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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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일러스 '잡학'사전] 극딜(AP,하이브리드), 딜탱 (AP,AD)- 사일러스 팁-
*많은 댓글 부탁 드립니다...*
ap 딜탱을 추천합니다
사일러스를 계속 하면서 느낀건데 쿨감이 정말 중요하다
그리고 유통기한이 있는 것 같다, 후반 갈수록 느껴진다
물론 잘컸다면 예외다 (그래봤자 빨리 안끝내면 유통기한 온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딜탱을 추천한다
룬과 템의 설명 모두 읽어줬으면 한다
이 공략글에선 극탱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는다.
이 공략글은 사일러스에 대해 전체적으로 분석한 글이다.
팁은 스킬페이지에 있다
각 룬,템에 제목을 달아뒀으니 ctrl+f 키를 눌러
검색으로 편히 이용하도록 하자
제목 예 - 딜탱 (AD) 룬, 극딜 (AP) 템
템, 룬 공략 작성 완료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22) | 2674 | 마나 | 400 (+50) | 1250 |
공격력 | 61 (+3) | 112 | 공격 속도 | 0.645 (+3.5%) | 1.029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9 (+5.2) | 117.4 | 마법 저항력 | 32 (+2.55) | 75.3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연습 게임 연습용 봇 대상 딜 실험
정복자 감전 착취
3렙 시작템 기준 약 80 약 35 약 30
6렙 0.5코어 기준 약 180 약 75 약 40
10렙 2코어 기준 약 230 약 90 약 40
(여기부터는 리안드리 포함)
14렙 3코어 기준 약 350 약 150 약 45
18렙 풀템 기준 약 450 약 300 약 70
정복자는 익숙치 않다면 사용하기 어려울 것이다, 연습을 해보자
착취는 미리 키고 싸울 경우 두번이상 터진다는 것을 감안하자
실험에 사용한 템 세팅 (정복자,감전)








착취 (별길잡이님 룬, 템트리)








이는 단지 룬 자체의 딜을 측정하기 위한것이며 실제 게임에서는 다를 수 있다
*룬은 취향이다
도벽, 착취, 여진, 수확 모두 좋다
수호자 정도가 아닌 이상은 나쁘지 않다
취향껏 들도록 하자 - 보조룬도 마찬가지 -
착취, 도벽, 정복자
딜탱 (AP) 룬 추천
예외적으로 스킬을 weq 순으로 선마 한다
일단 딜탱의 경우 감전이나 수확은 효율이 떨어진다, 기껏 탱을 갔는데 감전과 수확은
탱관련 계수가 없기 때문이다
ap딜탱의 경우 템과 룬에서 쿨감 45퍼를 맞추겠다
착취를 들거라면 위에 설정해둔 룬을 들면된다, 정복자는 아래 쪽에 있고 도벽은










감전
극딜 (AP) 룬
극딜 ap의 경우 감전을 들어 한방딜에 중점을 두고
돌진기가 세개나 있기에 돌발일격, 시야 수집은 편해서 든다
만약 유령 포로 운영을 잘한다면 들어줘도 좋다, 시야 먹기도 좋고 초반부터 딜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은 끈사냐 굶사냐 인데 전투력은 굶사가 훨씬 좋다, 하지만 끈사의 이속으로 합류, 추노, 등 높은 유틸성으로 이득 볼 수 있는 상황도 많기에 이건 취향차로 둔다.
보조룬은 정밀과 결의로 나뉘는데 두개 정말 큰차이가 없다.
20분 게임 기준
1.보호막 강타와 최후의 일격의 추가 피해량이 동일하다. 보호막 강타에는 방마저 추가가 있다 - 결의 1승
2.승전보 힐량과 소생의 추가 힐량,쉴드량은 소생이 1.5배가량 더많지만 승전보에는 추가골드가 있다. - 정밀 1승?
정밀-1.최후의 일격은 w와 시너지가 좋다
2.승전보 외에 다른 들만한게 없기에 승전보를 든다.
결의-1.보호막 강타는 e와 시너지가 좋다
2.소생은 피흡과 쉴드 두개 다 적용 된다
공격과 유연에서 딜을 챙겨주자
딜탱이라면 유연과 방어에서 튼튼하게 맞춰주어도 좋다


