로 수정할 예정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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