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52.4% (11표)
4.8% (1표)
42.9% (9표)
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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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1] 탑 혜지 카르마

- 물다야제맛(2019-02-21, 조회수: 198834)




(거품) 챌린저 달성!



라인전 + 한타 설명이 되어있는 영상입니다! 봐주시면 매우 감사해요!!
라인전은 더이상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은데 8~9분 이후 한타영상은 아직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전에 퀸 공략도 썻었던 mulda mulda / 물다이아 라고 합니당
단식카르마가 관짝으로 들어가서 간단하게 탑 카르마에 대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탑 카르마는 무난한 라인전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한 뒤
성배 - 향로등의 서폿템으로 아군 AD 딜러들의 캐리를 도우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도벽을 들어 상대가 탱커류 챔피언일 경우 말리게 하면서 빠른 성장까지 가능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자기가 탱커류 챔피언을 상대를 잘 못한다, 팀에 원딜 말고도 그브나 야스오같은 캐리형 챔피언이 있다면 카르마를 픽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앞에서 언급했다시피 초반에 cs를 먹지 않고 돈을 수급하기 때문에 도벽을 들고
골드를 당기기 위해 마법의신발
라인 유지력을 보강하기 위해 비스킷 배달
그리고 한타때 쿨감 45퍼를 활용한 서포팅을 위해서 우주적 통찰력을 들었습니다.

보조로는 조금 부족한 마나 수급을 위한 마나 순환 팔찌
그리고 10레벨 구간 빠른 45퍼 쿨감을 위한 깨달음을 들었습니다.

그다음 스텟부분에선 도벽을 들었기 때문에 저는 공속을 하나 들어줬는데여
그냥 적응형 능력치 두개 드셔도 상관없습니다

점멸 텔포는 필수기 때문에 설명 없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40%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30/180/230/28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과 주변 챔피언들에게 +50/100/150/20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15%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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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단식 카르마가 아닌 보통 카르마기때문에
기존 카르마처럼 Q E W 마스터를 해줍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 방법이 다양한건 아니지만 중요한 것이 몇가지 있는데요
카르마가 평타를 치고나서 상대방에게 평타가 닿기 전에 스킬을 사용하면 도벽이 터집니다.
즉 평타를 날린 뒤에 쉴드를 써도 도벽이 터집니다. 그래서 평 E 평을 하면 도벽을 두번 터트릴 수 있습니다.
또한 만트라도 사용시 도벽이 터지기 때문에 만트라 평 평 E 평 평을 하면 초반에 도벽을 4번 터트릴 수 있습니다.
다만 도벽 쿨타임이 있기때문에 만트라 평 평을 한 다음에 약간의 텀을 준 후 E를 쓰셔야 합니다.

스킬 활용 중요한것은 이정도면 되고
W는 신중히 사용해야합니다 어짜피 딜 비중도 낮기 때문에 막 쓰는것은 비추드립니다
W를 막 썻다가 갑자기 상대와 맞다이를 했을때 만트라 W를 쓰지 못해서 죽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유동
시작아이템은 상대가 진짜 견제 안할거같은 탱커면 도란 2포
나머지는 부패를 시작해주시면 됩니다.
탑 카르마로 탱커식 아이템을 가는 분들도 많은데요
요즘같은 탑 기도메타에서는 탑라이너의 영향력을 높히는 아이템보단 
다른 플레이어의 영향력을 높이는 것이 더욱 좋다고 생각합니다.
슬픈 얘기긴 하지만 탑유저분들은 공감하실거예요. 지금 탑솔러 영향력..
그렇기 때문에왠만한 상황에서는 탱커 아이템을 올리지 않고 쿨감 45% 와 향로 성배를 통해 서포팅 플레이를 우선시합니다.

그래서 보통경우는 성배 - 향로 - 존야 - 데켑으로 아이템을 마무리해줍니다.
신발은 딜 보충을 위해 마법사의 신발을 신어줍니다.