정복자
극딜 (AD),극딜 (하이브리드),딜탱 (AP),딜탱 (AD) 룬

정복자와 시너지가 매우 좋다
정복자를 들어 공격력을 높여 패시브를 한층 강화시키자



보조룬은 지배와 결의, 마법으로 나뉘는데 마법이나 지배를 추천한다
굶사의 피흡량이 엄청많기 때문인데 소생의 두배 이상 수준이다, 또한 돌발일격의 추뎀도 보호막 강타보다 많다
보조룬 정리

2.돌발일격은 돌진기가 세개나 있는 사일러스에게 좋은 추딜 수단이다

2.소생은 피흡과 쉴드 두개 다 적용 된다

2.초반 마나 부족을 마나 순환 팔찌로 채워줘도 좋다, 적당히 괜찮은 룬이다
3.마나 순환 팔찌를 다른 룬으로 바꿔도 좋다, 대부분 괜찮다 (깨달음 추천)
공격과 유연에서 딜을 챙겨주자
딜탱이라면 유연과 방어에서 튼튼하게 맞춰주어도 좋다





ps.난 개인적으로 감전을 별로 안좋아하는데 쿨타임이 25초나 되서 갱이 왔을때나 2ㄷ2 등 여러명과 싸울 일이 많은 사일러스에게 정복자나 수확에 비해 효율이 적기 때문이다,
그래서 수확을 한번 연구 해볼려고 하는데 수확은 연습게임에서는 딜 체크를 할 수 가
없었다, 때문에 나의 캐리 능력으로 캐리한 20분 게임 기준으로 딜량을 체크 해보았는데 수확은 킬은 오히려 젤 많았으나 딜량은 감전에 비해 낮았고 정복자의 딜량이 매우 낮은 것을 알 수 있었다, 고정 피해로 변환되는 양은 2000가량이었으나 그 변환으로 이득 본것이 고작 400 이였던것인데 또 다른 20분 게임에서는 900 이었고 두 게임의 차이를 알 수 가 없고 뭔가 이상해서 30분 게임 기준으로도 측정 해보았는데 정복자 딜량이 확 뛴 것을 볼 수 있었다, 난 도대체 뭐가 달라서 저렇게 딜량이 극명한건지 모르겠다
20분 기준 게임
감전 15킬 1900 정복자 11킬 400(?), 900 수확 19킬 1600
30분 기준 게임
감전 17킬 2300 정복자 14킬 1300 수확은 아직 30분 안가봄


피흡챔이라면 들어주도록 하자 (추천)

로밍이 좋은 사일이기에 로밍에 써도 좋다











페트리사이트 폭발 (Petricite Burst)
스킬 사용 후 사일러스가 페트사이트 폭발을 1회 충전합니다.(최대 충전량 3회) 효과가 활성화 상태일 때 사일러스의 공격 속도가 125% 증가합니다. 다음 기본 공격 시 충전량을 하나 소모하여 사슬을 세차게 휘두르며 대상에게 (+1.1 AD)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의 모든 적에게 (+0.4 AD) (+0.2 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일러스의 대상이 아닌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목표 대상이 아닌 주변 미니언의 체력이 25보다 낮을 때 즉시 처치됩니다.
사일러스의 대상이 아닌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목표 대상이 아닌 주변 미니언의 체력이 25보다 낮을 때 즉시 처치됩니다.

사슬 후려치기 (Chain Lash)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일러스가 사슬을 X자 모양 지역에 후려쳐 교차시키며 대상 지점에 있는 적에게 40/60/80/100/1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15/20/25/30/35%만큼 늦춥니다.
0.5초 후 사슬이 교차한 지점에서 마력이 폭발해 60/115/170/225/280 (+0.8 AP)의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 범위 안에 있는 미니언에게는 40%의 피해를 입습니다.
0.5초 후 사슬이 교차한 지점에서 마력이 폭발해 60/115/170/225/280 (+0.8 AP)의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 범위 안에 있는 미니언에게는 40%의 피해를 입습니다.

국왕시해자 (Kingslay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사일러스가 마법의 힘으로 적에게 돌진해 75/110/145/180/215 (+0.6 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사일러스가 체력을 20/60/80/100 (+0.2 AP) (+추가 체력의 5%)만큼 회복합니다. 사일러스가 체력이 40% 이하인 경우 회복량이 100%까지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사일러스가 체력을 20/60/80/100 (+0.2 AP) (+추가 체력의 5%)만큼 회복합니다. 사일러스가 체력이 40% 이하인 경우 회복량이 100%까지 증가합니다.

