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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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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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착취 소나 하는법.

- Vclanlegend(2019-08-06, 조회수: 24102)


 

안녕하세요~

저는 쏘나로 쏠 라인을 쓰려고 여러 가지를 해보았습니다.

대략 천판 가까이 해본 후,

가장 좋았던걸 여러분께

알려 드릴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미드 착취 쏘나 입니다.

여러분들 쏘나로 최근에 미드, 쏠라인 서 보신적이 있나요?

사실 쏘나는 미니언 잡는 광역 스킬이 없어

미드나 탑을 가긴 어렵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발견한 것인데 굉장히 효율이 좋았고,

승률도 높았습니다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1. 결의 끈질긴 생명력
    내구력 및 군중 제어
  2. 착취의 손아귀 4초마다 적 챔피언 기본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 체력 회복, 체력 영구 증가
  3. 철거 포탑 근처에서 포탑에 대한 강력한 공격을 충전
  4. 재생의 바람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일정 시간에 걸쳐 잃은 체력의 일부 회복
  5. 과잉성장 근처에서 몬스터 또는 미니언이 죽을 때마다 최대 체력 영구 증가
  1. 지배 대상 추격 및 처치
    빠른 접근과 폭발적 피해
  2. 돌발 일격 돌진, 도약, 점멸, 순간이동을 사용하거나 은신에서 빠져나온 후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과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추…
  3. 보조 보조 빌드에서 룬 2개를 선택해 주세요
  1. 적응형 능력치 적응형 능력치 +9
  2. 적응형 능력치 적응형 능력치 +9
  3. 체력 체력 +65


 룬 설명은 생략합니다. 이대로 드시면 되세요.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이렇게 갑니다.

착취와 영리한 사냥꾼을 들었으며, 미드를 선

쏘나는 파밍이 안되므로, 여눈 이후 마법공학 벨트를 가고, 구원을 올려 벨트와 구원으로 파밍을 갑니다.

그 후 대천사를 완성하고 즈롯 차원문까지 띄움니다.

1:1은 가급적 하지말고, 철거를 들었으니 운영으로 게임 주도권을 가져옵니다.

게임 끝날 때 쯤이면 피통이 3000 넘어가면 성공입니다.

 

처음에는 뭐 이런공략이 할겁니다. 하지만 숙달되면 꾀 괜찮은 공략이라는걸 알게 됩니다. 쏘나가 안죽고 잘 버티면 후반 케리력이 좋기 때문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33.3% (2표)
0% (0표)
66.7% (4표)
 

나도 한마디

코멘트(3)

Azothblade1. 착취로 생명력이 겨우 3오릅니다. 이걸론 생명력 파밍이 안되요.
2. 착취로 회복되는 생명력도, 최대체력 기반으로 오르는겁니다. 참고로 소나의 1레벨 최대체력은 거의 500가량이고(룬에따라 다름) 원거리패널티 받아서 40% 감소합니다. 500체력이라 가정하고 계산해도 6회복, 12피해인데 이게 좋다구요?
3. 보조룬에 과다치유는 왜간건가요? 과다치유는 오버힐을 보호막으로 전환하기위해 원딜이 선택적으로 고르는 룬이고, 자체힐의 보호막 전환수치는 40%입니다. 차라리 맞고나서 쓰는게 나아요...
참고할만한 여지가 없는 공략이라 생각됩니다.
답글신고
이터니티하이작성자분의 새로운 시각을 봤습니다. 소나는 몸이 약한 챔피언이니, 몸을 튼튼히 하고 향로버프와 과다치유를 통해 아군 지원에 특화되며 자신은
살려는 의도를 지니신 게 보입니다. 하지만 소나의 설계 의도와는 좀 다른것 같군요.
1.착취룬을 활용하기에는 소나가 원거리챔이고, 최대체력 비례 대미지라 극초반에는 신나게 견제하실수 있겠지만 시간이 갈수록 있는지 느끼지도 못할 것 같습니다. 차라리 수호자가 더 낫겠군요.
2.보호막 강타는 소규모 싸움에서 뼈방패, 소생과 함께 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소나는 체력을 올려 봤자 그 효율이 바닥을 치므로 딜ap소나의 생존용으로는 사용할 수도 있겠군요.
3.과다치유는 회복 초과량을 전환합니다. 보호막 강타의 효율이 더 좋아지겠네요. 하지만 과다치유보다 소나에게는 침착이 더 어울립니다. 궁극기의 긴 쿨타임을 줄일 수 있고 마나문제를 해결해 주기 때문입니다.
4.강인함은 곱연산이라서 헤르메스를 올려도 cc1초 기준으로 0.1몇초정도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5.작성자께서는 딜교할때 q파코는 쓰지 않으십니까? 이미 보호막 스펠에 w선마트리면 q의 딜이 지나치게 낮아집니다. 적의 데미지는 충분히 무마할 수 있는 트리신데 q파코로 데미지를 더 넣는게 쓸모있다고 생각합니다.
6.소나의 성장 체력과 체력템의 효율은 브랜드가 탱커를 한다는 소리와 같습니다. 따라서 그 관련 트리의 효율 또한 지극히 낮습니다.
7. 작성자분의 맞춤법이 심히 어긋나 있습니다. 국어 공부합시다.
답글신고
TheLineS그래서라인은 어찌밀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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