다만 상대의 경우에 따라 아이템 트리가 바뀌는데요

상대가 가붕이 제외 AD 챔피언일 경우 얼음송곳니 이후 성배 이전에 빙하의 장막을 올려주고
상대가 AP중 8~9렙 이후 빡셀 수 있는 블라디미르나 사일러스같은 경우 정령의 형상을 먼저 올려준 다음에 성배를 올립니다.
이렇게 방어템을 도중에 올린경우에는 존야를 가지않고 바로 데켑을 가시면 됩니다.
빙장을 올린 이후 얼건을 추가로 올리지 않습니다. 위에서 말한것처럼 서포터 아이템을 가는게 현메타에 더 어울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저는 카르마를 할 생각이 있다면 제이스를 밴합니다.
도벽 평타 치려다가 바로 뚝배기 깨집니다. 제이스 딜 다들 아실거예요
딜교 성립 불가능에다가 상대를 디나이 해야할 카르마가 생존을 고민해야할 상황까지 오기때문에 절대 상대로 쓰지 마세요.
어쩔수 없이 써야한다면 단식하지말고 Q 파밍하세요
요릭
요즘 핫하기 시작한 요릭인데요 얘도 제이스와 이유 비슷합니다
처음엔 뚜벅이라서 만만한줄 알았는데 구울 한번 걸리고 W 갇히면 카르마 만트라 W고 뭐고 뚝배기 깨집니다.
얘상대론 그냥 카르마도 별로인거같아요 다른 챔피언 쓰세요
카밀
카밀뿐만이아니라 피오라같은 스플릿강한 브루저들 초반에는 카르마가 유리하긴하지만 티아맷, 피흡템 좀 나오면 푸쉬력과 유지력을 따라가기가 힘듭니다. 결국 얘네를 말리게하지못하면 무한 솔킬 + 타워 오픈입니다
확실하게 말려버릴 자신이 없다면 카르마 말고 다른 챔피언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가붕아......................

솔직히 얘만나면 돈 얼마 뜯을지 벌써 설레요
블라디미르
블라디같은 성장형 챔프는 카르마의 미친 견제를 버티기 힘들어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장 방해를 하면서 열심히 돈을 뜯으시면 됩니다.
정령의 형상을 가면서 계속 견제를 해주고 피가 50퍼 이하로 떨어진다면 만트라 W로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등 무한 반복하시면 오히려 블라디가 유지력 밀려서 좋아죽습니다.

게다가 어떻게 블라디가 시간을 끌어서 템을 좀 뽑고 한타를 한다고 하더라도 카르마의 쉴드 때문에 블라디가 들어와도 빠져버리는 등 한타에서까지 카운터를 쳐버리기 때문에 블라디 상대로 단식 카르마를 추천드립니다.
오른
단식카르마는 탱커, 특히 이런 쉴드도 없는 오른상대로 진짜 잔인하게 뜯어갑니다.
심지어 얘네 상대로는 퀘스트도 7~8분에 끝나기 때문에 7~8분동안만 갱킹 좀 조심하면서 뜯으시면 퀘스트 이후 시야석으로 갱까지 완벽 회피하면서 그냥 무한 디나이가 가능합니다.

탱커들 상대로는 시야석 나오기 전 갱킹만 조심하면 돼요. 금방나오니까 좀만 조심하면 됨

간단히 가붕이같은 뚜벅이(요릭 제외) , 블라디 , 탱커 상대로 좋고

제이스, 라인푸쉬력 좋은 챔피언들 상대로 안좋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Yasuo(야스오)Irelia(이렐리아) 또한 상대하기 버거우니 둘이 보이면 카르마 선택을 피해주시면됩니다.


라인전/팀파이트

 라인전 / 팀파이트 때의 플레이 방법을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공략 상단에 올렸으니 이를 참고하시면 도움될 것 같습니다!

단식 카르마가 막혔지만 한타 영상은 보통카르마랑 똑같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도움되실것같습니다. 




마치며
단식카르마가 화제가 되고나서 빠르게 핫픽스가 된게 아깝네요ㅜ 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52.4% (11표)
4.8% (1표)
42.9% (9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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