도주 / 억압 (Abscond / Abduct)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사일러스가 지정 위치로 돌진합니다.
재사용 시: 사일러스가 지정 방향으로 사슬을 던집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사슬을 끌어당겨 적 방향으로 이동하며 80/130/180/230/28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0.3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재사용 시: 사일러스가 지정 방향으로 사슬을 던집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사슬을 끌어당겨 적 방향으로 이동하며 80/130/180/230/28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0.3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강탈 (Hijack)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80/55/30초
재사용 대기시간: 80/55/30초
사일러스가 대상 적의 궁극기를 강탈해 적과 똑같이 사용합니다. 효과는 사일러스의 궁극기 레벨과 능력치에 비례합니다.
적의 궁극기를 강탈하면 해당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의 200%(사일러스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적용, 최소 40초)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어 사일러스가 그동안 해당적의 궁극기를 다시 강탈할 수 없습니다.
사일러스가 순수한 공격력 계수를 주문력 계수로 전환해 추가 공격력 1당 주문력 0.4, 총 공격력당 주문력 0.6씩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950)
적의 궁극기를 강탈하면 해당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의 200%(사일러스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적용, 최소 40초)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어 사일러스가 그동안 해당적의 궁극기를 다시 강탈할 수 없습니다.
사일러스가 순수한 공격력 계수를 주문력 계수로 전환해 추가 공격력 1당 주문력 0.4, 총 공격력당 주문력 0.6씩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9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ad를가던 ap를가던 기본적으로 w선마 한다
이유를 설명해보자면 선w를 쓰지않는 이상 q선마보다 딜이쌔다, 또한 주문력이 없어도 높은 피흡량으로 인해 역전, 갱승이 잘 나오고 한방 뜬금딜이 정말 쌔다-
q선마를 해도 q2타를 잘 안맞을 뿐더러 다 맞는다 해도 w보다 딜이 약하다, 이 짧은 사거리의 스킬로 포킹을 하고 싶다면야 말리진 않겠다
스킬 콤보
모든 스킬 사이에 패시브를 섞어 주자
이 콤보는 정답이 아니라 예라고 생각하자
기껏 w선마 했는데 w를 서로 딸피가 아닐때 쓰게 되면 결과를 알 수 없다, 내가 딸피라면 바로 써주자
초반 q쿨이 길때
e평q평e평w평
굳이 멀리서 잘 맞지도 않는걸 일찍 쓸 필요 없다, 가까이 붙은 후 평타 패시브라도 한대 이득 보도록 하자
쿨감이 조금 갖춰지고 w마스터후 q도 어느정도 찍어 q쿨이 짧아져 4~5초 내가 된다면 한 콤보내에 충분히 q를 두번 쓸 수 있다.
1.e평q평e평w평q평 2.q평e평e평w평q평 어썸하지 않은가
r(뺏기)평r(사용)평 가능
스킬 활용 팁
1렙에는 웬만하면 e를 찍어줘라
패시브를 두번 터트릴 수 있다
스킬 선마 순 wqe, ap딜탱템트리를 따른다면 weq
팁
1. 3렙까지는 사려주는게 좋다, 그 전에 전투를 한다면
스킬콤보를 빠르게 넣고 바로 빠져야한다
평타만으로 싸워야 하기에 딜교가 불리하기 때문이다
3렙을 찍고 풀콤을 전부 박는다면 상대는 개피가 되어 사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2. 패시브는 공격대상과 주변대상이 받는 데미지가 같고 범위가 생각보다 많이크다,
평타가 아슬아슬하게 적에게 닿지 않는다면 주변의 다른 대상을 공격하자
예 (미니언, 와드, 챔피언, 포탑[다이브자제요], 몬스터 등)
3.똥 궁 모음










4.특이한 궁 모음 (예상 포함)









시작 아이템
*최종템 과 갈만한 템은 위쪽에 위치, 중간은 각 템 설명,
빌드는 맨 아래
첫 귀환 700~900원일 경우 루덴 하위템, 1050원 이상이라면 광휘의검
시작 템 통일
연구를 하면서 알아낸건데 시작템은



고로 시작템은 


혹은 
이렇게 사도록 하자






*ad템이 미니언 먹기는 편하다

4%딜과 2%회복이다, 고작 5딜 추가되고 체력 1.2회복 더한다는건데 첫 귀환까지 보통 착취 약 7번정도 터질거다, 35딜 박고 8.4회복해서 뭐하게
그냥 악인에 삼포사자...
악인 포션 회복량 증가 25%만 해도 포션 하나 당 체력 30 가량 이득이다
극딜 (AP) 템
최종템 










이 템트리가 딜 자체는 가장 강력하다
갈만한 템 




극딜 템트리이니 탱템은 제외했다






각 템 설명



하지만 선템으로 가면 안된다, 주문검 효과가 기공+주문력의 50% 이기에 주문력이 낮은 1코어에는 다른 템보다 효율이 떨어진다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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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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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
or
or
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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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치베인을 살경우 광휘의 검을 산후에 신발을 사라
*총검은 리볼버 먼저 사는게 훨씬쌔다
광검만 먼저 사고나서 리안드리를 먼저 산후 리치베인가는게 훨씬쌔다
신발은 

골라신자



딜탱 (AP) 템 추천
최종템 











쿨감을 45퍼센트로 맞추는게 좋다, 신발은 닌신과 바꿔도 좋다
이 템트리의 경우 2코어까지 주문력을 안올리기 때문에 weq순으로 선마해야
보호막효과를 볼 수 있다
갈만한 템 



























각 템 설명

원래 사일러스와 시너지가 좋았고 마나도 이거 하나면 부족할 일 없다.



하지만 선템으로 가면 안된다, 주문검 효과가 기공+주문력의 50% 이기에 주문력이 낮은 1코어에는 다른 템보다 효율이 떨어진다













빌드
>
>
>
>
>막템은 상황보고 딜or탱





첫 귀환에 광휘의 검을 못 산다면 도란링을 하나 사거나 악인을 하나 더 사주면 좋다,
부족한 초반 주문력을 보충해 딜을 보충해준다
*총검은 리볼버 먼저 사는게 훨씬쌔다
첨부터 탱템을 올리기 때문에 딜이 약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높은 쿨감으로 보존한다,
거기다 기본 데미지 자체가 높은 사일러스기에 딜량이 낫지 않다 실제로도 게임 끝난 후 딜량을 보면 20분 게임 기준 극딜과 딜량이 비슷하더라, 튼튼해서 쉬지않고 계속 싸워서 그런거 같기도 하고...
딜템 한 개정도 빠진다고 딜이 구재 불능이 되진 않는다, 다만 쿨감이 부족하면 역으로 피흡, 쉴드, 이동기가 줄어 잘 녹을 수 있다
신발은 

골라신자



ㄹㅇ 3코어 나오면 개쌤
극딜 (하이브리드) 템
후반 갈 수록 극ap가 더쌔다, 후회 하지 마라
최종템











존야는 밴시나 모렐 등 상황봐주면서 바꾸는 센스
갈만한 템- 하이브리드와 AD는 최선이 딱 정해져 있다, 그래도 바꾸고 싶다면
물관템은 절대 금물, 사일러스 패시브는 마법피해다, 물관템사도 적용되는건
트포와 미니언 칠때나 나오는 일반 평타 뿐
각 템 설명

가도 되는 이유가 얘는 주문검 효과가 기공 200%다, 그냥 레벨오를 수록 쌔진다는 건데 보통 트포 살때쯤이면 주문검 딜이 160정도 된다
이건 주문력 200일때의 리치베인과 같은 수치


으로 인한 생존력 증가도 무시할 수 없고 사용효과로 박히는 딜도 엄청 쌔다 *리볼버 먼저 사는게 훨씬쌔다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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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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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
>
!!!










...막템은 아무거나 알아서 가자
신발은 

골라신자



....극ap보다 안좋다, 2코어 까지는 비비는데 그 후로 갈수록 ap가 쌔진다,
그래서 딜탱 (AD) 에서는 2코어까지만 딜템을 사고 탱템을 올려 비빈다
딜탱 (AD) 템
템을 ad로 갔다고 딜이 ad로 박히는건 아니다, 패시브 때문에 마법피해로 박힌다
*트포는 물리피해
최종템











막템에 총검인데 왜 ad냐 할 수 있는데 보통 막템은 총검안가고 탱템 올린다, 만약 딜템을 가게 된다면 총검이 제일 좋다는 것일 뿐이다
갈만한 템-딜템은 위 세개중에서 가는게 좋고 탱템 정도만 고민해보자






각 템 설명

가도 되는 이유가 얘는 주문검 효과가 기공 200%다, 그냥 레벨오를 수록 쌔진다는 건데 보통 트포 살때쯤이면 주문검 딜이 160정도 된다
이건 주문력 200일때의 리치베인과 같은 수치


으로 인한 생존력 증가도 무시할 수 없고 사용효과로 박히는 딜도 엄청 쌔다 *리볼버 먼저 사는게 훨씬쌔다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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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발은 

골라신자



극후반가면 상대 원딜이나 야스오, 마이같은 후반 챔딜이 감당이 안될 때가 있다, 그럴땐 트포를 팔아 얼건을 사거나, 다른 선택지로 탱템을 좀더 둘러 줘야 할 것 같다,
딜템 한 개정도 빠진다고 딜이 구재 불능이 되진 않는다, 다만 쿨감이 부족하면 역으로 피흡, 쉴드, 이동기가 줄어 잘 녹을 수 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일라오이
e맞으면 답없다, 궁키면 더 싸우지 말고 바로 빠지자
애초에 맞딜 개노답인데 6렙찍으면 엄청 쌔진다, 근데 뺏으면 쓰레기다
애초에 맞딜 개노답인데 6렙찍으면 엄청 쌔진다, 근데 뺏으면 쓰레기다

카사딘
6렙전 맞딜교는 이긴다, 하지만 절대로 안싸워주며
6렙 찍고난 후 딜교를 이길 수가 없다, 궁도 뺏어 쓰면 개 구데기고
추노도 압도적이다
6렙 찍고난 후 딜교를 이길 수가 없다, 궁도 뺏어 쓰면 개 구데기고
추노도 압도적이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1,2렙 때 사일이 약하고 야스오가 강한 타이밍만 조심해주자
야스오가 진짜 과학이 아닌 이상 1,2렙 싸움은 이기기 매우 힘들다
질풍검때문에 사일e를 맞추기 힘들 수 있는데 3렙 이후에는 못맞춰도 이기더라..
야스오가 진짜 과학이 아닌 이상 1,2렙 싸움은 이기기 매우 힘들다
질풍검때문에 사일e를 맞추기 힘들 수 있는데 3렙 이후에는 못맞춰도 이기더라..
라인 / 정글 운영법
사일로 정글가면 정글링은 좀 느린 편이긴 한데 갱킹이 좋다, 전투력도 좋아서 정글에서 상대 정글과 만났을때
보통 안진다, 맵리 잘하자
초반 운영법
2렙 딜교는 나름 할만한데 1렙은 즁말 약함
3렙까지 딜교 적당히 하다가 3렙 찍자마자 풀딜교하면 보통 킬땀, 킬따면 스노우볼 계속 굴리고 막 상대 정글 방해하고 막 그러면 된다
첨에 킬따고 나서 집가면 보통 700~900정도 있는데 난 리볼버 먼저 간다, 만약 갱승 해서 1050원 이상이면 광휘의 검 먼저 산다
중반 운영법
딜탱 섞어 주면 정말 쌔다 굳이 탱템이 아니더라도 팔목보호대같은거에 리볼버, 광휘의 검 이렇게 섞여 있으면 진짜 쌔다, 아애 1코어 뽑는것도 괜찮긴 한데 저렇게 사둬도 안약함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이니시, 어그로 핑퐁, 딜러 압살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은 너무 사일러스를 전체적으로 연구하고 싶다는 욕심 때문이였는지, 굉장히 난잡하고 복잡하다, 쉽고 빠르게
읽고 바로 사용해야 하는 공략의 특성에 맞지 않는다고 느껴져 최선, 그리고 최적의 트리를 따로 새 공략에 쓸려고 한다. 이 글은 가볍게 읽으며 그냥 그렇구나~ 정도로 봐주면 좋겠다
이런 똥 공략에 아직 까지 배드가 없다는게 놀랍네요..
댓글 좀 달아 주십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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